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간 타던 차에 실증이나 작년초에 차를 바꾸려고 이래저래 후보들을 알아봤더랬습니다.
선택조건은
1. 펀카(라고 쓰고 FR or AWD에 MT or DCT라고 해석하면...)
2. 웬만하면 NA
3. 될 수 있으면 지금 타는 준중형보단 큰차
4. 지금 벌이로 무난히 유지 가능한 차
이정도 였습니다.
그렇게 따져보니 후보들이 보이더군요.
320D, 520D, 86, IS250FS 등등...
마지막까지 고민한 끝에 어디 들이 박아도 저렴하게 수리할 수 있는 국산차를 사보기로 하고 일단 중고매물을 알아봤습니다.
몇달간의 조사에도 제 조건에 맞는 차는 안나오더군요.
결국 한달에 100대도 안팔리는 차인데 그중에 100대 팔면 1대 나갈까 말까 한다는 극혐 옵션차량으로 신차 계약을 하고 우여곡절 끝에
몇달 후 차를 인수하러 직접 출하장에 찾아갔더랬지요.
출고장에 들어가 보니, '저뇬이 내뇬이로구나~' 하고 감이 팍 오는 차가 하나 서 있더군요.
어쨌거나 검차를 마치고 이상태로 인수를 하게됩니다.
고맙게도 기름은 2칸이나 넣어뒀더군요.(썩을 횬다이...)
여튼 출하장 나오자마나 첫 주유소에서 고급유 만땅을 채우니 15만원정도 들어가더군요 ㅠㅠ
울산 간김에 여기저기 구경도 다니고 집에와서 2-3일동안 좀 쏘다녔더니 적산계에 금방 1,000km를 찍더군요.
이때까지는 길들인답시고 최고RPM은 3000으로 봉인한 상태로 열심히 고급유를 때고 다녔더랬습니다.
장거리 위주로 주행한 덕분에 위와같은 미친 연비가 나오기도 했었지요.(이 기간동안엔 몸에서 사리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뭐 요즘엔 고급유가 넘 비싸 일반유 넣고 시내만 다니다보니 리터당 5km초반대의 연비가 나오지만요.
실내 조명도 나름 세련되서 아직까진 타 차량에 뒤지진 않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후방카메라 없는건 함정ㅠㅠ
이때가 작년 9월 중순이니... 벌써 1년이 되어 가네요.
차 인수하고 1달만에 14년형 나와서 후방카메라 들어간건... ㅠㅠ
1달에 2천km이상 올라거던 적산계는 그 후로 별로 올라가지 않고 있다는것도 안타까운점중 하나... ㅠㅠ
퍼포먼스 튜닝은 안하고 도어스트라이커 커버랑 크루즈컨트롤만 장착해서 타는 중이네요.
전 개인적으로 횬다이차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가끔 실수하는 차들은 꽤 괜찮더라구요.
제네실수라거나 나서른이라거나 등등..
헌데 이뇬도 횬다이에서 실수로 만든 차 같다는 느낌이 솔솔 들고 있습니다.
나름 괜찮더라구요. 달리기 성능도 적당하고 시트는 세미버켓타입이어도 정말 편안합니다.
구쿠스, 그랜저호구나 신제네실수보다 낫다고 느껴질 정도니까요.
(최근 86으로의 기변뽐뿌가 오락가락 하는건....)
하지만 횬다이의 스포츠쿠페 만드는 노하우 없는 테가 팍팍 나는게 몇가지 있습니다.
가장 짜증나는게 클러치 미트 시점이 너무 늦고 일정하지 않다는것이죠.(이건 클러치오일 호스 메쉬타입으로 바꾸는 등의 튜닝으로 해결 가능하다네요)
다음은 기어봉과 사이드브레이크레버의 위치입니다.
스포츠카를 표방하기엔 기어봉과 사이드레버가 운전석에 너무 가깝습니다.
사이드레버는 길이도 짧죠. 스포츠카 용이라기 보다는 걍 세단용입니다.
기어봉의 형상은 파지법에 따라 맘에 들수도 안들수도 있는데 뭐 이런건 개인 취향이겠죠.
그외에 잡다한건 스티어링 각이 작아서 타 차량보다 유턴에 필요한 공간이 많이 필요하다는것?
이런것들은 향후 튜닝으로 커버 가능한 것들이기에 아직은 그냥 타보고 있습니다. 아... 사이드브레이크는 손대면 모양이 지저분해지네요... ㅠㅠ
아직까진 기름값 외엔 특별히 돈들어간것도 없고 기름만 넣고 타는 중인데 얼마 타질 않아서 기름값 부담도 크게 없네요.
동급 신제네세단awd가 기름을 조금 덜 먹는것 같더니 밟으니깐 오히려 더먹더라구요.
에쿠스38보다 좀 덜먹는 수준...
세금과 보험료는 관심있는 분들은 다들 잘 아실테니 넘어갑니다. ㅠㅠ
위에도 말씀드렸듯 신쿱38... 것도 MT는 정말 보기 힘든 국산차중 하나죠.
한달에 100대도 안팔리는 젠쿱..
젠쿱 10대 팔면 1대 팔릴까 말까하는 380
380 10대 팔면 1대 팔릴까 말까 한다는 MT...
(제 주위 사람들 중에 동일스펙 차량이 몇대 있다는건 함정..)
웬만한 수입차보다 보기 힘든 희귀차량인것 같습니다만 그만큼 만족도도 높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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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도 애매하고 성능도 애매하고 적게 팔리는 모델은 이유가 ㅡ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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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만 놓고 보면 요즘은 고성능 2.0T 세단들이 좀 나와서 구쿱 2.0은 가격대비 성능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신쿱은 구쿱대비 가격이 좀 많이 올랐구요. 구쿱38에 트윈터보세팅하면 가성비가 갑이겠지만... 전 신쿱이라 터보세팅은 불가능하네요 ㅠㅠ 대신 신쿱20은 맵핑만 해줘도 다이나모 수치상 300마력 넘어가주니 가성비가 나쁘진 않은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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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하시는 김에 레드시트도 하셔서 감성마력도 좀 높히시지 그러셨어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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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쿱 가격하고 스펙 보고 절대 이런 말을 할수가 없는데? 추천이 6이나 박혀있네요 ㅋㅋㅋ 3000중반에 맵만으로 휠마력 300 찍는 2.0 후륜스포츠카 찾아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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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라면 파격디자인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 14.08.27 10: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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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하시는 김에 레드시트도 하셔서 감성마력도 좀 높히시지 그러셨어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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