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밑에 글 쓸려고 몇번인가 빠따 쓰다가 아까워서 팁도 써봅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영상이랑 밑의 설명만 보시면 됩니다
명왕 2각기 빠따... 이녀석은 사용방법에 따라 데미지가 몇배나 차이나는 스킬입니다
상태이상 하나당 데미지 증가율이 2레벨 기준으로 무려 28%나 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빠따를 쓰기 전엔 최대한 상태이상을 중첩해야합니다.
명왕이 자체적으로 걸 수 있는 상태이상은...
중독, 화상, 출혈, 기절, 구속, 암흑, 둔화
이렇게 7가지입니다. 즉 이 7가지를 빠따를 치는 그 순간까지 유지해야하죠(상변 갯수는 스킬을 쓰는 그 순간에 계산합니다)
그 뿐인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그물투척
이녀석은 맞은적에게 피해증폭을 겁니다. 게다가 2중첩까지 가능!
하지만 이 피해증폭은 실시간 적용입니다. 때문에 빠따의 모든 폭발이 끝나기 전까지 이게 유지되애하죠.
피해증폭의 유지시간은 9.3초... 첫 그물을 던지고 9.3초이내에 폭발까지 다 끝나야합니다
즉! 빠따의 데미지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방법은
'빠따를 치는 그 순간까지 7개의 상변을 걸고, 첫번째 피해증폭이 끝나기 전에 마지막 폭발까지 끝낸다!'
입니다. 물론 저기에 지원병을 써서 7가지 이외의 상변도 같이 걸어주면 좋겠죠. 주로 많이 쓰는게 감전에 방깎도 해주는 참철ㅊ... 아니, 검신입니다.
자 그럼 빠따의 데미지를 최대한 올리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건 뭘까요?
물론.....
이중투척이랑 도발이지 뭐긴 뭐겠어?
자 그럼 7개의 상변을 걸어야 되는데... 상변엔 지속시간이 있죠 그 때문에 스킬 순서가 중요해집니다.
각 상변을 거는 스킬과 지속시간을 보면...(달계 기준입니다. 파란색은 스킬 레벨에 따라 지속시간이 변하는 경우)
헬터 스켈터 : 암흑 - 11초
(강화)독병 투척 : 중독, 화상 - 3초
바늘 투적 : 출혈 - 3초
벽돌 투척 : 기절 - 5.6초
그물 투척 : 구속 - 9.3초
그라운드 태클 : 암흑 - 5초
니들 스핀 : 출혈 - 5초
더티 배럴 : 둔화 - 7초
만천화우 : 출혈 - 5초, 기절 - 3.5초
입니다.
나머지는 시전시간이 길거나 다른 딜링 타임에 쓸 일 많으니 제외...
이 중에서 제가 쓰는 건 4투척, 그태, 더티입니다
헬터 스켈터의 암흑시간이 더 길지만 후딜이 길고 암흑 레벨도 낮아요. 게다가 후반엔 잘 쓰지도 않으니 스포주기도 아깝고...
어쨌든! 이 스킬들을 상변 지속시간을 고려해서 짜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물 -> 더티 -> (캔슬)벽돌 -> 그태 -> (강화)바늘 -> 독병 -> 그물
이 순서대로 하는것이 빠따를 치는 그 순간까지 7개의 상변과 마지막 폭발까지 그물 2중첩을 다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렇게 한 영상입니다. 바늘은 깜박하고 강화를 안했는데 하는게 데미지면에서나 속도면에서나 더 좋습니다.
그물 -> 더티 -> (캔슬)벽돌 -> 그태 -> (강화)바늘 -> 독병 -> 그물 -> 빠따!!
간혹 '이렇게 귀찮게 해야되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밑작업을 안하면
이딴 데미지가 나오지만
이 밑작업을 하고 크리까지 터진다면
이따위 마봉둘둘에 12불사조 무기 끼고 마부는 하나도 안하고 아바타셋도 없는 양산스펙으로도
진누골에게 1천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무려 500%이상의 데미지 증가인데 안하시려구요?
귀찮다고 밑작업 안하는 던린이들에겐 빠따가 약!
ps. 더 좋은 상변 넣는 순서 있으면 저도 가르쳐주세요... 전에 질문 올렸는데 아무도 안가르쳐줘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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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딜링할 겸 쓰면 되잖아요? 대개 빠따 칠때는 아포깔릴 상황일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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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딜링할 겸 쓰면 되잖아요? 대개 빠따 칠때는 아포깔릴 상황일건데 | 15.08.28 17: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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