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때 관광겸 아는후배가 도쿄에서 직장생활 하고 있어서,아키바하라에서 만날겸 길티 신작을 해봤습니다.로케테스트라 사진촬영은 금지였지고,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아키하바라여서 그렇고 종원원들도 자주 왔다갔다 해서 사진은 얼마 못찍었습니다.
동영상은 올려봤자 아크에서 저작권으로 커트시켜버릴 것 같아,동영상 촬영은 관뒀습니다.
사실 관광과 후배와 만남이 주 목적이라 예전 일본여행때처럼 느긋하게 테스트 해볼 기회가 많지 못해 자세히 설명은 못해드린다는 좀,미리 양해를 드리고,어디까지나 로케테스트 중이기 때문에 정식판에선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시스템 및 변경점
1.전체적으로 그래픽이 세밀해졌고,광원에 따른 효과가 실시간으로 적용(예:건 플레임 발동시 캐릭터 주변에 광원에 따른 그래픽이 변화)
2.버스트 발동때 충격파를 상대에게 히트때 빛구슬이 버스트 게이지에 모아지는 이펙트 추가로 버스트 게이지 증가를 확인하기 쉬워짐
3.블리츠 실드의 사용방법이 약간 다르게 변함.블리츠 실드 발동시 버튼을 계속누르고 있으면 모으기 자세를 취하며 최대까지 모으면 자동으로 타격기가 발동히게 변화됨.
모으기 자세동안은 상대의 공격을 튕겨내는 효과가 지속되며,모으기 후 발동하는 타격기는 상대를 날리거나(서서 D후 레버 앞 같은),그 자리에서 천천히 다운된다.(캐릭터마다 효과가 틀린건지는 자세히는 모르겠음) 즉 모으는 동안 튕기기 타이밍이 늘어나게 되어서,공격을 튕기기가 좀 더 쉬워졌다.
또,모으기 공격에 히트 당한 상대는 약간의 블리츠 게이지가 깎이게 된다.깎인 게이지 양은 그리 크지 않아서 2~3초 정도면 원래대로 회복된다.
4.서서 D 히트 후,레버를 앞으로 하면 적이 옆으로 날아갈때,서서 D 후,윗 방향때 처럼 컷인 이펙트가 추가되었다.처음엔 이 컷인 때문에 살짝 혼란이 왔지만,예전처럼 콤보 넣어주는데엔 전혀 무리가 없다.
5.블레이 블루 시리즈처럼,간단조작의 초보자를 위한 스타일리쉬 모드 추가.스타일리쉬 모드의 특혜를 가장많이 받는 캐릭터는 아마도 '신'.간단조작만으로도 고데미지 연속기가 빵빵 잘 터진다.(어느 여성 유저가 '신'을 골라 스타일리쉬 모드 후,화려한 연속기로 cpu관광 잘 보내더라...;;)
하지만,중고수의 콤보 연습한 신 만큼 데미지는 안나오고,필살기 남발하다가 빈틈 노출한 경우도 있음(대체적으로 연속기후 고기는 잘 먹는편)
6.각성 필살기로 KO시,화려한 이펙트 효과가 추가됨.
7.각 캐릭터들에게 피격당하면,흙이 묻거나 옷이 더러워지거나,약간의 상처가 생기는 효과가 추가.
8.전작의 아케이드 모드 이름이,에피소드 모드로 변화.에피소드 모드 시작시 콘솔판 스토리 모드처럼,'컷인 애니메이션' 연출로 이야기가 진행됨.
9.솔 에피소드,램리설,신 에피소드에 레이븐이 동행하며,신 스토리모드시 중간보스는 이노,최종보스는 잭오.
레이븐은 무언가의 속셈으로 솔 일행과 같이 동행하는것으로 추측되며,인 게임용 모델링도 되 있기에 추가 캐릭터로 등장할 여지가 있음.
*죠니의 특징 및 변화점
기본적인 전법은 전작과 비슷하지만,각종 기본기와 필살기의 모션들이 리뉴얼되었다.또 3D 카툰랜더링 그래픽 변화 덕에 죠니 특유의 나르시스트 간지 넘치는 모습이 더욱 파워업~!!!(특히,일격필살기 '죠커 트릭'은 연출이 엄청나게 파워업!!)
-6+HS의 모션변화.전작들과는 다르게 한발짝 전진하며 수평거합베기를 한다.효과는 전작들과 비슷하며,비틀거림를 유발한다(카운터 한정인지,노멀히트때도 비틀거림 유발하는지는 모름) 리치는 긴 편이며,발동속도는 약간 느린 편.
-2+D 모션 변화.전작들의 체조 도마동작의 2단발차기(KOF 야시로의 하단 강킥모션)에서,하단베기후 칼집으로 치는 2단 공격으로 바뀌었다.공격속도도 준수하고 리치가 더 길어져서 전작들보다 고성능이 되었다.
캔슬 타이밍도 1타에서 캔슬 가능한것도 전작들과 동일하다.
-'연천아' 삭제.대신 '미스트 파이너'를 공중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변경되었으며,상대가 뜬 위치에 따라 공중 연속기시 상단으로 높은 위치의 적에게 추가타를 넣을지.중단,하단으로 낮은 위치에 뜬 적에게 추타를 넣거나 하는 범용성이 생겼으며,그에따른 판단력도 강요당하게 되었다.
공중 미스트 파이너의 경우 저공으로 발동이 가능하며,공중 미스트 파이너는 중단으로 추측됨.저공 S 미스트 파이너로 저공 중단 공격이 가능함.
-각성필살기 '그것이 내 이름이다!' 발동시,컷인 연출 추가.연출은 멋지다....!!!
-일격필살기 '죠커 트릭'이 엄청 멋진 연출로 변화했다.
발동시 '그것이 내 이름이다!'의 1타 모션이 나옴~히트시,컷인 후 죠니가 죠커 카드를 상대에게 날린 후 고속으로 카드와 함께 돌진~죠커 카드가 상대의 앞을 가리며 화면을 가리는 연출~죠니가 순식간에 상대의 뒤에 나타난 뒤 멋진 대사를 날리며 납도자세를 취함~납도와 동시에 상대는 그 자리에서 쓰러지면서 DESTROYED!~죠니 다시 컷인 후,선글래스를 고쳐쓰며 "다음 게임이 기다린다구!"(츠기노 게-무가 마테루제~!) 란 대사를 날림.
*잭오의 특징
-이시와타리 디렉터가 언급했듯,스타 크래프트 같은 RTS게임을 모티브로 한 전법이 특징인 잭오.유닛을 만들어내는 베이스를 만들어내 시간이 지나면 생성되는 유닛과 함꼐 공격하는 설치계 공격이 주특기.
-기본적인 기본기 사용법이 다른 캐릭터들과 달라,적응이 필요한듯 하다.원거리 S가 리치가 길고 견제에 좋다.
HS는 춘리의 스피닝 버드킥처럼 물구나무서서 앞으로 전진하며 회전 발차기를 구사하는데,다단히트이며 이후 필살기등으로 캔슬하기가 수월하다.단 헛치면 경직이 크기 때문에 주의를 요함
6+S는 대각선으로 철구를 날리는 공격인데,지상의 상대는 근접해서 서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히트시키지 못하지만,상대의 점프를 방지하거나 저공대시를 격추시키기 좋음.그리고 리치도 긴 것이 장점.하지만 기본기의 성능이 어중간하고,유닛을 소환하지 못하면 화력도 떨어지기에 운영이 역간 힘들듯 하다.
-베이스는 22+P or K or S로 각각 3개 설치가 가능하며,베이스가 설치된 곳에서 2+P로 베이스를 들어올린 뒤 집어 던지는 것도 가능하다.
-건반을 연주하는 필살기도 있는데,자세한 성능은 전 모르겠네요(...) 아마도,포탈과 유닛을 강화 시키는 듯 한데....
-대부분의 필살기 커맨드가 대단히 간단하다.비비고 돌리는 커맨드는 각성 필살기 밖에 없으며,대부분의 필살기 커맨드는 특정 방향+버튼하나로 땡칠 정도로 커맨드가 매우 쉽다.
D버튼은 방향키 조합에 따라,다양한 필살기가 발동된다.6+D로 잡기 필살기,공중에서 2+로 하강 돌진기,타 캐릭터와는 달리 2+D로 다리걸기가 아닌 점프 상승하는 대공기가 나간다.(물론 가드당하면 딜레이가 있음)
-214+S로 컷인 연출의 각성 필살기가 발동되며,지면에 기를 폭발시켜 기둥을 발생시키며,대공 및 연속기로 사용가능한듯 하며,무엇보다 커맨드가 간단한것이 장점.
-레버 1회전+D로 잡기판정의 각성필살기가 발동되며,공중에서도 발동가능하다는게 장점.잡기를 한번도 성공시켜보지 못해 연출은 보지 못햇습니다...ㅈㅅ
-잭오의 일격필살기는 엘펠트 같은 개그 연출이며,히트 시키면 잭오가 소환됫 유닛들에게 헹가레(...?)를 받으며 놀며,상대는 형벌틀에 묶여 눕혀있게 되는데,헹가레로 높이 올라간 잭오가 정의구현이라며 라이더 킥을 날린다.
이후,우주에서 본 지구 컷이 나오며,라이더 킥후 대기권을 관통하는 거대한 오오라의 기둥 폭발 연출이 나오며 DESTROYED!
이상으로 제가 체험한,리벨레이션 체험기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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