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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VITA] 토귀전 극 : 전 모모타로가 아니라 모노노후입니다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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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가져다 쓴것도 아니고 디자인 컨셉이 유사한것도 아닌데 고소미를 왜먹나요. 그럼 몬헌은 진작에 판타시스타온라인 짝퉁으로 세가한테 고소미 먹었어야지.
15.01.10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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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EASE DO NOT FEED THE ANIMALS-----------------
15.01.15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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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검수하다가 시간 촉박해서 그 이후로 대충했는지 후반으로 갈수록 오타들이 늘어나서 아쉽. 임무 하나씩 깰때마다 npc들 도움을 받으면 무난하게 넘어가서 성취감 느끼기 힘들다는게 단점. 물론 스토리 진행되는것을 보는 즐거움이 있고 일부러 npc를 안데려가면 임무하나하나가 도전이 되지만...ㅎ 스토리적으로는 토귀전 파트는 실망스럽다 싶을 정도로 평범하고 극 부분 들어서면 좀 나은데 npc동료들 캐릭터는 매력적으로 잘 살리는 전개라 괜찮은것 같음. 무기들은 각자 플레이시에 조작감각은 많이 다르고 무기마다 개성은 좋으나 총이나 권갑은 좀 아쉬운데. 총은 어쨌든 뒤에서 빵빵 쏘는게 계속 되고. 권갑은 탱의 특성인데도 어그로를 끌고 공격을 막는다는 부분에 피드백이 너무 적음. 적어도 큰 공격 막았을때 이펙트라도 크게 있었으면 막는 쾌감이 있었을텐데. 그것말고는 타격감도 좋고 괜찮음. 특히 사슬낫은 토귀전에서만 느낄수 있는 재미인듯. 오니 종류는 적은편인데 극 파트에서 새로 등장하는 오니들도 몇몇을 빼면 외형만 바뀌었지 앞서 등장한 오니의 모델링을 그대로 쓰면서 패턴만 좀 추가한 정도라 오니 잡는 부분에서 계속 새로운 즐거움 얻지는 못함. 스토리 궁금해서 계속 하게 되는듯. 이런류 게임의 큰 즐거움인 장비 맞추기의 경우. 개인적 취향으로는 멋있다 싶은 장비가 적은(없는)데다 그 마저도 계속 같은 디자인에 색놀이가 계속 되어서 룩딸에는 별로 좋은 게임은 아님. 그나마 세트 장비 효과가 미비한지라 여기저기 조합해서 입으면 취향에 맞는 옷이 나온다는 부분이 다행. 어쨌든 이만하면 수작. 라이트하게 부담없이 스토리 쭉쭉 진행하고 싶으면 npc풀파티로 나가면 되고 하드하게 오니랑 생과사의 갈림기를 느끼고 싶으면 단독으로 나가면 되고. 라이트한 성향과 하드한 성향 둘다 잡은편이라 헌팅게임 입문용으로 좋은듯.
15.01.10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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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자체가 급이 틀린데 무슨 판박이 ㅋㅋ 각막에 판박이라도 긁어붙이셨어요?
15.01.11 0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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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 수준하고는ㅋㅋㅋ
15.01.11 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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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게했던 게임.. 갓이터는 뭔가 시스템복잡 했는데 이건 별 생각없이 할만했던느낌.. 애초에 헌팅류 좋아하는사람도아닌데 번역되서 정발되기전에 클리어 했었을정도니.. 나름 잘 만든거같음
15.01.10 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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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운 리뷰이긴하지만, 시스템적인 설명에서 그친 것 같은 아쉬움도 남네요.
15.01.10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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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이 성공되는 저거 그냥 이펙트 아닌가요? 그런줄로만 알고있었는데
15.01.10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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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 맞아요 일본판도 저럽니다 | 15.01.11 07: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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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에서 성공으로 변하는게 맞습니다. | 15.01.17 20: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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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판 엔딩보고 지금은 일판하고 있지만 일판은 성공이 제대로 됩니다..한글판처럼 공성이 성공으로 되는게 아니라 성공이 정상적으로 돼요,, | 15.01.22 00: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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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검수하다가 시간 촉박해서 그 이후로 대충했는지 후반으로 갈수록 오타들이 늘어나서 아쉽. 임무 하나씩 깰때마다 npc들 도움을 받으면 무난하게 넘어가서 성취감 느끼기 힘들다는게 단점. 물론 스토리 진행되는것을 보는 즐거움이 있고 일부러 npc를 안데려가면 임무하나하나가 도전이 되지만...ㅎ 스토리적으로는 토귀전 파트는 실망스럽다 싶을 정도로 평범하고 극 부분 들어서면 좀 나은데 npc동료들 캐릭터는 매력적으로 잘 살리는 전개라 괜찮은것 같음. 무기들은 각자 플레이시에 조작감각은 많이 다르고 무기마다 개성은 좋으나 총이나 권갑은 좀 아쉬운데. 총은 어쨌든 뒤에서 빵빵 쏘는게 계속 되고. 권갑은 탱의 특성인데도 어그로를 끌고 공격을 막는다는 부분에 피드백이 너무 적음. 적어도 큰 공격 막았을때 이펙트라도 크게 있었으면 막는 쾌감이 있었을텐데. 그것말고는 타격감도 좋고 괜찮음. 특히 사슬낫은 토귀전에서만 느낄수 있는 재미인듯. 오니 종류는 적은편인데 극 파트에서 새로 등장하는 오니들도 몇몇을 빼면 외형만 바뀌었지 앞서 등장한 오니의 모델링을 그대로 쓰면서 패턴만 좀 추가한 정도라 오니 잡는 부분에서 계속 새로운 즐거움 얻지는 못함. 스토리 궁금해서 계속 하게 되는듯. 이런류 게임의 큰 즐거움인 장비 맞추기의 경우. 개인적 취향으로는 멋있다 싶은 장비가 적은(없는)데다 그 마저도 계속 같은 디자인에 색놀이가 계속 되어서 룩딸에는 별로 좋은 게임은 아님. 그나마 세트 장비 효과가 미비한지라 여기저기 조합해서 입으면 취향에 맞는 옷이 나온다는 부분이 다행. 어쨌든 이만하면 수작. 라이트하게 부담없이 스토리 쭉쭉 진행하고 싶으면 npc풀파티로 나가면 되고 하드하게 오니랑 생과사의 갈림기를 느끼고 싶으면 단독으로 나가면 되고. 라이트한 성향과 하드한 성향 둘다 잡은편이라 헌팅게임 입문용으로 좋은듯.
15.01.10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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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리뷰 잘봤습니다. 심플하게 딱딱 집어 주셨네요. | 15.01.10 1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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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재미있게 하고있습니다. 무엇보다 한글로 나온 덕분에 전작 토귀전 에서 하지 못했던 상세한 미타마 세팅을 공략사이트 찾아보지않고 이것저것 해볼 수 있어서 .. 필요한 재료도 죄다 일본어로 되어있으니 찾기도 힘들었는데 이번에 한글로 나온게 정말 게임 몰입에 도움을 주네요
15.01.10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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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노후를 보면 이상하게 노모가 떠오름;
15.01.10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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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데오? | 15.02.23 13: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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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가면 헬임... 제령 셔틀이 필요함
15.01.10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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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경우엔 엔딩까지는 재밌었는데 그 이후엔 의욕이 급 감소했습니다. 방어구나 무기의 외형이 색놀이만 한 수준이라 맞추고 싶은 느낌이 별로 안든것도 있고, 극버전 몬스터라고 특별한게 나오지 않아서 굳이 더 할 필요가 없다 느껴져서 하차했네요. 그래도 엔딩까지는 정말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취향만 맞다면 오래오래 즐길 게임이란 생각이 드네요
15.01.10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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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ㅇㅁㅇ!! 음주 졸음 게임하시다가 호적패 날려 버리셨다는 레이란님 아니신가요!?!?!?
15.01.10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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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와르 89점, 토귀전 극 87점.... 느보딸! 순간 느와르를 아직 안올라온 넵튠U 리뷰로 착각을.... OTL
15.01.10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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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타마의 종류는 매우 많지만 마지막에 남는건 신미타마 뿐이라 카더라
15.01.10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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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몬헌 판박이네요. 고소미 안 먹나?
15.01.10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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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가져다 쓴것도 아니고 디자인 컨셉이 유사한것도 아닌데 고소미를 왜먹나요. 그럼 몬헌은 진작에 판타시스타온라인 짝퉁으로 세가한테 고소미 먹었어야지. | 15.01.10 21: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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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 수준하고는ㅋㅋㅋ | 15.01.11 05: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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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자체가 급이 틀린데 무슨 판박이 ㅋㅋ 각막에 판박이라도 긁어붙이셨어요? | 15.01.11 05: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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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토귀전이 고소미 먹기 전에 전국 바사라가 진삼 판박이니 캡콤이 먼저 고소미 먹어야 할듯?? | 15.01.12 10: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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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캡콤이 맹장전 태클걸어서 지금 못쓰는상황인거죠? | 15.01.12 17: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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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없고 그냥 닌들닌들인듯 ㅋ | 15.01.15 19: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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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같아서 고소미 먹어야 하면 셀 수없는 게임들이 다고소미 먹어야 합니다.ㅡㅡ 포맷이 같더라도 내용이 다른데 이건 무슨 헛소리인지.... | 15.01.22 1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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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보다 그래픽이 좋은데요. | 15.01.24 22: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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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그냥 몬헌이랑 비슷하니 물어본 거 같은데 너무 쥐어뜯으시는 거 아니신지들... 뭐 보통 몬헌이 더 대중적? 인 느낌이 있으니 그렇게 생각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여부는 둘째치고 느낌만으로 말이죠. | 15.02.23 16: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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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분들 그냥 같은 장르 게임정도로 설명하면되지 왜 그래픽이 언급되는지.. 그래픽이 더 좋다고 베끼지않았다는 설명은 이상하네요 본문에도 라이트한 몬헌정도로 설명하는데 | 15.02.24 00: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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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구도나 건물안에서 미션수주 받는거 맵이동등.. 비슷하긴 한데.. 그거가지고 표절이라 하긴 그래요. 시스템이 아예 달라서.. | 15.03.06 0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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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박이 말뜻을 모르세요? 이분이 시작을 몬헌 베낀 게임이라고 들고나왔죠? 다르다는점을 그래픽을 예시로 들은거지 말입니다. 애초에 판스온을 들고나온거도 아니고 몬헌이 원조 이딴소릴하고 쳐자빠졌으니. | 15.03.10 08: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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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재밌나요 ?? 게임을 떠나서 왠지 궁서체는 거부감이 들어서 .. ;;;
15.01.10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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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꿀잼입니다 ^^ | 15.01.11 03: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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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판 다했는데 얼른 사고싶어요!!!!!!! 얼른 축제의상이랑 밥주걱 만들고 싶어요~~~~~~ 하악하악!!!!!! 룩딸게임 추천!!!!!!!!!!!!!!!!!!
15.01.10 1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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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모노모후?
15.01.10 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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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베노로 읽고 왔습니다............;
15.01.10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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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선 이단 달고 단축도 달아주면 급쉬워짐
15.01.10 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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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선까지마라 공선은 나같은 발컨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었다 ㅠ.ㅜ
15.01.11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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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위 제령하면 패턴이 줄어드는 건 아니지만 효과나 위력은 약해지지 않던가요?
15.01.11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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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일부 오니는 부위를 제령하지 않고 복구하게 놔두면 처음과 모양이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이 모양이 바뀐 부위를 다시 파괴해서 제령했을때에만 얻을 수 있는 보수도 있습니다. | 15.01.12 01: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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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달린 애들은 다 잘라버리면 착지못해서 넘어지구요 | 15.01.12 01: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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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신도림 가서 사옴.
15.01.11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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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여우 목돌이 하고싶다. 추워 ㅠㅠ
15.01.11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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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닌자가 찾아가는 일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 15.01.12 04: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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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티비되나요?
15.01.12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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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가 ㄹㅇ꿀잼 캐릭터들도잼있고 볼륨도장난아님 헌팅싫어하는사람들도 충분히즐길수있는겜인듯
15.01.13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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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장기적으로 암만 봤을때 청출어람이 될 수 있는 게임인데...... | 15.01.14 12: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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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PLEASE DO NOT FEED THE ANIMALS----------------- | 15.01.15 11: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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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토귀전 안해본 사람의 의견입니다.. | 15.01.22 00: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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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저급 어그로 좀 더 노력하세요 | 15.02.21 14: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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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걸 어그로라고 취급하는거부터 고민 저급을넘어서 관종같다 ㅋ | 15.02.22 21: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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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사골 아직도 하나? | 15.03.06 17: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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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을 배경으로 하지말고 중세를 배경으로 해서 중세풍의 다크한 갑옷과 무기를 썼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ㅠㅠ 철퇴나 망치 이런것도 굉장히 어울리고 창같은것도 중세풍이면 더 멋있을테니까요. 베르세르크 DLC세트같은것도 잘 어울릴테구요~ 이런 좋은 소재는 왜 안만들까요?
15.01.19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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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 디아블로1 느낌으로 마을을 위치시키고 악마와 마녀들을 수렵다니게 했다면 그리고 중세풍 갑옷과 다크한 무기들~ 몬헌처럼 악마는 부위파괴시 패턴이 바뀌고.. 이렇게 했으면 진짜 최곤거 같은데요.. | 15.01.19 17: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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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이 부위파괴시에 패턴이 바뀌나요? 그런거 본 적 없는 것 같은데...대표적으로 꼬리 잘라도 꼬리 휘두릅니다. 공격범위가 좁아지거나 다리 파괴시에 돌진하고 쓰러진다거나 하는건 있는데 그게 패턴이 바뀐거라고 보기도 그렇고 그건 토귀전도 그렇습니다. | 15.01.21 1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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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서양 중세풍은 헌팅게임으로 한정하지 않으면 오히려 많이 나왔으니 나름 새로운걸 시도한거겠죠(서양 RPG들이나 다크소울 등). 더군다나 서양의 동화와 전설에서 따온 소울세크리파이스도 있으니 내용이 겹칠 수 있다는 것도 부담이겠죠. 몬스터 디자인도 용이나 이런거 나오면 사람들은 레우스, 레이아를 떠 올릴 가능성이 있는 것도 부담이고요. 그리고 토귀전은 스토리상 일본 역사, 전설, 문학 관련 내용이 많아서 어중간하게 남의 나라를 배경으로 잡는 것도 쉽지 않아보입니다. | 15.01.21 10: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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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에이드// 패턴이 바뀌진 않지만 약해지는 몹은 있어요. 기기네브라는 머리, 몸통을 부수면 독구름의 지속력이 약해지고 꼬리를 부수면 독알이 폭발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베리오로스는 발톱을 파괴하면 사이드스텝, 공중덮치기 후 착지를 제대로 못해 빈틈이 늘어나고요. 티가렉스 희소종은 양 발톱을 파괴하면 드리프트할 때 넘어집니다. 라잔은 꼬리 자르면 분노 못 하고.. 머 그 외엔 딱히 떠오르진 않네요. 근데 비룡이 날개 파괴한다고 못 날고 그러면 밸런스적으로 너무 쉬워지니까 함부러 건드릴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죠. 토귀전의 부파시스템은 세계관과 컨셉에 잘 맞춘 독창적인 시스템이라고 봅니다. | 15.01.22 16: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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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전 꺼지만 PSP 2ndG 에서 고룡들의 배리어들은 뿔을 부수면 다시는 발생이 안되죠. | 15.03.26 01: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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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2014년 내인생 고티게임 플4로도 나온다니 2015년도 계속할거같군요
15.01.21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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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은 잘만들었어요 몬헌을 베이스로 하되 세계관을 일본에 맞추고 몬스터 잡는 방식도 세계관에 맞춰서 잘 짰어요. 몬헌에서 스트레스 받을 만한 요소를 대폭 줄이고 라이트한 형식을 취했어요. 근데 문제는 너무 쉬워요... 실패도 해보고 해야 되는데 싱글 플레이 기준으로 퀘스트를 깨면서 실패를 해본적이 없어요;; "토귀전 극" 퀘스트가 마지막 퀘스트인데 그러면 몬헌에서는 단장의 도전장 이랑 같다는 얘긴데 단장의 도전장은 아이템 엄청 준비해서 3번만에 깼는데 토귀전 극은 그냥 대충 쓰던거 들고가서 한번에 깸;; 그리고 한글화는 정말... 3DS vita 해본 모든 타이틀 중 최악인듯... 되송합니다 같은 오타는 그냥 흔해빠진 오타고 게임내에서도 용어를 바꿔쓰는 경우도 있고 아이템 정렬 기능이 있는데 일본어 기준으로 정렬되는 느낌...
15.01.23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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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문제는 제가 일본어를 몰라서 다른 게임들은 남들이 오역이라고 해야 오역인가보다 하는데 토귀전은 제가봐도 오역/오타가 넘쳐나니 확실히 좀 문제이긴 합니다. | 15.01.26 13: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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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겠죠. 그리고 싱글기준으로 토귀전은 친절해서 그런부분도 있습니다. 상점에서 파는 방어구만 해도 적당히 쓸만하고 무기도 동료호감도로 만드는 무기만해도 엔딩보는데 문제가 없죠(중간중간 상점 무기도 써주고). 몬헌도 여단 퀘 기준으로는 그 레벨에 맞는 무기와 방어구만 있으면 그럭저럭 할만하죠(단장의 도전장이 특이한 겁니다. 심지어 4G 신규 여단퀘 중에 단장보다 어려운 퀘가 없습니다.). 다만 어지간해서는 그렇게 안 갖춰진다는 게 문제지만... | 15.01.26 13: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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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여단 퀘 다 깬줄 알았더니 착각했네요. 상위퀘 금색클리어에 더 뜨는 퀘도 없어서 다 깬 줄 알았더니 단장같은 퀘가 또 있군요. 그나마 덜 허무하다고 해야하나...(제가 마지막으로 깬 퀘가 티가 원종/아종 나오는 퀘인데 그거 깨고 금색클리어떠서 허무했습니다.) | 15.01.26 20: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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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급 무한토벌하다가 한방에 3명 다 눕고 그거 살리려다 스킬 다쓰고 누워보니까 도저히 쉽다는 생각은 안들더군요; 솔직 싱글은 엄청 쉬웠지만 극급 멀티부터는 핵한방 때문에 긴장 놨다간 맨탈 부서집니다;
15.01.23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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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플할땐 무조건 괴타마인듯 제령이 너무 짜증 그리고 토귀전의 메인컨텐츠는 텐코입니다(엄격)(진지) 뀨이~
15.02.21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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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그래픽 90점이라니.. 황당
15.02.21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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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기준으로는 90점급이긴 합니다. | 15.02.21 17: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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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 토귀전 둘다 하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몬헌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음. 일단 게임 배경상, 한글화가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용어가 상당히 복잡하게 느껴짐. 예를들면 미타마가 렙업을해서 운부천부라는 스킬이 생겼는데, 초보인 나는 이런것들이 뭔지 당최알수가 없었음. 그외에 무기 기술명들. 현재 40시간정도 플레이 해보았는데 아직도 주력무기 외에는 용어가 너무 생소해서 미타마 육성시 에로사항이 꽃핌. 그리고 솔플이 너무나 어려움.. 구르기의 무적시간이 몬헌보다 긴 느낌이나, 내눈이 이상한건지 몹들의 패턴이 너무나 피하기 어려움. 게임의 배경등등 으로인해 몹의 행동이 잘안보임.. 특히플레이어를 정확히 노리고오는 돌진계 기술이 무지피하기 어려운거 같음. 그래도 뭐 나름 재밌고 몬헌에는 있는것같지도 않은 스토리모드도 나름 볼만하니 만족. 4g나올때까지 열심히 하겠음
15.02.21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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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화면 이미지 보고서... 음란마귀가 끼었습니다 죄송합니다...
15.02.22 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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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사정 거리나 범위는 기존의 오니치기리와 같습니다.' (오니치기리 극이 훨씬 판정이 넓고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신목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다' (신목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있기에 후반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숨겨진 비석을 찾거나 보스의 체력, 절단 부위의 내구도 확인 용도로만 사용하게 됩니다.' (오보로 오니들은 안잡나요?) 등등 토귀전을 정말 겉만 경험해보고 쓴 리뷰라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15.02.22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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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레벨업하는겜은 다크소울이지
15.02.26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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