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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스포?) 3.9회차 소감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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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다쉽다하지만 아프리카방송을봐도 주변 하시는분들봐도 대부분이 아직도 어려워하더군요. 분량이 적네 많네 해도 저 그래픽에 이정도 플레이시간나오는게임이 플4에 있긴 했었나요? 특히나 컨셉은 소울시리즈의 식상한 중세시대를 벗어나 산업혁명시대의 영국 런던거리같은느낌에 크툴루신화를 버무려 더욱더 세계관리 견고해지고 더 음울해졌죠 만족을 넘어서 경탄스럽기까지 하더군요. 개발사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굳이 개취글에 뻘플달기 싫어서 가만히 있고싶었는데. 즐길만큼 다 해놓고 이제 할게 없으니 게임까는 모습이 그리 좋아보이진 않네요.
15.03.29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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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차가 주력 시스템중 하나인 게임에서 회차의 의미가 없다는게 요지인 글인데 이해 못한분 더러 계신듯. 회차플레이가 무의미한거랑 대중화가 어떤 상관관계에 놓여있길래 회차플레이가 희생되야하며 회차플레이가 무의미하다고 짚은 요소중 어떤게 개취이길래 좋게 못보시는지 저로서는 도무지 -_-; 무조건적인 쉴드가 능사는 아니지 않나요?
15.03.29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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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eshan // 님은 특징이 너무 징징댑니다. 판다` // 대중성과 님이 말하는 다회차 요소의 상관관계를 설명드리죠. 1. 님처럼 다크소울류의 골수팬인 사람은 능숙한 스킬로 벌써 3.9회차를 가셨죠.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3일을 플레이했지만 아직도 아멜리아도 못가고 있죠. 어렵기 때문입니다. 2. 안그래도 어려운데 님이 열거한 다회차의 요소들인 더 다양한 아이템과 강화법이 있다고 한다면, 님같은 이런류의 게임 괴수에게는 좋겠지만 일반 라이트 유저들한테는 머리만 더 아픈 요소가 됩니다. 게다가 다음 회차에 더 어려워진다면 더욱 그렇겠죠. 3. 그리고 님이 열거한 다회차 요소도 역시 님의 주관적인 판단이죠, 그냥 다른거 신경 안쓰고 멋진 타격감 느끼며 맵을 돌아다니며 몹들을 사냥하는거 자체에 재미를 가지는 사람들도 많을 겁니다. 그게 라이트 유저들의 특징이고요. 4. 제작진이 대중화에 초점을 맞추었다는건 라이트 유저들에게 게임을 좀 더 쉽게 만들어준다는 뜻이니 설명한 부분들이 당연히 상관관계가 있지 않나요?
15.03.29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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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제작진이 의도한게 님같은 코어유저보다 전작들을 플레이해보지 않은 유저들을 널리 위해 대중화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벌써 3.9회차를 가는 님같은 코어유저에게서는 이런 소감이 나올수 밖에 없겠죠.
15.03.29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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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1회차 중인데 이런 글보니 좀 그렇네요 남 의욕 떨어지게하는글이네요소감이 아니라 스포인듯... 난 다회차 해봤는데 별거 없더라. 이건가요? 1회차중인 사람한테 영향이 가니까 따로 제목에 경고를 적셨슴 좋겠네요
15.03.29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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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3회차 중반인데 모두 공감가네요...숨겨진 무기같은게 있을까 싶어 이리저리 찾아도 안나오니...회차를 계속해야하나 싶기도 하고요..
15.03.29 0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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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맵의 숏컷과 구조를 외웠을 정도로 미친듯이 돌아다녔는데 숨겨진 아이템 같은건 없었습니다 ^-ㅠ 무기는 징표만 있다면 전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되있어서 루팅하는 의미도 없고... | 15.03.29 05: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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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아이템등은 성배던전에서 등장하긴 하나여...??
15.03.29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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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류는 클로가 끝인 듯 하고 속성혈정같은게 나온다고 하네요 | 15.03.29 05: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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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차 거듭해도 바뀌는게 별로 없는가보군요 성배던전이나 줄창돌아야....
15.03.29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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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성배던전도 똑같습니다. 무한반복.. | 15.03.29 05: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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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회차 돌면서 대실망 중. 파고들기 요소가 전혀 없음. 파고들려고 만든 성배던전은 그냥 노가다 던전일 뿐이라. 사실상 거의 소울류랑은 관련이 없어졌다고 봐도 될 정도로 라이트해졌고 대중적으로 바뀌었네요. 장단이 있다고 봅니다만 기존 팬들은 뭔가 허전함을 다 느끼실 듯.
15.03.29 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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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처럼 한 두달은 진득하니 하겠거니 기대하고 큰맘먹고 플4를 샀는데 똥싸기 전후 마음이 다르듯 굉장히 후회하는 중. | 15.03.29 05: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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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IP니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고 봐도 무방할런지 모르겠네요. 기존 팬의 덕심을 DLC로라도 충당해줄 수 있기를 ;-; | 15.03.29 05: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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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블러드본 하나만 보고 샀는데 출시 5일만에 할거 다해서 현재 매우 계륵스러운 상태인데 ㅋㅋㅋㅋ | 15.03.29 05:50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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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테마로 이루어진 테마파크인건 좋은데 너무 비슷해서 -_-; 생긴 것 뿐만 아니라 배색까지 똑같으니.. 지역별로 특징을 확실하게 잡든지, 하다못해 색을 좀 확실하게 나누든지 했으면 좋았을텐데 싶어요. | 15.03.29 05: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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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이쯤에서 다시 소울류 복습 ㅋㅋㅋ
15.03.29 0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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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 팬인데 다크소울보다 더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만 말씀하신건 다 공감이 가네요
15.03.29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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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은 갑니다만 너무 열심히 달리셔서 더 크게 느끼시는 것 같네요 ㅋㅋ 친구들에 비해 제가 상대적으로 시간 여유가 있어서 맞춰가면서 코옵 지원이랑 도우미 위주로 플레이 하면서 천천히 하다보니 저는 아직 1회차도 못깬 상황이라서.. 여튼 저도 재미는 있지만 여러모로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단기간에 바짝 달리신 분들은 상대적으로 그런 점들을 크게 느끼실 듯
15.03.29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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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한 회차만 놓고보면 상당한 볼륨이라고 봅니다. 다만 반복 플레이의 가치가 없다는게 문제일 뿐 | 15.03.29 06: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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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그러면 피 버그로 렙업 다 올리고 구할거 다 구할수 있는 상황에.. 더 의미가 없는 1회차용 게임.. 매칭도 개 엉망이라서 지인과 2시간쨰 코옵도 안되고 침입도 안되고
15.03.29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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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자끝나면 팔아야하나! 아차 난 DL판이지?ㅡㅡ
15.03.29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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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 콘솔게임은 다1회용아닌가요ㅋㅋ 글보니까 게임 재미성 떨어지긋다
15.03.29 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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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제작진이 의도한게 님같은 코어유저보다 전작들을 플레이해보지 않은 유저들을 널리 위해 대중화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벌써 3.9회차를 가는 님같은 코어유저에게서는 이런 소감이 나올수 밖에 없겠죠.
15.03.29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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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말이 이말. 글쓴분 소원대로 만들면 망하기 딱 좋죠. | 15.03.29 08: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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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말하는거 보면 어이가 없다.. 무슨 말을 해도 무조건 좋다는 글로 신규 유저 위해서 다회차 없고 하드코어 유저 패스 초점 아니라는거 정식 기사라도 있나요 ? 다회차가 하드 코어 하라고 있는 부분이지 일반 유저는 그냥 1회차만 하면 되는거고.. 누가 보면 개잘자인줄 알겠네. 조금이라도 틀어진 소리 하면 나타나는,,, 쯕쯕.. | 15.03.29 09: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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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다크소울이 망했나요? | 15.03.29 1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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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라이트와 코어의 문제가 아니잖아여 ㅌㅋㅋ 글쓴이 분이 지적한건 부족한 다회차요소인데ㅜ왠 라이트 타령이랍니까; 오히려 라이트 유저에게도 독이 되는 수준인데... | 15.03.29 11: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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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다쉽다하지만 아프리카방송을봐도 주변 하시는분들봐도 대부분이 아직도 어려워하더군요. 분량이 적네 많네 해도 저 그래픽에 이정도 플레이시간나오는게임이 플4에 있긴 했었나요? 특히나 컨셉은 소울시리즈의 식상한 중세시대를 벗어나 산업혁명시대의 영국 런던거리같은느낌에 크툴루신화를 버무려 더욱더 세계관리 견고해지고 더 음울해졌죠 만족을 넘어서 경탄스럽기까지 하더군요. 개발사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굳이 개취글에 뻘플달기 싫어서 가만히 있고싶었는데. 즐길만큼 다 해놓고 이제 할게 없으니 게임까는 모습이 그리 좋아보이진 않네요.
15.03.29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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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는걸로 보는게 이상함... 자신이 플레이 해보고 느낀걸 이야기 한다고 자기만 이게임 돈주고 구입한거 아니고 저분도 동일함 .. 자신이 좋다고 남들도 자기 처럼 다 똑같은 생각 해야 되고 아니면 까는거라 하다니.. | 15.03.29 09: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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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를 다 즐겨온 골수팬 관점에서 이전 시리즈와 비교해서 말씀 드린 겁니다. 아프리카에서 소울류 비제이로 제일 유명하신 분마저도 다회차 요소가 미미하다고 아쉬움을 표하셨는데 말이죠. 애초에 위에서 누가 컨셉이니 세계관이니로 까는 사람이 있었나요? 저도 그 부분은 굉장히 감탄했고 애초에 크툴루 신화를 섭렵했던 진성 덕후이기에 압도적인 세계관에 거의 지리면서 플레이 했습니다. 아쉽다고 한 것은 전적으로 다회차 요소이며, 도중에 포기하고 CD를 팔아버리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라이트건 하드코어던 모든 유저가 시간이 문제일뿐 전부 1회차를 끝내고 자, 이제 뭘 할까? 라는 상태로 귀결되기 마련입니다. 결국 도착점은 같은데 뭔가 대단히 착각 하신 듯. | 15.03.29 14: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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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합니다.. 이전 데몬즈 다크 1 2 와는 다르게 이번작은 뭔가 회차를 돌아야할 요소가 너무 없어요.. 게임은 정말 재밌게 했으나 마법같은것도 없고 보스소울도 없어서 회차를 계속 돌아야할 이유를 모르겠네요 무기도 적어서 pvp도 하다보면 좀 빨리 질릴거같기도하구요... 이번 블러드본은 이전 작에 비해 오래할 게임이 아닌것같네요
15.03.29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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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회차가 주력 시스템중 하나인 게임에서 회차의 의미가 없다는게 요지인 글인데 이해 못한분 더러 계신듯. 회차플레이가 무의미한거랑 대중화가 어떤 상관관계에 놓여있길래 회차플레이가 희생되야하며 회차플레이가 무의미하다고 짚은 요소중 어떤게 개취이길래 좋게 못보시는지 저로서는 도무지 -_-; 무조건적인 쉴드가 능사는 아니지 않나요?
15.03.29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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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 단점만 적혀있다고 눈대중으로 읽고 쓰시는 분들을 위해 덧붙입니다. 게임은 재밌고 알차지만 어디까지나 1회차 한정으로 회차플레이가 무의미함. 여러가지 부분에서 스케일이 협소해져 파고들만한 부분이 없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 15.03.29 08: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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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이나 보스소울 같은경우는 패치라는 부분으로 해결가능하지않을까요??? Dlc도마찬가지구요 | 15.03.29 08: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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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시스템이 저리 확립되버린지라 보스소울 추가는 불가능하죠. 아이템, 혈정, 카렐문자에 관해선 계선의 여지가 있지만요 | 15.03.29 08: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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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쓰지 마셔요. 저런 부류는 결국 급하고 중고로 급 팔아먹는 박쥐 스타일 사람들이니까요.. .. 지금 자기가 구입한게 최고라 생각하는 무지함만 있는 사람들.. 이볼부떄도 그런 애들 넘쳤습니다.. 플레이 해보고 망할거 같다 한까 지랄들을 하더군요.. 결국 1달도 안되서 타이탄 꼴되고.. 지금보면 평생 할것처럼 날리치던 사람들처럼 자신이 구입한거 조금만 단점이나 싫은 소리하면 안되는 무개념들 있습니다.. ' 마냥 자기 돈쓰고 구입한거 좋아야 되는 그냥 어린 애니까 그러려니 하시길.. | 15.03.29 09: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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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은 왜 다회차를 즐겨도 재밌는거고 블러드본은 왜 다회차를 즐기면 재미가 없는걸까요? 같은 제작사인데.......
15.03.29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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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1회차 중인데 이런 글보니 좀 그렇네요 남 의욕 떨어지게하는글이네요소감이 아니라 스포인듯... 난 다회차 해봤는데 별거 없더라. 이건가요? 1회차중인 사람한테 영향이 가니까 따로 제목에 경고를 적셨슴 좋겠네요
15.03.29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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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 | 15.03.29 11: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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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개인적이라면 개인적일수있는 "다회차요소가 전혀 없습니다." 이 말은 상당부분 주관적인데 .. 확신하듯 말하니 너무 다른사람들 의욕 떨어뜨리는 말입니다
15.03.29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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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로 보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스포 적인 부분보다.. 그리고 이미 1회차 하면서도 대충 어느정도 느낌 입질은 오긴 하더군요 2-3회차 가도 별거 없을듯한 .. | 15.03.29 10: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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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물량 쏟아지겠군요 음... 닼솔2 스콜라 사야되나? ㅋ
15.03.29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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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eshan // 님은 특징이 너무 징징댑니다. 판다` // 대중성과 님이 말하는 다회차 요소의 상관관계를 설명드리죠. 1. 님처럼 다크소울류의 골수팬인 사람은 능숙한 스킬로 벌써 3.9회차를 가셨죠.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3일을 플레이했지만 아직도 아멜리아도 못가고 있죠. 어렵기 때문입니다. 2. 안그래도 어려운데 님이 열거한 다회차의 요소들인 더 다양한 아이템과 강화법이 있다고 한다면, 님같은 이런류의 게임 괴수에게는 좋겠지만 일반 라이트 유저들한테는 머리만 더 아픈 요소가 됩니다. 게다가 다음 회차에 더 어려워진다면 더욱 그렇겠죠. 3. 그리고 님이 열거한 다회차 요소도 역시 님의 주관적인 판단이죠, 그냥 다른거 신경 안쓰고 멋진 타격감 느끼며 맵을 돌아다니며 몹들을 사냥하는거 자체에 재미를 가지는 사람들도 많을 겁니다. 그게 라이트 유저들의 특징이고요. 4. 제작진이 대중화에 초점을 맞추었다는건 라이트 유저들에게 게임을 좀 더 쉽게 만들어준다는 뜻이니 설명한 부분들이 당연히 상관관계가 있지 않나요?
15.03.29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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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혀 설명이 되지 않는 답변이시네요; 블러드본 관심 있어서 주욱 읽어 봤는데 블본뿐 아니라 다회차가 주력인 게임중 디스가이아만 봐도 라이트 유저는 1회차로 끝내면 그만입니다. 하드 게이머는 다회차로 레벨 999찍어서 최종보스를 스킬 한방에 보내거나 재능시스템 이용해서 최강동료들로 최강 파티를 구성한다거나 하는게 다회차를 할 의미이지만 그냥 라이트하게 즐긴다면 이런거 신경 하나도 안쓰고 1회차만으로 끝내도 문제가 없습니다. 블본만 해도 2회차엔 더 다양한 강화방식이나 그런게 가능하다고 해도 그건 2회차 가서 이야기이지 1회차엔 상관 없는이야기 이기 때문에 라이트유저라면 그냥 1회차나 즐기고 말아도 됩니다. | 15.03.29 13: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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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다회차를 가능하게 하는 여러 파고들 요소들과 대중성은 직접적인 상관 관계를 가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라이트 유져였다가 2회차에는 이런게 돼? 하면서 그럼 나도 좀 더 해볼까 라는 마음이 들게하면 들게 했지 와 2회차가서 저런것도 다 해야돼? 너무 복잡한데 하면서 1회차도 안하게 만들 요소는 아닌 부분이죠; | 15.03.29 13: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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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말이라 추천요 전 아직 1회차깨지도 못했는대 저렇게 말하면 기운빠지죠 | 15.03.29 14: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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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 소프트의 소울 시리즈가 인기를 얻은건 단순히 어려운 난이도때문이 아닙니다. 깊히 파고들수록 - 회차를 돌면 돌수록, 솟아나는 요소요소에 많은 유저들이 사로잡혔던 게 큽니다. 라이트 유저건, 하드 유저건 귀찮은건 귀찮고 재밌는건 재밌습니다. 다회차 요소의 부재는 좋던 실던 모든 블러드본 유저에게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아쉽지만 전작이 어떻게 사람들을 사로잡았는지는 플레이 해보시기 전에는 모르실테니 이런 반응이 나오는 것도 충분이 이해합니다만 너무 이분법 적으로 생각하는건 옳지 않은것 같습니다. | 15.03.29 14: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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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콜렉터// 특징은 무조건 좋다 좋다 실드 하시는군요. 이미 이정도 되면 그만 할때 됬습니다. 게임성을 저도 좋다고 했습니다. 문제는 그외 시스템과 멀티 로딩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기존 작과 다른 2-3회차 부족함을 이야기하는거지요. 한정판 구입하셨나요. 저역시도 마찬가지에요. | 15.03.29 18: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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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다 공감되네요. 무기랑 방어구가 제한적인게 가장 큰 이유인듯 다크소울에 뻘무기가 많았어도 효율은 떨어져도생각치못했던 무기,방어구 조합으로 상대의 허를 찌르는 재미가 있었는데 말이죠.
15.03.29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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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2 보단 맵구성은 좋지않나요? 소울2는 너무 평면적 맵구성이라서... 소울1은 입체적으로 잘 연결되어 있어서 좋았는데
15.03.29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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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다회차요소가 적다는 글일뿐인데 마치 게임을깐다고 하는듯한 분위기네요 ㄷㄷ 저도 하드유저는 아니지만 전작에비해 다회차가 심심한것은 맞습니다. 다크소울2때만봐도 다회차시에 보스가 다른무기를 준다던가 +2 악세사리등을 줫지만 블본은 그런 요소자체는 업지요 그렇다고 게임이재미업다는건 아닙니다. 단지 전작에있던 요소가 사라지니 다들 아쉬워서 그런것뿐일겁니다
15.03.29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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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임이 블러드 본 이지, 블러드 소울이 아니잖아요? 같은제작사에 시스템이 비슷하지만 엄연히 신규 ip게임입니다. 다크소울3 에나 기대할법한 것들을 왜 다들 신규 ip인 블러드본에 다크소울을 기대하나요?
15.03.29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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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연히 신규 IP지만 제작사에서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얘기했고 시스템의 전반이 이전작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기존 시리즈와 전혀 연관이 없다고 주장하려면 제작자의 발언과 시스템의 근간부터 뒤엎는게 먼저겠죠. 그리고 제작자가 그런 말을 했고 안했고와 상관없이 블러드본에 다크소울을 기대하지 마라는 얘기 자체가 상당히 웃긴데 신작이 여태까지 만든 작품과 비교되는건 당연한 수순 아닌가요. 여태까지 뭘했든 그냥 따로봐야 되는 부분? 하다못해 판타지 만들던 새끼들이 고딕으로 넘어갔네 ㅉㅉㅉ 망했네 ㅉㅉㅉ 용 안나오네 ㅉㅉㅉ 같은 얼토당토없는 트집이라면 충분히 나올만한 얘기긴 합니다만 제가 그런 얘기를 했던가요? | 15.03.29 23: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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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2회차부터는 클리어하기가 보통 더 어렵기에 초심자들에게 구지 다회차를 강요하는 시스템은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닌듯 싶습니다. 1회차에서 모든 이벤트를 즐기고 진엔딩을 보려는 목적만 가지고도 초행분들은 40시간을 넘어서는 플레이타임이 보장되어있고 그 이후에 성배던전이나 pvp등으로 +알파의 플레이시간이 더 추가되니 이전 소울 시리즈에는 못미치더라도 다른 타이틀에 비해 가격대비 엄청난 볼륨이지요.. 참고로 전 1회차 20시간 클리어 후 2회차를 다크소울1에서 즐겨쓰던 대낫으로 클리어 해볼 생각에 기대가 됩니다.
15.03.30 0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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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 보고 닥소2 구매 확정했네요 ㅎㅎ(닥소2나 다시 키워야겠어요)
15.03.30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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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뽕을 뽑아먹으려고..ㅋㅋㅋ
15.03.30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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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4회차면 제가 볼땐 이미 뽕뺀거 같은데요? 무슨 mmorpg도 아니고;; 그정도쯤 되면 5회차부터는 시간을 단축한다던가 노다이로 깬다던가 노뎀지로 깬다던가 자기만의 룰을 만들어서 회차를 진행하는게 아닐까요? 바이오하자드4도 회차플레이가 기똥차서 10면 100번깨는게 아님;; 아주 끝이 없는 겜을 하고 싶으시면 mmorpg를 추천합니다.
15.03.31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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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1회차 중반 넘어 가고 있는데 저도 같은 느낌이 드네요 소울류는 다해봤지만 먼가 약간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15.03.31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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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드본

평점
9.1
장르
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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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출시] 2015.03.24 (P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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