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우리(유저)들과 유비/매시브 사이의 대화 창구라고 알고 있습니다.
게임과 유비소프트에 관해 묻고 싶은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현재 유비/매시브가 핵 방지 프로그램 적용을 검토 중인가요?
- 현재 저는 핵(치트)방지 툴에 대해 이야기할 권한이 없습니다.
2. 현재 유비/매시브가 중점을 두고 있는 사안은 무엇인가요?
- 크게 두 갈래입니다. 한 팀은 물론 현재 발견된 각종 런들과 글리치들, 버그들을 고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동시에 다른 한 팀은 이 다음 컨텐츠 업데이트를 준비 중입니다.
버그를 패치하는 데 더 초점을 맞춰야 된다고 말씀하실 유저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저 두 팀은 서로 다른 팀입니다. (역할과 맡은 분야가 아예 다르다는 뜻)
3, 버그나 런들, 그리고 치터들에 대응하는 게 왜 이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지 알려주세요.
- 많은 것들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자면 버그를 발견한 시기라든지, 해당 문제가 얼마나 복잡한지도(예컨데 얼마나 많은 동적 요소가 연결되어 있는지.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그저 스위치를 끄듯이 휴대용 엄폐물을 잠궈버릴 수가 없는 겁니다.) 문제고요. 또 픽스가 제대로 적용이 되는지도 맞춰보아야 하고, 또 픽스가 다른 버그를 야기하지는 않는지도 검토를 하고, 무엇보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지를 봐야 합니다. (지난 번 송골매 패치가 훨씬 더 많은 버그를 야기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또한 수정 중에 있고요.) 그리고 거기에 패치를 준비하는데 저희가 원한 만큼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게 하는 여러 기술적 제한 요소(규제)들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패치 적용 절차라든지...)
치터들의 경우는 완전히 다른 문제입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짜증나 하고 당혹스러워 하신 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저희는 열심히 치터들에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밴(물론 영구적으로)도 하고 있고요. 하지만 저희가 사전에 이를 구체적으로 수치화하지 않기로 결정한 관계로, 많은 분들이 이를 모르고 계시거나 저희가 아무 것도 하고 있지 않다고 느끼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4. 언제부터 게임의 상태가 좀 나아질 건지에 관한 구체적인 일정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 트위치의 'State of the Game'에서 언급했듯이, 지난 번 업데이트 이후로 저희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다음 패치부터는 좀 더 좋은 쪽으로 변화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바라건데, 앞으로도 계속 좋은 쪽으로 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계속 배워가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5. 개발진들이 포럼을 직접 들여다보기도 하나요? 아니면 그냥 당신들(커뮤니티 매니저)이 버그 리포트를 전달해 주나요?
- 많은 개발자들이 포럼과 레딧, 그리고 기사들을 들여다봅니다. 분명히 말씀드리건데 현 문제들에 관해 모르고 있다거나, 무관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제일 잘 알고 있습니다. 물론 개발진들이 직접 포럼에 글을 쓰거나 하지는 않을 겁니다. 그건 그 사람들의 일이 아닐 뿐더러, 좋은 피드백을 받지도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상황이 좋을 때라도요.)
일단 번역은 했는데 여기 게시판에 워낙 글이 단 몇 줄만 넘어가도 안 읽는 '애'들이 워낙 많으니...
읽을 분만 읽으시고 읽기 귀찮으면 그냥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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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꼭 개발자여서 하는 말은 아닌데. (물론 디비전 개발한넘 아니다.) 간단한(?) 모바일 게임도 버그 하나 픽스하려면 최소 일단위다. 이정도로 복잡한 게임이라면, 아무리 단순해 보여도 픽스가 그리 쉽게 되지는 않을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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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건 아는데 우리는 베타테스터가아니고 유료이용자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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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니까 이 ㅄ들아 며칠전에 매어에서 노랭이 4개가 떨어지던건 뚝딱 고쳤는데 지금 크레딧 긁어모으는게 그거랑 동급이라니까 뭣땜에 안되고 뭣땜에 시간걸리고 이럴때가 아녀 재료가 거의 무한이고 제작이 거의 무한인데 이걸 아무조치없이 냅둔다고 ? 흔한 랙싱매어 뺑뻉이도 제대로 돌지 못할정도로 쩌는렉에 범벅되있는데 기다려라 ? 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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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배워가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새끼들은 돈받고 배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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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그냥 기다려 ㅆㅂ넘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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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니까 이 ㅄ들아 며칠전에 매어에서 노랭이 4개가 떨어지던건 뚝딱 고쳤는데 지금 크레딧 긁어모으는게 그거랑 동급이라니까 뭣땜에 안되고 뭣땜에 시간걸리고 이럴때가 아녀 재료가 거의 무한이고 제작이 거의 무한인데 이걸 아무조치없이 냅둔다고 ? 흔한 랙싱매어 뺑뻉이도 제대로 돌지 못할정도로 쩌는렉에 범벅되있는데 기다려라 ? 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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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꼭 개발자여서 하는 말은 아닌데. (물론 디비전 개발한넘 아니다.) 간단한(?) 모바일 게임도 버그 하나 픽스하려면 최소 일단위다. 이정도로 복잡한 게임이라면, 아무리 단순해 보여도 픽스가 그리 쉽게 되지는 않을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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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건 아는데 우리는 베타테스터가아니고 유료이용자니까요 | 16.04.20 21: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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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그냥 기다려 ㅆㅂ넘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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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배워가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새끼들은 돈받고 배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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