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모든 스킬을 본섭에서도 달계뺀만큼 내렸고
추영은 33렙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무신상의가 퍼섭에서 추영이 15제가 되면서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동등한 조건을 위해서 본섭서도 무신상의를 빼버림
퍼섭에서는 렙제가 15가 돼서인지 3렙더찍혀서 36인데 지능과 암강 수치는 본섭 33렙과 완벽히 동일합니다
추영 개편이 없어서 ^^;; 시발롬들
본섭기준 스펙
※ 아래 딜표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기한 대로 전부 달계제외 스킬레벨, 추영은 본섭 33렙 기준 수치
2) TP는 뎁클/어권/스피닝 M, 리퍼 3
3) 스탯은 본섭에서는 고농축 비약을 먹지 않고, 퍼섭에서는 스탯 + 300 버프를 적용
따라서 길드스탯 120, 모험단 170을 합한 290의 격차는 거의 차이 없이 보정되었다고 보시면 됨
최종 지능스탯은 본섭보다 퍼섭이 70정도 더 높음.
4) 언홀리 퓨리는 풀충전 기준
5) 본섭 다크 하울링은 시전즉시 고희를 사용해서 추가타를 제외하고 입스적용시킴
(정확히는 누르는게 살짝늦어서 일부타격만 적용됐음)
6) 파멸의 강타는 본섭 퍼섭 모두 풀충전
7) 어둠의 권능은 본섭에서 설치화하지 않고 써서 내려치기포함 모든 타격에 입스 적용.
즉 실전처럼 설치화하면 내려치기가 입스못받아서 본섭딜은 아주 약간 낮아짐
8) 권능 홀딩중에는 아무 스킬도 안썼음. 즉 카운터 낼수있는 스킬은 모두 냈음
9) 퍼섭에서 투함포를 구하지 못해서 전함포라 수치가 2% 낮음. 유의미한 차이는 아니라고 생각됨
10) 거형3셋 스탯10%옵, 박쥐바지 암저깎 옵은 빠짐없이 발동시킴.
11) 퍼섭에서 다크슬래셔 방깍이 적용 안되는 버그가 있는 관계로 본섭에서도 다크슬래셔 안침
이정도로 신경써서 했으니 뭐 거의 동일한 조건 제대로 맞췄다고 생각합니다
악마화는 평타딜이니 신경 ㄴㄴ
본섭
퍼섭
대충 10~ 20% 내외의 상향폭인데 언홀리는 딜 뭉텅 까임..
생각해보면 연타횟수가 12회나 증발했는데 당연한일
본섭 퍼뎀이 1304 * 28 + 4174 + 9495 * 2 * 2 = 78666%이고, 입스 빼고 투함포 + 젤로가 1.27배
퍼섭 퍼뎀이 1304 * 16 + 4174 + 9495 * 2 * 1.35 = 50674%이고 투함포와 복리된 입스5렙 27%, 전함포+젤로가 1.25배
(50674 * 1.27 * 1.25) / (78666 * 1.27) = 0.8052 즉 19.5% 정도 하향
딜표대보면 100만정도 오차가 있긴한데 어쨌든 하향인건 확실
시전시간이 짧아지면서 본섭딜에 입스까지 적용되면 좀 심하게 셀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아무리 그래도 입스를 적용받고도 하향인건 좀 너무한거 아닙니까???
죽창기랍시고 추가해준 처형은 퍼섭딜표에서 리퍼보다도 아래에 있음 ㅅㄱ~
다른스킬의 상향폭도 악몽 개편조차 못받을 정도라고는 생각되지가 않네요.
그리고 현재 많은분들이 문제삼으시는 악마화 유지관련
쿨감은 퍼섭에서 베히모스의 비약 + 거형3셋 해서
0.9 * 0.9 = 0.81 즉 19% 쿨감입니다 퍼섭서 정자극을 못구하니 본섭 정자극과 최대한 비슷하게맞춤
보시다시피 정자극 1개급 쿨감에 타심십 스위칭해도
고희를 쿨마다 칼같이 써도 악마화아이콘 깜박거리면서 꺼지기 직전에야 반드시 쿨이 돌아옵니다.
허공에 스킬을 날리는 문제가 해결된건 좋지만, 유지자체는 이건 본섭보다 오히려 빠듯해진겁니다
메타몰포시스도 영상은 안찍었지만 별반 다를게 없는 상황이구요
재앙만이라면 모를까 하울링에 그렇게 많이 붙어있던 지속증가까지 싸그리 날린게
쿨까지 늘어난 고희로 커버될리가 없죠 당연히?
상술한 주요 문제 + @ 관해서 생각나는 피드백안 씁니다.
시간에만 쫓기는 게이지 소모 컨셉을 버리고 그냥 프렌지같은 평타변경 상시유지 버프로 변경이 필요함
- 주기당 게이지 소모 삭제
- 메타몰포시스 중에도 스킬로 게이지 수급되도록 변경
- 스킬 공격력 증가량 1레벨 25% -> 35% 로 증가
데빌 스트라이커
- 전반적인 스킬의 게이지 수급량 증가 (고희 의존성 감소가 필요)
추락하는 영혼
- 25레벨 스킬로 롤백 (퍼섭 15렙으로 내려가서 무신, 20~25렙칭호 쓰던사람은 졸지에 레벨 내려가게생김)
- 게이지 소모 컨셉 삭제
- 지능/암속강 상승치 상향
고통의 희열
- 쿨타임 증가패치 롤백
- 쿨타임을 150초로 늘린만큼 퍼뎀 최소 6만%대로 상승
- 좁아터진 판정 및 만들다만 이펙트 개선
악마화
- 9레벨 효과 롤백 (쿨초 재앙극딜은 메타몰포시스가 잘 상향된다면 메리트가 될수있는 요소이므로 필요하다고 봄)
- 타심십 스위칭 안해도 되도록 변신 기본지속시간을 실시간화하는 대신 기본지속 30초 증가
(패치에서 메타몽과 악마화를 오가는방식을 의도한모습이 보이나 타심십스위칭이 필수인이상 불가능)
악몽
- 마크리 증가기능 추가 (악마화 종료시 버프같은거 말고 상시마크리가 필요)
- 스증이든 뭐든 딜옵션 추가. 퍼섭에서 딜 정말 아무리 못해도 최소 15%는 올라야하므로 악몽개편으로 추가상향이 필요함
이블 스트라이커
- 데빌 스트라이커 딜증가수치를 일반 스증과 동일하게 통일
파멸의 강타
- 후방입력시 "제자리" 시전 (50%말고 제자리), 띄우지않고 홀딩하도록 변경
- 암염 삭제하고 막타 충격파딜에 합산 or 1초내에 다 타오르도록 변경
다크 하울링
- 영혼 흔적이 폭발하지 않고 프렌지 피구슬처럼 자동흡수되게 변경
- 영혼흔적 게이지 회복량 대폭 증가
- 변신 전 하울링 선후딜 감소
언홀리 퓨리
- 손실된 타수만큼 퍼뎀 상향 (최소한 입스적용포함 본섭 노입스딜은 나와야함)
- 공속 추가상승 (시전시간 최소 4~5초내외까지 줄도록)
이 아래는 해주면 좋겠는데 당장 우선순위가 시급하지 않은 사항들
스핀 커터
- 악마화 시 설치형스킬로 변경
- 악마화 전의 톱날변신 선후딜, 총히트시간 대폭감소 + 히트시 전진하지 않도록 면경
- 마지막타격 폭발 판정 확대
- 촉수 꽃는 속도 증가
- 후딜레이 감소
재앙
- 선딜레이 감소
아직 많이 못굴려봐서 나머지는 시간이 늦은고로 다음에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