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브레이커2 어셈블 셋팅 메뉴에 대한 설명입니다.
부족한 부분은 첨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
싱글 및 멀티 플레이 화면에서 위와 같은 작업대에서 어셈블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좌측의 항목에서 선택해서 각각의 세부항목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에서 부터,
어셈블
스크래치
웨폰빌드
페인트
기체이름 변경
포토그래프
입니다.
하단에 조작키가 간단히 설며되며
ㅅ - 현재 건프라를 저장
ㅁ - 저장한 건프라를 불러오기
셀렉트 - 화면 우측 스테이터스 화면 표기/숨기기
입니다.
우측의 스테이터스 화면에서 현재 자신의 건프라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단 리본메뉴를 L1/R1으로 절환할 수 있으며 각각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SETUP - 현재 건프라의 파츠구성 정보
SPECIFICATION - 현재 건프라의 종합성능 수치
OPTION - 현재 건프라의 옵션무기 탑재 정보
EX-ACTION - 현재 건프라에 장착된 EX-ACTION 정보
MODULE - 현재 건프라에 장착된 모듈 정도
입니다.
상기 화면에선 종합성능 수치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은 다음과 같은 성능을 나타냅니다.
General Specification부터 차례로 보면,
기체내구치 : HP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근접공격력 : 기본 근접무장 공격시의 공격력
사격공격력 : 기본 사격무장 공격시의 공격력
모듈 슬롯 : 모듈을 장착할 수 있는 최대개수
총 코스트 : 건프라의 총 코스트 수치
총 캐퍼시티 : 건프라의 총 캐퍼시티. 코스트가 캐퍼시티를 초과할 경우 기체성능이 크게 떨어집니다.
다음 Detail Specification을 보면,
물리내성 : 실탄공격을 받을 시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능력
물리블록 : 실탄공격을 실드로 가드할 때 데미지를 줄여주는 능력
빔내성 : 빔공격을 받을 시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능력
빔블록 : 빔공격을 실드로 가드할 때 데미지를 줄여주는 능력
반응속도 : 각종 모션의 빠르기를 결정하는 수치. 높을 수록 모든 모션이 빨라집니다.
이동속도 : 통상이동시의 속도. 부스트대쉬 속도가 아닙니다.
부스트 속도 : 부스트 이동시의 속도.
스러스터 용량 : 부스트를 얼머나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지 나타내는 수치. 높을 수록 부스트를 오래 쓸 수 있습니다.
격투 공격력 : 근접무장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쓸 수 있는 격투, 권법의 공격력
파츠해제 보정 : 적 건프라의 파츠를 해체할 확률. 높을수록 적 건프라를 보다 자주 해체시킬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에서 L2입력 시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가 표시됩니다.
건프라에 현재 적용중인 추가효과를 보여주며,
이는 각 파츠에 붙은 어빌리티 효과에 따라 다릅니다.
초기 메뉴에서 어셈블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리본메뉴에서 L1/R1으로 각각의 항목으로 절환 가능합니다.
옵션, EX-ACTION, 모듈 선택화면을 제외한 항목에선 다음과 같은 조작이 가능합니다.
셀렉트 - 스펙 표시
스타트 - 즐겨찾기 추가
ㅁ - 필터 설정
ㅅ - 정렬 설정
필터 설정의 화면입니다.
위에서 부터 차례로,
NEW - 새로 입수한 부품은 반드시 표시
즐겨찾기 - 즐겨찾기 설정한 부품만 표시
HG - HG사이즈 파츠만 표시. 레벨설정으로 해당 레벨 이상의 파츠만 표시
MG - MG사이즈 파츠만 표시. 레벨설정으로 해당 레벨 이상의 파츠만 표시
XX 카테고리 - 하이라이트된 카테고리의 파츠만 표시
정렬 설정화면입니다.
위에서 부터 차례로,
입수순
ID순
이름순(오십음도)
레벨순
카테고리별 공격력 순
코스트 순
이며, 각각 내림차순으로 정렬됩니다.
ㅇ, ㅅ, ㅁ키로 세 항목까지 설정하며, 1,2,3의 수순으로 정렬 우선순위가 선정됩니다.
예를 들어 스샷의 경우,
입수순서로 정렬 후 그 결과를 다시 이름 순서로 정렬, 이후 다시 ID순서로 정렬한 리스트를 표시합니다.
셀렉트를 입력 시 우측에 해당 파츠의 스펙이 표시됩니다.
R2입력으로 아래와 같은 스펙을 각각 표시해 줍니다.
PARTS SPECIFICATION - 파츠의 기본성능 표시
OPTION EQUIPMENT - 해당 파츠 장착 시 사용가능한 옵션무기 표시
ABILITY - 해당 파츠 장착 시 적용되는 어빌리티 표시
INFORMATION - 해당파츠 장착 시 적용되는 특수효과 설명 (예를 들면 호버링 이동이나 무기의 세부조작 등등)
파츠의 이름이 붉게 하이라이트된 경우, 어떠한 이유로 장착할 수 없다는 뜻이니 한 번 ㅇ버튼을 눌러 나오는 경고문을 확인하여
어째서 장착 불가능한지 확인하고 해결해 보도록 합시다.
옵션, EX-ACTION, 모듈 설정 화면에선 다음과 같은 조작이 가능합니다.
ㅁ - 각각의 항목 순서변경 (예를 들면 옵션무기의 십자키 변경 위치 바꾸기 등)
ㅅ - 해당 파츠의 해제
옵션 무장의 경우 좌측화면에서의 셋팅 위치에 따라 전투 중 십자키 변경의 위치가 결정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무장은 십자키로 바로 쓸 수 있게 하고, 그다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옵션 휠 쪽에 설정하도록 합시다.
EX-ACTION의 설정화면입니다.
좌측 화면에서 설정 위치에 따라 발동키가 달라지니 플레이스타일에 맞춰 등록합시다.
또한 화면 우측에 EX-ACTION의 자세한 정보가 표시되는데 각각의 EX-ACTION 이름 하단에 표시되는 게이지는
보다 상위의 EX-ACTION을 습득하기 까지 남은 정도를 표시해 줍니다.
게이지가 존재하는 EX-ACTION은 약 150회 사용 시 상위의 EX-ACTION을 습득하며,
EX-ACTION의 차지가 2단계로 변경됩니다.
각각 EX1, EX2라는 이름으로 우측에 차지시간이 표시되며, 차지 시간에 따라 해당하는 EX-ACTION이 발동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각각 10초, 21초의 차지시간을 가진 EX-ACTION의 경우, 차지 10초 후 EX1이 발동 되며, 15초에도 EX1이 발동,
21초 후에는 EX2가 발동됩니다.
모듈의 설정 화면입니다.
건프라를 구성하는 각 부분의 파츠 성능에 따라 장착 가능한 모듈의 수가 증감되며,
이는 좌측 하단의 TOTAL MODULE SLOTS에 표시됩니다.
최대치를 초과하게 모듈을 설정할 경우 출격이 불가능하므로 주의합시다.
초기 메뉴에서 스크레치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리본 메뉴 조작 및 필터, 정렬은 어셈블의 경우와 동일합니다.
스크레치를 통해 각 파츠의 레벨업, 어빌리티의 성능 업그레이드, 새로운 파츠의 개발이 가능합니다.
파츠를 선택할 시 나오는 메뉴입니다.
좌측의 메뉴에서, 위에서 부터 차례로,
LEVEL UP - 해당 파츠의 레벨을 올립니다.
ABILITY VERSION UP - 해당 파츠에 장착된 어빌리티의 레벨을 올립니다.
DEVELOP - 새로운 파츠를 작성합니다.
화면 중앙의 메뉴는, 위에서 부터 차례로,
DATA - 이 파츠의 간략한 설명입니다.
REQUIRED - 해당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 및 GP를 나타냅니다.
각 항목의 이름이 붉게 하이라이트된 경우, 어떠한 이유로 작성이 불가능하다는 뜻이니 GP를 늘리거나, 소재를 확보하거나 해서
개발을 진행해 봅시다.
웨폰빌드 화면입니다.
새로운 무기와 실드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메뉴와 조작은 스크래치화면과 동일합니다.
페인팅 화면입니다.
건프라의 도색이 가능합니다.
리본 메뉴에서 L1/R1으로 각각의 항목의 절환이 가능합니다.
All - 무장을 포함한 모든 항목을 모두 도색
ALL UNIT - 무장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모두 도색
화면 좌측의 항목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COLORING
서페이스 셋 - 도색 가능한 부분의 선택과 현재 적용중인 색의 표시 및 설정
글로우 컬러 - 사격무기의 조준스코프, 헤드파츠의 아이스코프 등 발광부분의 색의 설정
WEATHERING
광택, 메탈릭 등 추가 효과를 설정할 수 있으며 진행에 따라 차례로 개방됩니다.
서페이스 셋에서 ㅅ키로 현재 색 설정의 저장, ㅁ키로 저장된 색의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글로우 컬러 선택에서 ㅅ키로 현재 색을 커스텀 팔레트에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서페이스 셋이나 글로우 컬러 선택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에서 부터 차례로,
패턴 - 도트, 밀리터리 등 도색에 패턴을 적용합니다.
컬러 - 기본 색조를 설정합니다.
광택 - 광택효과의 강약을 조절합니다.
메탈릭 - 메탈릭효과의 강약을 조절합니다.
컬러 조정 시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R3로 컬러 선택 모드의 절환이 가능합니다.
위 화면에선 팔레트에서 L스틱으로 색 선택, ㅁ키와 함께 L스틱 조작으로 명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컬러 선택 중 RGB설정에 의한 색선택 화면입니다.
컬러 선택 중 샘플 색 중 하나를 선택하는 모드입니다.
색상 선택 중 이미 저장한 색의 커스텀 팔레트에서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기체 이름 변경 화면과 포토그래프는 따로 설명이 필요 없으니 생략합니다.
색 설정, 어셈블 설절 등을 마친 후 X키로 메인 메뉴로 나올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ㅇ키 - 세이브 후 종료
X키 - 설정화면으로 돌아감
ㅅ키 - 세이브하지 않고 종료
이상으로 어셈블 셋팅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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