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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MULTI] 히어로 스카이 : 표절과 발전 사이에서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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붐비치나 설명해주지 붐비치가 오히려 수많은 클래시오브클랜의 복제품들 중에서 전략적으로 가장 진보한 게임이던데 (붐비치와 클래시 오브 클랜은 같은 개발사 것) 랜덤으로 적이 등장하나 나중에 공격해도되기에 상대 방어건물을 보고 유닛 구성을 바꿀 수 있으며 조명탄으로 유닛 조작이 가능하나, 대신 다른 기술을 사용 할 기회를 잃게 되며 방어에 무의미한 건물도 전투정 에너지를 주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선 먼저 부수는것도 전략이 되고 클래시 오브 클랜처럼 메달(트로피)가 완전 들쭉날쭉한게 아니기 때문에 메달갯수와 자원수급을 생각하며 약탈해야 함 (메달은 매칭되는 상대와 관련 있는 듯) - 유저에게 이기면 2개, npc이기면 1개, 약탈 당하면 1개감소 (공격 실패해도 감소하지 않음) 그리고 버프용 석상이 있어서, 유저의 특성에 맞게, 수비적으로 하는유저는 방어건물 강화와 자원건물 강화로 시간끌면서 하면 되고 공격적인 유저는 유닛 강화와 전투정 강화로 약탈 보상을 올릴 수 있음 (같은 유닛,건물로도 유저에게 맞게 어느정도 커스텀가능) 클래시 오브 클랜의 벽도 없어지고, 유닛수는 오히려 줄어듬 근데 전략이 더 강화됨 클래시 오브 클랜의 클론들은 붐비치 보면서 반성하시길
14.09.29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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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조금 해봤는데 너무 표절이라 거부감이 듦.
14.09.29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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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에 처음 댓글 달아봅니다. 히어로스카이 개발한 이노스파크에 있었는데, 개발과정에서 '00같은 게임' 이란 말을 수도없이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부드럽지만 강렬한 느낌' '시원하지만 따뜻한 느낌' 이런말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정말 뭔 소린지. 작업물 들고 갔을때, 눈에 익으면 통과 / 뭔가 새로워보이면 바로 탈락 >>> 결국 표절. 표절이 아니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을까요? 자신있게 클래시 오브 클랜이랑 다르다고 얘기할수 있을까요? 자신있게 클래시 오브 클랜이 이 세상에 없었더라도 우린 이런 게임을 만들어냈을 것이다 라고 얘기할 수 있을까요? 자신있게 그 이상이라고 말할수 있을까요? 정말 동북아 종특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이런 게임 나올때마다 와 정말 중국 욕할 자격이 없는 나라구나 하는 생각만 듭니다. 이런 생각들 때문에 개발 초기에 핑계대고 빠져나오느라 힘들었었죠ㅠㅠ
14.09.30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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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는 한다. 표절을 표절이라 하지 못하는 당신의 마음을.
14.09.29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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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받고 맛집 선정해주는 블로거 같다
14.09.30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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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겜이 다 거기서 거기지 뭐
14.09.29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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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 캐릭터가 겨울왕국 안나 닮았는데...
14.09.29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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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은 죽었지만, 마을을 털었으니 개이득!!
14.09.29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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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조금 해봤는데 너무 표절이라 거부감이 듦.
14.09.29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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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앱아이콘에있는 여자얼굴도 겨울왕국 엘사배낀거
14.09.29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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붐비치나 설명해주지 붐비치가 오히려 수많은 클래시오브클랜의 복제품들 중에서 전략적으로 가장 진보한 게임이던데 (붐비치와 클래시 오브 클랜은 같은 개발사 것) 랜덤으로 적이 등장하나 나중에 공격해도되기에 상대 방어건물을 보고 유닛 구성을 바꿀 수 있으며 조명탄으로 유닛 조작이 가능하나, 대신 다른 기술을 사용 할 기회를 잃게 되며 방어에 무의미한 건물도 전투정 에너지를 주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선 먼저 부수는것도 전략이 되고 클래시 오브 클랜처럼 메달(트로피)가 완전 들쭉날쭉한게 아니기 때문에 메달갯수와 자원수급을 생각하며 약탈해야 함 (메달은 매칭되는 상대와 관련 있는 듯) - 유저에게 이기면 2개, npc이기면 1개, 약탈 당하면 1개감소 (공격 실패해도 감소하지 않음) 그리고 버프용 석상이 있어서, 유저의 특성에 맞게, 수비적으로 하는유저는 방어건물 강화와 자원건물 강화로 시간끌면서 하면 되고 공격적인 유저는 유닛 강화와 전투정 강화로 약탈 보상을 올릴 수 있음 (같은 유닛,건물로도 유저에게 맞게 어느정도 커스텀가능) 클래시 오브 클랜의 벽도 없어지고, 유닛수는 오히려 줄어듬 근데 전략이 더 강화됨 클래시 오브 클랜의 클론들은 붐비치 보면서 반성하시길
14.09.29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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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만원 과금하고 레벨 42까지 하는데 레알 꿀잼... 근데 지금 레벨이면 진짜... 자원 압박이 크네요... 현질현질... | 14.09.29 13: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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붐비치진짜 꿀잼.... 수퍼셀은 클오클광고만 하지말고 붐비치광고나하지 초반에 딱 만원결제해본거빼곤 지금은 돈 한푼 안씀 보석너무잘줌 | 14.09.29 15: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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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냥 심심할때 하는데 아직은 무서워서 31렙인데도 메달103개로 놀고 있네요 ㅋ 자원기지만 죽어라 사수하고 나머지는 뭐... 붐비치 재미있습니다 진짜루요 간간히 본채 업등에 자원부족할때 보석으로 때우는데 그래도 모여서 1000개가 넘네요 =ㅁ=;; | 14.09.29 17: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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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중 가장 오래 즐긴 게임...렙 40인데 지금까지 현질 없이 메달 280까지 키웠네요.. 붐비치 하다가 나중에 크오클 해봤는데 리뷰에도 있듯이 업그레이드에 너무 시간이 걸려서 붐비치보다 템포가 너무 느려 접음. | 14.09.30 2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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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npc 가 엘사 안나? 너무 얼굴 비슷해서 그냥 종료.. 배끼는 것도 정도것 해야지
14.09.29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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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제작사가 공들여 만들어놓은 컨셉을 낼름 집어먹는 쓰레기 제작사네...
14.09.29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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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붐비치 말고 이런류 게임들은 다 복붙게임들... 거기서 더 발전시킨거면 모를까 몇개 추가한것 말곤 끝...
14.09.29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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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표절...
14.09.29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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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이든 뭐든 걍 표절이죠
14.09.29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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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은 개불. 노답스레긴데 ;
14.09.29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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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절과 발전 사이에 망함.
14.09.29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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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는 한다. 표절을 표절이라 하지 못하는 당신의 마음을.
14.09.29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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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욕하면 검은 양복 사나이들이 잡아가는듯 | 14.09.29 19: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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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없는 개발자들의 잘나가는게임 복사하기
14.09.29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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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실질적인 단점이라 볼만한게 몇개 있는데 1. 영웅 뽑기 확률이 꽤 극악 현금으로 지르면 어느 정도는 5성,6성 영웅이 나와야되는데 넥슨게임답게 철저한 확률 뽑기! 운이 무난하면 5성,6성 1,2개 정도이상은 건지지만 그것도 제대로 안 나오고 팽 당하는 사람 많음... 2. 공중 유닛의 활용성이 영... 유닛 조합이 거인+궁수or폭탄병(coc 의 자이언트+궁수or마법사 포지션)이 대다수일 정도로 공중 유닛이 꽤 열악. 공중 유닛이 요정(피 적고 공격력 평범. 이속은 최고 = 미니언), 폭탄펭귄(피 보통 공격력 중간. 이속은 상당히 느림 = 벌룬), 그리폰(피 많고 공격력 제일. 이속도 평범 = 드래곤) 정도인데 볼수 있는데... 문제는 공중방어건물인 대공포가 '광역' 공격이라는 점... coc 대공포 + 공격 범위만 마법사의탑 = 히스 대공포... 그래서 요정 유닛 활용하려치면 대공포 1,2발에 떼거지로 증발... 현재는 대공포의 광역공격 범위를 좀 줄이고 연사력 줄이고... 그러고 지상병 주력인 거인 공격력은 하향... 거인+원거리 조합을 줄이고 공중병사로 유도하려는 모양인데 아직까지도 갈 길은 멀어보입니다... 3. 침략이 너무 없고 침략가기도 힘들어졌다. 요 근래에 매칭시스템을 손본 모양인데, 그 이후로 자원 좋게 매칭되던 마을이 별로 없어져 자원수급이 힘들다는 글들도 많아졌고... 무엇보다 침략이 거의 없는 마을도 생겼습니다. 제 마을도 나름 보호막 풀리면 바로바로 침략왔던 곳인데... 현재 4일 넘도록 없습니다 ㅋㅋ 서칭시스템을 어떻게 손본지는 모르겠으나 유저의 불만도가 장난 아니네요... 거기다 트로피의 경우도 이젠 회관만 부시고 땡하면 엄청 적게주고 완파급으로 해야 제대로 주고... 그것도 좀 불만사항인 듯... 하여튼 영웅 도입은 나쁘지 않았고 젬도 그럭저럭 주는 편입니다. 지옥의문 같은건 독특한 컨텐츠기도 하구요. 하지만 내부의 밸런스적인 부분, 독특한 컨텐츠가 있으나 게임내 재화(골드,넥타르) 이외의 보상은 전혀 없어 불타오를만한 계기가 없다는 점.... 등이 아쉽네요. 여러 약탈류 SNG 게임들을 무과금으로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coc 가 제일 나은 듯 합니다 =_=;;
14.09.29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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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게임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먼저 이 게임의 원류가 된 클래시 오브 클랜의 핵심에 대해 미리 알고 ] 페이스북 게임중에 '백야드 몬스터즈'라는 녀석이 있는데, 원류라고 치면 그쪽이 원류죠. 다만 CoC는 그걸 적절히 잘 발전시킨 케이스로 봐야 할 게임. 거기에 비하면 히어로 스카이는... 으음... CoC와의 차별점으로 '지옥의 문'이라는게 나왔는데, 직접 해보진 않았으니 모르지만 영웅 컨트롤 요소 빼면 백야드 몬스터즈에서 도입된 적 있는 AI세력의 공격이나 지하에서의 침공 방어미션 같군요.
14.09.29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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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북게임 하니까 눈물나네요 ㅜㅜ 이젠 영영 할 수 없어 | 14.09.29 22: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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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절과 발전 사이가 아니고 빼도 박도 못하고 표절임 히어로 스카이 노답 ㅇㅇ
14.09.29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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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묘한 미소 짓고 있는건 엘사 랑 닮은듯..??
14.09.29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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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요즘 카피하면 기획할 필요가 없으니까 구인에 기획자가 잘 안올라오는거였군....
14.09.29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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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절로 돈 벌었는데 이제 벌만큼 벌었으니쓰레기 회사를 재평가 하려는 분위기인가? 발전했고 좋은게 좋은거니까 과거는 덮고 넘어가자는것도 아니고 박통이 쿠데타를 벌였든 독재를 벌였든 나라 발전시켰으니까 재평가 하자는거랑 뭐가 달라
14.09.29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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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잘했네요.. 따지고 보면 표절을 하더라도 자신만의 색을 가지고 뭔가 발전을 시킨다면 상황에 따라 좋게 작용하고 좋게 볼수도 있죠
14.09.29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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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다른 양질의 게임을 리뷰하시는게.. 이런 표절게임말고
14.09.29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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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포장해도 카피캣은 카피캣.. 끝..
14.09.30 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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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비 받고 리뷰하는거 아닌가
14.09.30 0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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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진짜 돈받고 리뷰하는건가요. 어떻게 클래쉬오브클랜이랑 히어로 스카이를 동일 선상에 놓고 비교를 하나요.
14.09.30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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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받고 맛집 선정해주는 블로거 같다
14.09.30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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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설명이 잘못됐네요 기획자가 없이 게임만들면 카피캣이 나오는게 아닌데....오히려 개발자들이 표절을 더 싫어합니다. 생각없는 기획자나, 혹은 회사 사장이나 경영진이 기획에 참여하는 경우 카피캣이 나오게 되는거죠. 프로그래머들이 오히려 카피캣을 싫어합니다
14.09.30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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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승전 쉴드?
14.09.30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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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읽어보고 내린 결론은 크래쉬오브클랜 표절인데 크래쉬오브클랜은 초반 제외하면 과금유도가 약한거 같으니 끝까지 유도 심한 영웅을 도입했다. ㄷㄷ
14.09.30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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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받고 썼는지 궁금 뜬금없이 기획자 얘기가 나오고 ㅋㅋ
14.09.30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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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나 기존 원작게임은 뭐뭐하기때문에 우리게임은 그걸 좀더 시간을 단축하고 편하게 했다 그래놓고선 표절이 아니라고 하고 ㅋㅋㅋㅋ 시벌 그러면 표절이 아닌게임이 어딨냐
14.09.30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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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은 아직 리뷰가 안나왔는데 표절게임 리뷰가 나오는 놀라운 장면
14.09.30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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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 오래 해본 사람이면 coc의 아쉬움을 본 게임이 채웠다고 보면 됨. 캐슬크래시를 오래 해본 분이라면 아쉬움을 채운 게임이 히어로 스카이라고 보면 됨. 본 게임의 취지니까요.. 모두 해봤지만 히어로 스카이 상당히 잼있는 게임입니다. Coc는 업데이트 해도 뻔하지만 히스는 기대됨니다. 이제 종족만 만들어주면 딱이겠네요. 종족간 영웅을 가지고 상생관계속에 길드 전쟁 잼나겠네요 ㅎㅎ
14.09.3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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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야.. 직원이세요? ㅋㅋㅋ | 14.10.06 12: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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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프로그래머(X회사 개발팀장,프리랜서)인데 반정도는 맞지만 반정도는 아니라고 보고있습니다. 미팅이나 회의라던가 대부분을 보면 경영진+기획에서 벤치마킹한다는 이유로 카피캣으로 가려는게 대부분인지라... 개인적으로는 카피캣을 무쟈게 싫어합니다. 자존심 상하거든요-_-;......
14.09.30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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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를 해도 개발자한테 요구하는건 "이게 되냐 안되냐" 이정도..?? 전체적인 틀짜고하는건 경영진과 기획쪽에서 대부분처리하고 만들기만하는게 개발자인지라... 버그라던가 최적화 등등.. 이런 기술쪽에서 문제가 생기는건 개발자측문제라고 보는데 카피캣은 기획쪽에서의 문제가 제일 큽니다. 그리고 게임이라던가 사이즈나오는 프로젝트에서 개발자 단독으로는 진행을 잘 안하기도 하구요. | 14.09.30 15: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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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한가지 더 모르시는분들이 있을꺼같아서.. 회사이름 달고 나오는 게임이나 프로그램들 대부분이 기획없이 개발자로만 만들어지는건 없습니다. 개발자 단독으로 진행을 시켜주지도 않아요 금전적인것때문에.. 애초에 회사에서 개발자=기술자(엔지니어) 정도 입니다. 회의하다가 꼬우면 "안된다" "안된다" 이런식으로만 반항할수있지 애초에 발언력 자체가 떨어집니다. 그저 만들뿐... | 14.09.30 15: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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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고... 표절... 뭔 말이 많아.
14.09.30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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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급을 위해 리뷰는 해야겠고 양심은 쓰레기 표절게임이라고 외치고있고...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14.09.30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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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언뜻보면 저 메인 타이틀 사진 차지하고 있는 서큐버스도 겨울왕국 엘사 따온거고ㅋ
14.09.30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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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임은 coc베이스에 현재 우리나라에서 대세인 몬헌류게임의 영웅시스템을 합쳐놨다는거아님? 애초에 이런게임에 저런 랜덤식의 영웅뽑기를 도입하면 전략이라는것의 가치가 확 떨어질거같은데, 그럼 결국 현질유도로 이어지고, 전형적인 한국식게임이라고밖에 표현을 못하겠음. 그리고 보석같은경우 초반2~3만원만으로 거의 모든캐쉬컨텐츠를 다 즐길수있다는거 자체가 coc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함
14.09.30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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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 아니더라 이건
14.09.30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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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절 사이엔 발전이 없고 반복만 있다고 생각되는데
14.09.30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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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똑같은 '생크림케잌' 대신에 케잌 위에 딸기를 얹었습니다. 그렇게 '딸기생크림케잌'이 탄생한 것입니다.
14.09.30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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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가 초반과금유도 좀 있다고 언급했는데 뭐 얘기 들어보니까 히어로 영웅시스템은 더 한 느낌인데 ... 랜덤성 영웅뽑기치고 우리나라 게임에서 과금유도 아닌게 있나
14.09.30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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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할 가치도 없는 표절쓰레기 들고 오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14.09.30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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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길 애들을 COC에 던져넣은 느낌. 그냥 COC나 해야지.
14.09.30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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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에 처음 댓글 달아봅니다. 히어로스카이 개발한 이노스파크에 있었는데, 개발과정에서 '00같은 게임' 이란 말을 수도없이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부드럽지만 강렬한 느낌' '시원하지만 따뜻한 느낌' 이런말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정말 뭔 소린지. 작업물 들고 갔을때, 눈에 익으면 통과 / 뭔가 새로워보이면 바로 탈락 >>> 결국 표절. 표절이 아니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을까요? 자신있게 클래시 오브 클랜이랑 다르다고 얘기할수 있을까요? 자신있게 클래시 오브 클랜이 이 세상에 없었더라도 우린 이런 게임을 만들어냈을 것이다 라고 얘기할 수 있을까요? 자신있게 그 이상이라고 말할수 있을까요? 정말 동북아 종특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이런 게임 나올때마다 와 정말 중국 욕할 자격이 없는 나라구나 하는 생각만 듭니다. 이런 생각들 때문에 개발 초기에 핑계대고 빠져나오느라 힘들었었죠ㅠㅠ
14.09.30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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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 오브 클랜없었으면 못만들었을거아냐. 사실상 for 카카오 달고나오는애들은 게임만드는애들이 아니라 과금 뽑기로 돈벌어처먹으려는 놈들뿐인거 다 아는데 다르긴 개뿔 말만 번지르르하게한다고 표절아닌게 되나?
14.10.01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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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파이터에 캐릭 스킨만 바꾼다고 표절 게임이 표절 아닌게 아니지요.결론은 히어로 스카이는 클래시 오브 클랜 표절작입니다.
14.10.01 0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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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둘다 표절이야. 둘다 "던전키퍼 모바일" 표절한거라고...
14.10.01 0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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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블로그 광고 같은 리뷰가 다 올라오다니...
14.10.01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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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심 아으;;;
14.10.01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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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상 누구한테 보여줘도 표절이구만 별 헛소리가...찔끔다르게하는걸 누가 못하나?
14.10.01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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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표절이라고해
14.10.01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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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놈의 모리건 디자인은 언제까지 우려먹을꺼지?? 하여튼 모바일 게임보면 모리건닮은 캐릭이 안 나오는 경우가 거의 없음 머리에 달린 박쥐날개에 스타킹,하이레그, 등뒤에 박쥐날개까지... 다른 캐릭터들도 보면 어디서 봤다싶은 캐릭터들 색만 조금 바꿔서 내고 하여튼 모바일 게임들은 게임틀을 베끼는 것도 문제지만 캐릭터 표절도 문제라는 것을 좀 자각했으면 함. 특히 몬스터 기르기
14.10.01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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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리뷰장사도 하는건가
14.10.01 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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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얼굴들이 렛잇고스럽네요
14.10.01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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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절작 하느니 원작을 하지.
14.10.01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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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댓글을 보니 의식이 깨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시네, 그래도 아직 희망은 있는건가 그나저나 글쓴이는 이거 뭐 표절 합리화에 미친 소릴 한참 적어놓으셨네 표절게임이 표절 게임이지 재창조에 무슨 발전같은 소리하고 자빠지셨어 미친듯이 머리쓰고 아이디어 열심히 기획해서 작품 내놓으면 뭘 해 이런 쓰레기같은 마인드의 하이에나 같은 부류들이 홀랑 가져가버리는데 죄질도 굉장히 나쁘다 이런 지적재산권 침해는, 벌금형도 부족하고 매로 다스려야 되는데 이런건.. 현실은 우범 천국이지 짜증난다 쓰레기 같은것들.. 진짜 면상에 침 뱉아주고 싶다
14.10.02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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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을 못 따라가는건 그래픽 문제보다.. 시스템 크래쉬 오브 클랜이 대단한 이유는 클랜전쟁을 해봐도 알 수 있음. 매칭이 기가막히게 좋을때가 많아서 마지막 1~3포인트로 승패가 갈릴때 많음.
14.10.02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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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날 지들끼리 배끼고 과금쪽빨아먹고 빠지기 바쁨 모바일게임은 포기했슈
14.10.02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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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시당초 표절소리를 듣기 싫으면 유닛 특성이라도 바꾸던가 유닛 순서부터도 똑같은거 볼때마다 개한심하다 바바리안,아처,자이언트 순서고 특성이고 다 똑같잖아 클래시에서 시스탬 몇개 넣었다고 표절이 아니라 비슷한거라니 이게무슨... 발전? 기본핵심 자체가 표절인데 거기에 자기가 넣어보고 싶은거 몇개넣어 개조했다고 발저언? 그건 그냥 다른게임을 가져와 이거 재밋겟다 싶은거 막넣은거잖아 던전넣고 영웅넣고 진심으로 개발자라면 누구나 생각해볼 발상이다 그걸가지고 발전이니 창작물이니 이래서 국내 게임개발진들이 욕처먹지 뭐 쪼금만 개조하고 창의성없이 표절을 해와선 발전이니 창작물이니 뭐 그것마저 쪼달리다 싶으면 클래시 리뷰중에 유저가 이거있으면 좋겟다 한걸 바로 가져오는데 진심 저따구로 해놓고 국내유저수몇만! 하거나 독청적인게임! 이러는거 진심 개극혐이다
14.10.06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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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이젠 루리웹 리뷰에 이런 글마저 올라오다니.... 하......
14.10.07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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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게임 방식은 똑같아도 스킨만 바꾼 게임은 변함없다는점 결국엔 단물 다빠지면 버려지는게 지금 모바일게임시장인데 단물빨려고 야매로 배껴서 만드는건 당연한겁니다 모바일이라는 한정된 플랫폼에서 인기게임장르야 거의 고정적인거고 한번 그 장르로 자리잡으면 최소 1~2년은 뿌리박고 유저들 양분 쪽쪽 빨다가 사라지는거죠 독보 1위를 달리던 애니팡도 지금은 장르가 너무 지겹고 양산들이 너무많이나와서 잊혀져가고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국내 모바일게임 제작자분들은새로운 장르개척,시스템개발할 생각은 눈곱만큼도 없고 파쿠리게임이나 열심히 만들면서 연명하고 계시지요. 이래서 제가 모바일게임을 안합니다.
14.10.11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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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보면 클래시오브클랜도 표절한 게임. 기존에 수많게 나왔던 부족전쟁류 게임을 표절한거잖아. 대부분 스마트폰 게임은 원류가 없음.
15.01.05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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