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만족한 나도 스토리 유치한건 인정하겠는데
'게임' 이기 때문에 유치하고 오버스러운 설정도 가능한거 아님? 솔직히 파판 자체가 다 유치하고 오버스러운 설정인데 13에서 그게 좀더 강해졌다고 까는건 이해불가 ㅋㅋ 초딩들이 포켓몬
스터 보고 좋아하다가 텔레토비 보고 까대는것같네 ㅋㅋ
그럼 님들 말대로면 이세상 모든 게임은
라스트 오브 어스처럼 현실적이고 유치하지않은 게임의 스토리여야함?
그리고 전투 씨스템 바껴서 빡친다하셨는데
나는 동료들 스킬 사용 못하는거뺴고는 오히려 기존 파판보다 더좋다는 느낌 받았는데
jrpg면 항상 턴제여야함? 10년 20년 30년 지나도 턴제여야하겠네 그럼
그럼 얘네들 게임은 발전이 없고 영원히 하는 새끼들만 하는 게임이됨
턴제면서도 약간 실시간 전투같은 느낌 난 좋았는데
그리고 일자 진행이 빡친다했는데 이건 나는 나름 캐릭터에 몰입 되게 해주는 요소라고 느꼈는데
11장부터는 어느정도 자유도를 줘서 좋았고
모든 파판이 항상 오픈된 자유도 있는 타입이면 그게 그거 나름대로 문제될거같은데 맨날 똑같은 형식이라고
이번작은 1자 진행 방식과 오픈월드형 자유도를 적절이 타협봤다고 보여줘서 난 좋았는데
대체 뭐가불만 ㅋㅋ
그리고 시발 라이트닝 이뻐서 모든게 커버된다 인정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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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스토리 자체가 유치하다기 보단 그걸 풀어내는 연출이나 스토리텔링에 있어서 심각하게 오글거리는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스토리 자체는 그냥 무난했다고 생각합니다, 확장팩들 논외로 치면 본편 엔딩만 놓고 봤을땐 적당히 여운도 남고 깔끔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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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가 유치하기 보다는 일본적 감성+각본에 문제 인 것 같습니다.. 파판13 베르세스 계획이 수정되면서.. 13-2, 13 리턴즈로 세계관 자체도 급 마무리하고... 이 때문에 정리도 안되고 급전개.. 웃긴것이.. 스토리 유치하다 어쩌다 하면서.. 오히려 테오그 같은 게임은 무척 재미있다고.. 말하는 사람들 보면서.. 그냥 남들이 하니까가 태반일듯.... 그리고 고상한척 파판13 까는 사람들 보면 더 유치하고 오글거려서 토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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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 나오는 똑같은 유치한 캐릭터들 다른 게임에도 많은데, 왜 쓰레기 같고 동감을 못얻는지 이해못하나요? 샷즈가 그나마 개연성이 조금있어보이지만 , 캐릭터들이 다 애매하고 넌센스해서 , 서로간 어우러지지가 않습니다 후반부 가야 밑도 끝도 없는 스토리 진행에 대한 개연성이 조금씩 나오는데....... 그것도 참 ...... 뻔하고 재미 없고.... 라스트 오브 어스가 현실적인 상황이라서 동감이 되는게 아니라 ,좀비 상황도 똑같이 비현실적이지만 ..... 하나 하나 행동 자체가 다 개연성이 있고 몰입감이 있어서 입니다 주인공들이 , 왜 그렇게 하고 왜 저렇게 할수 밖에 없는지 납득이 가기때문이죠... 현실적을 바탕에 두었다고 동질감 느끼는게 아닙니다. 그 상황속에 납득가능한 적절한 행위를 하였느냐가 포인트죠 좀비도 현실적이지 않거든요? 좀비 물 게임중에 동질감 느끼면서 하는게임이 몇이나 있나요? 예로 바이오 하자드6 해보면 동질감 그닥 못느끼거든요? 좀 어거지 설정 같은 느낌 많이 들죠. 같은 좀비물인데 차이가 많이나죠 게다가 수 없는 판타지 게임들도 ,유저들이 눈물흘리고 동감을 느꼈던 게임이 많은 명작 대열에 있습니다 참고로 하도 감명 받아서 라스트오브 어스 제작자 동영상을 봤는데..... 여주인공 꼬마와 주인공 남자아저씨가 서로 동감할수 있는 시나리오가 나오기까지 몇번이고 다시 썼다고 합니다. 파판13은 전투 시스템을 새로 개발해서 써먹고 싶은데, 마땅한 시나리오는 안떠오르니 , 여기저기 특색있어보이는 캐릭터를 따와다가 그냥 비벼서 만든 느낌? 어루어지도 않고 개연성도 부족하지만, 개성있는 캐릭터 종류는 많으니까 뭔가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인드같습니다..... 한마디로 레시피 없이 그냥 아무거나 때려넣은 음식이라고 보면 될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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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유치한거로 치면 명작이라 평가받는 10도 유치하긴 마찬가지죠 대체 겜에서 얼마만큼 감동을 받겠다고 그러는지 ㅋㅋㅋ 차라리 영화나 한편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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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는 확실히 잼없긴함 ... 1자 진행도 충분히 까일 만한 요소라 생각하고 재밌게 플레이 하지만 초반에 없지않아 지겨웠던 감이 있었음 그런데 전투는 확실히 공감 가는게 충분히 신선하고 씐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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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가 유치하기 보다는 일본적 감성+각본에 문제 인 것 같습니다.. 파판13 베르세스 계획이 수정되면서.. 13-2, 13 리턴즈로 세계관 자체도 급 마무리하고... 이 때문에 정리도 안되고 급전개.. 웃긴것이.. 스토리 유치하다 어쩌다 하면서.. 오히려 테오그 같은 게임은 무척 재미있다고.. 말하는 사람들 보면서.. 그냥 남들이 하니까가 태반일듯.... 그리고 고상한척 파판13 까는 사람들 보면 더 유치하고 오글거려서 토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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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 나오는 똑같은 유치한 캐릭터들 다른 게임에도 많은데, 왜 쓰레기 같고 동감을 못얻는지 이해못하나요? 샷즈가 그나마 개연성이 조금있어보이지만 , 캐릭터들이 다 애매하고 넌센스해서 , 서로간 어우러지지가 않습니다 후반부 가야 밑도 끝도 없는 스토리 진행에 대한 개연성이 조금씩 나오는데....... 그것도 참 ...... 뻔하고 재미 없고.... 라스트 오브 어스가 현실적인 상황이라서 동감이 되는게 아니라 ,좀비 상황도 똑같이 비현실적이지만 ..... 하나 하나 행동 자체가 다 개연성이 있고 몰입감이 있어서 입니다 주인공들이 , 왜 그렇게 하고 왜 저렇게 할수 밖에 없는지 납득이 가기때문이죠... 현실적을 바탕에 두었다고 동질감 느끼는게 아닙니다. 그 상황속에 납득가능한 적절한 행위를 하였느냐가 포인트죠 좀비도 현실적이지 않거든요? 좀비 물 게임중에 동질감 느끼면서 하는게임이 몇이나 있나요? 예로 바이오 하자드6 해보면 동질감 그닥 못느끼거든요? 좀 어거지 설정 같은 느낌 많이 들죠. 같은 좀비물인데 차이가 많이나죠 게다가 수 없는 판타지 게임들도 ,유저들이 눈물흘리고 동감을 느꼈던 게임이 많은 명작 대열에 있습니다 참고로 하도 감명 받아서 라스트오브 어스 제작자 동영상을 봤는데..... 여주인공 꼬마와 주인공 남자아저씨가 서로 동감할수 있는 시나리오가 나오기까지 몇번이고 다시 썼다고 합니다. 파판13은 전투 시스템을 새로 개발해서 써먹고 싶은데, 마땅한 시나리오는 안떠오르니 , 여기저기 특색있어보이는 캐릭터를 따와다가 그냥 비벼서 만든 느낌? 어루어지도 않고 개연성도 부족하지만, 개성있는 캐릭터 종류는 많으니까 뭔가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인드같습니다..... 한마디로 레시피 없이 그냥 아무거나 때려넣은 음식이라고 보면 될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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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는 확실히 잼없긴함 ... 1자 진행도 충분히 까일 만한 요소라 생각하고 재밌게 플레이 하지만 초반에 없지않아 지겨웠던 감이 있었음 그런데 전투는 확실히 공감 가는게 충분히 신선하고 씐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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