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칫 성의 없어보이는 공략일수도 있습니다. 복잡한 글 싫어하고 엑기스만 원하시는 초보 플레이어분들이 참고 하셨으면 하네요.
여텐구는 일단 기본적으로 느린 캐릭이고, 다른 캐릭과 운영방식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상급자용 캐릭이라고 할수 있습니다만,
콤보 난이도가 쉽고, 기술 수가 적고 알기 쉬운 편이기 때문에 마냥 상급자용이라고는 할 수 없는 캐릭입니다.
여텐구의 장점은 주력기술들이 노멀히트로도 크리티컬을 유발한다는 점과, 빠르게 띄우기 공격을 해도 콤보 데미지가 짭짤하고 체중 영향도 적게 받는점,
장풍잡기가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데 크리티컬시 대부분 배붕괴 스턴을 유발하여 안전하게 하이카운터 잡기를 노릴 수 있는 점 등등,
전반적으로 단순한 이지선다 패턴으로도 강력하게 운영할 수 있는 괜찮은 캐릭입니다만, 단점은 역시 느리다는 것과 좋은 기술들이 대부분 상단에 치우쳐 있어서
하단스테이터스의 빠르고 좋은 기술들을 가진 캐릭들에게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주력기>
p연계기(pk, pp6ppp, pp4p, ppk, ppp, pp2kk)
p로 시작되는 다양한 연계기들이 전부 쓸만합니다. 기본적인 운영 방식은 가만히 서서 가드할것 같은 상대에게는 가드브레이크 패턴을 걸고,
앉거나 상단 홀드를 노리는 상대에게 중단으로 파생되는 연계기를 써줍니다.
보통의 일반적인 캐릭과 p를 쓰는 느낌이 전혀 다른걸 주의하시면 됩니다. 접근전 용도가 아닌 중장거리 용도의 기술입니다.
리치가 매우 길고, 노멀히트로도 크리티컬을 유발하고, 가드만 시켜도 이지를 걸 수 있는 여텐구 초주력기입니다.
p┼k
접근전 주력기입니다. 여텐구는 중단이 매우 느리기 때문에 섣불리 중단을 내밀다가는 카운터를 맞기 쉽상이니 p┼k로 자주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동일프레임 상황일때 일반적으로 모든 캐릭 중단을 상대로 이깁니다. 가드 당했을시 확정잡기를 당하는정도는 감수하더라도 좋은 기술이기에 자주 써주는게 좋습니다.
6ppp
이 기술은 좋다기보다 가장 빠른 여텐구 중단이기에 어쩔 수 없이(?) 자주 써줘야 합니다. 약간이지만 횡 잡는 역할도 해내고, 2타 크리티컬시
배붕괴 스턴을 유발하기 때문에 매우 유리한 고지를 점합니다. 기술이 3타가 존재하는데 전부 가드 당해도 확정반격을 안 당하는 것도 장점.
일단 6p를 뻗었다면 타수와 공격박자를 다양하게 해서 상대가 반격타이밍을 쉽게 잡지 못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2타째나 3타째를 홀드를 노리거나
가드가 굳어버린 상대에게는 장풍잡기로 응징해줍니다.
2pp
p연계기와 더불어 다른 캐릭과는 완전 다른 느낌의 하짤입니다. 일단 발동속도는 느린편이지만 2타까지 히트시켰을 경우 무려 16프레임의 프레임 이득을 얻습니다.
첫타가 크리티컬만 안 난다면 거리가 많이 안 벌어지기때문에 상대가 경직회복을 못할경우 p연계기가 콤보로 연결됩니다. 특히나 구석에서는 어떻게든 히트만 시키면
p┼k를 히트시키거나, 짭짤한 오펜홀드 데미지를 주기 좋기에 압박용으로 좋습니다. 주용도는 상단회피용, 잡기와 더불어 가드깨기용, 약간의 횡캐치 능력 정도 되겠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주력기는 위의 4가지 분류에 잡기를 섞어서 운영해주셔도 충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가 이렇게 플레이 하는중입니다...)
일단 위의 주력기로 크리티컬을 노리다가 크리티컬 성공시 8k, 3p, h┼k 등의 띄우기 시도와 하이카운터 잡기를 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공중콤보는 콤보챌린지에 나온대로 해주시면 간단합니다. 보통 잡기로 마무리 되는 콤보가 강력하며, 구석콤보는 7kp로 통일해주시면 됩니다.
사족이지만 격겜게시판인데 격겜 관련 글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페이즈야 워낙 상급자용 캐릭이다보니 공략 쓰는게 무의미하다 생각되서 안 썼었는데,
여텐구는 초보분들도 할만한 캐릭이다싶어서 공략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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