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개인적으로 느꼈던 거고, 주변 친구들끼리 이야기해서 나온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탑라인은 개싸움나기 보다는 싸울 때는 확 싸우지만 대체로 파밍을 선호하고
정글은 맵리딩이나 판 읽는 능력이 필요하지만 반대로 파밍 능력 자체는 크게 선호되지 않으며
미드는 CS를 잘 먹던가, 로밍을 잘 가던가 해서 게임 풀어가면 되고
서폿은 와드를 잘 박고, 라인전에서 상대방만 열심히 보면 되는데
이놈의 원딜은 신경쓸 게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CS는 CS대로 먹어야지, 그 와중에 견재는 또 해야되지, 우리 서폿이랑 손은 잘 맞아야 되지, 한타 때는 무빙 잘 해서 물리면 안 되지...
솔직히 원딜을 안 한지 너무 오래되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겜 하다보면 가장 피곤한 라인은 원딜 이라고 느낍니다.
(IP보기클릭).***.***
평타 근접 타격 챔피언은 마우스 히트 포인트 좌표랑 챔피언 이동 포인트 좌표가 다르지 않아서 컨트롤 하기 쉽지만... 원딜은 챔피언 이동 좌표를 마우스로 찍어줘야 하고 미니언 히트 포인트 좌표를 또 지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2중 컨트롤을 해야 하죠. 익숙한 사람이야 그게 뭐 힘드냐 하겠지만 평타 원거리 타격하는 챔피언만큼 컨트롤 하기 힘든 것도 없죠. 일단 운영을 떠나서 챔피언 컨트롤하는게 빡셈.
(IP보기클릭).***.***
원딜이 해야하는것 - 라인전 : 적 원딜과 서포터 스킬 쿨타임 계산, 소환사 스펠 계산, 적와드 계산, 적 정글 루트 파악, 우리편 서폿 스킬, 소환사 스킬 계산, 적 원딜과의 유리한 딜교를 위한 위치선정, 미드 미아상황 확인, 탑 미아상황 확인, 아군 움직임에 호응해주기. 한타 : 적 5명의 cc 스킬 계산, 적 누커의 궁극기 온 오프 확인, 적 탱커의 스킬 및 스펠 확인, 와드 시야 내에서 최적의 포지션 파악. 실시간으로 가장 효과적인 딜링 포지션 업데이트 결정적으로 같은편 탱커나 정글이 노답이니시에이팅 걸고 다 죽어나갈때 자신도 끝까지 싸우다 죽을 것인지 그냥 도망갈지 판단하기. 이래나 저래나 팀원에 노답하나 껴 있으면 휩쓸리기 가장 좋은 포지션. 원딜과 서폿.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평타 근접 타격 챔피언은 마우스 히트 포인트 좌표랑 챔피언 이동 포인트 좌표가 다르지 않아서 컨트롤 하기 쉽지만... 원딜은 챔피언 이동 좌표를 마우스로 찍어줘야 하고 미니언 히트 포인트 좌표를 또 지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2중 컨트롤을 해야 하죠. 익숙한 사람이야 그게 뭐 힘드냐 하겠지만 평타 원거리 타격하는 챔피언만큼 컨트롤 하기 힘든 것도 없죠. 일단 운영을 떠나서 챔피언 컨트롤하는게 빡셈.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원딜이 해야하는것 - 라인전 : 적 원딜과 서포터 스킬 쿨타임 계산, 소환사 스펠 계산, 적와드 계산, 적 정글 루트 파악, 우리편 서폿 스킬, 소환사 스킬 계산, 적 원딜과의 유리한 딜교를 위한 위치선정, 미드 미아상황 확인, 탑 미아상황 확인, 아군 움직임에 호응해주기. 한타 : 적 5명의 cc 스킬 계산, 적 누커의 궁극기 온 오프 확인, 적 탱커의 스킬 및 스펠 확인, 와드 시야 내에서 최적의 포지션 파악. 실시간으로 가장 효과적인 딜링 포지션 업데이트 결정적으로 같은편 탱커나 정글이 노답이니시에이팅 걸고 다 죽어나갈때 자신도 끝까지 싸우다 죽을 것인지 그냥 도망갈지 판단하기. 이래나 저래나 팀원에 노답하나 껴 있으면 휩쓸리기 가장 좋은 포지션. 원딜과 서폿.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