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 밸런스패치의 참담한 개편을 보고 할 말을 잃어서 써봅니다.
<퇴마사>
* 던파에서 가장 묵직한 공격을 하는 퇴마사의 컨셉을 보강하기 위해 잠룡 스킬에 여러 스킬에 대한 차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로 낙봉추/저하늘의 별/대회전격 스킬의 쿨타임 및 사용성을 보강하여, 플레이 중 사용할 스킬이 부족했던 답답함을 개선하였습니다.
* 낙봉추
-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퇴마사로 전직 시 기능이 강화됩니다.
점프 속도가 증가합니다.
내려찍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x축 이동가능 거리가 증가합니다.
충격파 범위가 증가합니다.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잠룡
-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기본 공격 3타(거병내려찍기)를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적이 바운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거선풍 차지 모션에 슈퍼아머를 추가 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단층지격 2타에 차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단층지격을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단층지격을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범위가 10% 증가합니다.
- 대회전격 차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대회전격을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회전수와 회전속도가 증가합니다.
- 무쌍격 차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무쌍격을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거병 마스터리
- 무기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거병을 사용 할 경우 다음 스킬의 역경직이 감소합니다.
기본공격, 대회전격
* 저 하늘의 별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잡히지 않는 적에게 타격 시 곧바로 휘두르도록 변경됩니다.
- 잡히지 않는 적은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의 합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 휘두르기 공격의 x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제압부
- 시전시간이 0.4초로 고정됩니다.
- 영역 크기가 증가합니다. (500px -> 600px)
* 거선풍
-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거선풍에 맞은 적이 거선풍 중심으로 끌려들어오게 됩니다.
- 완충하여 사용 시 거선풍의 크기가 50%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 8초)
* 대회전격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5초 -> 20초)
- Z축 상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지의 식신 : 현무
- 잡힌 적에 대한 현무의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수치가 50% 감소합니다.
- 현무의 MP회복 오라의 이름이 변경되고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름 변경 (MP회복 오라 -> 현무의 기운)
- 현무의 기운
현무의 기운 안에 있는 아군의 MP 회복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존과 동일)
현무의 기운 안에 있는 적군의 물리, 마법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현무의 기운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량은 잡힌적에 대한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수치와 동일합니다.
현무의 기운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 오라는 잡힌 적에 대한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와 중첩이 가능합니다.
* 지의 식신 : 진 현무
- 잡힌 적에 대한 현무의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 수치 추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현무의 기운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 수치를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것이 화요일자 퍼섭 퇴마사 패치의 내용입니다.
일단 마퇴 패치는 현무빼고 종범^^인것도 열받지만 물퇴 패치도 실제로 보면 나사 빠진게 한둘이 아닙니다
하나하나 뜯어보도록 하죠
결론부터 말하면 마스터리 개편과 무큐기 딜 상승 몇개 빼면 별 티도 안나는 패치입니다.
1. 낙봉추
보다시피 속도는 꽤나 빨라졌지만 어째 패치 전보다 한참 높게 뜁니다?
그래서 체감상 선딜은 그다지 빨라지지도 않았습니다. 후딜은 여전히 길구요
그리고 낙봉추는 구조적 문제도 있지만, 데미지가 문제입니다. 데미지.
데미지 자체도 개쓰레기 수준인데 내려찍는 무기의 쥐꼬리만한 퍼뎀은 퍼뎀이라 보기도 민망하고
또 충격파는 심지어 고뎀이라구요. 고뎀. 쿨타임은 또 무려 배액쿨증가포함 6.6초에요
단층지격 충격파도 퍼뎀인 마당에 왜 충격파 고뎀을 고집합니까?
데미지가 퍼섭에서 1.25 * 1.2 = 1.5배 상향됐는데도 아무리 퍼섭이라지만 그란디네 미디움 잡몹하나 못잡습니다.
충격파의 퍼뎀화및 데미지 추가 대폭상향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Tp를 찍어야 y축이동이 가능한데 이건 스킬에 기본적으로 있어야할 기능을 TP에다가 박아둔겁니다.
기본적으로 탑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종합
- 데미지 50% 상향
- 충격파 퍼센트 데미지로 변경, 무기 찍기데미지를 충격파에 통합
- 도약 높이 감소or도약속도 추가상향
- Tp없이도 y축이동 가능하도록 변경
- 후 딜레이 감소
2. 잠룡
* 잠룡
-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기본 공격 3타(거병내려찍기)를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적이 바운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거선풍 차지 모션에 슈퍼아머를 추가 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단층지격 2타에 차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단층지격을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단층지격을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범위가 10% 증가합니다.
- 대회전격 차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대회전격을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회전수와 회전속도가 증가합니다.
- 무쌍격 차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무쌍격을 완충하여 사용 할 경우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뭔가 차지를 덕지덕지 붙여놨는데 실상을 하나하나 뜯어봅시다
2-1. 평타
고작 이 정도의 패치로 평타를 쓸 거라고 생각하십니까?
3타 치는 속도도 한숨나오게 느린데, 차지시간까지 추가됐고, 데미지도 여전히 약합니다.
바운드? 바운드 시켜봤자 웨펀, 그플같은 캐릭에게나 좋지 스킬 하나하나가 느린 퇴마사에겐 이득이 없습니다.
오히려 기상무적에 한두번 타격이 씹히겠죠.
정 차지 평타를 줄거면 대검 리귀검술이 가장 좋은 형태라고 봅니다.
평타를 횡방향 휘두르기 -> 내려찍기의 2타로 변경하고, 파동각인처럼 평타 강화효과를 붙이지 않는이상
절.대.로. 이딴거 안씁니다.
단층지격 1타는 아주 똥고집으로 삭제를 안하시던데 차라리 평타를 단층지격비슷하게 만들어주시면 되겠네요 ^^
아 근데 솔직히 평타가 언급된 김에 개편안도 쓰긴 했지만 지금 평타가 급한거 아닙니다.
무큐기가 급하다고요. 그거 우선으로 좀 해주세요.
요약
- 2타로 변경
- 뭔 스킬이든 좋으니 데미지 강화 기능을 추가.
2-2. 단층지격
하... 몰이 범위가 늘어나는건 좋다 이겁니다.
일단 이 스킬은 2타의 내려찍기에 슈퍼아머가 없는데, 그건 수정이 안됐어요.
기껏 잠룡으로 충전해놓고, 내려찍다가 캔슬 당할수 있단겁니다.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린가요
그리고 단층지격은 자체 데미지도 심하게 낮지만, 1타 - 2타 (무기 직접타격) - 3타 (충격파) 이렇게 3부분으로 데미지가 분산이 돼있습니다
위 사진은 무려 TP를 5 준건데, 그 3개를 다 맞춰야 5433%라는 아주 저열한 퍼뎀을 보여주죠
근데 퍼섭에선 데미지 상향은 전~~~~혀 없네요 ^^
그럼 다 맞추면 되지 않느냐? 택도 없는 소리. 저 3개 데미지를 다 넣으려면 2타에서 무기가 직접 닿는부분에 몹이 있어야합니다.
광역 몹몰이 스킬을, 제 데미지를 뽑으려면 코앞에서 무조건 쓰라구요?
내려찍기에 슈아도 없는데 캔슬위험을 무릅쓰고? 말이 되는 소릴 하세요
1타의 삭제, 2타의 무기 내려찍기 공격력의 삭제 후 모든 퍼뎀을 충격파로 통합하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더해 공격력도 2배쯤 추가 상향이 필요하구요.
점프 평타 두방보다 약한 스킬인데 2배 상향을 노양심이라 하진 않을거라고 믿습니다.
요약
- 공격력 2배 상향
- 1타 삭제 후 모든 데미지를 충격파로 통합
- 내려찍기 모션 슈퍼아머 추가
2-3. 거선풍
거선풍은 분명 상향이 많이 됐습니다.
그런데 패치의 핵인 몬스터를 끌어모으는 속도가 매우 느려서, 그렇게 티도 안납니다.
영상에선 잘 안보이지만 퍼섭에서 잡몹들에게 써본 결과대략 인파이터 머신건잽의 몹몰이 속도의 절반쯤 되네요
이건 단순히 몰이 속도의 문제가 아니라 다단히트 간격의 문제입니다.
다단히트 간격이 무려 잠룡의 충전시간과 비슷한 0.3초라 이건 뭐 하루종일 치고있어요.....
일단 지금의 거선풍도 풀히트 기준 데미지는 준수한 스킬인지라, 다단히트 간격을 줄이면 그만큼 지속시간도 까이는건 필연이겠죠
고로 다단히트 간격 50% 감소, 지속시간 50% 감소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자이언트의 롤링스파이크처럼 거리조절 기능 좀 주세요. 기껏 슈아도 추가됐는데 근접상황에서도 좀 던져봅시다
거선풍 tp가 y축 투척 기능이라서 거리조절의 구현이 어렵다? tp의 기능 삭제하세요. 다른 좋은기능 주면 더 좋고.
물퇴중에 거선풍 tp 찍는사람 아무도 없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y축으로 던져도 몹은 x축으로 밀려나거든요! 낄낄
요약
- 다단히트 간격 50% 감소
- 지속시간 50% 감소
- 방향키로 거리 조절기능 추가
2-4. 대회전격
퍼섭 공속을 감안하면 굉장히 빨라졌습니다. 본섭 와봐야 정확히 알겠지만 일단은 만족합니다.
다만 꼭 차지기능을 붙여야 하냐가 의문이네요
잠시 다른 이야기로 새어보자면 말이죠
물퇴의 컨셉은 묵직함도 좋지만 그게 메인이 아닙니다.
물퇴의 컨셉은 "호쾌함" 입니다.
(영상출처 : http://blog.daum.net/whwndus0420 )
70만렙시절 난격 tp가 공속증가 타격수증가 시절입니다
이렇게 신명나게 두드려패서 대갈통을 와장창 빠개버리는 호쾌함이 물퇴의 진정한 매력이라구요
단순히 선딜과 느린 공속을 유지한다고 묵직해지는게 아닙니다.
심지어 지금 차징 시간도 0.4초로 엄청나게 깁니다. 차징을 해야 정상이 되는 스킬인데도!! 이게 말이나 됩니까
다른 건 불만 없습니다. 차징을 주지 말고, 대회전격의 기본적인 효과로 넣어주세요.
요약
- 충전을 없애고 대회전격 기본 회전속도 100% 증가, 회전수 증가
2-5. 무쌍격
잘 보면 뭔가 이펙트부터 이상하지 않습니까?
원래 무쌍격은 막타에 땅을 내려치면서 화면이 암전되고 지진 효과가 일어납니다.
그런데... 퍼섭에서 무쌍격을 충전하면 저 암전과 화면흔들림이 막타 치기도 전에 먼저 일어납니다.
...
아마 단순히 스킬시전후 일정시간 후에 저 이펙트가 나오게 코드를 짜두신듯 한데
심지어 이 영상은 건물형이라 티가 안나지만 잡히는 몹에게 쓸 경우 또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퍼섭에서
(출처: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tip#=823593&col=nickname&kw=qwerty&page=1 )
10초 부분을 보세요.
원래 무쌍격은 몹을 모아서 전방에 띄운후 내려치는 스킬인데
무쌍격의 화면 흔들림 이펙트가 먼저 나오게되면서, 내려치기 전에 몹이 이미 누워있습니다.
......뭡니까 이게.....
일단 저 버그부터 수정을 해주시고요
본론으로 들어가면 무쌍격은 충전으로 데미지가 30% 세진건 매우 좋고, 저 데미지를 충전없이 달라고 할 생각도 없는데 말이죠
무쌍격은 물퇴의 한방기인 만큼 카운터를 노리게 마련인데 조건이 너무 엿같습니다.
기존에도 회전타격의 잡기효과 때문에 잡히는몹은 일부러 슈아를노려서 회전타격에 안잡히게 해야 하는데
거기에 충전이란 선딜이 또 추가되면 도대체 단타가 나오기까지 선딜이 얼마나 긴겁니까....
게다가 충전시간은 또 0.4초 ㅋㅋㅋ
일단 개편방향은 2개를 제시합니다.
1) 충전 타이밍을 변경, 충전 시간 감소
지금은 무쌍격 몰이 직전에 어색~~~~하기 그지없는 충전모션이 생겨서 막타 한번 찍기까지 시간이 아주 환상적으로 오래걸립니다
이걸 바꿔서, 일단 회전 타격으로 몹을 모은 후 내려찍기 전에 충전을 하도록 바꾸는 겁니다.
막타 치기전에 여기서 충전을 하라 이거죠
이러면 체감상 선딜도 줄어들고 몰아둔 몹에대한 카운터도 노릴수 있습니다
마치 인파이터 빅뱅펀치 막타 충전의 활용과 같이요
충전시간도 0.3초정도로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간적으로 충전까지 붙였으면 이 시작할때 똥폼모션좀 없애주면 안됩니까?
2) 회전타격 몰이를 삭제
무슨 뜬금없는 소리냐 할수있는데 이미 단층지격이라는 걸출한 몹몰이 기술이 있습니다.
후술하겠지만 참격의 몹몰이기능도 미미하게나마 있는데 이것까지 강화되면 몹몰이스킬은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이러면 막타만 발동해서 진짜 한방기가 되고, 그 막타를 충전하도록 바꾸면 카운터치기도 용이해지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충전 타이밍은 1번과 같습니다. 역시 충전시간도 0.3초정도로 줄였음 하구요
물론 무쌍격이 단층과 달리 뒤쪽까지 닿는 유일한 몹몰이기라 그걸 잃는건 좀 아쉽지만 실보단 득이 훨씬 많을 겁니다
만약 1번 개편안을 쓴다면 2번과같은 즉시발동기능을 크로니클 9셋에라도 붙였으면 좋겠네요
요약
(개편안 1)
- 충전 타이밍을 마지막 내려찍기로 변경
- 충전 시간 0.3초로 감소
- 회전타격 전 똥폼 삭제
(개편안 2)
- 회전타격 몰이기능 삭제, 막타만 발동
- 충전 시간 0.3초로 감소
3. 질풍타
물퇴 기본기중 하나인 질풍타입니다.
그나마 다행히도물퇴 기본기 중에 구조적으로는 유일하게!! 문제가 없는게 요놈이죠
뭐 요즘의 화려하게 빵빵 터트리는 캐릭들 보면 좀 휘두르기 범위가 넓었으면 하는 감은 있는데,
어쨌든 구조적으론 큰 문제는 없어요.
그런데
TP 5를 준 퍼뎀의 상태가???
이번엔 창고에 굴러다니던 장난감인 강일격 질풍타 8부위를 껴봤습니다
???
그럼 강일격 질풍타 8셋의 질풍타 데미지는?
넵 점프 평타 3방급 데미지 되겠습니다.
......
무슨 얘기를 하고싶은건지 안써도 알거라 믿습니다
요약
- 데미지 2배 상향
4. 저 하늘의 별
...
이번 패치에서 가장 할말을 잃은 개편입니다
때리기까지 시간은 끝장나게 길고, 타격감? 그딴거 없어요
이게 댁들이 말한 묵직한 퇴마사입니까? 말도안되는 소리 집어치우시죠
도대체가 몹을 하늘 저높이 띄워버리는게 문제라고 몇 년을 그렇게 귓구녕에 못이박히도록 수많은 물퇴들이 말을 했는데
귓등으로 들으셨는지 그건 전혀 개선도 없고, 고작 해준다는게 저딴겁니까?
먼 그랩캐넌 화라도 되는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닙니다 몹을 경직시키지도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적판정은 유지되는데 저건 빛방같은 강제스턴이라 저꼴남)
어지간해선 실현가능성 때문에 스킬 뿌리부터 뜯어고치는 개편안은 제시를 안할라 하는데
저별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안하면 절대로 흥할수가 없어요.
이미 수많은 물퇴들이 주장한 바 있는 저별의 타격기화가 필요합니다.
1타의 잡기모션을 아예 삭제하고 막타만 발동하게 고쳐주세요.
그리고 연타가 아니라, 잠룡으로 충전해서 풀스윙을 날리도록 변경을 요구합니다
결장 퇴마들이 반발할까 무섭다면, 1렙짜리 패시브 스킬 하나 만들어서 찍으면 스킬이 변경되도록 하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지금 저별 쿨타임은 배액기준 16.5초로 아주 지X맞게 긴데
사실상 띄우는 시간때문에 실질 쿨타임은 12초 정도였습니다. 이걸 반영해서 쿨도 12초 정도로 줄여주시죠
이게 당신들이 주장하는 진정 묵직한 스킬입니다. 대회전격에 충전 붙인다고 되는게 아니라구요
계속 말하지만 첫타 삭제가 이 스킬을 살릴 유일한 길입니다. 그러지 않는 한 평생 씹쓰레기 스킬임.
컨셉? 말도 안되는 소리 좀 그만 하세요. 저별은 몹을 풀스윙으로 하늘끝까지 날려서 이름이 저 하늘의 별이지
몹을 하늘 높이 띄워서 파티원스킬 삑나게 만들어서 저 하늘의 별이 아닙니다.
요약
- 1레벨 신규 패시브 만들어서, 찍을 시 마지막 타격만 발동.
- 스윙을 잠룡으로 충전 가능하게 변경.
- 쿨타임 12초로 감소
5. 난격
밸런스 패치 내역에 없어요
없어
눈을 씻고 찾아도 없어요
없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쓰레기같은 쿨과 데미지 그리고 타격시간을 가진 스킬이 아무 상향이 없다구요?
장난하는겁니까 지금
심지어 퍼섭에서 쿨타임 감소된 대회전격과 쿨이 같아요. 35제랑 40제가 쿨이 같다구요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립니까? 뎀딜은 심지어 같은 물퇴스킬인 대회전격과 비교해도 심히 쓰레기같고
다른 직업 스킬에는 비교하기도 미안할 정도고
물퇴유저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게 있습니다. 70만렙때의 난격이 그립다는거요.
70만렙때의 난격은 3레벨 마스터에, 1레벨당 타수 1회 + 공격속도 25%가 증가하는 옵션이었습니다.
컨셉인 호쾌함을 살려주면서, DPS문제도 해결해주는 꿀옵션이었다구요
그걸 시간의문 패치로 만렙확장하면서 그냥 데미지증가로 퉁쳐버렸습니다.
난격tp를 그 시절로 롤백시키고, 자체 데미지를 상향시켜야 합니다
자체 데미지 상향까지 하니 바라는게 많아 보입니까?
위의 스샷은 tp를 다 찍은건데, tp 안찍은 기준 데미지로 타격수를 7로 늘려봤자 1656 * 7 + 2930 = 14522% 입니다.
여기에 고뎀 3~4만정도 추가
요약
- 데미지 20% 상향
- 쿨타임 5초 감소
- TP 70만렙시절(1렙당 타수1회 공속25% 증가 3렙마스터)로 롤백
6. 참격
저길 봐... 멋진 쿨타임이야...
March......
쿨이 55초인데 무쌍격보다 약함 ^^
하나밖에 없는 ex스킬이!! 단타기도 아닌데!!
길게 말하기도 귀찮습니다 공격속도랑 데미지 상향해주시죠
아 그리고 저번 밸런스 패치 때
참격 |
내려찍기 및 충격파 공격으로 피해를 입힌 적을 충격파 중심으로 끌어들이는 효과 추가 |
몰이 효과가 추가돼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를 했습니다만
???
무쌍파급 속도까진 바라지도 않으니 최소한 막타칠땐 몹이 한곳으로 모이게 해주시죠
그리고 막타가 기껏 모은 몹을 다 날려버리면 무슨 소용입니까?
막타를 날리기 말고 내려찍기 모션으로 그냥 바꿔주세요. 귀찮으면 날리기모션 그대로두고 스탠딩 넉백판정으로 하든가.
거병9셋옵션이 바보된다고요? 어차피 물퇴 크로니클은 애자라서 재개편이 필요합니다.
일당9셋처럼 거병9셋 참격 사용시 난격 쿨 초기화라는 방안이 개인적으로 생각하던건데
뭐 크로니클까지 가면 너무 멀리간거니 이글에선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크로니클 패치도 개차반으로 받았지만 재개편까지 해줄거라 기대도 안하니까
요약
- 데미지 30% 상향
- 쿨타임 감소
- 공격속도 상향
- 몹몰이 속도 대폭 상향
- 막타가 몹을 날리지 않게 변경
7. 창룡격
창룡격의 문제는 수많은 개편글에서 입이 아프도록 이야기해서 더 말하기도 지치네요
근데 이번패치에선 역시 상향 전혀없음 ^^
1) 똥폼시간
공중에서 똥폼잡는 시간이 5초입니다 5초. 5초라구요
엘븐 천마섬광하고 같이 쓰면 내가 진심 한심해보일 정돕니다. 판정이나 데미지가 더 좋은것도 아닌데 말이죠
호구 다된 이계던전조차도 문제점이 팍팍 느껴지는데, 안톤에서 5초간 똥폼? 걍 나 죽여줍쇼 하는거죠
걍 용 날리는거 삭제하고 바로 점프해서 갈기든가, 지상에서 던지든가, 뭐든 간에 좋습니다
제발 저 똥폼좀 어떻게 해주세요.
2) 속성문제
물퇴가 화속캐릭터로 인식이 되어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초창기에 속성부여의 편의성을 주려던 것이었고
큐브의 계약이 적용되는 지금은 별 의미도 없습니다.
애초에 분명 무기의 속성이 반영되는 근접 딜러라서, 빙결 녹이는등 문제때문에 다른 속성 타는 물퇴들 상당수 있습니다.
그런데 무기 속성이 반영되는 근접딜러로서의 속성선택 자유를 제한하는 족쇄가 후술할 제압부 그리고 이 창룡격입니다.
(명속성 큐브의 계약 적용 후 열차를 키고 쓴 창룡격 폭발에 명속이펙트가 종범한 스샷)
일단 레벨당 옵션에 화속성 강화가 달린건 둘째치고, 다른 스킬과 달리 창룡격은 무슨 속성 무기를 쓰건 무.조.건. 화속성입니다.
그래서 다른 속성 유저들은 사실상 창룡격을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습니다.
거듭 말하지만 큐브의 계약이 있는 지금 열차의 화속은 메리트가 아닙니다. 시대에 뒤떨어진 옵션일 뿐입니다
그것도 하필이면 빙결을 녹여서 기피당하는 화속성!
속성 선택의 자유를 위해 무기 속성을 따라가도록(= 무속성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9레벨 화속성 강화 옵션은 다른걸로 바꿔야겠죠
요약
- 용 던지고 공중에서 거병 돌리는 똥폼모션 삭제
- 무기 속성을 적용받게끔 무속성으로 변경, 그에 따라 9레벨 옵션 변경
8. 열정의 차크라 / 투기 발산 / 거병 마스터리
물퇴의 버프/패시브들입니다.
.....
노스위칭 기준 열차와 투기발산입니다
상시적용 버프 하나에, 조건부 버프 하나를 합해야 겨우 타 직업 힘버프 스위칭 1~2부위 한정도 힘이 나오네요?
간단히 진누골한테 열차 적용시 뎀증폭을 함 보죠
함성, 샤프 복용하고 스킹걸고 투기발산 터진상태에서 열차 사용 vs 미사용 스샷이고
제압부, 성불5중첩 모두 했고, 무기가 물아일체라 물공증가도 동일한 2중첩으로 맞췄습니다
열차X
열차O
실 데미지 증가율 약 15.2%
ㅋㅋㅋㅋㅋ
이게 이번 패치에서 상향이 하나도 없다는게 말이 됩니까?
경직시간 증가는 슈아몹 상대로 의미도 없고 노슈아몹한테도 별 티도 안납니다
힘증가가 2스킬로 분산이 돼있어서 메인버프인 열차의 스위칭 효율도 떨어지고요.
힘 증가치의 상향과 물크리의 추가를 요청합니다. 윌드라이브에도 있는 물크리를 못준다곤 못하시겠죠
아래에서 성불/제압부 옵션도 자진반납하겠다고 하고 있는데?
투기발산 때문에 안된다면 투발의 발동조건을 조금 어렵게 조정해도 상관없으니, 열차 제발 살려주세요
아니면 투기발산의 조건을 좀더 어렵게하는대신 스킬 뎀증쪽으로 하는것도 좋을겁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자유로운 속성변환을 막는 족쇄이기도 하니, 시대에 뒤떨어진 화속성 옵션은 좀 지워주시구요
다른속성 타도 빙결을 뻥뻥 녹여대니 이건 뭐...
거병마의 경우 30%로 앞뎀증가치가 상향이 됨으로서 준수한 성능이 되었습니다.
다만 역경직 감소 대상이 평타와 대회전격만인건 좀 이해가 안가네요. 전체 스킬은 안되나
왜 타격감의 한 요소여야할 역경직이 던파에서는 패널티가 되어야 하는지....
물퇴입장에서는 거병마에 불만은 크게 없습니다. 다만 단짝친구 마퇴를 위해 한마디 언급하자면
마스터리 적용 원래부터 못받던(염주끼면 마공오름ㅋ) 마퇴를 위해 염주마스터리라도 추가하거나
하다못해 거병마 마공적용 정도만 시켜주면 좋을거 같네요
요약
- 열차 힘증가치 노스위칭 기준 최소 900정도로 상향
- 물리크리티컬 증가 10~15%정도 추가
- 화속성 부여 옵션 삭제
9. 제압부 / 성불
개인적으로 정말 퇴마사 몰이해의 끝을 보여줬다고 생각되는 하이브리드 개편 패치때 물퇴도 쓰라고 개편해준 스킬입니다.
애초에 물마퇴가 다른건데 어줍잖게 합쳐보겠답시고 화속저 감소, 물방 감소시키려 물퇴가 부적을 날리게 하는
평소에 그렇게 컨셉 좋아하는 양반들이 퇴마사 컨셉은 개차반으로 만들어놓은 병맛패치였지요
제압부는 또 하필 화속저 감소라서, 위에서 창룡격 얘기할때도 언급한 속성선택 폭을 좁히는 족쇄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꼴에 나름대로 물퇴 시전을 배려한다고 1렙 시전시간을 대폭 낮추었으나
이는 오히려 스킬의 주인인 마퇴가 쓸때 엄청난 선딜레이를 가지게되는 결과를 낳았고, 결국 반발로 시전시간이 고정되었죠
시전시간 고정 자체를 욕할 생각은 없습니다. 저도 물마퇴 다 키우고 마퇴입장에선 분명 매우 거지같았던 상황입니다.
그러나 성불 시전시간이 그냥 0.4초 고정이 되면서 물퇴 입장에서는 쓰기가 아주 엿같아졌습니다. 이번에 제압부도 그렇구요
그렇다고 마퇴가 선딜로 고생하던 시절로 되돌리라는건 절대 아닌데, 물퇴에게도 뭔가 대안을 줘야 할거 아닙니까?
하고싶은말은 간단합니다. 물마퇴간 분쟁만 유발하고 컨셉을 해치는 제압부 화속저 감소 / 성불 물방 감소를 삭제해 주세요.
그만큼 열정의 차크라나 투기발산 및 스킬퍼뎀을 제대로 상향시켜 주시구요
아니면 뭐 거선풍이나 다른스킬에 방깎을 옮겨주던가.
요약
- 이거 마퇴스킬이니까 물퇴 쓰라고줄 생각덜 말고 걍 물퇴용옵션 삭제하셈. 제발
10. 현무
마퇴스킬이긴 하지만 물퇴도 유용하게 쓰는 홀딩기니까 언급합니다.
(성불/제압부처럼 쉴새없이 써야해서 컨셉 해치는건 아니고 홀딩도 유용한편이라)
현무 오라의 개편은 좋습니다.
그런데 정작 기능성 개편이면서 현무의 맷집, 이동속도, 헛잡 문제는 전혀 개선이 없네요
현무는 일단 맷집이 약합니다. 오즈마 미역에도 아차하면 퇴근해버려요
이동속도는 tp를 찍어야 간신히 정상이 되는 수준이고, 네임드랑 잡몹 구분도 못해서 엉뚱한놈 쳐잡기 일쑤에
물면서 몹을 넉백시키고, 심지어 분명 현무가 점프를 해서 잡기모션을 취했는데 몹이 빠져나갈때도 많아요
검대 보스방처럼 함부로 물면 안되는 곳에선 또 언서먼이 안돼서 오일폭으로 일일이 죽여야 하고
아주 문제점이 한 둘이 아닙니다.
기본적인 맷집과 이동속도 상향이 필요하고(공격스킬도 아닌데 이거 찍을 tp여유가 있을리가 있습니까?)
화면 내에 네임드, 보스가 있으면 그들을 우선적으로 쫓아가 물도록 해주고
홀딩하면서 넉백하지 않도록 변경, 한번 쳐 물면 제발좀 얌전히 물리도록 변경
그리고 마퇴 스킬인 멸!을 쓰면 물고있는 적을 놓도록 변경 + 스킬키 재입력시 사라지도록 변경
이정도 패치가 되어야 쓸만한 소환수가 됩니다.
요약
- 피통 상향
- 이동속도 대폭 상향
- 화면 내에 네임드, 보스가 있으면 우선적으로 타게팅하도록 변경
- 현무가 점프하는 시점에서 바로 몹이 홀딩되도록 변경 (빠져나가는 현상 방지)
- 물면서 몹을 넉백시키지 않도록 변경
- 멸! 사용시 물고있던 적을 놓도록 변경
- 스킬 재입력시 현무가 사라지도록 변경
11. 스탯 문제
퇴마사는 하이브리드가 아닌 주제에 (거듭말하지만 하이브리드 아닙니다 한몸에 2캐릭일뿐 ^^)
레벨업당 힘지능 상승량이 하이브리드와 동일한 수치로 적용됩니다
덕분에 스탯에서 손해를 많이 봅니다.
만렙길드, 노블스카이모험단, 머리모자 극화듀작 (찬란으로 바꿔서 20올라봤자 뭐...)
차힘은 똥묻은거 정화한거 두부위가 끝이라 10밖에 없습니다
간신히 1700 초반 턱걸이네요 최소한 저정도면 1800은 넘겨야하는거 아닙니까...
별거없습니다 레벨당 상승폭은 힘 지능 모두 일반적인 단일스탯캐와 동일하게 바꿔주세요
요약
- 힘 지능 상승폭을 일반적인 단일스탯 캐릭과 같게 변경
-------------------------------------------------------------------------------------
하 쓰느라 3시간걸렸네요 ㅋㅋㅋㅋㅋㅋ
제발 물퇴좀 제대로 살려주세요
(IP보기클릭).***.***
단층 1타삭제좀 하라고 개X끼들아
(IP보기클릭).***.***
암과 싸우는 암투사 ºДº) 상향되야될 순위권 캐릭인지는 알았지만 이렇게까지인줄은 몰랐네요 추천드리고 이글 보고 상향좀 잘해주기를..
(IP보기클릭).***.***
야이넘들아 물퇴해보고 패치하라고!
(IP보기클릭).***.***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9&num=825049 역사를 되짚어봐도 네오플이 물1퇴에 신경을 쓰긴 하는건지 의심스러울 따름.
(IP보기클릭).***.***
퍼섭 업데이트 내용 보고 니들이 그러면 그렇지 실망만 하고 넘겼는데 막상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와.... 진짜 노답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단층 1타삭제좀 하라고 개X끼들아
(IP보기클릭).***.***
퍼섭 업데이트 내용 보고 니들이 그러면 그렇지 실망만 하고 넘겼는데 막상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와.... 진짜 노답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암과 싸우는 암투사 ºДº) 상향되야될 순위권 캐릭인지는 알았지만 이렇게까지인줄은 몰랐네요 추천드리고 이글 보고 상향좀 잘해주기를..
(IP보기클릭).***.***
야이넘들아 물퇴해보고 패치하라고!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9&num=825049 역사를 되짚어봐도 네오플이 물1퇴에 신경을 쓰긴 하는건지 의심스러울 따름.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한몸에 두캐릭 재미를 느낀다면 퇴마사 전직시 스킬트리1,2를 제공해주고 던전내에서도 자유롭게 바꿀수있게 해주던가 애초에 방어구나 무기, 사냥스타일마저 다른 캐릭인데 말이지요. 또 저렇게 범위도 좁고 느리고 스킬 쿨도 긴 캐릭이라면 상식적으로 대미지만큼은 최상위권이여야 하지 않겠습니까? 스킬쿨도 짧고 공이속도 빠른데다가 범위도 맵 전체인데 대미지마저 울티 보스도 녹이는 캐릭터들이 넘치는 판에 스킬쿨도 길고 공이속도 느리고 범위도 고자인데 대미지도 구리면 아무리 컨셉이라고 중갑, 판금캐가 멀리서 때리고 천캐는 적진 깊숙히 들어가야한다지만 너무하지 않나 싶네요. 이것도 내 캐릭 너무 약해요 상향시켜주세요 징징처럼 보이려나요 | 14.07.26 22:07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