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라 입장에서 가장 힘든 상황을 설명해보겠습니다.
1. 백대쉬에 약하다.
아키라의 강력한 이지선다인 약보와 잡기와 가드풀기의 조합은 상대가 백대쉬로 도망갈 수 있는 상황인 경우,
모든 선택지가 봉쇄당할 수 있습니다. 가령 상대가 하짠 후 백대쉬를 한다면 저 3가지의 선택지를 모두 피한 후
공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아키라는 단발기라서 상대는 기술을 피한 것을 보고 '즉각'적으로 반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능숙한 플레이어는 이 백대쉬를 활용해서, 아키라의 심리전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아키라 입장에서는 백대쉬를 노리고
1). 3k,
2). 대쉬약보
3). 대쉬 후 심리전 등이 있습니다.
등등을 할 수 있습니다만 이 경우 아키라도 생각할 게 많아집니다.
3k는 강력하지만 선택이 잘못되서 회피를 당한 경우 대단히 위험하고, 대쉬약보는 상대의 역이택에 '카운터히트'될
가능성이 있고, 3번도 그렇게 쉽진 않습니다.
2. 방어 기술을 많이 변화시켜야 한다.
이게 회피, 역이택, 퍼지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회피 자체도 베리에이션을 다양하게 주어야 합니다.
가령 회피를 할 때 회피캔슬 앉아대쉬를 이용해서, 상대의 약보와 가드풀기, 시간차 가드풀기를 동시에 피할 수 있고,
회피캔슬 가잡을 이용해서, 상대의 약보, 반회전 기술(소 유리시) 을 막아낼 수가 있습니다.
퍼지도 앉은 후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일어나기도 하고, 그냥 앉아버리기도 하면서, 아키라를 최대한 혼란시켜야 합니다.
회잡풀도 섞어주면 회피캔슬을 하는 상대를 노려 쓰는 가드풀기가 노멀히트가 되버리고,
상대의 반회전을 피하고 즉각 반응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또한
아키라 입장에서는 앉은 상대에게 노멀히트하는 약보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모처럼의 유리한 고지에서 최대한
세게 때려주고 싶은 것이 아키라의 심정이니까요. 앉는 상대를 예상해서 들어오는 앉아대쉬 후 2_6pp 등등은 가끔씩
초강력 역이택을 이용해서 저지해주면 아키라는 매우 혼란스러워합니다. (물론 이게 싫어서 아키라는 상위클라스로 가면
앉은 상대에게 이문 히트로 6프레임의 이득을 얻고(못 앉게) 최속 히트반응을 해서 다시 심리전을 걸기도 합니다.)
3. 기술들을 피하고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아키라의 기술을 피하고 얼마나 데미지를 주냐가 관건
가령, 잭키의 경우 엘보를 피한 후 공격할려고 하면, 후속타(6pk)를 잭키가 넣는 경우 도리어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쟌의 33pk도 그렇습니다만. 하지만 아키라의 경우 이런 경우가 다른 캐릭에 비해서 대단히 적습니다.(k+gp나 4pp가
있긴 합니다) 이게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편한 것이 회피하는 모션이 들어가면 바로 공격에 들어가는 겁니다.
그럼 모션이 큰 반회전 특성상, pk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는 14프레임 콤보시동기도 들어갑니다.
그 이외에 앉고 싶을 땐 앉은 상태로 가면서 '난 상대가 헛손질을 할 경우 즉각 반응하겠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앉으세요
그렇게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으면 즉각적으로 반응을 할 수 있는데
그럼 가드풀기나, 잡기를 피하고 라우같은 경우 사장장이나 그 외 다른 캐릭터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4. 아키라의 반회전 기술을 특성을 알자.
약보가 굉장히 무섭지만, 아키라의 반회전은 발동이 19라서, 아키라가 5프레임 불리시에
반회전을 쓰면, 상대의 짠손에 씹힙니다.
이게 카운터히트가 되버리기 때문에, 불리시에 의외로 짠손저항은 큰 힘을 발휘합니다.
불리시에 반회전 기술에 당한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짠손 저항도 섞어주시면 좋습니다.
게다가 19프레임이라서, 퍼지가능시에 회피캔슬로 충분히 반회전 기술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키라는 잡기가 많이 풀릴 시에 짜증이 극도로 달해서, 반회전으로 대처하거나, 풀리
기만 하면 데미지가 보장되는 가드풀기를 하러 올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
1) 아키라는 백대쉬 하는 상대를 좋아하지 않는다.
2) 방어의 베이레이션을 다양하게
3) 피하고나서 반격을 빠르게 넣자.
4) 반회전 기술을 위주로 쓴다면 소유리시에 짠손 저항도 해볼만 하다. 기술이 생각외로 느림
5) 잡기를 많이 풀리면 아키라는 분명히 가드풀기나 반회전 기술로 데미지를 주려고 할 것이니 대비를 해놓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