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본적인 메뉴설명만 간략하게 하겠습니다.
진행이 거의 안 된 상태라 추가될 지도 모르니, 참고만 부탁드릴께요.
싱글 플레이 시 메인룸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포트들이 선택할 수 있는 메뉴라 보시면 됩니다.
좌측부터 멀티플레이, 어셈블리 셋팅, 미션선택, 어셈블리 셋팅, 건프라샵입니다.
좌우의 어셈블리 셋팅은 둘 다 같은 물건이니 아무거나 고르셔도 무방합니다.
어셈블리 셋팅 시 건프라 성능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General Specification부터 차례로 보면,
기체내구치 : HP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근접공격력 : 기본 근접무장 공격시의 공격력
사격공격력 : 기본 사격무장 공격시의 공격력
모듈 슬롯 : 모듈을 장착할 수 있는 최대개수
총 코스트 : 건프라의 총 코스트 수치
총 캐퍼시티 : 건프라의 총 캐퍼시티. 코스트가 캐퍼시티를 초과할 경우 게임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다음 Detail Specification을 보면,
물리내성 : 실탄공격을 받을 시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능력
물리블록 : 실탄공격을 실드로 가드할 때 데미지를 줄여주는 능력
빔내성 : 빔공격을 받을 시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능력
빔블록 : 빔공격을 실드로 가드할 때 데미지를 줄여주는 능력
반응속도 : 각종 모션의 빠르기를 결정하는 수치. 높을 수록 모든 모션이 빨라집니다.
이동속도 : 통상이동시의 속도. 부스트대쉬 속도가 아닙니다.
부스트 속도 : 부스트 이동시의 속도.
스러스터 용량 : 부스트를 얼머나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지 나타내는 수치. 높을 수록 부스트를 오래 쓸 수 있습니다.
격투 공격력 : 근접무장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쓸 수 있는 격투, 권법의 공격력
파츠해제 보정 : 적 건프라의 파츠를 해체할 확률. 높을수록 적 건프라를 보다 자주 해체시킬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이번 작에선 각 파츠마다 고유의 옵션무장이 매우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어빌리티와는 다른 부분이니 주의를.
또한 옵션 무장을 전작의 최대 6개에서 배로 늘어난 12개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따로 코스트도 소모하지 않으니 최대한 많이 장착합시다.
특히 빵 터지는 게 윙 계열 대부분의 기체가 가지는 옵션병기인 자폭 -_-..
어셈블리 셋팅 초기화면에서 세모 키로 현재 셋팅의 저장, 네모 키로 저장한 셋팅을 불러오는 게 가능합니다.
슬롯 수도 전작에 비헤 늘어났으니 맘에 드는 기체를 마구 만들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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