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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ONLINE] 던전스트라이커 "직업선택-스킬계승, 이렇게 변했다"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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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어느정도 비슷해야 실드도 쳐주던가 하지 이건.....
13.03.16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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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스퀘에니에서 소송안들어옴?
13.03.16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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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줄 나이다. 너보단 적게먹진 않았을듯 싶음. 킹오파와 철권이 혁신? 킹오파의 기초가 되는 아랑전설이나 용호의권 자체가 스파의 레플리카 컨셉이었고. 철권도 초반엔 버파의 아류작소리밖에 못 들었지. 그리고 개소리는 니가하는거지 던스랑 파판이랑 게임이 비슷하냐? 장르자체가 틀리구만 캐릭디자인 스타일이 조금 비슷한 방향인것 뿐인데 무슨 모방 운운이야. 게임의 ㄱ자도 모르면서 나데지마라
13.03.22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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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SD 짝퉁이라 그래서 해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타격감면에서 디아3보다 훨씬 나았습니다. MP의 개념이 일반 게임과는 달리 두들기면 차는 스타일이라 하이 프리스트 빼고는 수급도 쉬웠고요. 이번엔 계승이 효율성 있게 바뀐다는데 밸런스 상 모든 스킬을 가져오지 못하는건 여전히 아쉽긴 하군요. 이번 3차 클베에 붙어서 호칭좀 타갔으면 좋겠네요. P.S-하이프리스트좀 어떻게 해보소
13.03.15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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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자제가 뭔가 부정적인 성향이있는거같아요. 항상불만에 차있고 뭔가 화를내고 있고
13.03.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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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SD 짝퉁이라 그래서 해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타격감면에서 디아3보다 훨씬 나았습니다. MP의 개념이 일반 게임과는 달리 두들기면 차는 스타일이라 하이 프리스트 빼고는 수급도 쉬웠고요. 이번엔 계승이 효율성 있게 바뀐다는데 밸런스 상 모든 스킬을 가져오지 못하는건 여전히 아쉽긴 하군요. 이번 3차 클베에 붙어서 호칭좀 타갔으면 좋겠네요. P.S-하이프리스트좀 어떻게 해보소
13.03.15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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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했는데 그전의 클레릭보다도 구리던 ㅡㅡ; | 13.03.16 11: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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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베하면 한번 해봐야징...
13.03.15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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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멕3의 스타일체인지 하듯이 플레이가 가능할듯 난 얘 나오면 해야징
13.03.15 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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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드에 진동있으면 좋겠네영...
13.03.15 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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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티 보여주... 아니다 됬다.
13.03.15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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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스퀘에니에서 소송안들어옴?
13.03.16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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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좀 소송했음 조켔음 | 13.03.16 04: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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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어에서 코 없는 캘릭 특허라도 냈냐 별별 거지놈들이 표절이라고 난리네.. | 13.03.23 1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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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어느정도 비슷해야 실드도 쳐주던가 하지 이건.....
13.03.16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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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가 높아져버리면 욕은 더럽게 먹더라도 승리자가 됩니다 게임을 떠나서 모든 방면으로요 세상이 좀 그렇죠 쩝 | 13.03.16 13: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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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부분이 비슷하죠? 아키히코 요시다님 그림이 저런 퀄은 아닐텐데요 | 13.04.15 09: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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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상당히 괜찮은 게임입니다 지스타에서 해봤었는데 직업에 따른 특성도 확실하고 타격감도 좋습니다 한 가지 걱정인건 한게임이 말아먹을까봐 걱정
13.03.16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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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인터뷰만 보면 전부 개념 게임이지 최소한 오베는 겪어봐야 알듯
13.03.16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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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젠 회사 로고 까지까네.. | 13.03.21 23: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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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기사가 보인다
13.03.17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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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으로는 아키에이지보다 던스가 훨씬 재미있었음...
13.03.17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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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디펜더스 던전디펜더스 던전디펜더스 던전디펜더스 던전디펜더스
13.03.18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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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또 클베네...
13.03.18 0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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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탈에 빛의전사.. 호.홍이 이거슨 파이널 판타지!!!
13.03.18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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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서커 칼질 장난 아니였지 굿
13.03.18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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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송얘기 나올줄 알았다 ㄷㄷㄷ
13.03.18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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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재미 있어졌네 잘만 운영하면 대박나겠다
13.03.18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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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짜 양심도없네 중국보다 더한놈들일세... 저러고도 고개를 들고다닐수있나? 대단하다 진짜...
13.03.18 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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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대놓고 갔다 쓰지만 우리나라는 소송걸기 에메모호한 부분을 비슷비슷하게 배끼죠 | 13.03.19 10: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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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맘에 드는데 왜그런가 생각해보니 그림이 파판이라 끌리는거였네요;
13.03.18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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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거 저번에 클로즈땐가 튜토리얼 끝나고 왠 여자애 구해서 던젼에서 나올대 그 여자npc 일러스트 나왔었는데 '요시다 아키히코' 그림스타일 거의 걍 배껴그렸던데 그대로 있나요????
13.03.18 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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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필요 없음 그냥 한게임 ㅡㅡ.....
13.03.19 0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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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샌 그림스타일이 비슷한것도 소송거리가되나...ㅋㅋ
13.03.19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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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소송걸림? 스퀘에니에 비슷한 게임이 있음?
13.03.19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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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명작 RPG 파이널판타지요 | 13.03.20 0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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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낙원의아리아// 캐릭터 디자인요. | 13.03.20 1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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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 그러고보니 어디서 봤는데 어디였지??? 했더니.. 파판에 있었지요. 저런거... | 13.03.22 19: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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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점프' 스킬을 쓸거같은 캐릭터가 있다.
13.03.19 2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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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릭터 디자인에 관한건 왜 안물어보냐 ?! ㅋㅋㅋㅋㅋㅋㅋㅋ 물어보고 싶어서 입이 근질근질했을꺼같은데
13.03.20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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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는 FF, 배경과 로고 디자인 칼라링은 와우 냄새가 풀풀...
13.03.20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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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파판 매니아지만 소송은 무슨 개드립이냐.; 그렇게 따지면 개발할수있는 게임 아무것도 없다. 차차차수주느이 배끼기도 아닌데 이런걸로 욕을하냐; 니들논리라면 스파 이후에 킹오파 철권등의 대전격투게임은 나오지도 못해야 한다 아냐?
13.03.20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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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로 중꿔같은소리하지마라. 부끄럽다. 모방도 정도껏해야 유저들이 그러려니 하지. 나이가 어케 되는진 모르겠지만 킹오파와 철권은 스파에 비해 엄청나게 혁신적이었단다. | 13.03.21 10: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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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줄 나이다. 너보단 적게먹진 않았을듯 싶음. 킹오파와 철권이 혁신? 킹오파의 기초가 되는 아랑전설이나 용호의권 자체가 스파의 레플리카 컨셉이었고. 철권도 초반엔 버파의 아류작소리밖에 못 들었지. 그리고 개소리는 니가하는거지 던스랑 파판이랑 게임이 비슷하냐? 장르자체가 틀리구만 캐릭디자인 스타일이 조금 비슷한 방향인것 뿐인데 무슨 모방 운운이야. 게임의 ㄱ자도 모르면서 나데지마라 | 13.03.22 12: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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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킹오파와 철권을 스파에 비해서 혁신적이라고하면 안되지... 킹오파는 아랑전설과 용호의권의 짜집기아냐 그 아랑전설과 용호의권의 원류가 스트리트파이터2고 그리고 철권? 지금이야 누구나 알아주지만 처음 철권1 나왔을때는 버파의 인기에 편승하기 위해 등장한 카피게임으로 밖에 안봤어 | 13.03.25 22: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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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오파와 철권이 혁신? ㅋㅋㅋㅋㅋ 아는게 1g도 없구만 ㅋㅋㅋㅋㅋ 너야마로 나이는 몇이냐? 스파는 해봤냐? 버파는 해봤냐? 그 2개 해봤으면 킹오파와 철권으로 혁신? ㅋㅋㅋㅋ | 13.04.02 10: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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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왘ㅋㅋㅋㅋㅋㅋㅋ 킹오파와 철권이 혁신 ㅋㅋㅋㅋㅋ 그당시 캡콤이 개념이어서 그렇지 그때당시 캡콤이 지금처럼 미쳤었으면 격겜에 캔슬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없었을거임. 우와. 물론 시스템이 다르긴 하지만 베이스갘ㅋㅋㅋㅋㅋㅋ | 13.04.03 14: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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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30줄이고... 그 당시 격투게임 붐 일었을 때 격투게임의 발전과정 요즘 애들 스타접하듯 체감한 세대인데... 엄청나게 혁신적인 게임은 스파2 뿐이었어. 그 이후로는 조금씩 조금씩 계승발전을 이루어간 게임들이고. 스파2 이후로 용호의 권, 아랑전설, 사무라이 스피리츠, 뱀파이어, 킹오파 등에 버파가 3D격투게임으로서는 선구자가 되면서 철권, 투신전, 소울엣지, 파이팅 바이퍼스, 라스트 브롱크스, DOA 등등으로 발전한거고... 철권도 1시절엔 버파 아류작이란 혹독한 비판에 시달리다 2부터 그나마 자기 색깔 찾고 버파와는 다른 각자의 길을 구축하면서 분화된거고... 킹오파와 철권이 혁신이라면 삼성 갤럭시 시리즈도 혁신이겠다. 혁신이란 말 조금 멋져 보이고 대단해보인다고 아무데나 갖다 붙이는 거 아냐 | 13.04.25 01: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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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우리 나라 온라인게임은 표절 과 모방 뿐. 자기만의 독창적인 개성은 어디에도 없다. 우리나라에 와우가 등장하면서 모든 온라인들이 와우를 표절하고 모방하여 아이온이 나왔고, 아이온이 대성공을 거두었지. 그외 다른게임들도 와우를 다 표절 모방 하였고,, 그뿐만 아니라 뭐 잘된 게임 있으면 다 표절 모방뿐 중국이나 별 다를건 없단다
13.03.20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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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와우도 다른겜들 베꼈다는소리 많이들었죠. | 13.03.22 0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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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도 EQ 다옥 애쉬론즈콜 등등많이 베꼈습니다... | 13.03.25 22: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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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를 너무 떠받들어주는 사람들 있는데 와우 자체도 표절의 집합체인건 모르는가봄?ㅋㅋㅋㅋ | 13.03.29 13: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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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이전에 파판 11이에요 | 13.04.15 09: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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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그... 와우가 원류인 줄 알고 모방모방거리는 아그들 참... | 13.04.25 0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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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체가 보자마자 딱 파판 느낌이네ㅋㅋ 그런데 이걸 배꼈다고 하기는 좀 애매하긴하다
13.03.20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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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파판표절이라니..배경이 어디꺼랑 비슷하다느니...와...진짜 한심하다....
13.03.20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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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쿠애니 왜?! 덕들아 왜?!
13.03.20 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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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새끼들도 거울보면서 지들 부모 표절했다고 하지 왜 ㅉㅉ
13.03.20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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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딴 뭐 되도 않는 드립은 무슨 머리를 가져야 나올수 있는거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3.05.11 14: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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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지금 중꿔에 살고있는건가, 베낀건 베낀거지. 성공하면 승리한거라고 정신승리하는놈들은 제 정신인가. 조선족인가. 알바인가.
13.03.21 0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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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당하게 베껴놓고 페북에 짭소리 듣는다고 힘들다고 하소연하고, 또 그걸 친구랍시고 위로하는 모습들을 자주 볼 수 있는 요즘이네요.
13.03.21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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짝퉁이다, 카피다 뭐다 이러는 사람들 막상 게임 오픈하면 지들도 해볼꺼면서 ㅡㅡ;; 그리고 저런 소리 하는사람들 게임 해보지도 않고 홈피나 블로그, 기사같은거 보고서 말하는게 대부분 아님? 그리고 요즘 게임이 몇개인데 비슷하지 않은 게임이 어디있나... 비슷하지 않은게임 찾는게 훨씬더 어렵겠다 ㅡㅡ; 저런 사람들은 꼭 그 게임의 독창적인 부분은 안보고 말하더라 -ㅅ-;;
13.03.21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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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자제가 뭔가 부정적인 성향이있는거같아요. 항상불만에 차있고 뭔가 화를내고 있고 | 13.03.22 0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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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 베꼈는지 모르고 하는건 일단 구제의 가능성은 있는거지만 베끼면서도 니들은 이런거라도 만들 수 있냐? 하는 식의 논리로 나가는건 중국이 나라만 컸지 선직국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이유와 일맥상통. 이걸 모르면 개도국 국민 | 13.03.22 00: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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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건 언제 망함? 이제 클베니 오픈 베타 하면 망함?
13.03.21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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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재미있어보이는데 볼떄마다 파판을 실시간을 하는 기분 같음..... 블레이드&소울 도 맨처음 나올떄 테라 그대로 배껴서 나왔다고 소송감이라고 하는분들 많았는데 생각해보니 테라나 블소나 둘 다 망했다는게 참 유머ㅡㅡ;;
13.03.21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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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테라개발자들이 리니지3개발하다 그기술가지고 나와서 테라만든거라.. 오히려 엔씨한테 블루홀이 소송먹은상태였는데 지금은 어찌됫는지.. | 13.03.29 12: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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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대로 말하자면 테라가 엔씨기술 훔처서 만든건데요 ㅋㅋ | 13.03.29 13: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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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체험전때도 프리스트는 재미없으니 하지말라고 하던데 ㅋㅋㅋ
13.03.21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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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있다는데 ㅅㅂ!
13.03.22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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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있으면 안함^^
13.03.22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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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강화가 있으면 게임 접기가 편함 ㅋ | 13.03.23 13: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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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디자인보소...
13.03.22 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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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자기한게 재밌어보이는데 ㅋㅋ
13.03.23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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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케릭터 디자인의 경우 어떤 스타일로 가던 기존에 무조건 있는 스타일로 보면 될듯 싶습니다. 여기서 내가 게임 일러를 담담한다면 기존에 전혀 없던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다! 하시는 분 계시나요? 머머랑 비슷한거같다~ 이 소리 안들을 자신 있는분?
13.03.24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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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디자인으로 소송까진 안가겠지만 저 일러스트는 요시다 아키히코가 떠오를수밖에 없네요. 영향을 받은게 듬뿍 받은 느낌이라 사람들이 까내리는듯. | 13.03.26 03: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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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ㅂ 여기사람들 말로 따지면 오다에이치로가 미시마 히로 소송걸겠다??? 그림체 베꼈다고? ㅋㅋㅋㅋㅋ
13.03.25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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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가끔 개소리하는 사람이 있어서 그러는데 오다에이치로는 타케이 히로유키와 함께 와츠키노부히로 밑에서 어시스턴트로 일한적이 있지만 미시마 히로는 오다에이치로와는 약간의 접점도 없다... | 13.03.25 22: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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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했다거나 영향 받은 느낌은 드는데요 https://yande.re/post/show/30131/arc-armor-black_mage-chibi-final_fantasy-final_fan 그게 아니라 해도 한둘이 아닌 사람들에게 누구 그림 같다 란 생각이 일게끔 한다는건 그림을 그린 작가의 개성이 아직 부족하다는거임. 창작자를 자처하는 사람이라면 누군가의 영향을 받았다거나 비슷한게 있다면 인정하는 자세가 있어야하기때문에 자기 개성으로 승화 못한 상태에선 사람들이 수군대는것 정도는 당연히 감내해야하는게 맞는거죠. 말이 좋아 영향받는다 그러지 모방 없이 재창조가 있을수 없기때문에.. 원류(또는 유명한 그림)가 있는 상황에서 모방하는 사람이 자기 개성과 버무려 승화하지 못한 상황에서 이거 내그림이다 라고 떠벌리고 다니면 원작자는 물론 보는 사람도 곱게 보지 못하는게 현실이고 그때 듣는 쓴소리야말로 그 사람이 작가로서 겪을 성장통임. 그걸 극복못하고 계속 그대로 정체한다면 결국 아류 소리밖에 못듣는거죠. 한마디로 저거 디자인 한 사람.. 이번 디자인을 여기있는 사람들이 우려하는 것처럼 노리고 가져다 참고한게 아니라면 개성을 못찾고 다른 작가의 그림만 연상시켜준 실패한 디자인이라고 할수있음.
13.03.26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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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마히로 에게 그말 그대로 하실수 있어요? | 13.03.26 17: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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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큰 여자애들이 나와서 과자먹으면 다 케이온 뱃낀건가요? | 13.03.27 1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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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ㅈㅂㅁㅈㅎ// 케이온 얘기는 비유가 적절치 않죠. 문제는 보는 사람들이 비슷하다고 느끼고 문제 삼을 수준까지 올라간다면 그건 디자이너로서 실패한 디자인이라는거임. 한마디로 본인의 정직성은 차치해두고 논란이 될수 밖에 없다는게 현실적 얘기죠. 만약 님 말씀대로 눈큰애들나와서 과자먹는 애니가 한국에서 나왔으면 똑같이 난리가 났을겁니다. 뭐,그런 얘기죠. 작가 본인이 아니라고 하면 그만이지만 개성같은걸로 따지면 전혀 개성이 빛을 발하지 못하는 상태가 된다는 얘깁니다. | 13.03.27 12: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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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소년A// 저같으면 그말 그대로 할겁니다 동시대에 같은 화풍으로 그리는 작가가 나와도 유명한 사람에게 비교되는건 당연한 일이고 그게 억울한감이 있긴하지만 현실이 그렇습니다. 그리고 페어리 테일과 원피스를 똑같다고 비교하는 사람들이 초반에는 있었지만 이제는 서로 그림체가 확연히 다르고 서로 다른 고유의 개성으로 승화됐죠. 아직도 미시마히로를 오다의 짝퉁으로 지껄이는 사람이 있긴하나요? | 13.03.27 12: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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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제 논지는 대중의 눈은 창작자의 양심부터 보지 않고 피상적인 의심으로 들이대기 마련이라는것이고. 동시대에 비슷한것이 나왔다면 비교는 필연적이라는것이며 창작자로서 비슷한게 나타났다고 하면 그것에 대응해 자기 고유의 색을 더 강하게 만들어나가야하는 자세도 갖고 있어야함. 그렇지 않고 억울함만 호소한다면 나아지는게 있나 하면 나아지는거 없음. 작품에 문외한일수록 유명한것을 메인으로 비교의 잣대를 세우는게 사람 심리고 사람들은 위에 말했듯 작가의 양심같은걸 따지지 않음. 자긴 베낀게 아니라고 억울하다고 해명해도 베낀걸로 낙인찍고 눈초리 부라리는 사람들에겐 씨알도 안먹히는거죠. 뭐, 오랜시간 자기 고유의 색을 위해 정진한 각각의 두사람 그림이 세월이 지나도 같은 화풍으로 계속 이어진다는건 있을수 없는 일이기도 하고요. | 13.03.27 12: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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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또 뭐가 표절이라고 하나 했네 ㅋㅋㅋ 룰웹 파판덕이나 앱등이나 비슷한 수준이네
13.03.26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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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던젼디펜스랑 비슷한거 같은데
13.03.27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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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까성 예감한다
13.03.28 0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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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해상도에서 하면 채팅창이 쥐젖만해서 불편한거만 빼면 인터페이스도 훌륭하고. 전투같은건 재밋게 잘 만듬. 단. 이런 류 온라인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인 찔끔 만들어 붙이기로 연명하기를 이 게임도 하냐 안하냐가 문제. 뭐 한국 게임회사 온라인게임 만들어서 다 찔끔만들어 붙이긴 하는데... 드네는 솔직히 너무 심했었음. 그리고 클베인데 사람 좀 많이 뽑았다고 벌써 서버가 흔들흔들 하는데 드네 오베초기 서버 개지옥났던거 생각하면 이번에도 오베떄 서버 대폭발하고 못잡을 확률이 큼. 엊그제 서버 터진거때문에 윗사람이 단단히 빡친듯. 클베를 24시간 열어재껴놓으라고 지시 한거 보니 개발팀 클베기간동안 퇴근불가 명령 떨어진거같은데....
13.03.29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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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은 디아블로랑 와우 삘나고 케릭터는 누가봐도 클래식 파판이네
13.03.29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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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에니가 뭐 하루이틀 장사한 뜨내기 노점상인줄 아나.. 스퀘어의 파판도 에닉스의 드퀘 카피라고 욕먹던 시절도 있었고.. 지금은 두회사가 합병했지만.. 깔 껀덕지 있으면 저포함 여기계신 대부분의 분들보다 머리좋고 뛰어나신 스퀘에니 법무팀이 나서겠죠.. 소송건다고 다 표절도 아니고.. 법원에서 표절!! 땅땅땅해야 표절인거고.. 스퀘에니라는 회사 법무팀과 소송 접수된 법원이 할일을 가지고 엄청 싸우시네.. 마음에 안들면 욕하고 안하시면 되고 좋다, 괜찮다는 사람한테까지 욕하는건 무슨 심뽀임??
13.03.30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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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이 다 게임에 관한게 아니라 캐릭터 배낀 얘기뿐이네 ㄷㄷㄷ
13.04.01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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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덴티디야 드네도 잘만들어놓고 업뎃 안하면서 던스는 업뎃 얼마나 할꺼냐?
13.04.02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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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디자인은 그냥 음 좀 비슷하구나 정도로 넘어가겠는데 배경 저거 디3 액1 아님? ;;;;;;;;;;;;;; 이거 블리자드에서 뭐라고 안하나? 그냥 비슷하다고 하기에는 처음 딱 보자마자 생각이 팍 들 정도인데 초딩처럼 어디가 어떻게 같은데 몇월 며칠 몇시 몇분 몇초 이렇게 덤비면 그래 뭐 다른거라고 해야지 지금이 무슨 쌍팔년도도 아니고 기존에 나온 수많은 게임들 다 피해가면서 새로운걸 창조하는게 쉬운 것도 아니겠지 근데 이건 좀 너무 비슷한거 아닌가? 이래도 괜찮은가? 옆동네 하운즈는 배경스테이지 음악에 영화에 나온 음악을 그냥 고대로 갖다가 쓰더니만
13.04.03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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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 표절이라는 글 ㅋㅋㅋ 표절이라 하여도 샨다 =엑토즈 =아이덴티티 엑토즈는 스퀘에닉스랑 각별한 사이 같은계열인 아이덴티티랑 지적재산권 공유도 어렵지 않을꺼라생각됨 그러니까 표절관련 언급 ㄴㄴ함 답글 달기
13.04.05 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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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갖고와서 해외 퍼블리싱 서비스 하는게 각별한 사이라고 생각하는건가.. 그냥 등11신인가? | 13.04.23 15: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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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해보면서 느낀긴데 스킬 많은 이스 오리진 하는 느낌이였다 아잉교.
13.04.12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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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파판=던스라면 그건 그거대로 좋은거 아닌가
13.04.24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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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자들은 가만히 있는데 네티즌들만 난리 피는 표절 시비의 흔한 예.
13.05.09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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씌발 던스가 파판그림을 트레이싱 한것도 아니고 던스가 파판같이 턴제 게임도 아니고 완전 성격이다른 게임을 가져다가 그냥 그림 스타일이 비슷한거 가지고 파판그림 빼꼈네 쪽팔리지도 않나 이지랄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 던스가 파판그림을 트레이싱을 했으면 몰라도 그림스타일이 비슷한거가지고 표절 지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씌발 히로마시마(페어리테일, 레이브작가)는 오다에이치로(원피스 작가)한테 씌발 소송걸리겠다 미친 ㅋㅋㅋㅋㅋ
13.05.23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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