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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제 3회 아크스쉽 대항전, 밸런스 조정 등의 대한 추가 정보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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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티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체력을 크게 올린다.. 얼마나 천만단위냐..
14.10.17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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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랜만들어야징
14.10.17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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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타/사격직은 방어력이 낮은 대신에 높은 공격력을 줬을텐데... 차라리 헌터 상향을 시켜야..[....]
14.10.17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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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들이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 건지. 타격에만 유효한 적을 만든다니.. 그럼 사격이면서 근접처럼 싸우는게 강요되는 거너는 어쩌라고.. 물론 사격기반 타격공격이 있긴 한데 사테 봉인하라는건 정말이지 너무한다고 밖에 생각이 안됨.
14.10.17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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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을 이상하게 하시는듯? | 14.10.17 2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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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이마르//무슨 뜻으로 그렇게 말하시는지 모르겠음. | 14.10.18 00: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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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말은 법격 사격보다 타격뎀지가 더 잘먹히게 할거야지 사격,법격이 안통하고 타격만 유효하게 만들거야가 아니라는 말 | 14.10.18 0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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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냐.. 저도 안통한다는 이야기로 써논게 아닌데요? 단지 사테같이 주력기로 쓰는게 딴 발기술에 대미지가 밀려서 어쩔수 없이 안쓰게 되는게 문제라서 그렇게 말한거지. | 14.10.18 00: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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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만'이 어떤 의미인지 좀 생각해보셔야겠음; | 14.10.18 01: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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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에만 유효하다는게 다른게 유효하지 않다는 소리인데요? | 14.10.18 0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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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야말로 좀 제 문장을 정독하실 필요가 있으신듯. 님이 말하는 건 타격만 통하는 적이고 제가 쓴건 타격에만 유효한 적입니다. 전자는 타격 데미지만 통하고 나머지는 안통한다는 거고 후자는 타격 데미지가 유효하고 나머지는 어떤지 모른다는 겁니다... 유효가 아니라고 무조건 데미자가 안들어간다라고 생각하는 거 자체가 잘못됬죠 -.-;; | 14.10.18 01: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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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나머지는 어떤지 모른다는 거라고 써놓고 거너는 어쩌라고는 왜 나온거죠 그럼? | 14.10.18 01: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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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냐.. 체력이 엄청 늘었는데 타격만 뎀지 업. 나머지는 그대로라는 건 타격에 비해 사격 법격이 데미지가 줄었다는 이야기랑 똑같지 않습니까 -.-; 왜 이상한거에 딴지를 거시는지 모르겠네. | 14.10.18 01: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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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위 수준일떄 근접이 화력이 높게 할것이다가 EP3에서 나온 모토인데요; | 14.10.18 01: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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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거너가 보스때 뭘로 뎀지 뽑는지 몰라서 하시는 말씀은 아니겠죠? 주로 사테로 뎀지 뽑는데 그걸 데미지가 딴 발기술들보다 안나와서 울면서 겨자먹기로 그걸로 쓰는 경우가 나오는 비정상적인 플레이가 되는게 안스러워서 그렇게 썼는데 어떻게 그걸 그렇게 이해했는지 모르겠네요. -.- | 14.10.18 0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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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위 수준일떄 근접이 화력이 높게 할것이다가 EP3에서 나온 모토인데요; 제가 그래서 거너 이야기를 한거 아닙니까. 거너는 사실상 총들었지만 붙어서 싸워야하는 근접직업인데 왜 거너만 푸대접하는 결과가 되어버리냐고 말입니다. 발기술은 제로레인지도 무효니 타격만 올리면 거너는 엄청나게 손해를 보는거죠. 근접과 다름없이 붙어서 싸워야 하는데 사테가 발기술보다 뎀지가 안나온다(제로레인지 미포함해서요. 포함하면 아직 어느정도 데미지 보너스를 받는지 모르니까 일단 그 부분은 놔두고요) 그런데 발기술은 제로레인지 효과도 못 받는다. 는게 되어버리는데요? | 14.10.18 0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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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며 겨자먹기로 사테쓰는 보스딜이 비정상적이라고 말하는건 알겠는데 그게 얼티밋에 사격,법격보다 타격이 더 유효한거랑 뭔상관이에요 | 14.10.18 0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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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근딜이 원딜보다 못하다는걸 고치겠다는 EP3가 됬는데도 현실은 아직도 원딜이 더 좋은걸 개발진이 인식하고 있다 그러니 얼티밋은 법격 사격보다 타격이 유효한 적을 만들겠다는건데 님 말은 '아이고 얼티밋 나오면 거너 포함 원딜 고인 ㅠㅠ' 이러고 있는거 아닙니까 | 14.10.18 01: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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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말이 타격 데미지가 유효하고 나머지는 어떤지 모른다였으면 거너 ㅠㅠ 할필요가 없잖아요? | 14.10.18 0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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쩝 제가 신나게 써 놓았는데 이해가 안되시나본데.. 간단하게 쓰자면 거너는 사실상 근접직업. 근데 데미지 타입이 주로 사격, 다른 근접들 데미지 타입 타격. 한마디로 근접직의 리스크(적에게 접근해야 한다)를 떠안으면서 뎀지는 그보다 못하다 그렇게 되는겁니다. 이제 좀 이해가 되시나요? | 14.10.18 01: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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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한가지만 수정하겠습니다. 타격 데미지가 유효하고 나머지는 어떤지 모른다는 겁니다... 에서 나머지는 어떤지 모른다라는걸 나머지는 타격데미지 보다 떨어진다라고 수정해놓을께요. 애매모호한 표현을 써버리니 영 좋지가 않았네요. | 14.10.18 01: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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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근접이 더 못하다는건 근접 클래스(타격기반)가 그렇다는거지 거너는 포함이 안될거 같은데 저 못하다는것도 구체적으로 어디서 뭐가 그렇다는건지 의문이긴한데 | 14.10.18 0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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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만' 이거 하나 땜에 거너 보스딜까지 섞여서 이상하게 흘러갓네요 근데 결국 못알아들으신듯 타격만 통하는 적과 타격에만 유효한 적은 같은 의미임; 타격말고는 안통하고 안유효하다는겁니다 나머지가 타격보다 떨어진다는게 아니고요 | 14.10.18 02: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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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고 이거야원 유효하지 않다고 데미지가 아예 통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신거 자체가 잘못이라고 이야기 해도 못 알아들으시니 뭐 이건 답이 없네요. 이건 유효가 아니다를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고 생각할수밖에 없네요. | 14.10.18 02: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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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셀프디스하고 있다는걸 눈치를 못채시네; 무슨 해석에 따라 달라져요 조사 '만'의 뜻은 하나뿐인데 '~만 OO다' 라는건 그것외에 다른걸 OO에서 제외한다는건데 A만 통하는 적은 다른게(B,C) 통하지 않는 적인데 A만 유효한 적은 다른게 유효하지 않다(무효)는걸 이해못하는게 신기 | 14.10.18 02: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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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제가 말했자나요. 유효하지 않다가 왜 데미지가 일절 안들어간다가 되는겁니까? -.-;; 셀프디스는 무슨.. 님이 말하는 만의 문제가 아니라고요 | 14.10.18 02: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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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하지 않은게 무효가 아니에요 그럼? | 14.10.18 02: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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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를 그래도 못하시는 모양인가본데 간단하게 퍼센트로 이야기할까요? 유효는 퍼센트로 100%입니다. 근데 유효가 아니다라고 0%가 아니란 말입니다. 이건 무효고 전 무효가 된다 즉 전혀 통하지 않는다라고 말한적 없습니다. | 14.10.18 0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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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참 그러면 안통한다도 배율이 100이 아닐뿐 60이든 70이든 통하는거니까 안통한다라고 할수가 없잖아요 님 말대로 유효가 아니다를 100%이 아닐뿐 60%이든 70%이든 유효니까 유효가 아니다라고 할수없겠고 | 14.10.18 0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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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님이 쓴거 처럼 이해를 했다면 이렇게 글을 썼어야 겠죠. 타격에만 유효하고 나머지 속성은 무효인 적을 만들다니 로요. 사실 이런건 100% 데미지가 안들어가면 0%가 아닌이상 무효라고 하지 않고 내성이 있다라는 표현을 쓰는게 정확하긴 합니다. 원래 대미지의 70%쯤 박힌다던가 그런거요. 전 그런 의도로 썼는데 왜 그렇게 이해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 14.10.18 02: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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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쓴 타격에만 유효한 적을 만든다니가 나머지 속성이 무효인 적을 만든다니랑 똑같은 의미인걸 두번쓴다고 달라지는게 아닌데요; | 14.10.18 0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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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 그럼 하나 묻죠. 님이 만약에 두가지 공격수단이 있다고 칩시다. 근데 하나는 데미지가 100 들어가고 하나는 70 들어갑니다. 그럼 100들어가는거는 잘통한다고 그러겠죠? 그럼 70들어가는거는요? 저100%데미지 들어가는 거랑 비교하면 통한다는 말이 나오나요? 아님 무효라고 하실건가요? 저건 내성이 있다라는 표현을 쓰고 데미지가 잘 안통한다는 의미로 씁니다. | 14.10.18 0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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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을 붙임으로서 뒤에나올 나머지 속성이 유효가 아닌 무효다라는건데 무슨 자기혼자만 아는 유효 = 100% 라는걸 남과의 대화에 적용시키려고 들어요; | 14.10.18 02: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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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는 타격 데미지만 통하고 나머지는 안통한다는 거고 그럼 이게 잘못된거 맞잖아요 안통하는거랑 잘 안통하는게 같음? | 14.10.18 02: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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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제가 할말이 없네요. 그거야 님만 그렇죠. 딴사람들은 그렇게 안 알아들을걸요? 왜 유효하지 않다고 데미지가 전혀 안통한다고 생각하는지 알다가도 모르겠음. | 14.10.18 02: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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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식으로 유효와 통하다를 해석하면 저렇게 되버리죠 유효가 아닌건 덜 유효하다는거고 통하지 않는다는건 덜 통한다는거 무슨 해석을 그렇게해요 유효가 아닌건 무효고 통하지 않는건 안통하는겁니다 | 14.10.18 02: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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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아니 제가 웃긴건 뭐냐면 전자는 타격 데미지만 통하고 나머지는 안통한다는 거고 후자는 타격 데미지가 유효하고 나머지는 어떤지 모른다는 겁니다 이렇게 말하면서 타격데미지만 통하는것은 나머지는 안통한다는거라 해놓고 타격데미지만 유효한건 나머지가 무효라고 하지 않는게 이상하다는거임 | 14.10.18 02: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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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의 폐해.jpg 익스님의 타격에만 유효하단건 타격만 데미지들어간다고 해석될수있습니다. ~에만은 한정조사기 때문이죠. | 14.10.18 0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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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말한 두가지 공격 100이랑 70은 100은 잘통한다고 70은 덜통한다죠 둘다 통한다에 속하는거지 안통한다가 아님 | 14.10.18 02: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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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자꾸 안통한다고 말한적 없는데 안통한다는 말을 쓰시네 -..-;; 잘 안통한다는 말하고 안통한다는 말의 차이점을 모르시는 거임? | 14.10.18 02: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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덜통한다라.. 덜통한다라는 말보다 잘 안통한다는 말을 더 많이 쓰는데요? 아 그리고 말했잖아요. 100퍼센트 데미지랑 비교하면 70의 데미지는 잘 안통한다라고 님이 말하는 데미지는 어쨋든 들어간다의 통한다의 의미가 아니라고요. | 14.10.18 02: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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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무덤파는게 관두시는게 좋을거 같은데 덜통한다와 잘 안통한다 중 어느게 많이 쓰이는지 님이 어찌암-_-; 애당초 둘은 같은 뜻인데 뭘 많이 쓰는게 여기서 무슨의미가 있어요 자의식 과잉도 정도껏 하셔야지 | 14.10.18 03: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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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isael// 그러니까 님도 "만" 만 중요하다고 생각하신는데 그게 아니라니까요. 문제는 유효를 어떻게 보느냐가 문제인거죠. | 14.10.18 03: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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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의식과잉은 무슨 애초에 읽으면 알수 있는 문장에 이상한 딴지를 거니까 그런거지 -.-;; | 14.10.18 0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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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왜 자꾸 잘 안들어간다하고 안들어간다를 동일하게 보는지 이해 불능. 한번 해명해 보시죠? 진짜 이거 차이를 모르시면 국어공부다시 하시길 바랍니다. | 14.10.18 03: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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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는 문장의 뜻을 제한,확장,축소하는 식으로 있는거지 님처럼 제맘대로 해석하는게 아닌데요 유효가 문제가 아니라 ~만 유효가 문제에요 지금은 | 14.10.18 03: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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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한번 잘했네요. 조사는 함부로 하면 안되죠. 잘을 넣고 빼고에 따라서 문장뜻이 완전히 다르게 되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멋대로 넣고 빼고 하면 문장뜻이 글자 하나로 완전히 달라진다고요. | 14.10.18 03: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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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만 유효로 묶어서 하시는데 그러나 아니나 유효라는 의미를 어떻게 받아들였냐에 따라서 다르다니까요? 님 말대로라면 잘 안통한다가 유효한건데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합니까? | 14.10.18 03: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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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에만 유효한 적을 만든다니 그럼 ~ 거너는 어쩌라고' 이 댓글의 저 '만' 하나 떔에 여기까지 온건데 저보고 조사를 함부로 하면 안된다니 셀프디스도 정도껏 하세요 제가 님 저 댓글에 '저 말은 법격 사격보다 타격뎀지가 더 잘먹히게 할거야지 사격,법격이 안통하고 타격만 유효하게 만들거야가 아니'라고 했죠 그러자 본인도 안통한다는 이야기로 써논게 아니라면서요 그럼 저 '만'이 들어가면 안된다는 말을 하고있는거임 '타격에 더 유효한 적을 만든다니' 이랬으면 전 암말도 안했을거임 | 14.10.18 03: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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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하다를 100% 배율로 알아먹는 님은 이해가 안되겠죠 근데 전 그 유효하다를 100%라고 공식세워논 님이 이해가 안됨 유효하다가 무슨 게임용어도 아니고 | 14.10.18 03: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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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명을 해 보라니깐 해명은 안하고 이상한 괘변만 늘어놓으니 됬음. 님한테 이런말을 하는게 시간낭비지.. 이제 그만하죠. 이거 좀만 더가다는 감정 싸움 날거 같으니. 별 시덥지도 않은거 가지고 내가 왜 이랬지 -.-;; | 14.10.18 04: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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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탱이지만 빨간글씨 내용은 좀 오버임... 그럼 원딜은 왜있어 ㅠㅠ
14.10.17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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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이 유효한 적이 나오면 거너는 오히려 득보죠 다들 왜그래요.. 에어리얼슈팅,리버스탭,데드어프로치,힐스텝 PA는 데미지만 사격력에 적용받지 엄연히 '타격'인데여 - ㅂ-
14.10.18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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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꿀 | 14.10.18 09: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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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MMORPG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온라인, PSVITA, PS4, XBOX ONE, SWITCH
가격정책
미정
개발사
세가


유통사
세가
일정
[출시] 2012.07.04 일본 출시 (온라인)
[출시] 2013.02.28 (PSVITA)
[CBT] 2016.02.25 일본 (PS4)
[출시] 2016.04.20 (PS4)
[출시] 2018.04.04 (SWITCH)
[출시] 2020.04.14 (XBOX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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