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나입니다!
최근 들려온 반가운 업데이트 소식 한가지,
바로 에어리어 시네마틱 영상 다시보기 기능 추가 소식입니다+_+
에어리어 시네마틱 영상을 좋아하는 저에게도 무척 반가운 소식 ㅎㅎ
이 업데이트로 에어리어 시네마틱 영상도 다시 볼 수 있게 되었지요.
언제든지 게임 내 퀘스트창에 있는 에픽완료 탭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사실~
[원하는 영상을 버튼만 누르면 볼 수 있지요!]
그동안 힐더앓이 하셨던 분들!
이제 얼마든지 게임 내에서 원하는 만큼 힐더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득, 이렇게 어여쁜 힐더의 탄생 과정과
한 편의 영화와도 같은 에어리어 시네마틱 영상이 어떻게 만들어질까 궁금합니다.
그래서 +_+ 에어리어 시네마틱 영상을 만드는 멀티미디어팀을 찾아갔습니다!
Q.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던파의 모든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멀티미디어팀 입니다.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Q. 정확히 에어리어 시네마틱 영상이란 무슨 의미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지역 소개 영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그동안 글로 읽고 막연하게 상상했을 던파의 지역들을 영상으로 직접 보여드리고 싶었고요.
오랜 세월 무수히 스킵 당해온ㅜㅜ(?) 던파 스토리를 직접 보여주고
지역에 대한 이야기와 퀘스트를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면 플레이하는 데 있어
재미를 더해 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기획된 영상입니다.
[지난 해 던파페스티벌에서도 잠깐 소개되었지요?!]
Q. 영상들 모두 골고루 좋은 반응들을 보이고 있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이 있다면요?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 하나만 딱! 꼽는다면
역시 힐더가 나오는 '젤바' 편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도 제작 중에 기획도 많이 뒤바뀌고 영상 수정도 열 번 넘게 바뀌었을 만큼!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팀원 모두 머리 꽁꽁 싸매고 작업에 열중했었던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게 마지막 힐더의 모습을 담기위한 과정이란 걸 생각하니...
[바로 이 모습을 담기 위한 과정..?]
Q. 왠지 영상 작업이 엄청날 것만 같은데 작업 과정에 대해 조금만 설명해주세요!
30초 정도에 불과한 영상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의 회의를 거치게 됩니다.
더욱이 방대한 던파의 세계관을 하나의 영상에 담기 위해서는
그보다 더~ 오랜 시간의 기획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이렇게 기획을 거친 스토리로 콘티가 제작되고,
콘티를 바탕으로 한 장, 한 장 아트웍을 완성해 나갑니다.
완성된 아트웍은 곧바로 영상 작업에 들어가기 위한 비쥬얼 콘티로 작업됩니다.
이와 동시에 영상의 편집 흐름이 정해지고, BGM의 구성 작업도 시작합니다.
[비쥬얼 콘티를 바탕으로 씬의 흐름, 런닝타임 구체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 콘티를 기반으로 하여 본격적인 영상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움직이지 않는 일러스트를 영상으로 구현하기 위해 부분적으로 3D를 사용하거나
CG효과를 추가하여 움직이지 않는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 줍니다.
[루프트하펜 지역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깃발과 해상열차에 사용된 깃발과 톱티바퀴]
마지막으로 색보정 및 이펙팅 효과를 통하여,
더욱 스토리에 몰입 할 수 있는 비쥬얼을 구현해 낼 수 있도록 후반작업을 진행합니다.
BGM과 영상, 사운드가 하나로 어우러지면서 멋있는 영상을 완성하기 위하여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색감 하나에 따라 영상을 처음 봤을 때의 느낌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이지요!
[애니메이팅 및 이펙팅이 완료된 시네마틱 영상! 확실히 더 멋지네요!]
Q. 영상에 등장하는 배경들이 참 멋진 게 많아요. 작업하실 때 주로 영감을 얻거나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요?
이번 시네마틱 영상은 지역이 열릴 때 나오는 것으로, 미리보기 개념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지역의 특징적인 환경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영감은 주로 어디서 얻었냐고 저희 팀 원화가에게 물어보니, 꿈에서 얻었다고 합니다. -_-
배경에 힘을 쏟는 작업이였기에, 기존의 던파 그림체와는 달라서 걱정되기도 했는데,
다행히 많이들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어리어 시네마틱 영상에는 멋진 배경들이 참 많이 나오죠?]
Q. 영상 속 목소리가 힐더인지 아이리스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목소리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이 목소리가 소개해주나요?
영상 속 목소리는 힐더 입니다. ^^;;
일단 앞으로의 영상은 기획 중이기 때문에 누가 이야기할지는 저희도 궁금합니다^^
모든 것은 순리대로 나오겠죠?
Q. 시네마틱 영상 후반부마다 고유의 문양이 있어요.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 하는 반응이 있는데 알 수 있을까요?
[영상 후반부에 등장하는 문양들의 의미는?]
시네마틱 영상중 마지막 '젤바' 편에서 사실 해답은 나와있습니다.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루크는 건축가 이자 예언자 입니다.
이 문양들은 루크가 본 것들을 자신만의 그림으로 그려놓은 것들 입니다.
다시 말해, 루크는 이미 각 지역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알고 있었고,
그것을 기록해 놓은 것입니다.
이 기록들을 힐더가 발견하게 되고,
그것들을 해석 하는게 바로 각각 시네마틱에서 나오는 대사들 입니다.
[젤바편 영상에서도 볼 수 있는 문양들]
Q. 다음 시네마틱 영상은 언제 볼 수 있을까요?
안 그래도 이 부분이 압박입니다. ^^;
지역 시네마틱 이외에도 준비 단계의 영상이 몇 가지 논의 중이긴 한데요.
새로운 에어리어가 나오면 함께 등장하지 않을까요? ㅎㅎ
Q. 끝으로 모험가 여러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려요~
시네마틱 영상에 많은 관심 가져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계속 될 영상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게임에 도움이 될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작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어리어 시네마틱 영상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을 위한 특별 선물!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시네마틱 영상의 고화질 버전을 준비했습니다.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영상도 충분히 멋있지만요,
고화질로 보다 풍부한 색감과 색상으로 영상을 즐겨보세요.
힐더의 속눈썹까지 볼 수 있을지도요?
고화질인 만큼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처해서
바탕화면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_-b
시네마틱 영상 구석 구석, 아름답고 멋진 모습들을 고화질로 감상해 보세요!
(IP보기클릭).***.***
밸런스팀 인터뷰안하나? 씹어주고싶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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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시네마틱은 잘 만들었음. 스토리 진행된다는 느낌을 잘 받고. 그런데 젤바를 제외하면 레벨업과 동시에 에픽퀘를 받으면서 영상이 뜨는데, 실제로는 아직 지역을 넘어가지 않았는데도 영상이 뜨기도 해서, 이 부분은 개선이 좀 되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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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안하는데 인터뷰가 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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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더 슴가에 참기름 발랐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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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틱 영상중 마지막 '젤바' 편에서 사실 해답은 나와있습니다.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루크는 건축가 이자 예언자 입니다. 매거진에서 스포를 하고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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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틱 영상중 마지막 '젤바' 편에서 사실 해답은 나와있습니다.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루크는 건축가 이자 예언자 입니다. 매거진에서 스포를 하고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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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시네마틱은 잘 만들었음. 스토리 진행된다는 느낌을 잘 받고. 그런데 젤바를 제외하면 레벨업과 동시에 에픽퀘를 받으면서 영상이 뜨는데, 실제로는 아직 지역을 넘어가지 않았는데도 영상이 뜨기도 해서, 이 부분은 개선이 좀 되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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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팀 인터뷰안하나? 씹어주고싶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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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안하는데 인터뷰가 되겠어요?? | 15.02.27 14: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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