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최고 잉여 2차각성 패시브중 하나로 유명했던 극한의 경지가 나름대로 리뉴얼 되면서 이것저것 덕지덕지 붙여서 나왔습니다.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해봅시다.
0. 헤비 스탠스
그냥 슈퍼아머에여 이름만 바꾼거에여 똑같아여
1. 백스텝 커터
650% => 1191%
데미지 자체는 꽤 올라가기는 했으니 애초에 뎀딜용으로 쓴적은 없지만 뭐 그래도 올라가면 감사히 받아야 하는것은 맞으니 감사합니당
근데 시란형님의 검풍이잖아여 이펙트 좀만더 멋지게 안돼나여 ㅠㅠ
(할수있으면 장난감용으로 쓰게 진공참 쓰면 나가는것도 헠헠)
기존의 백스텝 커터 검풍의 문제점에는 둔기 마스터리 백스텝 커터의 바운드 판정이 검풍 히트와 맞물려서 공중으로 제대로 띄우지 못하던 현상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수정이 되어서 바운드가 잘 됩니다.
아니 애초에 히트 판정에 경직을 없앤것으로 보입니다.
뭐.. 평소에 백커 검풍을 활용하는분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변경점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2. 차지크래시 폭풍식
일단 이펙트가 리뉴얼 되었습니다.
본섭
퍼섭
판정 역시 이펙트에 맞게 전방으로 날리는형식에서 공중으로 띄우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X 축이 줄어들어서 아쉬워할분도 있기는 하겠지만 뭐 솔직히 어느쪽이든 상관 없는거라 나쁘진 않네요
혹시나 둔기 / 대검 내려치기에 방해가 되는지 확인을 해보았지만 문제 없습니다.
차지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55% + (10n - 10)% 라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극한의 경지 없이 올려베기만 한 데미지를 책정해서 역산해보겠습니다.
3825% (TP 없음, 노달계 마스터기준) (퍼섭은 TP에 버그가 있어서 TP안올림)
1레벨
차지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55%
2레벨
차지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55% + 10%
3레벨
차지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55% + 20%
4레벨
차지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55% + 30%
올려베기 : 3825% (TP 없음, 노달계 마스터기준)
뭐 참철식으로 인한 미묘한 차이인지 뭔지 아주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문제될 정도의 차이는 아니고, 정상작동 하며,
극한의 경지 계산은
스킬 공격력의 (n + 극한의 경지 레벨 X m)% 라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3. 맹룡단공참 회오리
뭐 얘는 이펙트 리뉴얼 된점은 없습니다.
데미지는 막타의 21% + (10n -10)% 이며, 히트수는 3~4회입니다.
맹룡단공참 막타 데미지
3000% (TP 없음, 노달계 마스터기준) (퍼섭은 TP에 버그가 있어서 TP안올림)
이번 계산은 참철식으로 인해서 미묘한 오차가 발생할것으로 예상되며, 참철식의 레벨은 1로 최대한 낮췄습니다.
1레벨
막타의 21%
2레벨
막타의 21% + 10%
3레벨
막타의 21% + 20%
4레벨
막타의 21% + 30%
3000% (TP 없음, 노달계 마스터기준)
40282
어라?????
뭔가 이상합니다?
최종적으로 막타의 51% 가 되어야 하는 비율이 43%로 매우 낮습니다.
혹시나 계산식이
스킬 공격력의 (n + 극한의 경지 레벨 X m)%
가 아닐 경우를 생각해서
(스킬 공격력의 n) X (1 + 극한의 경지 레벨 X m)% 를 계산해 보면
아니네요. 이 식은 더 낮아집니당.
결론은 수치 증가폭이 잘못 되었다고 볼수있는데
4렙 극경의 수치가 원래 3렙이여야 하는 상태의 값과 비슷하다는 점을 토대로 해서
레벨당 증가폭을 10% 대신 5%를 넣어보니
아닛?????
현재 데미지 폭과 거의 정확하게 맞는다고 할수 있을정도로 근접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맹룡단공참 극한의 경지는 지금 5% 빼기 사기를 당했다 이겁니다.
증가폭. 제대로 고쳐주세요
4. 환영검무 그림자검격
환영검무 이펙트도 리뉴얼 되기는 했으나... 정말 예민한분들 아니면 알아보기 힘들겁니다.
그림자에게도 검풍이 생겼으며, 그에따라 그림자의 히트수가 2배로 늘어나...기는 개뿔 안늘어났어요
베기의 히트수는 총 4회 그대로 이며, 베기 횟수에 영향이 없습니다.
검풍의 경우엔 그림자가 검풍에 추가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검풍의 히트수와 동일하고, 데미지 측정기에선 환영검무와 통합되어서 계산됩니다.
데미지는
베기 : 베기 공격력의 42% + (10n -10)% , 히트수 4회
검풍 : 검풍 공격력의 35% + (10n -10)% , 히트수 검풍과 동일
베기부분 계산
환영검무 베기 21 레벨 1320% (TP 5렙, 노달계 마스터기준)
도 패널티 50% 하면 660%,
광검 패널티 35% 하면 858%
베기는 첫번째 타격 10946을 기준으로 계산하겠습니다.
1레벨
베기 공격력의 42%
2레벨
베기 공격력의 42% + 10%
3레벨
베기 공격력의 42% + 20%
4레벨
베기 공격력의 42% + 30%
환영검무 베기 21 레벨 1320% (TP 5렙, 노달계 마스터기준)
도 패널티 50% 하면 660%,
광검 패널티 35% 하면 858%
모라고요?
기획보다 더 높은 수치가 나왔다고요???
는 광검마스터리의 35%
도 마스터리의 50% 패널티 때문입니다.
즉, 극한의 경지 데미지는 각 무기의 패널티가 적용된 값이 아닌, 수치상의 기본값을 가져온다는 뜻이며, 이게 정상적인 계산입니다.
만약에 무기 패널티가 적용 되었으면, 도나 광검은 극한의 경지마저 약해지는 큰 패널티가 되는것이죠.
환영검무에 아무런 조건이 붙지않는 대검 기준으로 식을 세우면 정상적인 수치가 나옵니다.
검풍부분 계산
환영검무 베기 21 레벨 3102% (TP 5렙, 노달계 마스터기준)
1레벨
검풍 공격력의 35%
2레벨
검풍 공격력의 35% + 10%
3레벨
검풍 공격력의 35% + 20%
4레벨
검풍 공격력의 35% + 30%
검풍은 정상적으로 적용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되는 것이 있으니
둔기 환영검무 충격파입니다.
둔기 환영검무 (극경X)
둔기 환영검무 (극경4렙)
극한의 경지에는 둔기 환영검무 막타에 대한 언급이 일언반구도 없습니다.
다른 무기들은 4레벨 기준 65퍼의 막타 데미지 상향을 받는 시점에서 둔기는 단 1%도 증가하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둔기는 1회 타격이라는것과, 둔기의 특화스킬이 환영검무 충격파임을 감안해서
둔기 환영검무 충격파 데미지 50% (+10n%)
를 추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검풍의 극한의 경지옵션의 경우 검풍 막타의 횟수와 동일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소검으로 사용하면 검풍의 총 히트수가 엄청나게 많아 지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검풍만 총 16히트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저 위의 8~10히트에 비하면 엄청난 데미지 폭입니다.
뭐 소검의 환영검무 검풍특화 이기때문에 소검을 까내릴 생각은 없지만
여기서 문제 되는것은 도와 광검은 베기수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극한의 경지 베기가 4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특화무기에 대한 아무 메리트가 없다는것입니다.
극한의 경지 베기부분의 연출이 맥빠진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는 이부분이며, 베기횟수 3회당 그림자검격이 한번 나오는 방식으로 바꾸어서 베기수 증가에 대한 이점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 극초발도
충전시간이 10n% 감소하고, 근접타격 범위가 10n% 증가합니다.
그냥 영상으로 보는게 편하겠네요
영상에서 보이듯 범위와 충전시간에 차이가 있는것을 보여줍니다.
나름대로 충전시간을 줄여주고, 범위를 늘려주는 그럭저럭 쓸만한 옵션입니다.
근데 극초발도에는 아직도 문제점이 하나 있는데
검기가 아직도 고뎀입니다.
웨펀의 고뎀스킬이 전부 퍼뎀으로 변경되는 와중에 남은
유일한 고뎀스킬입니다.
퍼뎀으로 해주세여
6. 극귀검술 심검 극한의 십자참
이렇게 십자가 모양의 이펙트를 가지는 스킬로
심검을 최대충전했을경우 HP가 가장 높은 적에게 심검 막타의 130% + (10n -10)의 데미지를 줍니다.
6레벨 기준 폭발 퍼뎀 3862%
1레벨
막타의 130%
2레벨
막타의 130% + 10%
3레벨
막타의 130% + 20%
4레벨
막타의 130% + 30%
계산이랑 그럭저럭 잘 맞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ㅇㅇ
7. 극귀검술 유성락 천격검
가운데에 떨어져있는 살짝 큰 광검이랑, 현재 떨어지고 있는중인 검이 천격검입니다.
각각 무기마다 천격검의 룩이 다르며, 광검을 착용하면 광검 천격검이, 도를 끼면 도 천격검이 떨어지는 형식입니다
이유는 알수 없으나 이 스킬만 유성락 종속이 아닌 극한의 경지 종속 스킬로 설정되어있습니다.
1레벨 2720%
2레벨 2870%
3레벨 3020%
4레벨 3170%
를 가지며 각각의 무기에 특수옵션이 붙어있습니다.
대검 : 추가데미지
소검 : 구속 상태이상
둔기 : 스턴 상태이상
도 : 자상 부여
광검 : 감전 상태이상, 지면에 전격 충격파 921~1341%
그리고 천격검은 자체 경직 기능이 있습니다. 본섭에서 실험이 필요하겠지만 지금은 소드마스터의 쾌속검과 같은 방식의 경직이라고 생각됩니다.
뭐.. 딱히 더 얘기 할만한건 없네요...
8. 발도 (?)
현재 본섭에도 존재하고, 퍼섭에서도 사라지지 않은 발도 극한의 경지이펙트
아직도 아무도 발동 조건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며, 가끔씩 이펙트만 발동하는 이 옵션
발동조건 공개 또는 100%로 발동하게 바꾸고 극한의 경지에 발도강화 옵션의 추가가 필요합니다.
종합 요약
1. 백커 검풍이 둔기 바운스에 방해되지 않게 변경됨 굿
2. 극한의 경지 데미지 계산 방식은
스킬 공격력의 (n + 극한의 경지 레벨 X m)%
3. 맹룡단공참 극한의 경지에 증가폭이 10%가 아니라 5%인 버그있음. 수정요망
4. 환영검무 베기 극한의 경지에 베기수에 따른 메리트가 필요함. 수정요망
5. 둔기 환영검무 충격파에 옵션이 아무것도 없음. 수정요망
6. 발도 극한의 경지 옵션 추가해주세여. 수정요망
+ 저번 자상 글 보충내용
스킬에 붙은 자상과 무기마스터리에 붙은 자상은 레벨표기가 안되어 있어서 못보고 넘어갔지만 레벨표기가 되어있고,
또한 스킬에 붙은 자상은 출혈 레벨이 스킬에 종속되면서 스킬을 마스터 하지 않는이상 자상이 발동하지 않고, 즉 자상이 붙은 스킬들을 위주로 스킬렙을 전반적으로 다 올려야 한다는 상황이라서 매우 곤란합니다. 제발 상변 레벨이 아닌 별도의 방법으로 바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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