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구매한지는 6개월이 좀 넘어가고 있네요
처음 차량을 구매할때 이렇다할 자료들이 부족한거 같기도 하고 차량의 내부 기능이라던가 이런것들이 자세히 나온
리뷰는 본적이 없어 나중에 내가 리뷰를 써보자 하는 맘에 이제서야 사진찍고 리뷰를 써봅니다.
차에대해선 잘 모르는 리뷰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ㅎㅎ
일단 차종은 BMW 325D Sport 입니다. 커넥티드 드라이브 탑제된 차량이구요
차량 가격은 5900 만원 선입니다. 물론 딜러 프로모션 빼면 좀 더 싸지겠죠 ㅎㅎ
BMW 3 시리즈는 여러종류가 있지만 실내 인테리어나 외관상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습니다.
그러니 3시리즈를 구매하실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익스테리어는 많이들 보셨으니 실내 리뷰로만 할께요 ~
우선 센터페시아 입니다. BMW 가 그렇듯 거의 동일한 형태의 센터페시아 입니다.
특이할만한 점은 그닥 없구요 ㅎㅎ
상단부에 네비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5시리즈 보단 약간 작은 디스플레이의 네비입니다. 차량상태 및 네비 그리고 미디어 관련 부분을 표시하는 기능이구요
비상등, 도어락 버튼, 미디어 관련 제어, 에어컨디셔너 컨트롤러 가 있습니다.
특이한점은 미디어 제어 부분에 숫자로 1~8까지의 버튼은 메모리 버튼입니다. 전화번호, 네비 등록 지점등 편리한 기능을 단축키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 버튼입니다! 가볍게 손가락을 올리면 네비상단부에 메모리 되어 있는 내용이 표시됩니다. 선택은 꾹 누르시면 선택 가능~!
참 편리한 기능 입니다.
수입차 네비게이션이 그렇듯 BMW 네비도 불편하기 짝이 없지만 저에게는 그냥저냥 사용할 만 한 것 같습니다. HUD 연동면에서도 그렇고 사용하다보니
적응되는것 같더군요 ㅎㅎ 하지만 디테일한 면에서는 한참 부족한 면도 있죠 ^^
또 하나는 에어컨 송풍구 중앙에 있는 휠인데요 파란색은 찬바람을 빨간색은 따뜻한 바람을 보내준다고 하네요 저건 히터를 틀었을때
여자분이시면 뜨거운 바람이 얼굴에 맞지 않토록 찬바람을 보내주는 기능이라는데! (사실 쓸일이....)
아래 사진은 네비 부분 확대 사진입니다.
네비는 정말.... 하 ㅎㅎㅎ 네비화면은 2분할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할 스크린 선택 하면 분할스크린에 원하는 화면을 보실수 있고 메인 화면도 선택에
따라 원하는 화면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공조기 부분도 여타 다른 차량과 별다른 부분은 없지만 운전석 보조석이 개별 컨트롤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개별로 끄지는 못합니다...
5시리즈는 개별로 온 오프 기능도 있더군요.... (부럽다....)
그리고 제 차는 유턴 버튼이 없어서... 매번 유턴할때마다 힘드네요 확확 돌아야 하는데
기어 노브 쪽 입니다.
기어 노브가 중앙에 똬~! 그 옆으로는 차체제어 시스템 온 오프 버튼,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버튼, 주차 보조 시스템 온오프 버튼 이 있고 사이드 브레이크와
BMW 의 I DRIVE 컨트롤러가 똬~!
기어노브는 특이하게 P 가 버튼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누르면 P 로 설정 되는것이지용
저속으로 달릴때 눌러봤더니 급정거!!! 켁 ㅋㅋ 고속 주행일때는 안눌러 봤네요.... 눌러보신 용자분 계신가요??
그리고 기어노브 옆쪽에 락버튼이 있습니다. 기어를 넣을땐 꾹 누르고 기어 변속을 해야 한답니다~(귀차늠...)
기어노브를 왼쪽으로 툭 치면 수동 모드로 변경 됩니다 325D 는 수동 9단 차량이라 페들쉬프트로도 변속하면서 나름 수동의 맛(?) 을 느껴볼 수 있답니다.
는 개뿔 안써요.. 그리고 런쳐 스타트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어를 수동으로 놓구~! 브레이크를 밟고~! 악셀을 꾸우우우우욱 밟으면 계기판에 런쳐스타느
준비됐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때 브레끼를 놓구 악셀을 쭈우우우우욱 밟으믄!! 뒷바퀴가 휠스핀이 콰콰콰콰 나면서 퉁 ~ 튕겨나가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
는데 전 안해봤어요.... 무서워서....
아이드라이브 컨트롤러는 음.... 첨엔 적응 더럽게 안됐는데 써보니 신세계더군요 ㅎㅎㅎ
가운데 원형은 터치가 됩니다. 한글 인식으로 네비 목적지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인식율은 개발새발써도 어느정도는 거의 인식 되는 높은 인식율을
보여줍니다. 메뉴를 위아래로 움직이기 위해서는 저 원형을 좌 ~ 우 ~ 로 돌려주면 메뉴가 위 아래로 움직이고 메뉴를 나가고 싶을땐 좌 ~ 우~ 로 움직여
주면 메뉴에 들어가거나 나갈 수 있습니다. 위 ~ 아래~ 는 움직여봤는데... 별루... 되는게 없더군요 ㅋㅋ
개인적인 이 차의 편리한 점은 블루투스로 핸드폰을 연결해놓으면 아이드라이브 TEL 메뉴에서 전화번호부를 바로 확인 가능하게 해놓은점 입니다.
단연 활용도 높구요 ㅎㅎ 메시지가 온다면 바로 차량 모니터로 확인 가능합니다. 물론 아까 말한 단축키에도 전화번호 단축키도 지정 가능하구요
아 신세계!! (전에 차는 연결되서 소리만.... )
드라이빙 모드 변경시 네비 화면에 아래와 같이 모드 변경 된 내용이 표시됩니다.
에코드라이빙 모드~! 연비 절약형 모드입니다. 기본적으로 오토 스탑 & 고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오토 스탑 & 고 기능은 차량이 정차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고 브레이크를 떼는 순간 다시 시동이 부르릉 걸리는 기능으로 기름값을 절약 할
수 있는 신기술!!! 이지만 부르릉 거리는 진동때문에 잘 안써요 울렁 울렁....
컴포트 모드 (일반 모드입니다)
스포츠 모드(부릉 부릉 모드~)
스포츠 플러스 모드 (부릉부릉 업그레이드 버전)
325D 에는 총 4가지 드라이빙 모드가 존재합니다. 320D 에는 3가지 모드가 있는걸로 알고 있어용 ~ 스포츠 플러스 모드가 빠져있을거에용
일단 각 모드별 느낌은
에코모드 : RPM 2000 내외에서 부릉 부릉 합니다. 스탑 엔 고 신경 거슬러요~ 에코모드일때 계기판에 얼마나 기름 절약 되었는지 표시가 됩니다. 무지 신경 쓰임... 좀이라도 더 절약!!
컴포트모드 : 에코모드와 별반 차이 없습니다. 그냥 부릉부릉 합니다. 역시 스탑 엔 고 기본 활성화
스포츠 모드 : 이때부터 차가 좀 날카로워 집니다. 악셀 반응 속도도 빨라지고 기본 RPM 2000 에서 머물죠 악셀 살짝 ~ 밟아주면 차가 치고나가는 맛이 일품입니다. 몸이 뒤로 훅 밀리면서 가속하는 기분이 짜릿 합니다. 스탑 엔 고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플러스모드 : 제가 젤 좋아하는 모드입니다. 스포츠 모드와 부릉 부릉은 별 차이 없는데 차체 제어 시스템이 오프 됩니다. 스탑 엔 고 당연히 비활성화 차가 밟는대로 즉각 반응하면서 달리고 코너링도 날카롭게 됩니다 느낌상 부스터 온! 하는 기분이랄까요?
대락 스포츠 모드에서는 200 키로까지는 순식간에 가속됩니다. 가속 하더라도 차량의 흔들림도 거의 없고 편안하게 가속 됩니다.
단지 풍절음 쩔어요!!! 귀따가!! 과속은 위험합니다..
이제 운전자 시점!
여타 차량과 비슷합니다 밥통게이지 속도 게이지 RPM게이지 온도 게이지 중앙에 트립 등등 핸들은 3스포크 기본형 핸들이구용
스포츠 차량이라 패들쉬프트는 기본으로 달려있습니다~ 만 안써요... 귀차나서...
좌측은 깜빡이 ~ 아 첨에 깜빡이땜시 적응 안되서.... 우리나라 차량처럼 아래로 내리면 되는게 아니라 토글형식(?) 이랄까요? 딸깍 하고 깜빡이 켜지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끌려면 ?? 다시 같은 방향으로 한번 딸깍~ 해줘야 하구요 살짝 딸깍 하면 깜빡이가 3번 점등되고 꺼집니다. 요기능 편해요 ㅋㅋ
우측은 와이퍼 조절 ~ 오토 와이퍼 편하니 좋테요~
핸들의 좌측 버튼들
LIM 이라고 써있는 버튼 ! 요버튼 주의 해야 할 놈입니다... 차량의 속도 제한을 걸어주는 버튼입니다. 멋모르고 누르면 고속도로에서 30키로로 달리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저 버튼을 누르면 차가 최대속도 30키로로 설정되어서 그 이상 안올라 갑니다. 갑자기 차가 왜 안나가!!! 하시는분들 대부분 저거 잘못 눌러서 그렇다더군요 ....알면 다른데로 좀 옮기던가! 와이프 운전 시킬땐 꿀!!
RES 이 버튼은 크루즈 컨트롤 관련 버튼입니다. 현재 속도를 셋팅 하는 버튼인데요 뭐 별로 안써요... 크루즈 컨트롤 자체를 잘 안쓰거든요
크루즈 컨트롤 이라고 해봐야 단순 정속 주행 입니다. 설정된 속도로만 달리는 ~ 앞차가 갑자기 섰다? 정속으로 때려박습니다...
그 밑에 이상한 모양의 버튼이 크루즈 컨트롤 활성화 버튼입니다. 퉤!
그리고 버튼들 옆으로 레버 처럼 보이는게 크루즈 컨트롤 시 속도를 셋팅 할 수 있는 레버입니다. 딸깍 딸깍 올리면 1 씩 올라가고 따아아알깍 하면 10씩 올라갑니다.
안써요
오른쪽 핸들 버튼들
모드는 단순히 미디어 모드입니다. 라디오냐 DMB 냐 뭐 이런... 그리고 + - 는 음량 조절 버튼이구요
전화기 표시는 전화가 왔을때 받을 수 있는 버튼입니다. 그 옆에 소리치는 사람은 네비게이션 음성컨트롤 버튼입니다.
네비가 음성인식도 되거든요 ^^ 라지만 더럽게 못알아 들어서 걍 찾아요....
아이폰이신분은 시리 연동도 되는거 같던데 전 잘 못쓰겠더라구요 어케 쓰는지 몰라서 ㅎㅎㅎ
가운데 휠처럼 생긴건 미디어 선택 휠 입니다 앞곡 뒷곡 그리고 전화번호부 볼때도 리스트 쭈루루루루룩 편해요 ㅋㅋㅋ
아 미디어나 전화번호부는 HUD 상에 표시가 됩니다. HUD 짱짱맨!!!
시동부 모습
남자의 로망이죠 버튼 시동 !!! 스타트 유어 엔진~!!!! 부아아아아아앙~~!!
버튼 시동입니다. 3시리즈는 컴포트엑세스 기능이 없어서 문은 키로만 열어야 하지만 시동은 버튼으로 ~!!!!
그 위에 버튼이 스탑 엔 고 활성 비활성 버튼입니다. 불이 켜져있으면 비활성~!
선루프 관련 버튼들이 있는 상단부~!
선루프 조작 버튼과 실내등 켜는버튼이 있죠 그리고 선루프 조작 버튼 왼쪽으로 이상한 버튼과 (SOS!!) 오른쪽엔 동승자 에어백 활성화 된 상태를 보여주는 램프 입니다.
이상한 버튼을 설명 하자면 커넥티드 드라이브가 설치된 (CD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차량에 설치되어 있는 "나좀 살려줘" 버튼 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뚜껑이 똬~! 열립니다.... 그러고 안에 보면 주황색 진짜 살려줘 버튼이 있구요
이 버튼을 누르면 BMW 사고처리 센터와 바로 연결 됩니다. 위성으로 차량의 위치도 파악 가능하구요 만약 위급시 누르기만 하시면 됩니다.
술먹고 누르시면 안되구요.....
만약 위급 사태가 발생했을때 누르시면 콜센터로 바로 연결되고 차량 위치도 확인 되며 콜센터에서 전화를 끊기전까진 절대 끊어지지 않는다더군요
사고 발생시 유용한 버튼인거 같기는 합니다만 .. 평생 안쓰는걸로...
HUD 입니다. 잘 보이실지 모르겠네요.
처음에 차량 인도받고 어디있는지 몰라 한참 찾았었죠... 약 운전자 시점에서 1M 정도 떨어진 위치쯤 보입니다.
현재 도로의 규정 속도가 기본 표시되구요 네비를 사용할 시는 간략한 다음 분기점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미디어 관련이나 전화번호 관련도 HUD상에 표시 됩니다. 참 편리한거 같아요 앞만보고 달려가!!!!
가시성이 안좋을줄 알았는데 주간 야간 할거 없이 잘 보이는것에 놀랬답니다.
리뷰를 하다보니 넘 길어진거 같네요.....
긴글이라 지루하셨을텐데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감사합니다 ㅎㅎ
30살 넘어서 처음 장만한 외제차이고 하다보니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팔불출.....
나중에라도 3시리즈를 구매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쓴 글이니 어여삐 봐주시기 바래요
마지막으로 이 차의 단점은 사이드미러의 화각이 좁다는 것입니다. 무조건 광각미러로 교체 해달라고 딜러 쪼세요!!
두번째로는 하이패스가 없으니 딜러 쪼세요~!!
딜러 옵션으로는 기본적으로 하이패스, 블랙박스, 한개가 뭐였지... 일케 주는데 할인 많이 받고 싶으시면 포기 하시면 되구요
저같은 경우는 저희 사장님도 같이 차를 구매해서 할인도 받고 서비스도 다 받고 추가로 뭐도 받고 뭐도 받고 이랬답니다.
잘해주는 딜러 만느는것도 복인거 같아요 ㅎㅎ
별거 없는 리뷰는 요까지 할게요 ㅎㅎ 혹시나 궁금하신거 있으심 댓글 주심 답변 드릴께요
실 구매자 분들께 좋은 정보였음 좋겠네요
즐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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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00만원 아닙니당 5900만원은 정가구용 수입차를 정가 그대로 사는 사람은 없죵 3월달 할인 기준으로 20퍼센트 넘게 할인 했었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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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공원 입구라고 되어 있는 것 보니... 구로 지하차도에서 촬영 하셨나봐요. 딱 구도가 지하차도 진입하시려는 듯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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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공원 입구라고 되어 있는 것 보니... 구로 지하차도에서 촬영 하셨나봐요. 딱 구도가 지하차도 진입하시려는 듯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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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00만원 아닙니당 5900만원은 정가구용 수입차를 정가 그대로 사는 사람은 없죵 3월달 할인 기준으로 20퍼센트 넘게 할인 했었어용 | 15.04.21 20: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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