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가용 LP
이번 이벤트는 195시간동안 진행되니 시간당 10LP로
절대 가용 LP는 1950LP
생활패턴을 제외한 계산부터 정리하고 가겠습니다.
정리 내용만 보고 싶으면 맨밑의 정리 내용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재화 모으기
1.1 하드로 재화를 모을시
하드는 한판당 16의 재화가 습득됩니다.
LP당 효율은 1.06666...
1950LP / 15LP = 130판 * 16 포인트 = 2080포인트
or
1950 * 1.06666.. = 2079.87..... =/ 2080
순수 재화는 2080개 모입니다.
1.2 익스로 재화를 모을시
익스는 한판당 27의 재화가 습득됩니다.
LP당 효율은 1.08
1950LP / 25LP = 78판 * 27포인트 = 2106포인트
or
1950 * 1.08 = 2106
순수 재화는 2106개 모입니다.
2. 재화 소비
2.1 하드로 재화를 소비시
하드곡의 재화 소비는 45포인트
스코어는 S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하드곡
SA기준 227포인트
SS기준 233포인트
2.1.1 하드로 재화를 모았을 시
SA기준
2080 / 45 = 46회 * 227 = 10442 + 2080(기존 보유 포인트) = 12522(컷까지 -478 포인트)
SS기준
2080 / 45 = 46회 * 233 = 10718 + 2080(기존 보유 포인트) = 12798(컷까지 -202포인트)
잔여 포인트 10
2.1.2 익스로 재화를 모았을 시
하드로 재화를 모았을 시와 동일 포인트
잔여 포인트는 36
2.2 익스로 재화 소비시
하드로 재화를 모으고 익스로 재화를 소비하시는 분은 적을것 같아
익스로 재화를 모은 기준으로 계산하겠습니다.
익스로 재화를 소비시
익스곡의 재화 소비는 75
익스곡은 스코어 S 미만은 효율이 하드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SA의 포인트 획득량은 393
SS의 포인트 획득량은 404
스코어 S로 계산하겠습니다.
SA기준
2106 / 75 = 28회 * 393 = 11004 + 2106(기존 보유 포인트) = 13010(컷에서 +10포인트)
SS기준
2106 / 75 = 28회 * 404 = 11312 + 2106(기존 보유 포인트) = 13418(컷에서 +418포인트)
잔여 포인트 6
3. 획득 경험치
이 목차가 앞으로 나와야 하는게 아닌가 싶었지만
각자 레벨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랭크에 맞게 간단하게만 계산해주시면 정확하겠습니다.
3.1.1 하드로 재화를 습득시
하드의 습득 경험치는 46
1950 / 15 = 130판 * 46 = 5980
획득 경험치는 5980
3.1.2 익스로 재화를 습득시
익스의 습득 경험치는 83
1950 / 25 = 78판 * 83 = 6474
획득 경험치는 6474
3.2 재화를 소비시
하드와 익스로 재화를 습득하게되면
차이는 26
익스의 경우는 노말곡 한번을 더칠수 있음.
3.2.1 하드로 재화를 소비시
하드곡의 재화 소비는 45
2080 / 45 = 45회 * 46 = 2070
획득 경험치는 2070
3.2.2 익스로 재화를 소비시
익스곡의 재화 소비는 75
2080 / 75 = 28회 * 83 = 2324
획득 경험치는 2324
3.3 경험치 정리
2가지 경우의 수로만 계산하겠습니다.
1. 하드로 재화 습득 + 하드로 재화 소비
5980 + 2070 = 8050
획득 경험치는 8050
2. 익스로 재화 습득 + 익스로 재화 소비
6474 + 2324 = 8798
획득 경험치는 8798
최소 8050의 필요 경험치가 넘어가는 200랭크 후반대의 랭크가 아닌 이상 랭업이 한번 이상은 가능함.
4. 결론
4.1 포인트
획득 포인트는 하드 SA ~ 익스 SS까지
12522 ~ 13418
4.2 경험치
획득 경험치는 하드 습득 ~ 익스 소비까지
8050 ~ 8798
4.3 정리
잠도자고 밥도 넉넉히 먹고 LP를 소비를 계산할때에도
스코어 S만 나와준다면 하드로 재화를 습득하고 하드로 재화를 소비하게 되던 무조건 명함컷은 가능합니다.
수면시간이 보장 받지 못하는 저랭은 최소 8050의 경험치 획득에 따른 LP 회복으로 커버가 가능하고
레벨이 높아 레벨업의 이득을 챙길수가 없는 유저들은 수면시간에 따라 손해보는 LP가 없어서 상관없습니다.
따라서 사실로만 따지자면 카스톤 소모없이 명함컷이 가능합니다.
꾸준히 자연 LP만 빼주기만 하면요.
하지만
자연을 다 꼭꼭 빼는 라이트유저가 몇이나 있을까요.
애초에 그런 유저들은 최소 각컷을 노리는데.
라이트 유저나 신규 유저들은 덱 강화를 위해 이벤트를 참여하고 싶어도
너무 높은 장벽에 포기하게 됩니다.
간단히 계산해볼까요? 한곡당 2분 + @(로딩 + 덱선택 등등..)
최소 2.5분으로 잡고 계산해보겠습니다.
최소 익스로 재화모으고 재화 소비시 106판인데
약 4시간정도내요. 4배를 생각해도.. 3시간 내외로 걸리네요
시간으로 계산해보면 짧지만 일상 생활 중에도 LP 계산해야 하고 부원 정리 등 계산하면
꽤나 많이 잡아 먹는거 같군요.
이러면 어느 유저가 게임에 유입될까요.
어느정도 생각하면서 운영 해줬으면 하는데 말이에요..
제가 글을 잘 못써서 이해가 가실려나는 모르겠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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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업이나 1.3까지 카스톤3개, 출첵카스톤등 하면 조금은 유연해지지만.. 애초에 이 게임의 지향점 자체가 이런 빡빡함이 없는것인데 그부분에서 반하는 거죠. 그곳은 게임을 들여오기만 했으니 이런 지향점이란걸 알리가 없고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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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업이나 1.3까지 카스톤3개, 출첵카스톤등 하면 조금은 유연해지지만.. 애초에 이 게임의 지향점 자체가 이런 빡빡함이 없는것인데 그부분에서 반하는 거죠. 그곳은 게임을 들여오기만 했으니 이런 지향점이란걸 알리가 없고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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