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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XONE] 기어즈 오브 워 UE : 오리지널리티를 간직한 리마스터링의 정수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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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세대> TPS라잖아요.
15.09.25 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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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여워는 기존 tps에 엄폐요소를 도입해서 기존 tps와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가진 근대 tps 방식을 완성했으니 그렇습니다. 이후로 나온 언챠티드나 gta 근래에 나온 와치독스등등 기여워 이후에 나온 tps는 전부 기여워의 영향을 받았으니 당연히 현세대 tps의 모델이라 불릴만하죠. 영영가는개불님의 언급하신 숄더뷰는 바하4이전에 스플린터셀에 이미 있던 요소였습니다.
15.09.26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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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는 tps의 모델이라기보다는 이미 있던 tps요소를 바하시리즈에 도입한것입니다. 이미 맥스페인이나 소콤같이 자동조준이 아닌 캐릭이동과 시점조작이 나뉘어 있던 tps는 이미 있었습니다. 오히려 무빙샷도 안되는 어정쩡한 방식으로 도입되어서 지금 하면 조작이 꽤 불편합니다. 다만 레벨디자인이 액션어드벤쳐의 정점을 찍어서 단점이 상쇄된것이랑 그때는 서양겜을 하는 유저가 적다보니 이런방식을 신선하게 느낀 유저들이 많아서 그냥 넘어갔죠. 또 그때는 무빙샷이 안되는게 오히려 공포감을 키워준다는 바하팬과 움직이면서 나이프도 못휘두르니 불편하다는 유저들이 많이 싸웠는데 데드스페이스가 나오고 그뒤로 미카미가 제작한 게임에 무빙샷이 들어가면서 싸움이 끝났죠.
15.09.26 0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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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세대 tps라고 하니 기어즈가 되는 거죠. 특정 요소 한가지를 가지고 기원을 찾기 시작 하면 아타리 시절 까지 갈지도 모르는 겁니다. 우선 기어즈 제작자가 인터뷰로 밝힌 내용으로 숄더뷰는 바이오 하자드 4에서 영향을 받았고, 기어즈의 기본 액션이 되는 은엄폐와 블라인드 샷은 '킬 스위치' 라고 한 인터뷰가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tps의 특징들을 잘 조합해서 하나의 시스템을 정립하였고 이후 게임들에 영향을 준 게임이 기어즈 라는 거죠. 스마트 폰으로 치면 아이폰 이전에도 아이폰의 기능들을 가진 여러 기기들이 존재 하였지만, 그러한 기능들을 통합하여 낸 아이폰을 현세대 스마트 폰의 기준으로 잡는 것과 유사 한거죠.
15.09.27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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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장점들을 조합한 기어즈가 현세대 tps에 많은 영향을 미쳤기에 표준이라 불린다고요 개불님이야 말로 난독 같네요
15.09.26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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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S 모델이된건 바하4아님??
15.09.25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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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가 먼저 깃발 꼽고 기어워가 업계 기준이되었다 그런 이야기가 아닐까요? | 15.09.25 23: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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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세대> TPS라잖아요. | 15.09.25 2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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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는 tps의 모델이라기보다는 이미 있던 tps요소를 바하시리즈에 도입한것입니다. 이미 맥스페인이나 소콤같이 자동조준이 아닌 캐릭이동과 시점조작이 나뉘어 있던 tps는 이미 있었습니다. 오히려 무빙샷도 안되는 어정쩡한 방식으로 도입되어서 지금 하면 조작이 꽤 불편합니다. 다만 레벨디자인이 액션어드벤쳐의 정점을 찍어서 단점이 상쇄된것이랑 그때는 서양겜을 하는 유저가 적다보니 이런방식을 신선하게 느낀 유저들이 많아서 그냥 넘어갔죠. 또 그때는 무빙샷이 안되는게 오히려 공포감을 키워준다는 바하팬과 움직이면서 나이프도 못휘두르니 불편하다는 유저들이 많이 싸웠는데 데드스페이스가 나오고 그뒤로 미카미가 제작한 게임에 무빙샷이 들어가면서 싸움이 끝났죠. | 15.09.26 00: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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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명인- 굉장히 모순적인 댓글이네요 그러니까 님은 바하이전에 tps장르가있었으니까 바하4가 모델은 아니지 않느냐 라는거네요 즉 기존tps를 도입하기는 기어즈도 똑같은데 바하4의 단점만 지적하는글같아보이네요 바하4같은게임이 있었기에 기어즈같은게임도 있는건데 너무 부정만 하시는군요 | 15.09.26 00: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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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가 오히려 이전 tps에 있던 무빙샷이 없었기때문에 tps에 모델이 될수없는거면 기어즈는 그대로 답습했는데 어떻게 tps의 모델이 될수있는거죠 정말 이해할수없는 논리네요 | 15.09.26 00: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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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가 tps의 모델인건 바하4이전가 이후의 캐릭터위치변화가 가장큰 차이인데요 좌측밑으로 이동했죠 바하4이전에 정중앙에 위치하던 시점이랑 크게 차이나고 바하4이후의 tps랑 이전의 tps랑 이차이가 심하죠 기어즈 데드스페이스가 무빙샷이된다뿐이지 바하4가 없었으면 안되는 가장큰이유이기도 하죠 | 15.09.26 01: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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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S야 예전부터 있었고 바하4가 도입한건 요즘 TPS에 잘쓰이는 숄더뷰죠. 바하4보다 먼저 다른 게임에 숄더뷰가 있었지만 바하4 시점자체가 현세대 TPS 게임에 가깝고 바하4가 대박치면서 이후로 더 많이 쓰이게 됩니다. 기어워는 요즘 많이 쓰이는 숄더뷰 시점에 엄폐 TPS의기본 모델이된 게임이구요. | 15.09.26 01: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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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여워는 기존 tps에 엄폐요소를 도입해서 기존 tps와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가진 근대 tps 방식을 완성했으니 그렇습니다. 이후로 나온 언챠티드나 gta 근래에 나온 와치독스등등 기여워 이후에 나온 tps는 전부 기여워의 영향을 받았으니 당연히 현세대 tps의 모델이라 불릴만하죠. 영영가는개불님의 언급하신 숄더뷰는 바하4이전에 스플린터셀에 이미 있던 요소였습니다. | 15.09.26 01: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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숄더뷰는 스프린터셀, 고스트리콘2 등에 먼저 채용되었던 시스템들이고 무빙샷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능적으로도 바하4 보다도 현세대TPS와 비슷합니다. | 15.09.26 04: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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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하고싶은말은 누가 먼저냐는걸 따지자는게 아닙니다 기어즈만 부각시키는 글때문인데요 바하4가 덜발전된건맞지만 tps에 끼친 영향을 완전히 무시했다는겁니다 기어즈도 따지고보면 이전의 게임들에 영향을 받은것인데 완성된 기어즈하나만놓고 현새대tps장르를 예기한다는거죠 그래따지면 언차티드는 툼레이더같은 벽타기 점프를 도입시켜서 더욱 현새대tps에 가까워진건데 왜 기어즈만 가지고 tps장르를 완성시켯다는 건지 암만 기어즈 글이지만 너무 대놓고 기어즈만 빠는거같음 | 15.09.26 1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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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영가는개불//이후게임들에 미친 영향을 보는거죠 은폐엄폐, 엄폐후 사격 등 바하4보다는 기어즈가 기어즈 이후의 fps에 끼친 영향이 훨씬 크다는 겁니다 | 15.09.26 12: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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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가 아니라 tps | 15.09.26 12: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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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리킹님 난독이신가요 무명인 님의 글에 반박을 한것이구요 님이 말하는그거랑 주제가 다른데요 제가 언제 기어즈가 현새대 fps의 표준이 아니라고 했습니까 무명인님의 글을 보면 여러 tps게임들의 장점들을 언급을하면서 바하의 불편한요소를 부각시키면서 tps장르를 말하는거에대해서 했던말이에요 왜 저게 모순이라고 표현했냐면 누가 먼저냐를 제가 따지자는게 아니에요 바하4가 먼저나왔다고 하는 말이아니라 무명인님은 각tps게임을 언급하면서 장점인 이동사격을 예를들면서 이동사격가능한 기어즈가 모델인거라는식으로 적어놨는데 어떻게 기어즈 이전에 이동사격이 있었던걸 말하고 기어즈가 표준이라는건지 | 15.09.26 12: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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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는 이미 이전에 있던방식을 썻으니까 표준이아니고 기어즈는 이전에 있던 편한 이동사격을 사용해서 표준이다? 기어즈는 이미 있던게 아니라 전부다 새로만들었나요 바하솔더뷰 바하4가 첨이라는게 아니라 바하4이전가 이후의 채택율에서 크게 차이가 나는데 기어즈는 이전게임의 솔더뷰 채택하고도 이전tps에 있던걸 도입한거라서 모델이아닌데 왜 기어즈는 이전게임들 장점을 많이 채택하고 모델인거죠 그냥 현재게임이랑 가장비슷하니까 모델이라고 하면 안되나요 | 15.09.26 12: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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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대놓고 몆줄 되지도 않는글에 모순점이 보여서 글끄적여서 여러분들의 오해를 산점은 죄송합니다 | 15.09.26 1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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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장점들을 조합한 기어즈가 현세대 tps에 많은 영향을 미쳤기에 표준이라 불린다고요 개불님이야 말로 난독 같네요 | 15.09.26 13: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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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프가 기어즈 만들때 영향 받은게 바하4 라고 직접 인터뷰도 했고 왕팬이라고 밝혔죠 현재 TPS는 바하4보다 기어즈에 영향을 더 받고 발전했지만 기어즈도 바하4 없었으면 지금의 기어즈처럼 안나왔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3인칭 숄더뷰를 게임 기본 시점으로 활용한 게임은 바하4가 최초에 가깝습니다 스셀도 기본은 3인칭이고 조준할때만 숄더뷰 방식이죠 | 15.09.26 18: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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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기어즈 빠들만 있는건지 바하4가 표준아니냐>> 아니다 바하4는 이전게임에있던걸 참조한거다>근데 기어즈는 이전에있던 편한 무빙샷을 도입해서 더욱 현새대tps에가깝다>????? 바하는 이전에 있던걸 참조해서 모델이 아닌데 기어즈는 이전에 있던걸썻는데도 표준이다 이게 뭔가 앞뒤가 안맞다는걸 이해하는 사람이 이래 없을까 | 15.09.26 21: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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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세대 tps라고 하니 기어즈가 되는 거죠. 특정 요소 한가지를 가지고 기원을 찾기 시작 하면 아타리 시절 까지 갈지도 모르는 겁니다. 우선 기어즈 제작자가 인터뷰로 밝힌 내용으로 숄더뷰는 바이오 하자드 4에서 영향을 받았고, 기어즈의 기본 액션이 되는 은엄폐와 블라인드 샷은 '킬 스위치' 라고 한 인터뷰가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tps의 특징들을 잘 조합해서 하나의 시스템을 정립하였고 이후 게임들에 영향을 준 게임이 기어즈 라는 거죠. 스마트 폰으로 치면 아이폰 이전에도 아이폰의 기능들을 가진 여러 기기들이 존재 하였지만, 그러한 기능들을 통합하여 낸 아이폰을 현세대 스마트 폰의 기준으로 잡는 것과 유사 한거죠. | 15.09.27 00: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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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에도 병림픽하냐? ㅋㅋㅋㅋㅋ | 15.09.27 13: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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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S 원류 따지면 카발이나 그쯤까지 올라가야 할 겁니다. 굳이 기원을 따지는 데 의미가 있나 싶네요. 파생된 작품에도 충분한 가치가 있을 텐데. | 15.09.27 2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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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이라는 의미를 잘못 생각하신 거 아닌가요? 표준은 원조가 아니라 정립을 한 단계를 말하는 겁니다. 전세대 TPS의 기본 시스템은 평상시 먼 숄더뷰에서 조준시 확대된 숄더뷰에 엄폐액션이 더해진 형태라 볼 수 있죠. 현세대 게임에서 이 엄폐시스템은 큰 영향을 끼쳤죠. 이전에는 몸을 숙이거나 해서 엄폐물 뒤에 숨어서 옆으로 왔다갔다 하거나 일어나서 조준을 따로 해야했는데 기어워는 그것이 엄폐후 조준만으로 더 간편한 조작이 가능해졌다는 점이죠. 그리고 엄폐상태에서의 사격, 엄폐물간의 이동등 하나의 시스템이 정립이 된 게 기어워였습니다. | 15.09.27 2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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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가 한동안 무빙샷 없는 이유는 단 한가지지 바하4가 아날로그 스틱 1개만 있는 겜큐브로 나왔기 때문에 이동가 조준이 한번에 안됨 ㅋㅋ | 15.09.28 09: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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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겜 무빙샷의 원조는 헤일로임 헤일로 전에 무빙샷 없고 헤일로 후에 무빙샷 있고 | 15.09.28 09: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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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빙샷이 없는 시리즈가 더 재밌다는게 함정 | 15.09.28 09: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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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좀비 삼류게임의 광빠 한마리가 부들부들 하는 소리가 들리는군요 | 15.09.29 12: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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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는 세계 제일다냥!! 이라고 울부짖는 한 유저가 보이네요 ㅋㅋㅋ 그냥 지금 tps게임들이 바하4와 기어즈중 어느게임과 닮야있냐를 비교해보면 답이 딱나올텐데 그놈의 바하부심이 뭔지!! | 15.09.30 17: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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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큐브 아날로그 스틱2개 있습니다....왼쪽에 한개 그리고 오른쪽 하부에 조그마한 스틱 하나 더 있는데...아날로그 스틱 하나 있는건 닌텐도64입니다.... | 15.09.30 22: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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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기어워빠 새끼는 2005년 최다 고티 받았던 게임을 삼류 좀비게임이라고 까고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5.09.30 2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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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원조가 옳고 아니고를 떠나서 기어워 제작자가 바하4에서 깊은 감명을 받았고 많이 참고했다고 직접 언급했음. | 15.10.01 17: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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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이 아주 바싹 올랐네 건드리면 터질듯 ㅋㅋ | 15.10.01 19: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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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해보고 쓰는건가. 바하4는 좀 답답하죠. 현세대 TPS에 근접하지 않습니다. 기어워 안해보셨나 360으로 나왔을때 처음 그약진을 접했을때 정말 엄청난 충격이였고 기어워 이후 대다수 TPS가 비슷한 시스템으로 바뀌었죠. | 15.10.02 0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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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세대 현세대 차세대란 뜻을 모르는가 보죠 | 15.10.03 09: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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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 쓸데없는거로 싸운거지ㅋㅋ 둘 다 역사에 남을 대단한 게임이죠 단지 바하는 게임 자체는 워낙 역대급으로 재밌지만 바하만의 시스템이 현세대까지 이어졌다고 보긴 어렵고(지금 시점에선 고전 게임이니!) 기어워의 엄폐, 무빙 등의 시스템은 이후에 나온 수많은 tps의 모태가 되었다.. 하면 되지 계속 제자리 싸움이네요 | 15.10.03 14: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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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장점만 말하면 될 것을.. | 15.10.06 16: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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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현세대 TPS 들은 바하4 보단 ..기어워 쪽을 많이 참조 한게 사실이고 .... 기어워가 바하4를 참조 한것 또한 사실 임...누가 먼저냐 이걸 떠나서 현재 TPS 게임들이 바하4 보단 기어워 쪽을 더 많이 참조 했다고 생각 하면 편함 ...바하 부심은 그만 | 15.10.06 2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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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영가는개불 (youngli****) 기어워 안해보셨죠 ? | 15.10.06 2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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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메인에 떳길래 들렷는데 역시나 난독들이구나 무명인의 설명이 바하를 결과적으로 까는거밖에 안되는거라서 그런건데 뒤에는 완전 기어즈vs바하4의 병림픽이되있군요 두겜다 예전게임임을 참조했음에도 불구하고 예전게임참조한거라 인정을 못하는 분위기때문에 적은건데여 그리고 기어즈 안해보셧죠 이건 굉장히 거슬리네여 기어즈 플레이용 소장용 2개식사놓았는데여 왠놈의 바하4vs기어즈의 대결구도가 되었는지 기어즈가 현새대에 가까운건맞지만 바하4와 기어즈로 봤을때 바하4만 이전게임에 있었다는 여러시스탬 언급하면서 까재낀다고 기어즈빠들이라고 표현한겁니다 기어즈 저도 참 잼있게했는데요 졸지에 바하4빠로 몰아가네 | 15.10.09 18: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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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바하짱짱이라고 했나요 현새대의 기준인거도 인정하는데요 왜 뒤에댓글들은 기어즈가 현새대인 이유를 개거품처럼 적는건지 제가 쓴글들은 기어즈를 현새대의 기준인거 인정하는 선에서 쓴건데요 바하4가 기어즈 이전작품이고 기어즈도 바하를 참고를 했기에 했던말이구요 기어즈는 그냥 하늘에서 뚝떨어진게임처럼 말해서죠 | 15.10.09 18: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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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세월이 얼마나 흘럿는데 현새대 현새대 하는건지 솔직히 기어즈도 지금으로 보면 그리 현새대는 아닌데 대단히 흥분들하시네요 | 15.10.09 18: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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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여워 자체가 바하4에 영향을 받고 만들어 졌다는게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ㅎㅎ 바하4이전에 바하4와 비슷한 게임이 있었으니 그건 아니다. 라는 말은 모순인거죠. | 15.10.14 05: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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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엑원리뷰라니 ㄷㄷ 너무 반갑넹
15.09.25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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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 이거랑 닌가때문에 액박샀었는데. 또 뽐뿌오네
15.09.25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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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판으로 가버려~~~~
15.09.25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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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미닉 ㅂㄷㅂㄷ
15.09.25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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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엑박구입고민중인데 독점작중에 이거하구 헤일로 빼면 뭐가 한글화 된게 뭐가있나요? 헤일로때문에 사긴살꺼지만
15.09.26 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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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갓옵워는 옆동네 게임.....;;; | 15.09.26 08: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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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5와 라이즈오브더툼레이더는 음성까지 한글화 될 예정(확정)이고, 올해는 포르자6와 기어스오브워UE가 한글화 되었습니다. | 15.09.26 1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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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리마스터는 대환영이죠.
15.09.26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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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차도 찰진 리마스터였으면 좋겠군요 플삼 없었던 유저로서 참 기대가 됩니다 기어워는 빨리 후속작 나왔으면 좋겠네요
15.09.26 0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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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크게실망 30프레임발매라는 뉴스 안봤던게 죄 언차60 갓옵워60 심지어 헤일로60 기어워는 망함 차라리 그냥 하위호환이나 기다릴걸싶었음 이거 다깨고 360으로 기어워2 해봤는데 그래픽적으로 프레임적으로 불편한부분이 없었음........
15.09.26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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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오워2는 아직 봐도 그래픽 크게 나쁘지 않음 | 15.09.26 11: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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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가 무지 괜찮아요
15.09.26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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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오 뇌미닉......
15.09.26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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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은안사서 첨해봤는데 총쏘는 맛이 좋네요 유명게임들은 다 그이유가 있는듯
15.09.26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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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것이 이게 앞으로도 2,3편도 이런식으로 리마스터하는건가요?
15.09.26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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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 구매자들에게 하위호환 기능 정식 출시때 360판 2,3 을 주기로 한거 봐서는 안낼 생각이 아닌가 하네요. | 15.09.27 00: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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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를 예를 들면 2011년 10주년 기념으로 1편 애니버서리가 나오고 올해 10주년 기념을 덤으로 MCC가 나왔죠. 그 텀이 무려 4년이라 기어워도 언제 나올지 장담 못해요. 전세대 기준으로 360에서도 헤일로1이 돌아감에도 리마스터가 나온 거 보면 언젠가는 나오겠죠. | 15.09.27 21: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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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티밋에 호드모드 잇나요?
15.09.28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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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미닉의 추억ㅋㅋㅋ
15.09.30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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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워 하고 싶은데 ㅜㅜ 엑원까지 사기엔 돈이 없어 ㅠㅠ
15.09.30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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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세대(차세대) TPS는 명백히 고스트리콘 AW 이었습니다 하지만 고스트리콘은 싱글에서만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 (ex:엄폐사격) 멀티플레이는 별도의 게임을 제공하여 구세대 스러운 조작감을 선사했죠 싱글과 멀티 모두 차세대 TPS의 집대성을 보여준 게임은 기어즈 오브 워가 맞습니다. 바이오해저드는 오직 카메라 시점만 TPS이며 1. 무빙샷 원천적불가 2. 엄폐모드 전혀 없음 3. 멀티플레이 없음 이 3가지 문제로 인해 차세대(현세대)에 절대로 미치지 못하는 구닥다리 시스템입니다 이는 바하5까지 그대로 계승되어 이어집니다 바하4 이전에 스플린터 셀이라는 TPS시점과 자유시점 무빙샷을 할 수 있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개발사에서 고스트리콘AW를 제공했으니 멀티플레이에서는 엄폐가 안되는 전혀 별개의 게임을 따로 탑재했다는 한계점으로 최초의 차세대TPS라는 영광은 기어즈오브워1이 차지하게 된겁니다
15.10.01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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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 한참전에 좌우 아날스틱 트리거를 이용한 FPS가 나오고... FPS조작을 기본으로 시점을 3인칭으로 바꾼 TPS가 나오기 시작했는데... 왜 화면 가운데에 사람 있다고... 조작부터가 슈터류 조작에서 벗어나는 바하가 TPS원조소릴 듣는건지??
15.10.01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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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티밋 에디션의 조작감은 기어즈 오브 워 3를 기반 이거는 아닌듯해요 1조작감에 3의 개선된 부분을 첨가했다고 봐야지 맞는거 같아요 구1하다가 엑원용 1하면 조작감 똑같아요 3하다가 엑원용 1하면 움직이는게 좀 답답하게 느겨지고 조작의 이질감 이느겨지져
15.10.01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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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89고 메탈기어가 95점? 점수 주는게 왜 이럼?
15.10.01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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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리마스터랑 신작이랑 같나요ㅋㅋ | 15.10.03 14: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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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메탈기어 끌어들이는 수준 보소 ㅉㅉ | 15.10.04 03: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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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글 끌려면 ...대가리가 좋아야 하는데 대가리 까지 나쁘니 ..이거원..참...ㅡㅡ | 15.10.06 2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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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치프 컬렉션이랑 같은 내용물인걸 보고있지만 다른 평가를 보고 있음.
15.10.02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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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같은 게임을 보고 이렇게 평이 다를 수 있나? 난 리마스터가 완전 똥이라고 보는 쪽인데. 싱글은 30프레임(솔직히 30프레임 고정인지도 의심)이라 엄청 눈이 피곤하고 멀티는 파티방 에러에 분대 어쩌구 에러로 맨날 딥빡이고 멀티 팀도 섞이지 않아 허접이랑 같은 편 되면 무한 고통의 시작이고 무엇보다 방 다시 찾으려고 빠져나오면 빌어먹을 메인화면에서 다시 XBOX 접속하고 어쩌고 분대원들은 A버튼 눌러서 동의하고 편의성은 거의 도스시대 게임 수준이던데 어떻게 이런 호평 리뷰가 나올 수 있지?
15.10.02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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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라이플로 머리 터뜨리는 맛이랑 샷건에 걸레가 되는 상대편을 볼 때 느끼는 쾌감은 여전히 최고~! | 15.10.02 12: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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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워,기여워,귀여워
15.10.03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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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이것 때문에 360을 샀고 한점 후회 없었지 그런데 지금은 one자체가 하도 기대이하여서 망설여지네....
15.10.11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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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불 이사람아 현세대 tps에 바하4의 어떤 개념이 들어있다는거지? 숄더뷰야 예전tps에서도 쓰던 개념이라 따지는건 의미없고 엄폐후 자동 힐링 리로드시 타이밍 맞추면 크리 판정 들어가는거나 구르기 요소등 거의 모든 표준적인 요소를 다 망라한게 기어워인데 바하4는 대체 무슨 표준을 제시했다는 거임? 인벤토리? 상인? 웃기지도 않네 진짜
15.10.12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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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지가 인터뷰에서 기어워를 제작할때 바하4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직접 언급했습니다. 해당기사: http://www.gamebusiness.jp/article/2009/09/28/419.html 표준을 제시했는지 어쨌는지는 모르겠고 암튼 영향을 받은건 확실함! | 15.10.13 14: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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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림픽하네 또 ㅋㅋㅋㅋ난겜 재미를 떠나서 캐릭이 다 부락부락해서 내스탈이 아니드라고
15.10.17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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