기술 이름은 일본 위키를 참조하였습니다.
대사나, 기술 습득 레벨 등 빈칸은 제보 받습니다..ㅇ<-<
특히 대사는 개인 대사집이 없어서 대강 듣고 번역한거라 퀄리티가 슬프군요.
비록 허접한 퀄리티지만 재밌게 보고 밧츠 많이들 사랑해주세요/
다음은 지탄을 해볼까 싶지만, 일단 밧츠처럼 100렙부터 찍고...
==================================================
FF5 : 밧츠 크라우저 Butz Klauser
CV : 야스시 소이치로
<간단소개>
지탄과 함께 코스모스 측의 분위기 메이커를 맡는 청년으로, 남들이 다 싸울 이유, 꿈, 결의 등으로 고민하고 쿨과 간지를 잃지 않으려 노력할 때 홀로 납치당하기도 하는 등 고군분투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입니다. 적들이 모여 있을 때는 피할 줄도 알고, 잔뜩 물리치고 온 주제에 동료 앞에선 “강한 녀석들이 잔뜩 있어서….”라고 말할 줄 아는 (디시디아에선) 보기 드문 마음의 소유자. 내기로도 지탄에게 1전 1승.
원작에선 5영웅 중 한명이던 아버지 돌간과 함께 여행하다가 아버지가 죽은 뒤에도 파트너 초코보인 <보코>와 함께 여행을 하고 있던 방랑가로, 하늘에서 메테오가 떨어진 사건을 계기로 왕녀 레나와 만나 크리스탈을 지키기 위한 여행을 떠납니다. 원작에서도 크리스탈, 디시디아에서도 크리스탈에 시달리는 크리스탈과 연이 깊은 청년 중 한명.
이번 디시디아에서 그의 직업은 파판 5의 ‘흉내쟁이’로 보입니다. EX모드 시 머리 위에 별 세 개 달리는 걸로 보아 전 직업 마스터를 한 모양. 흉내쟁이의 특징을 살려서 전투는 다른 코스모스 측 동료들의 무기를 소환해서 싸우고, 거기에 여러 가지 추가 효과까지 달아서 사용합니다. 파판 5 최강의 무기였던 브레이브 블레이드는 EX버스트 마지막에 찬조출연합니다.
<총평>
다른 동료들의 기술들 중에서도 괜찮은 것들만 골라 사용하는 덕에 딱히 버릴만한 기술이 없고 전체적인 능력도 훌륭합니다. 말하자면 상황에 맞춰 싸우는 올라운드 캐릭터.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기술들의 준비시간이 눈에 띄는 것들이 많다는 것 정도일까요.
거의 모든 방어구와 무기를 착용할 수 있어 장비의 제약이 없는 것도 좋고, 특히 공중 HP 공격들은 성능이 발군인 점은 무척 좋지만, 장거리 전에 약하고 HP 공격의 수가 많지 않으며 파생기는 홀리->플레어 하나뿐이라는 것이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브레이브 공격은 렙업을 하면서 초중반에 배우는 편으로, 30대가 되면 중요한 스킬들은 모두 배우게 됩니다.
브레이브 공격
ライズランス (라이즈란스) / 격돌 / 초기 습득 / 지상
“??”
- W.O.L 방패 던지기 -> 프리오닐 창 휘두르기로 이어지는 근거리 공격입니다. 발동이 빠른 편이라 근거리에서의 공격에 효율이 좋고, 방패를 맞았다면 후속타 역시 거의 확정적으로 들어갑니다.
リ-ドインパルス(리드 임펄스) / 격돌 / 초기 습득 / 지상
“놓칠까보냐!” -> “하앗!” -> “??”
- 프리오닐 도끼 던지기 -> 지탄 양손단검 베기로 이어지는 중거리 공격입니다. 발동은 느리지만 도끼의 사정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상대방의 허를 찌르기에 좋고, 도끼가 맞으면 거리가 아무리 길어도 쫓아가 후속타가 확정으로 들어가는 좋은 기술.
하지만 도끼에는 유도 성능이 없고, 상대가 회피했을 때는 도끼를 회수할 때까지 무방비 상태라 근거리에선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돌아오는 도끼에도 판정이 있습니다. 추가 효과는 EX호스 흡수 거리+1m
クライムバレル(크라임 배럴) / 추격 / 5레벨 / 지상
“끝이다” -> “??”
- 클라우드 대검으로 돌진 -> 스퀄 건블레이드로 연사 순으로 이어지는 근중거리 공격입니다. 돌진 성능도 나쁘지 않고, 밧츠에겐 많지 않은 추격 기술입니다. 그렇지만 돌격 거리가 긴 듯 짧은 듯 오묘해서, 맞았다 싶은 거리에서도 상대 바로 앞에서 멈추는 경우가 있어서 약간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동 준비 시간이 약간 있으며, 상대가 피할 시 틈도 조금 있는 편.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중거리에선 이보다 리드 임펄스가 좋다고 느껴지더군요. 추가 효과는 추격 브레이브 데미지 +10%
ソリッドライズ(솔리드 라이즈) / 추격, 격돌 / 15레벨 / 지상
“하앗!”
- 스퀄 건블레이드로 띄우기 -> 연속 베기 후 W.O.L 검으로 베어 올리기 -> 수직으로 찌르기 순으로 이어지는 연속 베기 추격기. 틈도 적고 격돌 성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히트할 경우 추격하지 않아도 쓰기 편합니다만, 첫 타인 건블레이드 띄우기가 초근접 상태만 맞기 때문에 쓰기는 좀 까다롭습니다. 개인적으론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추가 효과는 카운터 공격 (소)
スト-ムシュ-ト(스톰 슛) / 격돌 / 초기 습득 / 공중
“이이얏!” -> “온다!”(?)
- 지탄 양손단검 회전 베기 -> 티다 검으로 후려치기 순의 기본 공중 공격. 발동 속도도 빠르고, 회전 베기에 적당한 유도 성능도 있으며 회전 베기가 맞지 않으면 후려치기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틈도 적습니다.
여러모로 성능 좋은 기본 근거리 공중기지만, 나중엔 23레벨에 등장하는 슬라이드 해저드 성능에 묻혀버리더란 슬픈 사실. 그렇지만 발동은 슬라이드 해저드보다 빠르기 때문에 근거리에서의 공중전은 이것으로. 추가 효과는 점프 횟수 업
スライドハザ-ド(슬라이드 해저드) / 격돌 / 23레벨 / 공중
“도랴-!” -> “한번 더!” -> “핫!” -> "잠들어라“ (?)
- 티다 검으로 좌우를 번갈아 연속 베기 -> 클라우드 대검으로 내려찍기 순서의 중거리 공격. 티다 못지않게 밧츠를 공중 중거리에서 강하게 만들어주는 기술로 발동이 빠르고, 상대가 회피하더라도 공중으로 상승하며 첫 타만 헛치기 때문에 바로 회피가 가능해서 틈도 적습니다.
게다가 마지막 내려찍기가 상대를 수직으로 떨어트리기 때문에 바닥이 있다면 격돌, 허공이라면 브레이브를 깎아 워프 시키기 때문에 이모저모로 쓰기 좋은 고급 기술. 특히 10초 안에 맵 격돌은, 이 기술만 맞춘다면 바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추가 효과는 격돌 브레이브 데미지 +10%
ホ-リ-(홀리) / 추격 / 33레벨 / 공중 / -> 플레어로 파생
“이걸로….”
- 티나의 그것과 마찬가지로 빛의 구체 5개를 만들어 상대에게 날립니다. 구체의 유도성은 상당히 뛰어나지만, 날아가는 속도가 느려서 빠르게 움직이는 상대를 맞추기엔 무리입니다. 게다가 HP공격이나 가드엔 물론 일부 브레이브기에도 튕겨 나와서 중거리에서 쓰기엔 후환이 두려운 경우도. 그렇지만 맞았다면 확실히 추격이나 플레어로 이어줄 수 있어서 장거리에서 견제 삼아 툭툭 날리기엔 좋습니다.
여담으로 홀리를 쏜 뒤 회피하려면 경직이 크지만, 쏘자마자 바로 회피하면 경직을 줄이고 바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이 방법의 경우 상대가 홀리를 맞더라도 추격이나 플레어가 불가능합니다.
HP 공격
ソウルイ-タ-소울 이터) / 격돌 / 초기 습득 / 지상
“어둠이여!”
- 검은 창을 상대에게 꽂아 영혼을 흡수한 뒤 암흑의 힘으로 튕겨냅니다. 세실의 암흑기사 상태 기본 HP기인 그것과 동일로, 쓰기 전의 준비시간이 있는 것, 쓴 뒤의 돌진 성능이 상당히 좋은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근거리의 상대에게 일단 한번 찔러보기 좋은 기술로 상대를 맞추지 못해도 회피가 바로 이어지기 때문에 부담 없는 스킬. 그렇지만 밧츠로 지상에 내려와서 싸우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추가 효과는 격돌 HP 데미지 +10%
フラッド(플라드) / 없음 / 19레벨 / 지상
“부탁한다”
- 티나의 그것처럼, 잠시 후 상대의 위치에 물기둥을 불러내는 마법입니다. 첫타가 터진 뒤 잠시 간격을 두고 2타와 3타가 연이어 터져 나오기 때문에 시간차 공격을 노려볼 수도 있지만, 유도 성능이 썩 좋지 않아서 쉬운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물기둥의 범위가 넓어서, 위쪽에 있는 상대도 맞추기 때문에 장거리에서 견제 HP기로의 성능은 좋습니다. 그렇지만 빠른 이동을 주로 하는 상대에게 맞추기는…. 추가 효과는 마법 배리어 추가(소)
旋風斬(선풍참) / 격돌, 흡인 / 초기 습득 / 공중
“간다!”
- 양파기사의 단검을 들고 공중에서 고속 회전해서 적을 베어냅니다. 근처에 있는 상대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가까이에 있었을 경우 회피해도 아차 하는 사이 빨려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점프하는 상대, 내려오는 상대, 회피하는 상대를 가리지 않고 가까이 있다면 언제든 노려볼 굉장히 뛰어난 기술이지만, 상대가 회피할 경우 틈이 어마어마하단 것과 준비 시간이 길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발동하기 전의 준비 자세는 대부분의 브레이브 공격에 끊길 정도로 길기 때문에 브레이브 공격이 빠른 티다 등과 상대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역시 악명이 높은 기술.
상대의 투척형 공격은 거의 모두 튕겨내며, 단발형 HP 공격이나 깔아두는 기술들도 씹고 들어가기 때문에 근접에서 구석에 몰렸는데 밧츠가 돌면 공포.
여담으로, 원래 사용자인 양파기사보다도 빨리 배웁니다. 우왕. 1렙부터 100렙까지 폭넓게 쓸 수 있는 스킬. 추가효과는 스피드업 추가(소)
パラディンフォ-ス(팔라딘 포스) / 격돌 / ?레벨 / 공중
“??”
- 세실의 성기사 검을 들고, 빛의 힘을 날린 뒤 연속으로 베다가 공중에서 검을 들고 내리찍습니다. 근거리 용 HP기술로 빛의 힘을 날리는 동작이 중거리도 대응할 것 같지만 범위가 짧아서, 어느 정도 거리가 있으면 거의 맞지 않습니다. 그러나 근거리에서는 발군의 속도로, 약간의 준비동작을 제외하면 동시에 발동한 다른 HP 공격을 대부분 씹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첫 번째 빛의 힘을 날리는 공격이 맞지 않으면 후속타는 발동하지 않으며, 빛의 힘을 날리는 동작이 맞으면 그 후 상대에게 날아가기 때문에 그 사이에 황제의 플레어 등이 있으면 맞고 튕겨나가 버립니다.
그래도 근접에서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게 나온 뒤에 선풍참과 겸해서 사용하면 공중에서 HP기로는 다른 캐릭터에 꿀릴 일은 거의 없습니다. 고마워요, 세실.
여담으로 공중에서 이 기술을 계속 사용하면, 상대가 맞지 않고 계속 회피할 경우 땅으로 내려오지 않고 방향만 바꿔가며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효과는 공중회피 이동 업(소)
フレア(플레어) / 파생 / 홀리 마스터시 / 홀리에서 파생
“흐으음-” -> “이얍!”
- 홀리에서 파생되는 마법으로, 홀리 히트 시 세 방향에서 불꽃으로 지지다가 폭발시킵니다. 홀리 자체가 맞추기 쉽지 않기 때문에 사용빈도는 다른 기술에 비해 적지만, 홀리가 히트할 경우 반격의 위험이 있는 추격보다 훨씬 안전하게 상대방의 HP를 깎을 수 있기 때문에 장착할 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예상치 못하는 경우 상대가 맞아주는 경우도 많고 이래저래 나쁘지만은 않은 기술. 홀리가 조금만 더 잘 맞았어도… 추가효과는 화사장력(소)
ジョブマスタ-! (잡 마스터-!)
추억의 파판 5의 전 직업 마스터의 훈장, 머리 위에 별 세 개가 달립니다.
버스트 :: 魔法劍二刀流みだれうち(마법검 이도류 난무(마구베기))
“간다!” -> “??” -> “빛나는 세계를!”
- 모든 무기를 꺼냈다가 모은 뒤, 각 무기를 번갈아 가며 양손에 들고 공격합니다.
순서는 올 커맨드 입력 시 W.O.L&티다 -> 지탄&세실 -> 프리오닐(도끼)&스퀄 -> 양파기사&클라우드 -> 모두 모아 브레이브 블레이드 순입니다.
커맨드 입력은 좌측 방향키를 일격마다 두 번씩 입력하는 것으로, 난이도는 무척 쉽습니다.
EX효과 :: リジェネ(리제네)
- EX모드 중엔 천천히 HP가 회복됩니다. 이것과 EXP->HP로 가 함께라면 밧츠의 HP가 줄지 않아! 도 가능하지만, 카이는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눈물
EX액션 :: ゴブリンパンチ(고블린 펀치)
- EX모드 중에 R+ㅁ을 누를 경우 발동하는 액션으로, 근거리에 연속으로 펀치를 날려 브레이브를 빼앗고 HP데미지를 줍니다. 발동 속도도 좋고, 근거리에선 바로 들어가기 때문에 EX모드 중의 밧츠를 한층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기술! 상대와 LV이 같으면 위력이 올라간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시작 대사 (제보 받고 있습니다)
“바람이 불고 있어”
“모험의 시작이다!”
승리 대사 (제보 받고 있습니다)
“내가… 지키겠어!”
"또 어디선가, 반드시 만날거야!"
대사나, 기술 습득 레벨 등 빈칸은 제보 받습니다..ㅇ<-<
특히 대사는 개인 대사집이 없어서 대강 듣고 번역한거라 퀄리티가 슬프군요.
비록 허접한 퀄리티지만 재밌게 보고 밧츠 많이들 사랑해주세요/
다음은 지탄을 해볼까 싶지만, 일단 밧츠처럼 100렙부터 찍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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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5 : 밧츠 크라우저 Butz Klauser
CV : 야스시 소이치로
<간단소개>
지탄과 함께 코스모스 측의 분위기 메이커를 맡는 청년으로, 남들이 다 싸울 이유, 꿈, 결의 등으로 고민하고 쿨과 간지를 잃지 않으려 노력할 때 홀로 납치당하기도 하는 등 고군분투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입니다. 적들이 모여 있을 때는 피할 줄도 알고, 잔뜩 물리치고 온 주제에 동료 앞에선 “강한 녀석들이 잔뜩 있어서….”라고 말할 줄 아는 (디시디아에선) 보기 드문 마음의 소유자. 내기로도 지탄에게 1전 1승.
원작에선 5영웅 중 한명이던 아버지 돌간과 함께 여행하다가 아버지가 죽은 뒤에도 파트너 초코보인 <보코>와 함께 여행을 하고 있던 방랑가로, 하늘에서 메테오가 떨어진 사건을 계기로 왕녀 레나와 만나 크리스탈을 지키기 위한 여행을 떠납니다. 원작에서도 크리스탈, 디시디아에서도 크리스탈에 시달리는 크리스탈과 연이 깊은 청년 중 한명.
이번 디시디아에서 그의 직업은 파판 5의 ‘흉내쟁이’로 보입니다. EX모드 시 머리 위에 별 세 개 달리는 걸로 보아 전 직업 마스터를 한 모양. 흉내쟁이의 특징을 살려서 전투는 다른 코스모스 측 동료들의 무기를 소환해서 싸우고, 거기에 여러 가지 추가 효과까지 달아서 사용합니다. 파판 5 최강의 무기였던 브레이브 블레이드는 EX버스트 마지막에 찬조출연합니다.
<총평>
다른 동료들의 기술들 중에서도 괜찮은 것들만 골라 사용하는 덕에 딱히 버릴만한 기술이 없고 전체적인 능력도 훌륭합니다. 말하자면 상황에 맞춰 싸우는 올라운드 캐릭터.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기술들의 준비시간이 눈에 띄는 것들이 많다는 것 정도일까요.
거의 모든 방어구와 무기를 착용할 수 있어 장비의 제약이 없는 것도 좋고, 특히 공중 HP 공격들은 성능이 발군인 점은 무척 좋지만, 장거리 전에 약하고 HP 공격의 수가 많지 않으며 파생기는 홀리->플레어 하나뿐이라는 것이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브레이브 공격은 렙업을 하면서 초중반에 배우는 편으로, 30대가 되면 중요한 스킬들은 모두 배우게 됩니다.
브레이브 공격
ライズランス (라이즈란스) / 격돌 / 초기 습득 / 지상
“??”
- W.O.L 방패 던지기 -> 프리오닐 창 휘두르기로 이어지는 근거리 공격입니다. 발동이 빠른 편이라 근거리에서의 공격에 효율이 좋고, 방패를 맞았다면 후속타 역시 거의 확정적으로 들어갑니다.
リ-ドインパルス(리드 임펄스) / 격돌 / 초기 습득 / 지상
“놓칠까보냐!” -> “하앗!” -> “??”
- 프리오닐 도끼 던지기 -> 지탄 양손단검 베기로 이어지는 중거리 공격입니다. 발동은 느리지만 도끼의 사정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상대방의 허를 찌르기에 좋고, 도끼가 맞으면 거리가 아무리 길어도 쫓아가 후속타가 확정으로 들어가는 좋은 기술.
하지만 도끼에는 유도 성능이 없고, 상대가 회피했을 때는 도끼를 회수할 때까지 무방비 상태라 근거리에선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돌아오는 도끼에도 판정이 있습니다. 추가 효과는 EX호스 흡수 거리+1m
クライムバレル(크라임 배럴) / 추격 / 5레벨 / 지상
“끝이다” -> “??”
- 클라우드 대검으로 돌진 -> 스퀄 건블레이드로 연사 순으로 이어지는 근중거리 공격입니다. 돌진 성능도 나쁘지 않고, 밧츠에겐 많지 않은 추격 기술입니다. 그렇지만 돌격 거리가 긴 듯 짧은 듯 오묘해서, 맞았다 싶은 거리에서도 상대 바로 앞에서 멈추는 경우가 있어서 약간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동 준비 시간이 약간 있으며, 상대가 피할 시 틈도 조금 있는 편.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중거리에선 이보다 리드 임펄스가 좋다고 느껴지더군요. 추가 효과는 추격 브레이브 데미지 +10%
ソリッドライズ(솔리드 라이즈) / 추격, 격돌 / 15레벨 / 지상
“하앗!”
- 스퀄 건블레이드로 띄우기 -> 연속 베기 후 W.O.L 검으로 베어 올리기 -> 수직으로 찌르기 순으로 이어지는 연속 베기 추격기. 틈도 적고 격돌 성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히트할 경우 추격하지 않아도 쓰기 편합니다만, 첫 타인 건블레이드 띄우기가 초근접 상태만 맞기 때문에 쓰기는 좀 까다롭습니다. 개인적으론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추가 효과는 카운터 공격 (소)
スト-ムシュ-ト(스톰 슛) / 격돌 / 초기 습득 / 공중
“이이얏!” -> “온다!”(?)
- 지탄 양손단검 회전 베기 -> 티다 검으로 후려치기 순의 기본 공중 공격. 발동 속도도 빠르고, 회전 베기에 적당한 유도 성능도 있으며 회전 베기가 맞지 않으면 후려치기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틈도 적습니다.
여러모로 성능 좋은 기본 근거리 공중기지만, 나중엔 23레벨에 등장하는 슬라이드 해저드 성능에 묻혀버리더란 슬픈 사실. 그렇지만 발동은 슬라이드 해저드보다 빠르기 때문에 근거리에서의 공중전은 이것으로. 추가 효과는 점프 횟수 업
スライドハザ-ド(슬라이드 해저드) / 격돌 / 23레벨 / 공중
“도랴-!” -> “한번 더!” -> “핫!” -> "잠들어라“ (?)
- 티다 검으로 좌우를 번갈아 연속 베기 -> 클라우드 대검으로 내려찍기 순서의 중거리 공격. 티다 못지않게 밧츠를 공중 중거리에서 강하게 만들어주는 기술로 발동이 빠르고, 상대가 회피하더라도 공중으로 상승하며 첫 타만 헛치기 때문에 바로 회피가 가능해서 틈도 적습니다.
게다가 마지막 내려찍기가 상대를 수직으로 떨어트리기 때문에 바닥이 있다면 격돌, 허공이라면 브레이브를 깎아 워프 시키기 때문에 이모저모로 쓰기 좋은 고급 기술. 특히 10초 안에 맵 격돌은, 이 기술만 맞춘다면 바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추가 효과는 격돌 브레이브 데미지 +10%
ホ-リ-(홀리) / 추격 / 33레벨 / 공중 / -> 플레어로 파생
“이걸로….”
- 티나의 그것과 마찬가지로 빛의 구체 5개를 만들어 상대에게 날립니다. 구체의 유도성은 상당히 뛰어나지만, 날아가는 속도가 느려서 빠르게 움직이는 상대를 맞추기엔 무리입니다. 게다가 HP공격이나 가드엔 물론 일부 브레이브기에도 튕겨 나와서 중거리에서 쓰기엔 후환이 두려운 경우도. 그렇지만 맞았다면 확실히 추격이나 플레어로 이어줄 수 있어서 장거리에서 견제 삼아 툭툭 날리기엔 좋습니다.
여담으로 홀리를 쏜 뒤 회피하려면 경직이 크지만, 쏘자마자 바로 회피하면 경직을 줄이고 바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이 방법의 경우 상대가 홀리를 맞더라도 추격이나 플레어가 불가능합니다.
HP 공격
ソウルイ-タ-소울 이터) / 격돌 / 초기 습득 / 지상
“어둠이여!”
- 검은 창을 상대에게 꽂아 영혼을 흡수한 뒤 암흑의 힘으로 튕겨냅니다. 세실의 암흑기사 상태 기본 HP기인 그것과 동일로, 쓰기 전의 준비시간이 있는 것, 쓴 뒤의 돌진 성능이 상당히 좋은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근거리의 상대에게 일단 한번 찔러보기 좋은 기술로 상대를 맞추지 못해도 회피가 바로 이어지기 때문에 부담 없는 스킬. 그렇지만 밧츠로 지상에 내려와서 싸우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추가 효과는 격돌 HP 데미지 +10%
フラッド(플라드) / 없음 / 19레벨 / 지상
“부탁한다”
- 티나의 그것처럼, 잠시 후 상대의 위치에 물기둥을 불러내는 마법입니다. 첫타가 터진 뒤 잠시 간격을 두고 2타와 3타가 연이어 터져 나오기 때문에 시간차 공격을 노려볼 수도 있지만, 유도 성능이 썩 좋지 않아서 쉬운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물기둥의 범위가 넓어서, 위쪽에 있는 상대도 맞추기 때문에 장거리에서 견제 HP기로의 성능은 좋습니다. 그렇지만 빠른 이동을 주로 하는 상대에게 맞추기는…. 추가 효과는 마법 배리어 추가(소)
旋風斬(선풍참) / 격돌, 흡인 / 초기 습득 / 공중
“간다!”
- 양파기사의 단검을 들고 공중에서 고속 회전해서 적을 베어냅니다. 근처에 있는 상대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가까이에 있었을 경우 회피해도 아차 하는 사이 빨려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점프하는 상대, 내려오는 상대, 회피하는 상대를 가리지 않고 가까이 있다면 언제든 노려볼 굉장히 뛰어난 기술이지만, 상대가 회피할 경우 틈이 어마어마하단 것과 준비 시간이 길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발동하기 전의 준비 자세는 대부분의 브레이브 공격에 끊길 정도로 길기 때문에 브레이브 공격이 빠른 티다 등과 상대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역시 악명이 높은 기술.
상대의 투척형 공격은 거의 모두 튕겨내며, 단발형 HP 공격이나 깔아두는 기술들도 씹고 들어가기 때문에 근접에서 구석에 몰렸는데 밧츠가 돌면 공포.
여담으로, 원래 사용자인 양파기사보다도 빨리 배웁니다. 우왕. 1렙부터 100렙까지 폭넓게 쓸 수 있는 스킬. 추가효과는 스피드업 추가(소)
パラディンフォ-ス(팔라딘 포스) / 격돌 / ?레벨 / 공중
“??”
- 세실의 성기사 검을 들고, 빛의 힘을 날린 뒤 연속으로 베다가 공중에서 검을 들고 내리찍습니다. 근거리 용 HP기술로 빛의 힘을 날리는 동작이 중거리도 대응할 것 같지만 범위가 짧아서, 어느 정도 거리가 있으면 거의 맞지 않습니다. 그러나 근거리에서는 발군의 속도로, 약간의 준비동작을 제외하면 동시에 발동한 다른 HP 공격을 대부분 씹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첫 번째 빛의 힘을 날리는 공격이 맞지 않으면 후속타는 발동하지 않으며, 빛의 힘을 날리는 동작이 맞으면 그 후 상대에게 날아가기 때문에 그 사이에 황제의 플레어 등이 있으면 맞고 튕겨나가 버립니다.
그래도 근접에서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게 나온 뒤에 선풍참과 겸해서 사용하면 공중에서 HP기로는 다른 캐릭터에 꿀릴 일은 거의 없습니다. 고마워요, 세실.
여담으로 공중에서 이 기술을 계속 사용하면, 상대가 맞지 않고 계속 회피할 경우 땅으로 내려오지 않고 방향만 바꿔가며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효과는 공중회피 이동 업(소)
フレア(플레어) / 파생 / 홀리 마스터시 / 홀리에서 파생
“흐으음-” -> “이얍!”
- 홀리에서 파생되는 마법으로, 홀리 히트 시 세 방향에서 불꽃으로 지지다가 폭발시킵니다. 홀리 자체가 맞추기 쉽지 않기 때문에 사용빈도는 다른 기술에 비해 적지만, 홀리가 히트할 경우 반격의 위험이 있는 추격보다 훨씬 안전하게 상대방의 HP를 깎을 수 있기 때문에 장착할 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예상치 못하는 경우 상대가 맞아주는 경우도 많고 이래저래 나쁘지만은 않은 기술. 홀리가 조금만 더 잘 맞았어도… 추가효과는 화사장력(소)
ジョブマスタ-! (잡 마스터-!)
추억의 파판 5의 전 직업 마스터의 훈장, 머리 위에 별 세 개가 달립니다.
버스트 :: 魔法劍二刀流みだれうち(마법검 이도류 난무(마구베기))
“간다!” -> “??” -> “빛나는 세계를!”
- 모든 무기를 꺼냈다가 모은 뒤, 각 무기를 번갈아 가며 양손에 들고 공격합니다.
순서는 올 커맨드 입력 시 W.O.L&티다 -> 지탄&세실 -> 프리오닐(도끼)&스퀄 -> 양파기사&클라우드 -> 모두 모아 브레이브 블레이드 순입니다.
커맨드 입력은 좌측 방향키를 일격마다 두 번씩 입력하는 것으로, 난이도는 무척 쉽습니다.
EX효과 :: リジェネ(리제네)
- EX모드 중엔 천천히 HP가 회복됩니다. 이것과 EXP->HP로 가 함께라면 밧츠의 HP가 줄지 않아! 도 가능하지만, 카이는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눈물
EX액션 :: ゴブリンパンチ(고블린 펀치)
- EX모드 중에 R+ㅁ을 누를 경우 발동하는 액션으로, 근거리에 연속으로 펀치를 날려 브레이브를 빼앗고 HP데미지를 줍니다. 발동 속도도 좋고, 근거리에선 바로 들어가기 때문에 EX모드 중의 밧츠를 한층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기술! 상대와 LV이 같으면 위력이 올라간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시작 대사 (제보 받고 있습니다)
“바람이 불고 있어”
“모험의 시작이다!”
승리 대사 (제보 받고 있습니다)
“내가… 지키겠어!”
"또 어디선가, 반드시 만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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