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장난감 레전더리가 많던시절은 가고,
지난 레전더리 개편으로 아포피스의 칼날이라는 목걸이의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같은 경우, 저같은 허세충 말고는 아무도 안쓰는 장난감 레전더리였죠.
어떻게 개편됐나 한번 볼까요?
과거의 옵션과 현재의 옵션은 아래 스샷과 같습니다.
위 스샷의 설명처럼, (구) 아포피스의 칼날의 경우, 쿨타임이 존재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쿨타임이 존재하는것과 다름없었죠.
칼날이 화면에 보이는 동안은 옵션이 절대로 재발동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공격할 대상이 없더라도 허공에 평타를 사용하면 칼날이 튀어나오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구) 아포피스의 칼날 검기 데미지는.....저정도......
4천...ㅋ....
출혈만큼은 '매우 잘 걸린다'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속시간은 길지 않고, 데미지도 시원찮습니다.
(구) 아포피스의 칼날 발동 영상은 아래를 봐주세요
음악소리가 크니 볼륨에 주의하세요
영상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화면에 칼날이 존재하는 동안은 평타를 아무리 사용해도 칼날이 더 나오지않습니다.
그리고 발동확률도 시궁창입니다.
현재는 어떨까요?
요로코롬 바뀌었습니다.
평타 시로 한정되던 기존 옵션에서, 모든 공격 시 검기 생성으로 변경됐습니다.
단, 옵션 변경으로 인해 허공에 공격하는것으로는 검기가 발생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자체에 쿨타임 0.5초가 명시되어있긴 하지만, 이것은 '기본옵션' 20%확률 발동옵션에 한하여입니다.
검사계열 캐릭터(귀검사, 나이트)가 착용 시, 10%확률로 추가로 검기를 생성하는 옵션은 '쿨타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생성되는 칼날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검기는 전진하면서 범위 내 '다단히트'합니다
진 누골정도의 사이즈의 경우 풀 히트시 검기 하나당 3히트 정도 합니다.
피격자의 사이즈가 클 수록 더 많이 히트합니다.
검기의 공격력은 고정데미지이며, 힘과 독립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착용한 무기의 공격력은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크리티컬 발생 시 웨펀마스터의 참철식이 적용됩니다.
물리 공격 판정입니다.
타격당한 적에게 출혈 상태이상을 겁니다.
출혈 레벨은 90, 기본 데미지는 9054입니다.
다만 실 사용 출혈공격력은 피격자의 상태내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출혈확률은 거진 100%라 보시면 됩니다.
100레벨 진 누골에게도 검기의 '다단히트 1회'마다 출혈이 확정적으로 걸립니다.
미약한 경직판정을 가지고있습니다.
(기본공격 1회정도의 경직)
넉백정도는 기본공격과 거의 동일합니다.
검기 하나의 다단히트 1회 당 공격력은 6만내외입니다.
참고로, 검기는 '착용자의 현재 위치 및 방향'을 기준으로 생성됩니다.
착용자가 오른쪽을 바라보면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바라보면 왼쪽으로 검기가 발사됩니다.
점프공격으로 옵션이 발동될 경우 공중에서 생성됩니다.
이 아이템의 참 재미는......
이렇게 됩니다.
기본발동옵션은 쿨타임때문에 생각만큼 마구 터지지 않지만, 검사계열 추가검기는 쿨타임이 없기에,
착용자의 공격에 타격당한 몬스터의 수가 많을수록 폭풍스러운 검기가 발생합니다.
미리 말씀드린것처럼 웨펀마스터의 위치에따라 공중에서도 검기가 발생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이상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장만하세요^^
그럼 모두 Bye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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