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박360때부터 콜옵빠로
현재 블랙옵스3를 하다가 레인보우 오베 소식을 듣고 한판 하는 순간
타 fps가 눈에 안들어올 정도로 (실제로 다른 fps가 캐쥬얼하게 느껴집니다, 레인보우는 무겁지도 않은 캐주얼과 무거움의 중간정도 같네요)
현존하는 fps에서 가장 서바이벌적인 모습을 보여줬네요
같은 맵에서도 라운드마다 수비 해야할 목표가 랜덤으로 바뀐다는것도 수색이라는 말을 쓸수 있는 큰 이유고요
서바이벌적이다라는 것은 진정으로 수색 섬멸,
그리고 적과의 대치상황을 잘 살린것, 실제 교전과 같은 엄패물 적극 활용이 요즘 스피디한 fps와는 다른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초보들의 진입 장벽이 타 fps보다 수월합니다.
타 fps는 화려한 스킬무브와 날아다니는 현란한 플레이에 나가 떨어졌다면
레인보우는 그런 걱정 할 필요 없습니다. 내가 영웅이다 람보플레이가 거의 불가능입니다.
물론 자리를 잘 잡고 전략적으로 잘 들어가서 한명에게 올킬 당하는 경우,
게임 특성상 전략적 뒤치기, 한곳에 몰려있다가 몰살이 아닌이상 혼자서 날아다니며 양학은 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신기하게 죽어도 기분이 나쁘다기 보다는. 아 저쪽이 비어있었구나 다음엔 저기도 신경써서 방어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킬수 올리기 급급하기 보다는 라운드 승리가 중요하게 됩니다.
(킬수 많아도 패배하게 되면 상대팀 킬수 제일 낮은 유저보다 점수가 낮게 나오는 경우가 있어요)
공격 수비 밸런스도 놀라울 정도로 잘 맞춰놨더군요
클베를 지나서 많은 시스템이 개선됬으리라 보여지고요
그리고 게임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약간의 버그?(막 떨리면서 앞으로 걸어가질 못함) 정도가 있는데 이건 패치로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니 감안하고 있습니다.;
서버는 초반에 그지같았지만 거의 완벽하게 보안한거 같고요
팀킬에 관해서는 실수로 팀킬하는 경우는 종종 있더라구요
저도 사실 적을 쏘다가 앞에서 대기, 이동하던 아군을 몇번 쏜적이 있는데
이정도는 서로 이해하고 넘어가겠지만
일부러 팀킬하는 사람에게는 패널티가 주어져야할거 같습니다.
요정도 말고는 정말 만족할 만한 게임같습니다~^^
(IP보기클릭).***.***
저도 고로케님의 말씀에 동감합니다. 제가 FPS자체를 잘하지 못하는데 레인보우식스 시즈에서 만큼은 그 부분이 단점으로 크게 부각되지는 않더군요. 물론 팀원 중에 잘쏘는 사람이 있어야겠지만..ㅠㅋㅋㅋㅋ 레식시즈는 계획성, 상황판단능력, 맵리딩 등 구체적인 전술구현능력을 요구하기때문에 타 FPS와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보여줘서 이부분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오랜만에 훌륭한 게임이 나왔다는 생각에 감동하고 있습니다. 내일이 기다려지네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저도 고로케님의 말씀에 동감합니다. 제가 FPS자체를 잘하지 못하는데 레인보우식스 시즈에서 만큼은 그 부분이 단점으로 크게 부각되지는 않더군요. 물론 팀원 중에 잘쏘는 사람이 있어야겠지만..ㅠㅋㅋㅋㅋ 레식시즈는 계획성, 상황판단능력, 맵리딩 등 구체적인 전술구현능력을 요구하기때문에 타 FPS와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보여줘서 이부분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오랜만에 훌륭한 게임이 나왔다는 생각에 감동하고 있습니다. 내일이 기다려지네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