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DOA의 설정이나 제작 과정에 관심이 많은 편이랍니다. DOA5 이전 시절에도 스토리는 좋게 말해 심플했지만 캐릭터들은 제 입장에선 말 그대로 매력 그 자체들이었죠.
그래서 그 시절부터 DOA의 캐릭터들에 관련된 정보를 심심치 않게 찾아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망의 DOA5에 들어와서 DOA의 캐릭터들의 모습은 말 그대로 대격변을 맞이했죠. 처음 DOA5의 캐릭터가 공개됐을 때 유저 분들에게 상당히 반향이 일어났고,
한편으론 찬반양론이 거세게 일어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는 모델링의 변화를 크게 지지하는 입장이었지만
한편으론 “왜, 어떤 목적으로 이렇게 모습을 바꾸었을까?” “이 새로 바뀐 모습에 개발진들의 의도는 무엇이었을까?” 이런 궁금증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뭐 단백질 인형에서 사람스럽게 바꼈다고 다들 생각하셨을 거라 추측합니다.)
(참고로 이 처자 카스미라네요)
저의 이 질문에 어느 정도 해답의 역할을 한 것이 이 DOA5의 아트 북이었습니다. DOA5의 아트 북은 DOA5 컬렉터즈 에디션의 구성 품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으실 물건이죠. 뭐 아트 북이란 이름답게 기본적으로 캐릭터들의 화보와 설정화, 그리고 스테이지에 대한 그림들이 있습니다.
이미 여러 번 아트 북에 대한 사진이 많은 분들의 개봉기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지요.
제가 주목한 부분은 이 아트 북에 있는 캐릭터별 코멘트입니다. 아트 북의 캐릭터들의 파트가 시작될 때 그 캐릭터에 대한 팀 닌자 스텝들의 간단한 코멘트가 적혀 있죠.
재밌게도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아트 북은 꽤 여러 번 공개되고 언급된 물건이라지만 이 코멘트 내용에 대한 언급과 자세한 설명은 거의 없었답니다.
사실 저도 코멘트가 있구나...했던 건 당연히 처음 봤을 때부터 알았지만, 이 코멘트 내용해 주목하게 된 건 얼마 되지 않긴 합니다.
이 코멘트는 대체적으로 내용이 매우 짧지만, 팀 닌자 스텝이 공식적으로 DOA5 캐릭터들의 변화, 설정에 관해 언급한 것이기 때문에,
만약 저 처럼 DOA5 캐릭터들의 설정이나 변화 이유 등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을 듯합니다.
다시 한 번 DOA4 때 까지의 모습을 보면서 현재 DOA5의 모습과 비교하고, 또 코멘트를 보면서 이 DOA5의 모습이 이런 의도로 만들어졌구나...하는 걸 찾아보면
이 변화상과 그 의미가 한눈에 보일 듯 하네요. 그래서 제가 이 아트 북의 코멘트를 번역해서 올리고,
DOA4 때 까지의 캐릭터들 모습과 DOA5의 모습에 대한 사진을 올려서 DOA5 시리즈의 캐릭터들의 변화된 모습과 그 의도를 알아볼까 합니다.
나름 재미있지 않을까요? ^^;;
그러면 이제 아트 북에 있는 코멘트과 캐릭터별 DOA4, DOA5의 사진을 올리겠습니다!
(순서는 : 캐릭터 – 아트 북의 캐릭터별 코멘트 – DOA4, DOA5 사진 등을 통한 비교 – 저의 간단한 코멘트
이렇게 구성될 겁니다. 코멘트를 우선 보시고 그 코멘트를 통해 DOA4와 DOA5의 차이와, DOA5의 캐릭터 설정 의도를 살펴보신 뒤 제 코멘트를 읽으시면 되겠네요.)
(캐릭터별 순서는 아트 북의 순서를 따랐습니다. 순서에 절대 제 의도가 섞이지 않았습니다. 이것도 나중에 제 코멘트 거리가 될 듯...
아트 북의 코멘트 원문도 최대한 원문 그 자체의 모습으로 적었습니다.)
(하도 오랜만에 일본어를 써봤더니 이거 언어는 정말 안 쓰면 답이 없네요.
일본어 공부를 해본지 하도 오래 되서 이 길지 않은 글을 쓰고 번역하는데도 죽는지 알았답니다.;;
원래 제 일본어 실력이 하도 미천하고 그마저도 안 쓴지 오래 되서 오역, 의역이 많을 것이고 또 막히는 부분은 번역기의 힘을 빌려서 좀 매끄럽지 않을 겁니다. ㅠㅠ
일본어를 잘 하시는 분들은 이상한 부분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바로 참고하여 수정하겠습니다.)
DOA의 영원한 주인공 카스미
Producer's Note:彼女は「デッドオアアライブ」というタイトルにおいて文字どおり「顔」です。本作に取り掛かる際も、
ゲームの方向性を示す存在として一番先に制作を始め、
そして、もっとも完成までに時間が 掛りました。
카스미는 "데드 오어 얼라이브"라고 하는 타이틀에서 문자 그대로"얼굴"입니다. 본작의 제작에 착수하면서도,
게임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존재로서 가장 먼저 제작을 시작,
그리고, 가장 완성까지 시간이 걸렸습니다.
初めて公開するときには「ファンの方に受け入れていただけるか」、担当デザイナーはプレッシャーで数日間食事も喉が通らず、
いつ倒れてもおかしくないほどに追い込まれていました。
それだけ彼女の存在は大きいんです。
처음 공개할 때에는 "팬들에게 받아들여 질 수 있을까"라며 담당 디자이너는 압박 때문에 며칠 동안 식사도 잘 넘어가지 않아,
언제 쓰러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몰리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그녀의 존재는 중요합니다.
その初公開から、更に美しくなったかすみちゃん。
皆さんに愛していただける 存在になれたでしょうか。
그 첫 공개로부터 더욱 아름다워 진 카스미쨩.
여러분에게 사랑 받는 존재가 되었는지요?
(시리즈 주인공이기도 하고, 제가 편애하기 때문에 비교 사진이 좀 많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은 제 귀차니즘 땜시 이렇게 까지 사진이 많진 않을...것 같아요....)
저의 코멘트 : 시리즈의 주인공 카스미 양입니다. 팀 닌자도 카스미의 중요성을 알기 때문인지
DOA 캐릭터 중에선 유일하게 프로듀서인 하야시 요스케씨가 코멘트를 달아놨군요.
코멘트 그 자체에는 별 내용은 없습니다. 카스미가 역시 중요한 캐릭터라는 거나, 시간이 많이 걸렸다거나 등이죠.
뭐 디자이너가 저렇게까지 압박을 받았을 정도였을 줄은 모르긴 했습니다. 어떻게 생각해 보면 저럴 만도 하죠. 말 그대로 “얼굴”이니...
그나저나 이 코멘트는 하야시가 직접 코멘트를 달아놨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와는 달리 카스미는 눈곱만큼도 설정이나 변화의 의도에 대해서 알 수 없습니다.
아악!!! 하야시 이 놈...이젠 이런 말도 안 되는 곳에서 방해를! 왜 너만 코멘트를 다는 건데? 너가 꼭 달고 싶었음 정보라도 많이 주지...
카스미가 그렇게까지 중요하면 너랑 디자이너랑 코멘트를 두 개를 달던가! 아악!!! 아무튼 도움이 안 돼요...
뭐 카스미가 맨 처음 DOA5의 모습으로 공개되었을 때 논란이 자자했던 게 기억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이 변화한 모습에 지지파였고,
지금도 이 변화한 모습에 엄청 만족하는 편입니다. 저는 DOA4까지는 카스미에 대해서 주인공으로서 예우만 했지 그렇게 까지 좋아하진 않았는데,
DOA5와선 제 넘버 투가 되었고 요즘은 넘버 원의 자리를 위협한답니다. ㅋㅋ;;
아무튼 카스미의 바뀐 모습은 변화한 DOA의 모습을 대변하는 것 같네요. 저는 대 만족입니다! 여러 의미로요. (언젠가 카스미의 설정 관련 글을 쓰겠어...)
(이것이...무환천신류에요!)
아야네
Designer's Note:一番意識したのは気の強い生意気な性格という点です。
最重要キャラクターの一人ということで、かなり厳しいディレクションかあり、とても苦労しました。
가장 의식한 것은 기가 센 건방진 성격이라는 점입니다.
가장 중요한 캐릭터 중 하나여서, 꽤 어려운 디렉션이 있어서 매우 고생했습니다.
저의 코멘트 : 아야네부터는 다행히도 디자이너께서 코멘트를 해 주셔서 조금이나마 캐릭터들의 설정이나 변화 의도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역시 아야네도 한 명의 주인공으로서 중요하게 여기는 건 확실하네요. 역시 아야네는 기 세고 까칠한 여자인 건 확실하네요. 그걸 중점해두고 캐릭터를 만들었다니 ㅋㅋ;;
비교 사진을 보면 확실히 DOA5와서 인상이 좀 더 날카로와진 것 같습니다.
티나
Designer's Note:明るく元気な アメリカ娘というイメージと、女優、ロックスターもこなすカッコ良さの同居を目指しました。
何気に髪型で 苦労したキャラクターでもあります。
밝고 기운찬 아메리카 아가씨란 이미지와 배우, 록스타도 잘 해내는 멋진 면의 동거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어쩐지 머리(헤어)모양으로 고생한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저의 코멘트 : 역시 티나의 매력은 밝은 모습이죠. 그리고 티나의 바뀐 모델링은 대부분의 분들이 “용 됐다”로 인정하시더군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DOA5와서 대부분 더 예뻐졌지만 티나는 그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잘 변화한 타입이죠. 그런데 티나의 머리 모양이 그다지 고생할 부분은 없는 거 같은데...
레이팡
Designer's Note:ディレクターの持ちキャラということもあって、大きいところから細かいところまでリテイクが多かったキャラクターでした。
最も苦労したキャラクターの一人かもしれません。
디렉터의 담당 캐릭터라는 점도 있어서, 큰 곳에서 세세한 데까지 리테이크가 많은 캐릭터였습니다.
가장 고생한 캐릭터 중의 한 명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의 코멘트 : 역시 DOA5에 와서 가장 용 됐단 평가를 많이 받는 레이팡입니다. 많은 비교 사진이 필요 없을 것 같군요.
좀 넙대대 해 보였던 얼굴이 완전 미인상이 되었죠. 디자이너님 고생한 보람은 있으실 거 같습니다! 그런데 저기서 말하는 디렉터란 누구지...?
엘레나
Designer's Note:DOATEC総帥として成長した、内面の強さを表現できるよう心掛けました。
かわいらしさの代わりに、上品な美しさを際立たせています。
エレナらしい特徴のある前髪は、顔とのバランスに少々苦労しつつ時間をかけて制作しました。
DOATEC 총수로서 성장한, 내면의 힘을 표현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사랑스러움 대신 우아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였습니다.
엘레나스러운 특징이 있는 앞머리는 얼굴과의 균형에 약간 고생하면서 시간을 들여 제작하였습니다.저의 코멘트 : 엘레나는 공개되고 나서 좀 논란이 있는 편이었지요. 왜 이렇게 삭았어! 이런 불만이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뭐 코멘트를 보고 다시 한 번 보니 확실히 기품 있어 진 거 같네요. 인형에서 사람 같아 진 건 모든 캐릭터가 기본으로 깔고 있죠.ㅋㅋ;;
그리고 확실히 저 엘레나의 헤어 타입은 만들기 힘들 거 같긴 합니다.;;
히토미! 히토미!! 히토미!!!
Designer's Note:最初に公開してから、 社内やファンの方から多くの熱いご意見を頂き、シリーズファンを裏切らないようブラッシュアップを重ねました。
当初、カチューシャなしやデザイン的な変更も考えましたが、今思うとカチューシャを変更しなくてよかったと思っています。
최초로 공개하고 나서 회사내에서나 팬 분들에게서 많은 뜨거운 의견을 받아서, 시리즈 팬들을 배신하지 않도록 브러시 업을 거듭했습니다.
당초 카츄샤(머리띠)를 없애거나 디자인적인 변경도 생각했습니다만, 지금 생각해보면 카츄샤를 변경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DOA4 시절의 히토미와 DOA5 데모판의 히토미)
저의 코멘트 : 뜨거운 의견이라 쓰고 항의라 읽는다.
히토미의 첫 모습...즉 데모판이 공개되고 대부분의 히토미 팬들은 그냥 넉다운 되어버렸죠. 저도 그 중에 한 사람이었습니다. "이게 뭐야!!!"
대체로 데모판에서 공개된 다른 캐릭터들의 모델링에 대해선 별 말이 없었지만 히토미는...
저 디자이너 양반이 왜 저렇게 고생하게 됐는지 히토미의 데모 때와 지금의 모습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행히도 예전에 HANZAWA23님이 자세한 비교 글과 사진을 올려주셔서(링크) 그 사진을 인용해 보겠습니다.
히토미 빠인 제가 봐도 데모판 때 히토미는 왠지 모르게 개구리를 연상시키는...이러니 유저들은 물론 팀 닌자 안에서도 말이 많을 수 밖에;;
디자이너 양반, 당신은 저 데모 때 모습을 이쁘다고 생각하고 만든 거야? 저대로 나왔음 내 저주를 받았을...
그리고 뭐? 머리띠를 삭제하거나 바꿔 볼까 했다고?;; 머리띠는 히토미의 상징이잖아! 디자이너 히토미 안티인가...머리띠 없앴음 정말 내 저주를 받았을 거다...
이타가키 형 때에는 DOA3의 주인공으로 추진되기도 했었고, DOA2U에 특별 출연할 정도로 이타가키 형의 사랑을 듬뿍 받았는데 하야시 시대엔 찬밥 신세...ㅠㅠ
뭐 지금의 모습은 데모 때 보다는 많이 이뻐졌지만, 전 왠지 모르게 DOA4 때 까지의 모습에 비하면 살짝 너프란 생각이 가끔 듭니다.
내가 히토미 빠여서 그런가? ㅋㅋ;; 암튼 그래도 히토미는 이쁩니다~ 이번 포니테일 같은 시도는 괜찮았구 ㅋㅋ;;
(승리의...V♥♥♥)
코코로
Designer's Note: 制作時に一番意識したのは、今までのシリーズからどのように成長しているかという点でした。
女性として成長しつつも, 少女のかわいらしさや幼さが残るように気をつけました。
他のキャラクターよりも頭が大きめなキャラクターなので、バランスを取るのに苦労しました。
제작시에 가장 의식한 점은 지금까지의 시리즈로부터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가 하는 점이었습니다.
여성으로서 성장하면서도 소녀의 사랑스러움이나 어려보이는 점이 남도록 신경 썼습니다.
다른 캐릭터보다 머리가 조금 큰 캐릭터여서 균형을 취하는데 고생했습니다.
저의 코멘트 : 우리 귀여운 코코로양도 많이 이뻐졌지요. 제가 별 다른 코멘트를 할 필요가 없이 디자이너의 말이 DOA5의 코코로를 잘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도 게임하면서 가끔 코코로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머리가 약간 크게 느껴질 때가 있었는데 제 생각만이 아니었군요. 실제로 그랬다니...;;
아무튼 코코로 양도 DOA5와서 그 미모가 일취월장 한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기모노로 유저들을 낚지 않았죠!
아 그런데 이 아트 북 대체로 캐러들 순서가 캐러들의 등장 시기를 따라서 되어 있는 거 같은데(아야네는 주인공이자 중요 캐러니 패스)
왠지 모르게 DOA4에서 나온 코코로가 DOA3에서 나온 크리스티보다 앞에 있습니다. 크리스티 안습;;
크리스티
Designer's Note:わかりやすいクールアンドビューティーなキャラクターなので、大きなプレはなかったキャラだと思います。
イメージ的にはあまり変化がないように感じられるかもしれませんが、造刑的には結構大きく変わっているキャラクターでもあります。
알기 쉬운 쿨 앤 뷰티 캐릭터로 큰 압박은 없던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적으로는 별로 변화가 없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조형적으로는 꽤 많이 바뀌고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저의 코멘트 : 저도 크리스티는 대체로 DOA4 시절 그대로다 라고 여겼는데 이렇게 보니 차이가 꽤 많긴 하네요.
그런데 예전에 시노비님이 언급하신 바에 의하면 팀 닌자의 아트 디렉터인 사이토 유타카씨가
팀 닌자 내에서의 마리 로즈 열풍에서도 혼자 고고하게 크리스티를 지지하고 계실 정도로 크리스티 지지파라고 하셨는데
아트 북에선 그다지 코멘트 내용에 공을 들였다는 느낌이 나진 않는 것 같네요.
리사
Designer's Note:リサは、DOAの女性キャラクターの中では元々リアル寄りの造刑でした。
もしかすると、DOA5の女性キャラクターの中では造刑的変化が一番少なかったかもしれません。
리사는 DOA의 여성 캐릭터 중에서는 원래 리얼 성향의 조형이었습니다.
어쩌면 DOA5의 여성 캐릭터 중에서는 조형적 변화가 가장 적었는지도모릅니다.
저의 코멘트 : 제가 느끼기에도 DOA4 시절과 정말 큰 차이 없게 느껴지는 리사...저 사진이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더 그런 걸까요? ㅋㅋ;;
밀라
Designer's Note:今回のDOA5のテーマである「体温を感じるキャラクター」になるよう、心がけてつくりました。
ひた向きな性格なので、真っ直ぐな眼差しと、どことなく感じる幼さがキュートなキャラクターを 目指しました。
이번 DOA5의 주제인 "체온을 느끼는 캐릭터"가 되도록 노력하고 만들었습니다.
한결같은 성격이라, 곧은 시선과 어딘지 모르게 느껴지는 어린 면이 큐트한 캐릭터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저의 코멘트 : 어떻게 보면 DOA5를 대표하는 캐릭터이죠. 코멘트가 밀라의 설정된 모습을 잘 안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Designer's Note:イチ格闘ゲームファンとして、「バーチャファイター」のモデル制作に携われたのは幸運でした!
VFチームの皆さんからのリテイクも何度もあり、その分、思い入れも強いキャラになりました。
한 명의 격투 게임 팬으로서, "버추어 파이터"의 모델 제작에 관계했던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VF팀의 분들로부터의 리테이크도 여러 번 있어서, 그만큼 애정이 많이 담기게 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저의 코멘트 : DOA에 참전한 사라...버추어 파이터 때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 한층 업그레이드가 잘 된 거 같습니다.
그런데 저 마지막 문장은 어떻게 해도 매끄럽게 번역이 안 되네요.;; (문화충격님 지적 감사드립니다!)
하야부사
Designer's Note:おなじみの超忍キャラクターですが、今作では「NINJA GAIDEN 3」の影響もあり、
今までのDOAシリーズよりも全体的に筋肉質な体格になっています。
친숙한 초닌자 캐릭터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NINJA GAIDEN3"의 영향도 있어서,
지금까지의 DOA 시리즈 보다는 전체적으로 근육질인 체격이 되어 있습니다.
(닌자 가이덴 시리즈에서의 하야부사)
저의 코멘트 : 슈퍼 닌자 하야부사...코멘트가 워낙 짧아서 뭐라고 덧붙이기가...확실히 DOA5의 하야부사는 닌자 가이덴 3의 모습에 가깝지요.
어짜피 슈퍼 닌자 님은 저 따위가 언급하지 않아도 간지 그 자체의 결정체이시기 때문에 패스~
(참고로 남캐들은 기본적으로 비교 사진이 적습니다. 귀찮아요...ㅠㅠ;; 뭐 마음이 내키면 추가 할...수도? 안 그래도 스압인데?;;)
잔 리
Designer's Note:DOA5プロジェクトのプロトタイプ阪で制作したキャラクターですが、ディレクターの思い入れが強く、最後までリテイクしたキャラクターです。
DOA5 프로젝트의 프로토 타입 판으로 제작한 캐릭터였지만, 디렉터의 중요히 여기는 면이 강해서 끝까지 리테이크했던 캐릭터입니다.
저의 코멘트 : 역시 영 매끄럽게 번역이 안 되는 잔 리의 코멘트...의외로 팀 닌자가 중요히 여기는 캐릭터네요.
잔 리는 캐릭터 모습의 변화보단 목소리의 변화로 시끌시끌한 캐릭터였죠.ㅋㅋ;;
베이먼
Designer's Note:DOA5に登埸する、 シリーズ定番のキャラクターの中では、一番外見が変化しでいるかと思います。
キャラクター自体はシリーズを継承しつつ、より無骨でワイルドな男らしいキャラクターを目指しました。
DOA5에 등장한, 시리즈 단골 캐릭터 중에서는 가장 모습이 변화하고 있다고도 생각합니다.
캐릭터 자체는 시리즈를 계승하면서 더 거칠고 와일드한 남자스러운 캐릭터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저의 코멘트 : 확실히 DOA4의 베이먼은 깔끔한데 반해 DOA5에 와서 많이 와일드해 졌네요. 정말 많이 변했군요.
근데 베이먼은 그게 중요한 게 아냐! 베이먼은 그 중요한 더블B...엉?
잭
Designer's Note:普段は陽氣でおちゃらけていますが、本気を出したらかっこいいキャラクターというのを念頭に制作しました。
シリーズ定番のキャラクターの中ではバイマンに続いて造刑の変化が大きく、今作の汗というテーマがよくわかるキャラクターになっているかと思います。
평소에는 쾌활하고 우스꽝스럽지만 진심을 내면 멋진 캐릭터인 것을 염두하여 제작했습니다.
시리즈 단골 캐릭터 중에서는 베이먼에 이어서 조형의 변화가 크고, 이번 작품의 땀이라는 테마가 잘 알 수 있는 캐릭터가 되어 있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코멘트 : 언제나 약방의 감초인 잭. 잭의 코멘트는 상당히 자세하네요. 별로 덧붙일 게 없습니다. 의외로 잭에 많이 변화를 주었군요.
배스
Designer's Note:今作では、海上プラントで生活してる設定もあり、ちょっとスリム?な 身体になりました。
顔の小じわも増えましたが今まで以上に パワフルなキャラクターになっているはずです!
이번 작품에서는 해상 플랜트에서 생활한다는 설정도 있어서, 좀 날씬한? 몸이 되어 있습니다.
얼굴의 잔주름도 늘었습니다만 지금까지 이상으로 파워풀한 캐릭터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저의 코멘트 : 날씬...한가? 별 차이 없는 거 같은데;; 배스가 파워풀해지긴 해졌죠. 파워풀한 더블B...엉?
하야테
Designer's Note:ジャン ·リ-と同じく DOA5 プロジェクトのプロトタイプ阪で制作されたキャラクターです。ハヤブサの影になりがちなので、
独り立ちできるようがんばりました。
背中には、「NINJA GAIDEN 3」でハヤブサに託した「 迅嵐丸」を背負わせています。
잔 리처럼 DOA5 프로젝트의 프로토 타입 판에서 제작된 캐릭터입니다. 하야부사의 그림자가 되기 쉽기 때문에,
독립할 수 있도록 힘냈습니다.
등에는 "NINJA GAIDEN 3"에서 하야부사에게 맡긴 "진란마루"를 짊어지고 있습니다.
저의 코멘트 : 하야테는 의외로 일찍 개발된 캐릭터군요. 같은 회사의 조운 MK.2라고 말이 좀 많았긴 했습니다만 확실히 더 미남이 되었죠.
근데 하야테는 영원히 하야부사에게서 독립하거나 이기진 못 할 거 같아...
브레드 웡
Designer's Note: DOA5でのキャラクターモデルは、白髪も相まって設定年齢よりもちょっと?だけ老けでしまったかもしれません。
CG制作時は、迷いもリテイクもほとんどなかったキャラクターです。
酒好きなチョイ悪オヤジになっていればと….
DOA5에서 캐릭터 모델은 흰 머리도 어우러져 설정 연령보다 조금 이상으로 늙어 버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CG 제작 시는 망설임도 리테이크도 거의 없던 캐릭터입니다.
약간 기분 나쁜 술주정뱅이 아저씨가 되어 있다면……
저의 코멘트 : 역시 마지막 문장이 영 번역이 매끄럽지 않군요. (Yan_The_Impact님 지적 감사드립니다!)
확실히 DOA4에 비해 폭삭 늙어버린 브레드...코멘트를 보면 별로 신경을 안 쓰나?;;
앨리엇
Designer's Note:最年少らしい子供っぽさを保ちつつ、とにかく「美少年」であることにこだわりました。
物憂げな、それでいて気高い、静かな気品をまとった少年を表現しています。
思い切って顔立ちを大きく変えたのですが、ファン方々に喜んでいただければ幸いです。
최연소다운 아이 같은 티를 유지하면서, 어쨌든 "미소년"인 것에 구애되었습니다.
나른한, 그래서 고상한, 조용한 기품을 두른 소년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과감히 얼굴을 크게 바꾸었는데, 팬 분들께서 기뻐해 주시면 다행입니다.
저의 코멘트 : 많이 성장한 모습의 앨리엇. 점점 더 미남이 되어가고 있죠.
하지만 DOA란 게임에서 미소녀가 아닌 미소년이라니...자네의 가장 큰 문제는 DOA란 게임에서 남캐란 거야...다른 게임이었으면 대성 할 수 있는...
릭
Designer's Note:今作の新キャラクターの一人ですが、刺青のデザインが最後まで決まず、苦労したキャラクターです。
刺青のパターンは、数式や記号が元になっています。とにかく謎の多い、かっこいい男を目指して制作しました。
이번 작품의 새 캐릭터 중 한 명입니다만, 문신의 디자인이 마지막까지 결정되지 않아 고생한 캐릭터입니다..
문신의 패턴은 수식이나 기호가 근원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수수께끼가 많은 멋진 남자를 목표로 하여 제작했습니다.
저의 코멘트 : 태권도를 사용하기도 하고 왠지 모르게 저에게 이미지가 맘에 드는 릭! 차기작에서 더욱 중요한 활약을 했으면 합니다.
하지만 역시 자네의 가장 큰 문제는 DOA란 게임에서 남캐란 거야...(2)
아키라
Producer's Note:そもそも「バーチャファイター」が存在しなければ「デッドオアアライブ」というシリーズは存在しなかったでしょう。
「バーチャファイター」はいわば「親」のようなタイトルです。
원래"버추어 파이터"가 존재하지 않았으면 "데드 오어 얼라이브"란 시리즈는 존재하지 않았겠죠..
"버추어 파이터"는 이른바 "부모" 같은 타이틀입니다.
そしてその主役であるアキラが、この「デッドオアアライブ5」で動いているというんは今でも夢のようです。
그리고 그 주역인 아키라가, 이 "데드 오어 얼라이브 5"에서 움직이고 있다는 건 지금도 꿈만 같습니다.
-----このときを待ってたぜ!
-----이 순간을 기다렸다!
저의 코멘트 : 카스미를 빼곤 유일하게 프로듀서인 하야시가 코멘트를 달은 아키라. 역시 팀 닌자도 아키라를 상당히 예우하네요.
그만한 가치가 있는 캐릭터이긴 합니다. DOA에 출연한 아키라의 모습을 보고 VF팬 분들은 많이 놀라거나 감동하시지 않았을까 하네요.
이상으로 DOA5 컬렉터즈 에디션의 아트 북에 있는 캐릭터별 코멘트와 설정, 변화 과정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런 의도로 캐릭터들이 이렇게 변하고 만들어 졌구나 하고 많은 분들이 알게 되시면 좋겠네요.^^
(알파152는 그렇다 쳐도 참전했지만 코멘트가 없는 겐 푸나 파이 지못이...ㅠㅠ)
아 그리고 혹시 아트 북의 내용이나 그림, 설정 등을 보고 싶으신 분은 지금도 판매하는 "메이킹 북"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사실상 아트 북의 모든 내용은 코멘트만 빼고 메이킹 북에 포함되어 있지요.(저는 재활용이라고 분노를...)
참고로 말하자면 이 메이킹 북에 뒷 부분에는 하야시 요스케 프로듀서, 신보리 요헤이 디렉터, 사이토 유타카 아트 디렉터의
DOA5 개발 및 설정 관련 담화가 있답니다. 이 내용도 제가 주목하고 있어서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내용을 다 올리는 건 당연히 안 되고;;
재밌는 부분이나 중요하다 생각되는 부분만 따서 몇 개 올려볼까 생각 중인데...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갑자기 왜 이렇게 조회수가 오르나했더니...우왕 감사합니다! 베스트에 오를 줄이야!
DOA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의 표시로 뭘 더 올리고 싶은데 지금 올릴 건 없구...
어쩌면 이 글의 주제이기도 한, 캐릭터들의 발전된 모습인 여캐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 번 추가해 볼까 합니다.
(새로 찍을 시간은 없구 제가 예전에 올린 것 중에 몇 개를 재활용 할게요. 내가 올린 거 내가 재활용하니 괜찮겠지...아 참 후방 주의...)
가로 화면은 클릭하셔야 원래 사이즈로 보입니다! DOA5는 원래 한국 심의상 청소년 이용 불가니, 미성년자 분들은 뒤로가기를 살포시~ 눌러주세요.^^;
안 그래도 스압이 심했던 글인데...에이 몰라!
(혹 남캐들의 멋진 스샷은 왜 없는가!!! 하시는 분들은 구글링을...절대 제가 남캐가 싫어서 안 올린 게 아닙니다 스압이...)
위에 글을 보시고 아래의 스샷들을 보시니 어떠신가요? 디자이너 분들의 의도들이 눈에 보이시나요?
아무튼 그래픽이 발전한 것과 캐릭터들이 한층 더 아름다워 진 건 확실하지 않나요? ㅎㅎ;;
마음에 드신다면 한 번 DOA의 세계에 들어와 보세요! 멋지고 아름다운 캐릭터도 캐릭터지만 게임도 재밌답니다!!!
정말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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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슬슬슬 드륵드륵드륵드륵 멈칫 멈칫 딸깍딸깍 엔터 딸깍딸깍 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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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추가될거야.. 매일 읽어봐야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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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녀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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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doa5 리모델링은 그야말로 혁명 이였다고 봅니다. 처음에 봤을때는 그야말로 충격 이였고, 지금은 다시 4를 잡으면 그냥 인형 같은 캐릭터 외모들에 아쉬움만 나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4때도 캐릭터 모델이 3때와 별반 다른걸 못느껴서 조금 실망 했었지만요(시리즈가 몇개인데 캐릭터가 변함이 없음을 느꼇기에;;) doa5에서 리모델링 않했으면 어찌할뻔 했나... 지금은 그리 생각 합니다 ^^;; 그래서 일까요, 차세대로 나올 doa의 그래픽이 벌써부터 너무나 기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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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a5 모델링은 시리즈 최고 입니다. 전시리즈들 보면 정말 이상하게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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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doa5 리모델링은 그야말로 혁명 이였다고 봅니다. 처음에 봤을때는 그야말로 충격 이였고, 지금은 다시 4를 잡으면 그냥 인형 같은 캐릭터 외모들에 아쉬움만 나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4때도 캐릭터 모델이 3때와 별반 다른걸 못느껴서 조금 실망 했었지만요(시리즈가 몇개인데 캐릭터가 변함이 없음을 느꼇기에;;) doa5에서 리모델링 않했으면 어찌할뻔 했나... 지금은 그리 생각 합니다 ^^;; 그래서 일까요, 차세대로 나올 doa의 그래픽이 벌써부터 너무나 기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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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녀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 14.02.17 14: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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