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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스포일러) 벼랑끝에 몰린 어쌔신크리드 스토리 2부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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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잔상환영님의 어크스토리영상을보면서 어크는 진짜 스토리가 메인인 게임이라는걸 크게 느꼈습니다.어크4로 입문하면서 어크의 진정한 재미도 느끼고 3를 클리어하고 포세이큰을 보면서 눈시울이 붉어지기도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할려던 유니티는 이꼴이네요.... 저도 스토리까는글을썼었는데 잔상님이 더 멋지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4.11.25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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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그다지 공감이 안가네요. 개발진은 죄가 없고, 무리해서 게임을 내놓으라고 한 경영진이 욕을 먹어야겠죠. 이미 개발진은 어쌔신크리드 2, 브라더후드, 4편을 통해 어쌔신크리드 최고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레벨레이션, 3편은 그보다 부족했지만 절대 나쁜 게임은 아니었구요. 경영진이 자신들이 내놓은 정책이 유니티의 판매량과 리뷰 점수들, 유저들의 의견들을 이렇게 이끄는구나를 알고 무서워해야 바뀌는거지, IP를 포기하지도, 할 수도 없는 일이고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해야
14.11.26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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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노 후속작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거기엔 코너도 같이 있다면 더 좋겠죠.
14.11.26 0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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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읽었습니다. 일단 저도 시퀸스 9 깬 이후로 다 한 것은 아니지만 코옵하고 강탈 미션 다 해본 결과 이거 백빵 메인 스토리에 쓸 것을 코옵으로 빼내면서 병크가 일어난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일례로 로베스트피에로 사후 이야기가 담긴 코옵부터 식량 조달(?) 코옵보면 딱 봐도 이거 시퀸스8~9에 배치되어야 할 미션이고 파리이야기나 미스터리는 말할 것도 없으면 엔딩 스포를 봐서 느끼는 거지만 암살자에 쫒겨난 시퀸스 10 시점 이후의 내용을 담긴 자코뱅 클럽(?) 같은 경우에는 이거 코옵으로 남은 기억을 보면 백빵 아르노가 한 일이고 이건 과격파도 마찬가지인데 암살자에서 쫒겨난 아르노가 왜 다시 도와주었는지에 대한 소개가 하나도 없습니다.
14.11.25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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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나폴레옹 같은 경우에는 미라보의 편지 이후 만나서 탈출한 후 그의 의외로 템플러를 암살하는데 여기까지는 좋은데 시퀸스 9에서 열기구 타고 도망갈 때 이걸 나폴레옹에게 보여주면 좋겠다면서 그와 친분을 과시하는데 이에 관련된 내용마저 하나도 제대로 설명이 되지 않는체 스토리가 전개되더군요. 나중에 엘리제 시점으로 소설이 나온다는데 사실 엘리제 시점의 소설을 듣기 전에는 이 인간들이 소설로 따로 팔려고 그런가 보다 했는데 엘리제 시점으로 나온다고 하니까 그에 관해 하나도 해명하지 않을 것 같으니 돌아버리겠더군요. 이렇게 팬을 엿 먹일 수 있나 싶은;;
14.11.25 1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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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같은 경우에는 모든 경우의 수가 그냥 시나리오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빠져버린 것처럼 보입니다. 3편의 경우는 편집되거나 누락된 것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었지만 유니티는 아예 고려되지 않은 사항들처럼 보인다는 것이 큰 문제였죠. 말씀하신대로 혁명기의 스토리가 너무 드라마틱하여 참 좋을뻔 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4.11.26 01: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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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참으로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ㅠㅠ 이전작들을 경험하면서 캐릭터가 성장하는걸 보며 마치 내가 진정한 암살자가 되는양 카타르시스를 느끼곤 했는데.. 아르노는 그런면에서 유니티 메인스토리 작가의 희생양인지도.. 성장하는 모습이 없어서 안타까운 캐릭터. 이대로 한편 등장하고 끝나는 것인가.. 코너만큼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아르노에게도...
14.11.25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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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잡다한것에 치중한 나머지 제일 중요한 스토리 라인을 포기하다니! | 14.11.25 2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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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아르노 후속작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거기엔 코너도 같이 있다면 더 좋겠죠. | 14.11.26 0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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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한 리뷰 잘 보았습니다. 전적으로 글쓴이의 의견에 동의하네요. 저 또한 사실적인 광원의 그래픽과 머리를 쓰며 아주 재밌게 즐긴 살인 미스터리 조사 미션을 빼면(그리고 엘리즈의 미모...를 빼면^^;) 처참하다고 느꼈습니다. 저도 1때부터 쭉 전 시리즈를 즐겨왔던지라, 설마 어크가 스토리에서 이렇게 참담하게 무너질줄은 생각도 못했죠. 3편처럼 게임내 스토리텔링의 문제라면 몰라도, 이건 답이 안나오는 수준이더군요. 안그래도 전작이었던 블랙플레그의 스토리를 감탄하며 기대하고 있었기도 했고요. 특히 기대하고있던 현대 파트가 없는거나 마찬가지로 땡처리하다니...부들부들 떨릴 지경입니다. 로그는 스토리면에선 막족했지만, 시스템적으론 4의 판박인지라 약간 질린다는 느낌을 좀 받았네요. ※중간에 '어쌔신크리드 3에는 "어쩌다"라는 미싱링크가 존재하지 않는다면'이라는 부분은 '미싱링크가 존재한다면'이 말하시려는 의미인 것 같네요^^a
14.11.25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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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fitti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로그평 역시 동감합니다. 저와 의견이 완전히 같으시네요. 그리고 지적해주신 실수 감사합니다. 덕분에 놓쳤던 걸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14.11.26 01:58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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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4.11.26 02: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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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장 프랑스 혁명 관련 어크 이야기는 리붓 가야합니다. 답이없어요. 진짜 유비 소프트가 태어난 곳이자, 어쌔신 크리드의 주제를 가장 정확히 관통하고 있는 역사적 배경인 프랑스 시민혁명을 가지고 이야기를 이것밖에 못 쓸 줄이야..... 아... 정말 글쓴이 분처럼 카타콤을 지나가는 엔딩 스크롤 보며 마냥 "통탄"했습니다.... 그나저나, 진짜 이해가 안하는 한가지는, 제명당한 아르노가 뭐 어떻게 다시 어쌔신으로 들어간겁니까?
14.11.25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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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린건지, 아니면 데드킹스에서 언급이 될련지.. 아니면 아예 정말 그냥 생략하고 쓴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르맹을 죽였기 때문에 그 업적으로 다시 입단을 시켜준거라고 생각을 하라고 하는건지... 유저에게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 14.11.26 02: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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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승전엘리즈 이건 뭐;;;;;;;
14.11.25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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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에서 언급하신 미드 시즌제 같은 게임이라는데 10000% 동감합니다. 이건 영화화 할 이야기가 아니에요. | 14.11.25 2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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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승'전'도 없습니다. 기승승엘리즈.. 어크는 미드 시즌제와 비슷한 양상을 보여왔죠. 영화로 하기엔 규모가 너무 큽니다. | 14.11.26 02: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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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잘 읽었네요. 저도 글쓴분이랑 똑같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혁명이라는 꿀같은 주제를 가지고 이렇게밖에 스토리를 못풀어 나간게 너무나 아쉬워요 그렇다고 프랑스 혁명을 또다시 쓸수도 없는데 말이죠 ^^;
14.11.25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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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말입니다. 정말 프랑스혁명이라는 타이틀은 2편때부터 계속 언급될정도로 어쌔신크리드의 핵심 배경이었는데..아쉽습니다. | 14.11.26 02: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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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저는 잔상환영님의 어크스토리영상을보면서 어크는 진짜 스토리가 메인인 게임이라는걸 크게 느꼈습니다.어크4로 입문하면서 어크의 진정한 재미도 느끼고 3를 클리어하고 포세이큰을 보면서 눈시울이 붉어지기도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할려던 유니티는 이꼴이네요.... 저도 스토리까는글을썼었는데 잔상님이 더 멋지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4.11.25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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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닙니다. 좋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4.11.26 02: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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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 들여 적으셨네요. 잘 읽었습니다.
14.11.25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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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4.11.26 02: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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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읽었습니다, 정말 많이 공감이 갑니다. 아무리 공장게임 어크라지만 스토리에서 이렇게 무너질 줄은 몰랐습니다. 그래픽이나 외적인 요소만 발전하고 나머지는 전부 갈아마신 이번 유니티는 정말 참담한 수준이군요..;; 그 좋은 프랑스 혁명이란 소재를 가지고 이렇게밖에 소비를 못하다니 스토리 작가는 많이 반성해야 할듯..
14.11.25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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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 유니티 작가가 아예 유비소프트를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 어떤 프랜차이즈에도 손을 못대게요.. | 14.11.26 02: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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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이 리뷰 다른곳에도 많이 올리셨나요? 영어도 할줄 아시는것 같은데 유비포럼등지에도 올리셨는지... 루리웹에서만 썩히기에는 너무 아까운 글인데요...
14.11.25 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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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말로 쓰는것도 어려운데 영어로 쓰면 더 고역일 것 같습니다. ㅠㅠ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난죠K님. | 14.11.26 02: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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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파트가 진행좀 되야 하는데 본격적으로 풀려난 유노는 어떤 행동을 할지 그리고 3편 마지막에 데스몬드가 유노를 풀어주면서 지구를 구하는것을 선택했을때 암살단들이 유노를 막을거라고 믿으며 희생했는데 현대파트를 계속 이대로 버리는 식으로 시리즈가 나오면 망하는건 시간문제...
14.11.25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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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파트 진행을 아예 아침드라마 수준으로 느릿느릿 전개할 모양인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끌려구요. 진행은 빠르되, 준비된 다른이야기가 많아야 할텐데 어찌 거꾸로 가는 것 같습니다. | 14.11.26 0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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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담하다. 이 말이 정말 저의 기분을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멋진 글 감사합니다.
14.11.26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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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쉐동님도 저와 같은 기분일거라 생각합니다. | 14.11.26 0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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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보면서 유니티 스토리 및 아르노에 대해 아쉬운점을 콕콕 찝어서 잘 설명해 주셨네요. 진짜 엔딩 보면서 요걸 요렇게 조금만 손 봤으면 아르노가 더 인상 깊게 남을수 있었을텐데, 중간에 요러요러한 스토리가 있었으면 좀 더 엔딩이 와 닿을텐데 라고 너무 아쉬워했습니다. 진짜 귀 큰 회사는 기존작들을 보면서 왜 팬들이 그 시리즈에 열광하는지 더 생각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14.11.26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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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소프트는 지금 경영진이 좋은 IP를 망치고 있습니다. 마소와의 계약이나, 이 좋은 IP에 추가적으로 넣고 빼고할 것에 대한 훈장질을 하고 있으니 좋은 게임이 망가지는 듯 합니다. 현재 유니티는 게임 뿐만이 아니라 외적인 문제도 크니까요. 유비소프트에게는 유니티의 배경처럼 "혁명이 필요한 때"인듯 싶습니다. | 14.11.26 02: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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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명이 필요하다면, 정말로 확실한 혁명이 하나 있습니다. 어크 프렌차이즈 그냥 이번 유니티 사태로 그냥 쿨하게 망해버리고 그 여파로 유비소프트는 시리즈 포기하고 그거 그냥 쓰레기통에 갖다 버려서 ip 파기 시켜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 다시 어크 시리즈 안만들면 됩니다. 어크 시리즈 역사에는 유니티가 어크 프렌차이즈에 종지부를 찍었다고 이것은 제 2의 아타리 쇼크였다 라고 짤막하게 한구절 나오면 적절하겠네요. 이정도는 되야 혁명이라 부를만 하죠. 저는 어크 시리즈 이제 절대로 앞으로 나아질 리는 없다고 봅니다. 어크 시리즈가 모 게임처럼 15편 넘을때까지 천년만년 나올 타이틀이 아니라면, 그냥 ip파기 시켜버리고 차라리 그 노하우 들고가서 새로운 ip 파는게 나을거 같네요. 유니티는 그냥 어쩌다 삐끗해서 이렇게 나온게 아니라고 보거든요. 이게 바로 유비소프트와 어크를 만드는 개발자들의 현재의 진짜 실력이고, 유니티는 어디까지나 그 실력대로 나온 게임일 뿐이라고 봅니다. 단지 기회 주고 개발자 교체하고 경영진 정신 차리는걸로는 절대로 바뀔리가 없죠. 지금의 어크와 어크를 만드는 개발자들에게는 반성과 심기일전, 재정비 따위는 필요없다고 봅니다. 지금의 어크와 어크를 만드는 개발자들에게는 정신적인 충격이 가장 필요할때죠. 진짜 정신 나갈정도로 큰 충격 받아서 자기들이 무슨짓을 저질렀는지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서 주먹으로 벽을 칠 정도의 정신충격이 필요합니다. 그 정신적인 충격은 역시 ip 파기 정도는 되야 말그대로 "정신이 번쩍!!!" 하고 들죠. 이정도는 되야 개발자들이 "우리가 게임을 잘못 만들었구나" 하고 깨닫게 되는거죠.
14.11.26 0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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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이 길어졌지만 요약하자면 그냥 유비소프트와 게임 제작자들이 정신 차리는데에는 반성과 재정비와 심기일전과 피드백 따위는 필요없고 그냥 깔끔하게 ip 파기야말로 가장 훌륭한 정신충격이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이것이야말로 유비소프트와 게임 제작자들이 정신 차리기에 더없이 좋은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는거죠. | 14.11.26 02: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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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글쎄요. 그다지 공감이 안가네요. 개발진은 죄가 없고, 무리해서 게임을 내놓으라고 한 경영진이 욕을 먹어야겠죠. 이미 개발진은 어쌔신크리드 2, 브라더후드, 4편을 통해 어쌔신크리드 최고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레벨레이션, 3편은 그보다 부족했지만 절대 나쁜 게임은 아니었구요. 경영진이 자신들이 내놓은 정책이 유니티의 판매량과 리뷰 점수들, 유저들의 의견들을 이렇게 이끄는구나를 알고 무서워해야 바뀌는거지, IP를 포기하지도, 할 수도 없는 일이고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해야 | 14.11.26 16: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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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공감안되는데요, 원래 시리즈긴 게임들이 갈수록 쳐진다는 평이있긴하지만 더 나아질리 없다는건 좀 이상하죠 최근에 전례만 봐도 입증해 줍니다. 어드밴스 워페어,전작이 똥이라서 조금 업된것도 있지만 평작이었으면 이렇게까지 좋은평 못받았죠,그리고 전작만 똥이었나요? 모던1 이후로 하향세 탄다는 말많았죠, 그래도 중간에 블옵1같이 건질만한 게임도있고 결국에는 전체적으로 하향세 타는게 아니라 들쑥날쑥한겁니다. 이걸 하향세 탄다고 하는건 옛것이 좋아 하는 올드비 부심하고 다를게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개발자들 정신차리라고 ip파기라고 하셨는데 뜻을 알겠는데 너무 현실성 없는소리입니다. | 14.11.26 23: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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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봤습니다. 저역시 블랙플래그로 처음 어크를접한 초보인데 4편과 비교해도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그래픽은 눈호강 할만큼 멋졌지만 템플러vs암살단의 구도가 왜 파리에 와서는 화해와 소통으로 이어지려 하는지 그걸 주도하는 엘리제의 아버지 그랜드마스터의 존재는 뭔지 아르노는 자기아버지 유품은 그렇게 소중히 하면서 자신의 아버지에 대한 복수나 진실엔 관심도 없는지 궁금증만 생기네요
14.11.26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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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어크1부터 계속 팬인 사람인데 이번 유니티는 참 아쉬운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플래티넘은 찍고 끝냈지만 다음작을 과연 얼마나 뜯어고쳐서 내놓을지 기대감 반 걱정 반이네요.
14.11.26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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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보고나서 이 글을 보니 정말 공감할수밖에 없네요..
14.12.09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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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스티유 감옥에서 발견한 고대 문양이 고작, 알테어 옷을 검게 염색한 토마스 드 퀴옹(?)옷이 있는데 이걸 쇠창살에 잠궈놨는데 또 이걸 풀게 해줄려고 자비로우신 노스트라다무스가 힌트를 남겼는데 실상은 파리 곳곳에 낙서해놨는데 찾아가서 풀면 끝 ... 빌어먹을 난 전설적인 파리 암살자가 누군지도 모르고 전혀 존경이랄까, 공감도 되지않고, 걍 검은 옷이 있는데 저걸 입으면 최고의 암살자로 인정해 줄께 라는 기분이라고 게다가 그 최고라는 것도 존경따위가 아닌 그냥 수수께끼 노가다라고!
14.12.24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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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북같겠지만... 창으로 잘들어가는방법은.. L2키...
15.01.11 00:28

(IP보기클릭).***.***

현대 파트가 너무 없는게 너무 아쉽네요
15.02.15 18:03

(IP보기클릭)112.153.***.***

개소리도 참 장황하게 써놓았구나. 애초에 현대파트와 에지오 사가 따위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어크 시리즈의 판매량을 이끌고 나가는 진정한 팬이라고 휘갈겨 대는 것에서부터 망글이지
20.03.19 00:42

(IP보기클릭)221.154.***.***

윈터후프
ㅋㅋㅋ 혼자만 의견이 다른 댓글이라 뭔가 했더니 게시글 6년 뒤 댓글이었네 ㅋㅋ 알못은 용감하다 | 21.04.14 01: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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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평점
7.1
장르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유비소프트 몬트리얼


유통사
유비소프트
일정
[출시] 2014.11.13 한글정발 (PC)
[출시] 2014.11.13 한글정발 (PS4)
[출시] 2014.11.13 한글정발 (XBOX ONE)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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