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가 다른 FPS랑 나른점을 나열해 보자면
람보플레이 힘듬
(무작정 돌격하다간 벌집 나는게 태반. 하지만 실력이 좋다면 혼자서 3명 이상 죽이는 그림도 가끔 나옴)
전략적 요소가 풍부
(같은 맵이라도 클래스별,맵별,인질위치,폭탄위치등이 랜덤이라 게임마다 항상 다른 전략과 그림이나옴)
팀킬 중요성
(팀킬이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있어 샷도 조심해야 하고 동선이 너무 같으면 적을쏘다 팀을 죽이는 장면이 간간히 나옴. )
팀의 전략의 중요성
(전략만 잘짠다면 대 테러 부대로써 1명의 인명손실 없이도 테러리스트 부대를 전멸 시킬수 있음. 머리싸움 눈치싸움 긴장감 백배. 반대로 테러리스트가 방어를 잘하면 단 한명의 손실없이 대테러리스트 부대를 섬멸가능)
맵의 파괴화
(콘크리트와 쇠로된 벽을 제외한 나무판자등의 약한 벽은 근접무기로 치거나 총을쏴서 뚫을수 있고 뚫은 구멍으로 시야를 확보하거나 적을 죽이는데 전략적 으로 사용가능)
클래스의 다양성으로 인한 전략적 요소 증가
(방어쪽은 부비트랩,전기트랩,철선,셔터,하트비트센서등등, 공격쪽은 벽폭탄,방패병,부착수류탄 등등 많은 클래스별 장비들로 다양한 전략이 나옴)
컨텐츠만 잘 추가 해준다면 진짜 전략시뮬레이션 처럼 전략 요소가 많은 FPS 로써 한자리에 우뚝 설수도 있을거 같아요
마치 카스급이나 배필,콜옵급 으로 성장할 가능성도 충분이 있어보이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유니티랑 와치독스 이후 유비를 못믿었었는데 이녀석들이 욕을 너무 많이 처먹어서 열받았나 간만에 물건하나 냈네요 정말
(IP보기클릭).***.***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더 대단하다고 느낀게 캐주얼과 무거움의 중간 지점을 유지하고 있다는거죠. 게임 접근성은 캐주얼한데 게임 자체의 전략성은 무겁습니다 . 정말 특이함... ㅋㅋ 콜옵은 이제 질리더라구요 ... 사람들은 진짜 레인보우식스 시즈같은 색다른 FPS를 원했음...
(IP보기클릭).***.***
팀킬이 있으면 좋은게 좁은 공간에서 교전버릴때 생각없이 폭이나 수류탄을 터트릴 수 없죠,., 기존 fps는 난사해도 상관없었지만. 오히려 팀킬이 있어서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어요
(IP보기클릭).***.***
팀킬이 있으면 좋은게 좁은 공간에서 교전버릴때 생각없이 폭이나 수류탄을 터트릴 수 없죠,., 기존 fps는 난사해도 상관없었지만. 오히려 팀킬이 있어서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어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