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인증 먼저>
안녕하세요 카인에서 암제 하나 키우고 있는 루리웹 닉네임 Shirinu / 카인 닉네임 암연시 입니다.
3월3일 드디어 퍼섭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암제 개편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개편내역'만' 하나하나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편 내역을 보기 전에>
깨알같이 퍼섭 마법봉인 아이템 상자에는 다크템플러 상자가 없습니다
아수라와 착용 아이템이 동일해서 뺀 모양입니다
판금받으려고 퇴마사 / 소검받으려고 아수라 상자 2개 샀다가 뒤늦게 깨달은건 비밀
저만 이런거 아니죠? 아니라고 해줘...
이제 스킬별로 변경점을 하나하나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시르의 저주
- 던전 입장 시 모든 몬스터에게 최소, 최대 사이의 일정 수치만큼 추가 데미지를 주도록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본섭 우시르의 저주>
<퍼섭 우시르의 저주>
퍼섭 스킬설명 스샷이 없네요
찍는것 까먹고나니 찍으러 다시 들어가기가 너무 귀찮습니다
던전 입장시 곧바로 발동되는 패시브인데
입장시 캐릭터에 랜덤하게 3~10%의 추가데미지가 부여되며
해당 던전 내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됩니다
기존에 일반/네임드/보스 랜덤으로 걸리던 것에 비하면 낫지만
주는 김에 조금만 더 주면 안되겟니 확률도 빼버리고
2. 히든블레이드
-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레벨 변경에 따라 습득한 만큼 SP가 반환됩니다.
- 히든 블레이드의 이펙트와 스탠딩 기본 공격의 모션이 변경되었습니다.
* 히든 블레이드 강화
- 해당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 삭제에 따라 습득한 만큼 TP가 반환됩니다.
<순서대로 본섭 2렙, 40렙tp0, 40렙tp5, 퍼섭>
옆동네 실험 결과 대격변이 적용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결장말고는 절대 손안대던 스킬이라 이건 뭐 좋다 나쁘다 비교를 할 수가 없네요
<퍼섭 히든블레이드 모션 - 루리웹 닉네임 죽인다냥! 님>
허락받지 않고 퍼온 점 죄송합니다ㅜㅜ 삭제 원하시면 삭제할게요
3. 쉐도우 랜서
* 섀도우 랜서
- 맞은 적이 밀려나는 힘이 조정되었습니다.
<둘다 퍼섭, tp0>
랜서 길이만큼 밀려나는데 본섭과의 차이를 크게 못느끼겠습니다
이건 tp다찍고 다시 실험해서 수정할게요
4. 쉐도우 바인딩
* 섀도우바인딩
- 바인딩에 조금이라도 걸려있다면 바인딩에 걸리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바로 보는 실험영상>
닿으면 홀딩되게 해주겠다던 바인딩이
아예 홀딩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되던 것도 안되는 기적의 개편!!!!
여담으로 인게임 스킬명은 '쉐도우' 바인딩/하베스트/랜서 이지만
개편내역에는 모두 '섀도우'로 되어있습니다
본인들도 정확한 스킬명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괜히 헷갈리지 말고 쉐도우건 섀도우건 스킬이건 직업명이건 하나로 통일해줄 수는 없나요??
5. 쉐도우 하베스트
* 섀도우 하베스트
- 영혼 흡수 공격력이 간헐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50레벨 이후의 방어력 감소 수치가 50레벨 보다 낮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절 상태이상이 삭제되었습니다.
- 첫번째 공격에 맞지 않은 적이라고 마법진 안에서 피격 중인 적이라면 방어력 감소 효과에 적용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단히트에 맞은 적들이 마법진의 중앙으로 끌어모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방어력 감소시간이 1초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6초로 조정되었습니다.
<순서대로 본섭 tp5 / 퍼섭 tp0 / 퍼섭 tp5>
50레벨 이상 스킬의 방어력감소수치 이상 여부는 50렙을 넘길수가 없어서 아쉽게 찍지 못했습니다
개편내역의 수치 자체는 제대로 적용됩니다
<하베스트 찍뎀 증발 실험영상>
누골 몇마리 뽑아서 해봤는데 실험 표본이 적긴 하지만 일단 고친것 같습니다
<순서대로 그냥 평타 / 하베스트 다단히트 맞고 평타>
하베스트는 달계 마스터레벨을 사용했습니다
영상을 못찍었는데 제대로 적용됩니다
오른쪽 스샷에서 1688 뜨는건 평타데미지가 아니라 하베스트 장판 다단히트 데미지예요
<하베스트 몹몰이 실험하는 영상>
몹몰이는 어디로??
6. 이보브
- 60/70 액티브 스킬들은 이보브의 증뎀 효과를 적용받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혼 흡수 쿨타임이 삭제되었습니다.
- 영혼을 소모 했을 때 기존의 가지고 있던 수만큼의 데미지증가 효과를 일정 시간 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혼 흡수 확률이 감소되었습니다. (1레벨일때 5%, 마스터 레벨일때 40%)
<퍼섭 이보브>
잘 적용됩니다
흡수 쿨타임 없어진 것도 아주 잘 적용됩니다
가장 개편이 잘된 스킬이 아닌가 합니다
이보브 흡수되는 영상은 이 글 안에 있는 여러 영상 안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퍼섭 / 본섭 던전 내 이보브 비교>
퍼섭에서 벅샷이나 매드니스를 사용하면 왼쪽 스샷처럼 이보브 쿨이 돌아가는데
그 쿨동안은 데미지 증가가 유지됩니다
<스타폴 이보브 중첩 전후 비교>
<이몰레이션 이보브 중첩 전후 비교>
스타폴, 이몰레이션 둘다 잘 적용됩니다
각성은 까먹고 안찍었어요
7. 스카폴드
- 공격력이 23% 상향되었습니다.
정상 적용됩니다
23%나 더 상향받으신 스갓폴드
스갓폴드로 뎀.딜 하세요!!
8. 리버레이트 - 벅샷
- 공격력이 20% 상향되었습니다.
* 벅샷 강화
- 벅샷 강화 습득시 의도보다 공격력이 높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수치는 정상 적용됩니다
근데 지금도 쥐꼬리만한 퍼뎀 이보브스택 아까워서 못쓰는데
이게 의도보다 높은 공격력이면 의도했던 공격력은 대체...?
9. 컨제스트
- 다크템플러의 모든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여 해당 버프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스킬을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컨제스트 버프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설명대로입니다
전직이후 스킬로 발동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쉐도우하이딩으로도 가능해요
버프유지기능 저건 런처의 중화기마스터리 중첩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킬 쓰는 동안에는 버프 유지시간이 감소하지 않아요
10. 블랙미러
- 공격력이 40% 상향되었습니다.
정상 적용됩니다
풀히트 전제하에 10만퍼를 넘나드는 어마어마한 수치를 자랑하지만
문제는 그 퍼뎀을 다 맞아주지 않는다는점...
덩치큰 몬스터와 작은 몬스터간의 히트수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11. 데들리케이프
- 스킬 공격력이 상향되었습니다.
1레벨일때 6% 증가
마스터 레벨일 때 5%증가
* 데들리 케이프 강화
- 1레벨 당 피니쉬 공격력 증가량이 35%로 조정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수치 정상 적용
12. 디스트로이어
- 맞은 히트수보다 인장이 적게 터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퍼섭 디스트로이어 히트수>
<본섭 디스트로이어 히트수>
히트수의 상태가?!?!?!?
히트수가 버그라는 ▶◀공허의로리안♡님의 글
히트수가 버그라는 옆동네 상급암제님의 분석글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2#=1024041&cate=6
디트 TP가 고장난 것 같습니다
어쩐지... 역시나...
스샷찍을 땐 신났는데 글쓰는동안 버그라는 글을 보고
암무룩...
13. 충실한 종
- 우시르의 하수인이 붙어있는 적을 아군으로 만드는 기능이 삭제 되었습니다.
- 우시르의 하수인이 붙어있는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영혼을 수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순서대로 본섭 1렙, 15렙 / 퍼섭 1렙, 15렙 충실한 종>
네 암제의 각성패시브 충실한 종 입니다
본섭의 충실한종은 참망처럼 내편을 만든다는 컨셉을 들고 나왔지만
충실한종이 걸릴때 몹이 무적이 되어 딜이 박히지 않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었습니다
몬스터에게 상냥한 암제
개편 후 붙은 적에게서 일정 간격으로 영혼을 흡수하는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퍼섭 충실한 종 영상 한번 보시죠
<퍼섭 충실한 종 영상>
이런 ㅁㅊ
영혼흡수 쿨타임이 없어져서 스킬몇번 돌리면 풀로 흡수가 되는 상황에서
저기 적힌 시간간격 그대로 1개씩 흡수를 합니다
상식적으로 스킬 찍으면 지속시간은 늘고 흡수 간격은 줄어야 되는게 정상적인것 아닙니까?
어디다 쓰라는 거죠 이거
간단하게 몹 암속저 감소 이런거 붙여주면 안되겠니??
재개편이 절실합니다
14. 둠스데이
- 대쉬 베기 공격일 때 방향키 조작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찌를때 생성되는 반구형 구체가 끝날 때까지 유지되며, 구체가 유지되는 동안 주변적을 끌어 모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니쉬 베기 공격과 함께 구체가 폭발하며 적을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폭발 공격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반구형 구체 및 구체 폭발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퍼섭 둠스데이 9레벨>
다른 데미지 수치는 본섭과 동일하고,
폭발 마법 공격력이 추가되었습니다
<퍼섭 둠스데이 영상>
넵
15. 이몰레이션
- 최대시간만큼 유지하여도 최대 데미지가 적용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퍼섭 이몰레이션 최소충전 / 최대충전>
현재 본섭에서는 3초인 최대 충전시간이 5초 정도로 더욱 길게 충전되는 버그가 있었는데
충전시간, 데미지 잘 적용됩니다
<신규 스킬>
16. 소울 드레인
- 환영을 이용해 전방의 일정범위만큼 내에 있는 적을 공격하여 데미지를 주고 영혼을 흡수합니다.
* 소울 드레인 강화
- 1레벨당 공격력 증가 : 10%
<소울드레인 쓰는 영상>
분신이 나와서 발화 모션으로 10히트합니다
각성하면서 써봤는데 쿨도 짧고 의외로 잡몹학살에 용이한 스킬
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17. 리버레이트 - 매드니스
- 마법진을 생성하여 적을 묶어 두고 영혼을 발사하여 마법진내의 범위를 무작위로 폭격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 리버레이트 - 매드니스 강화
- 1레벨당 공격력 증가 : 10%
<리버레이트-매드니스 쏘는 영상>
바닥에 마법진이 깔리고 마법진 범위 내에 랜덤하게 폭발이 일어납니다
폭발에 맞지 않으면 피격되지 않기 때문에
히트수도 랜덤입니다 ㅎㅎㅎㅎㅎㅎ
붉은 상자 선 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명의 10% 증뎀과는 달리 영혼갯수가 10%씩 늘어납니다
데미지는 똑같은데 소중한 영혼만 처먹는 더러운 스킬
영혼수가 늘어난다고 데미지가 늘어나느냐?
(system)암제은(는) 신규스킬로 똥을(를) 받았다!
이것으로 간단하게나마 개편내역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빠진 점도 많고 실험이 미흡한 점도 많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류지적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바로 수정할게요!!
많은 암제분들의 피드백으로 성공적인 개편이 되어 본섭에 적용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암제 살아날 수 있는것 맞죠..?
암제를 살려주세요!!!
(IP보기클릭).***.***
- 쉐도우 하베스트 기절 상태이상이 그렇게 op로 보였나요? 어이가 없군요 그나마 절탑에서라도 쓸만했는데 이것마저 빼버리는거? - 이보브 가장 중요한 영혼 유지시간...이거 삭제 안해요? 장난해요? 바칼 금룡방에서 이보브 유지하느라 무큐기인 블랙미러를 아군에게 써서 유지하는게 정상으로 보이십니까? (그것도 뽀록나면 버프 증발) 여러분! 무큐기로 버프 유지하는 전무후무한 직업이 여기 있어요!! - 스카폴드 스킬 목적 자체가 홀딩스킬인데 무작정 밸런스 딜량 올려주면 장땡임? 상향을 시켜줄려면 스카폴드 홀딩능력에 관해서 뭔가 수정이 가해져야지... - 벅샷(fu*k 샷) 무려 버프를 소모하면서 쓰는 기술인데도 딜 고인 만들어놨는데 도대체 누가 쓸거라고 생각하나요? 버프 소모하면서 쓰는데 딜량을 제대로 늘려야 할거 아닙니까...하... - 블랙미러 아군에게 반슈아 성격의 보호막 걸어주는 용도인 거의 잘 안쓰는 스킬입죠 그런데 여러분. 이딴 쓰레기 스킬이 무려 35제 무큐기 입니다!!!! 덤으로 아군이 블랙미러를 맞을경우 이보브의 영혼 흡수가 되는지라 이보브 버프를 유지 할려고 무려 무큐기를 써야하는 웃지 못할 사태가 벌어집니다 근데 이 보호막 걸어주는 용도의 스킬의 공격력을 40% 상향이랍니다 지나가던 개가 웃을 일이지요. 아군 보호막 스킬로 딜 하랍니다 ㅋㅋㅋㅋㅋ 우리 암제 유저들은 블랙미러 스킬 컨셉 자체를 갈아 엎던지 블랙미러는 일반스킬로 전환하고 새로운 35제 공격형 무큐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팀은 지금 스킬 컨셉따윈 싸그리 무시하고 닥치고 공격력 상향시키면 밸런스 조정이 된다고 생각하나요? 장난함? - 데들리케이프 누가 공격력 상향 원했나요? 컨셉답게 홀딩력을 상향해줘요 바칼을 데들리케이프로 때리고 있는데 유유히 하늘로 날아오르는거 보면 참.... 쓰레기 스킬이라고 밖에 말을 못하겠음 - 충실한 종 여러분 이게 각패입니다..이딴 쓰레기가요 지금 이걸 개편이라고 한겁니까? 개편을 해도 없어도 그만인 쓰레기 각패라니... 1렙도 안찍게 해주면 좋겠음. 스포라도 벌게 - 소울드레인 네 다음 발화 표절 그렇게 새 스킬 만드는게 힘듭디까...? - 매드니스 이건 뭐 쓰라고 준건지 쓰지 말라고 준건지... 버프를 소모하면서 쓰는게 고작 이런거?? 그냥 버프 유지하고 말겠음 네오플아...그냥 암제 캐삭하게 만들어주는구나
(IP보기클릭).***.***
이몰레기 대리 폭인줄 알았는데 신스킬 모션이었나보네요. 일단 화려하긴 하네요. 이보브 개편만 마음에 드는군요. 디스 저거 버그 아니어도 오밸 아닐거 같은데...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이몰레기 대리 폭인줄 알았는데 신스킬 모션이었나보네요. 일단 화려하긴 하네요. 이보브 개편만 마음에 드는군요. 디스 저거 버그 아니어도 오밸 아닐거 같은데...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
공지떠서 좋아했는데 역시 발암제 | 15.03.03 22:48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 쉐도우 하베스트 기절 상태이상이 그렇게 op로 보였나요? 어이가 없군요 그나마 절탑에서라도 쓸만했는데 이것마저 빼버리는거? - 이보브 가장 중요한 영혼 유지시간...이거 삭제 안해요? 장난해요? 바칼 금룡방에서 이보브 유지하느라 무큐기인 블랙미러를 아군에게 써서 유지하는게 정상으로 보이십니까? (그것도 뽀록나면 버프 증발) 여러분! 무큐기로 버프 유지하는 전무후무한 직업이 여기 있어요!! - 스카폴드 스킬 목적 자체가 홀딩스킬인데 무작정 밸런스 딜량 올려주면 장땡임? 상향을 시켜줄려면 스카폴드 홀딩능력에 관해서 뭔가 수정이 가해져야지... - 벅샷(fu*k 샷) 무려 버프를 소모하면서 쓰는 기술인데도 딜 고인 만들어놨는데 도대체 누가 쓸거라고 생각하나요? 버프 소모하면서 쓰는데 딜량을 제대로 늘려야 할거 아닙니까...하... - 블랙미러 아군에게 반슈아 성격의 보호막 걸어주는 용도인 거의 잘 안쓰는 스킬입죠 그런데 여러분. 이딴 쓰레기 스킬이 무려 35제 무큐기 입니다!!!! 덤으로 아군이 블랙미러를 맞을경우 이보브의 영혼 흡수가 되는지라 이보브 버프를 유지 할려고 무려 무큐기를 써야하는 웃지 못할 사태가 벌어집니다 근데 이 보호막 걸어주는 용도의 스킬의 공격력을 40% 상향이랍니다 지나가던 개가 웃을 일이지요. 아군 보호막 스킬로 딜 하랍니다 ㅋㅋㅋㅋㅋ 우리 암제 유저들은 블랙미러 스킬 컨셉 자체를 갈아 엎던지 블랙미러는 일반스킬로 전환하고 새로운 35제 공격형 무큐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팀은 지금 스킬 컨셉따윈 싸그리 무시하고 닥치고 공격력 상향시키면 밸런스 조정이 된다고 생각하나요? 장난함? - 데들리케이프 누가 공격력 상향 원했나요? 컨셉답게 홀딩력을 상향해줘요 바칼을 데들리케이프로 때리고 있는데 유유히 하늘로 날아오르는거 보면 참.... 쓰레기 스킬이라고 밖에 말을 못하겠음 - 충실한 종 여러분 이게 각패입니다..이딴 쓰레기가요 지금 이걸 개편이라고 한겁니까? 개편을 해도 없어도 그만인 쓰레기 각패라니... 1렙도 안찍게 해주면 좋겠음. 스포라도 벌게 - 소울드레인 네 다음 발화 표절 그렇게 새 스킬 만드는게 힘듭디까...? - 매드니스 이건 뭐 쓰라고 준건지 쓰지 말라고 준건지... 버프를 소모하면서 쓰는게 고작 이런거?? 그냥 버프 유지하고 말겠음 네오플아...그냥 암제 캐삭하게 만들어주는구나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