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오늘패치를 통해 뭐를 잘못했고 뭘 잘했고 제 나름대로 분석을 해서 칭찬할 건 칭찬하고, 깔건 까보겠습니다.
1. 통합채널 추가와 자동채널이동, 순환 던전
전 이 패치는 칭찬할 만한 패치라 생각합니다. 이런 유저의 편의를 고려하는 패치 좋아연.
2. 길드 개편
이론의 여지가 없이 쓰레기입니다. 그 길드전을 살리려고 이런 패치를 단행한 거 같은데, 이딴 수작으로 반강제로 길드전에 참여하게 하는 건 아니죠. 뭐 출첵을 많이 하면 된다 이런 식의 해결책도 눈 가리고 아웅입니다. 기존에는 제 값 내고 사용했던 시스템을 왜 난데없이 기간제로 돈 내고 쓰게 만드나요. 이건 아닙니다. 이따구로 개편한 작자한테 이런 말 해주고 싶네요. 미쳤어요 진짜?
기존 길드창고나 길드 아지트를 공짜로 주는 것 까지는좋은데, 잘 굴러가는 시스템을 굳이 손대서 개악에 가까울 정도로 바꾼 이 개편은 절대로 반드시 이 던파에서 꺼져줬으면 합니다.
3. 퀘템과 보니크 개편
칭찬해야 할 부분이죠. 요구량이 엄청나게 높은 운석 시스템을 낮춰주는 등 이런 시스템은 분명 육성중에는 큰 도움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 부분은 인정해야죠. 개인적으로 죽성에서의 보니크 요구량도 줄여줬으면하는 바람이 있네요.
4. 유물 단종과 성물 유니크 추가
왜 잘 쓰는 유물을 단종시키고 저런 시스템을 추가했는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저게 필수적이었나요? 전혀 불편함 없이 사용하던 유물을 난데없이 단종시키고 유니크로 한 단계 올린 성물의 등장. 다들 아시다시피 유니크는 레어보다 덜 나옵니다. 지금 레어라 그나마 잘 보이고 레어 합성을 통해 저렴하게 생산 가능했던 유물이 유니크로한 단계 올라가면서 보기도 힘들고 얻기도 힘들어지지 않는가 예상을 해봅니다.
5.시나리오 던전
아 그래요. 스토리가 중요한 구성이라 할 수 있는 RPG게임에서 이런 시스템은 칭찬할 만 합니다.
6. 지옥파티 개판.
이게 가장 예민할수도 가장 어려울수도 있는 문제지만 전 단언컨데 코어 유저에게도 만족스럽지 못한 패치라 하겠습니다. 조각을 떨어트리는 것은 분명 고무적인 일이지만, 그 합성에 저 정도 금액이 들어가는 것은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합성에 필요한 재료의 요구량을 줄이는 방안이 필요합니다.
또한 언커먼 드랍을 없애면서 색큐와 무큐의 공급원중 하나를 차단했습니다. 사실 잡레어를 파는 돈보다 큐브를 갈아 얻는게 더 이득이었던 만큼 나름 레어리티 정립이라고 포장이라고 해 줄수 있겠습니다만, 장기적으로 큐브 공급량이 줄어드는건 확실합니다.
7. 소울 계귀화
그토록 우리가 원하던 패치였죠. 전 환영합니다. 지나치리만큼 인벤을 차지하고 있던 이 소울들을 한데 창고로 만들며 동시에 계귀화까지 단행했죠. 찬성 대 찬성입니다.
8. 튜토리얼 던전 등 초보자를 위한 시스템
당연히 환영이죠.신규 유저의 진입을 위한 시스템은 언제나 대환영입니다.
9. 스토리북
흔히 이야기하는 스토리 덕후들에게는 더할나위없는 좋은 시스템입니다. 이런 시스템의 추가를 거부할 이유가 없어요. 전 좋습니다. 비단 나한테 필요없는 시스템이라 하더라도 누군가에게는 분명 큰 재미를 주는 시스템이니까요.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시스템 중 하나고요.
10. 던전 개편
일단 일반 던전의 패턴을 이지하게 개편하는건 대찬성. 에픽 퀘에서 함포 방어전의 시간을 단축하는 것도 찬성입니다.
기타 밸패등 각 캐릭터에 대한 평가는 제가 내리기에는 지식이 부족한 관계로 하지 않겠습니다.
일단 제 나름대로 이번 패치를 평가해봤습니다. 맘에 안드실 수도 있고, 맘에 드실 수도 있지만 일단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IP보기클릭).***.***
왜 스토리 개편을 무슨 유저 눈속임 정도로 취급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스토리에 혹하는 사람들을 다 호구취급하는것도 아니고 진짜
(IP보기클릭).***.***
일던따위 다 집어치우고 에픽에만 눈을 돌리라고요 빼애액 이런 사람 없을거 같지는 않은...
(IP보기클릭).***.***
4는 좀 반대의견임다 유물무기같은경우 85제 유물레어무기 앞뎀이 80제 유니크만도 못해요... 이번 성물 무기로 인해서 고던 단계에서 쓸만한 아이템이 추가된거라 환영 개인적으로 85제 유니크무기중에 마음에 드는것도 별로 없다는것도 그렇고... (부실한 옵션이라든가 특정스킬에 제한된..)
(IP보기클릭).***.***
퍼섭스샷으로 보면 80제 성물 빗자루 최하급 9% 짜리의 앞뎀이 본섭 80제 유물 빗자루 중급 51%보다 높은걸 확인했슴미다
(IP보기클릭).***.***
정리글엔 추천
(IP보기클릭).***.***
왜 스토리 개편을 무슨 유저 눈속임 정도로 취급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스토리에 혹하는 사람들을 다 호구취급하는것도 아니고 진짜
(IP보기클릭).***.***
일던따위 다 집어치우고 에픽에만 눈을 돌리라고요 빼애액 이런 사람 없을거 같지는 않은... | 15.07.29 23:16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정리글엔 추천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4는 좀 반대의견임다 유물무기같은경우 85제 유물레어무기 앞뎀이 80제 유니크만도 못해요... 이번 성물 무기로 인해서 고던 단계에서 쓸만한 아이템이 추가된거라 환영 개인적으로 85제 유니크무기중에 마음에 드는것도 별로 없다는것도 그렇고... (부실한 옵션이라든가 특정스킬에 제한된..)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퍼섭스샷으로 보면 80제 성물 빗자루 최하급 9% 짜리의 앞뎀이 본섭 80제 유물 빗자루 중급 51%보다 높은걸 확인했슴미다 | 15.07.29 23:27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