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지역특산품 관련 이동제약 추가
- 1차 테스트에선 이동수단이 없더라도 캐릭 자체 소지 무게에 맞춰서 각종 특산품들을 소지한 채로 뛰어다닐수 있었지만
2차에선 특산품이 한 개라도 소지하게 되면 캐릭터가 커다란 배낭을 짊어지게되고 이동속도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당나귀, 말, 마차 와 같은 이동수단없이는 사실상 무역거래를 하긴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일부 사재기 행위와 초반 공략 방법에 일정부분 제한을 둔 기능으로 보여서 잘 만든 시스템이라 판단되네요.
2. 각종 편의 기능 추가
- UI 쪽이나 옵션 관련된 사항들
퀘스트 진행 방식과 관련된 보조적인 NPC들의 대화내용들이 추가되서 상대적으로 좀 더 쉽게 이해가 되도록 만들어졌네요.
물론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렵게 느껴질거라고 생각됩니다. 노드라던지 이동수단이나 무역 물품에 관련되서 어떻게? 활용해야 가능한지?
1차 테스터를 경험해본 탓인진 몰라도 2차 테스트 내용은 다소 쉽게 느껴집니다.
3. 이야기 여력의 변화
- 1차보다 더 까다롭게 변했습니다. 지금 그래픽 화면도 상당히...불편해서 연속 대화하기도 힘들구요.
NPC와 이야기를 통해 친밀도를 늘린는 방식은 더 불편해진 것 같네요.
4. 직업 별 스킬 변화
-일단 워리어 기준으로만 말씀드리면
추가된 스킬이나 일부 스킬 모션 등이 조정이 이뤄진걸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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