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벨런스 붕괴의 가장 큰 근본 원인은 [26]




(4065335)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539 | 댓글수 26
글쓰기
|

댓글 | 26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굳이 이유를 찾을것도 없이 그냥 개발진의 무능력함이 몇년동안 방치된 결과물임
15.08.31 11:52

(IP보기클릭).***.***

BEST
레이드도 결정적이라고 봄 나와선 안됬음
15.08.31 11:47

(IP보기클릭).***.***

BEST
약믿전까진 홀리 있어도 이계도 한방에 못터치던데(...) 약믿이후로 빠져나가는 사람들 잡느라 딜 올려주고 해서 그렇지 그 옛날 버프 효율 쩔던 홀리가 버프를 줘도 이계던전도 한방에 잡는 사람은 극히 드물었을텐데 홀리는 하향만 받아서 버프율이 점점 떨어져도 던전을 한방에 날리는건 딜러들의 수준이 높아진거라고 보는게 더 맞지 않을까 합니다만.
15.08.31 11:51

(IP보기클릭).***.***

BEST
걍 크루 버프를 자법으로 바꿔야지 벨런스 맞추기 쉬워짐.......
15.08.31 11:59

(IP보기클릭).***.***

BEST
장보권입니다
15.08.31 11:40

(IP보기클릭).***.***

아뇨 믿약입니다만.
15.08.31 11:40

(IP보기클릭).***.***

아... 믿약 ㅋㅋㅋㅋ 근대 믿약의 후폭풍은 현재 또 증폭15셋 바우셋 아닌가요 ㅋㅋㅋ | 15.08.31 11:42 | |

(IP보기클릭).***.***

그러니까 믿약이죠 | 15.08.31 11:43 | |

(IP보기클릭).***.***

증폭15 바우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재하나요 그런분이? ㅋㅋㅋㅋㅋㅋ | 15.08.31 11:45 | |

(IP보기클릭).***.***

간간히 보입니다 체력이나 정신이 4천넘는 분들 | 15.08.31 11:46 | |

(IP보기클릭).***.***

플라티나 황금석에 15 정신 ㄷㄷ 법석하나가 스텟 500오르는 ㄷㄷ | 15.08.31 11:48 | |

(IP보기클릭).***.***

BEST
약믿전까진 홀리 있어도 이계도 한방에 못터치던데(...) 약믿이후로 빠져나가는 사람들 잡느라 딜 올려주고 해서 그렇지 그 옛날 버프 효율 쩔던 홀리가 버프를 줘도 이계던전도 한방에 잡는 사람은 극히 드물었을텐데 홀리는 하향만 받아서 버프율이 점점 떨어져도 던전을 한방에 날리는건 딜러들의 수준이 높아진거라고 보는게 더 맞지 않을까 합니다만. | 15.08.31 11:51 | |

(IP보기클릭).***.***

BEST
장보권입니다
15.08.31 11:40

(IP보기클릭).***.***

장보권 음.... 큰 영향은 앖는거같은대요 | 15.08.31 11:43 | |

(IP보기클릭).***.***

지금 레이드는 무기 강화 수치는 파티조합, 방어구 및 악세사리 등에 코어픽이 얼마나 있는가, 그리고 어떤무기를 들고있느냐 다음으로 확인하는게 요즘 흘러가는 방향이어서...괜히 방어구로 딜을 한다 소리가 나오는게 아닙니다 | 15.08.31 11:52 | |

(IP보기클릭).***.***

강화요.
15.08.31 11:43

(IP보기클릭).***.***

제생각에도 홀리가 있어서 좀 밸런스잡기가 까다로워진 면이 있는거 같긴해요. 피통이랑 방어 생존은 기본이고 거기에 뎀뻥까지 해주니..
15.08.31 11:44

(IP보기클릭).***.***

그로인해 최상급 컨탠츠는 항상 홀리가 동반된 상태에서 밸런스가 진행되고 이로인한 홀리의존도는 점점 더 심해지죠 | 15.08.31 11:45 | |

(IP보기클릭).***.***

버퍼나 디버퍼보다는 딜못하는딜러들이 문제
15.08.31 11:44

(IP보기클릭).***.***

BEST
레이드도 결정적이라고 봄 나와선 안됬음
15.08.31 11:47

(IP보기클릭).***.***

홀리가 언제 나온진 몰라도 밸런스는 항상 개똥이었죠
15.08.31 11:51

(IP보기클릭).***.***

BEST
굳이 이유를 찾을것도 없이 그냥 개발진의 무능력함이 몇년동안 방치된 결과물임
15.08.31 11:52

(IP보기클릭).***.***

저도 홀리라고 생각... 이 게임은 홀리 전과 후로 극명하게 나뉘는거 같아요. 초창기엔 물약 수급이 어려웠던 것도 이 게임의 특징이었는데 말이죠... 홀리가 등장하면서부터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버린 느낌...ㅠㅠ 이미 되돌릴 수는 없지만... 그래도 던젼밸런스를 통해 어느정도 조정은 가능할 겁니다. 제작사측에서 그럴 의도나 의지가 전혀 없어보이는게 문제지만. 밸런스불균형을 은근 조장...ㅠㅠ
15.08.31 11:56

(IP보기클릭).***.***

사람 구실도 못하면서 몇년간 방치되는 캐릭들 보면 문제는 운영자뿐
15.08.31 11:57

(IP보기클릭).***.***

BEST
걍 크루 버프를 자법으로 바꿔야지 벨런스 맞추기 쉬워짐.......
15.08.31 11:59

(IP보기클릭).***.***

그냥 맞출 생각이 없는데요 뭘; 밸붕으로 돌려가며 투자시키는게 이놈들 기본 돈벌이 아니였습니까...?
15.08.31 12:52

(IP보기클릭).***.***

확실히 홀리가 나오면서 파티플의 난이도 기준이 우주로 날아가버린듯합니다. 더 큰 문제점은 홀리에 필적하는 슈퍼버퍼가 없으니 수요에 비해 공급이 아주 적은데다(양산형 말고 제대로 키운) 강한 파티를 만들려면 파티 한자리엔느 '홀리'가 반드시 껴야 하는 것도 문제죠. 직업이 수십가지가 넘어 가는데 말입니다. 해결책은 첫째로.홀리를 전부 배틀크루화(물론 배틀크루자체의 전투력은 큰 상향이 필요할듯)시키는것. 근데 이건 기존 버프크루들의 반발이.. 둘째는 버프크루-배틀크루식으로 전환이 용이하게 해서 타직업 중에서도 홀리급의 버퍼,디버퍼 대거 나올수 있게 하는 방법이 있을듯 합니다. 예를 들면 소울테이커. -파플시엔 홀리를 대체가능한 수준의 완전한 디버퍼 트리 - 솔플시엔 약간의 디버프와 딜위주의 트리 식으로 나눌수 있게 하는거죠.
15.08.31 13:42

(IP보기클릭).***.***

요는 버프의 효율을 줄이고 딜적인 기여나 다른기여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좋지, 버프쪽에서 경쟁자를 만든다고 그 경쟁자를 만들어버리면 우주로 가버리는 밸런스가 나옵니다. 아시다시피 홀리가 딜뻥을 3배 시키니 이 던젼이 긴장감을 가지려면 3억의 피통이 설정되어야한다고 보면 홀리만 받아가다가 어 홀리만 받아가니 비슷한 녀석을 만들되 그녀석보단 버프력이 떨어지게 설정하자 그래 2배가 좋겠지라고 한다면 실제론 홀리랑 이 캐릭이 서로 다른 팟에서 경쟁하는게 아니라. 그냥 같이 파티를 들어가지요. 그러면 애초에 홀리가3배여서 파티에서 요구되는 화력랑은 1억이었는데 이 2배인 캐릭을 낌으로서 요구량은 고작 5천만이 되버립니다. 3명이서 1억을 요구하는건 각 개인이 3천300만이면 됬는데. 2명이서 이제 5천만이면 되는건 2500만 으로도 해결되버리거든요, 그러면 압도적으로 이 두명이 같이 파티에 필수캐가 하나더 늘어나는거지 경쟁은 생기지 않습니다. | 15.08.31 13:56 | |

(IP보기클릭).***.***

그런걸 알아서 버퍼끼리는 파티금지를 메기자는데... 세상에나 rpg게임중에서 특정직업끼리는 파티금지를 명시화한 게임도 전례가 있나요? | 15.08.31 13:57 | |

(IP보기클릭).***.***

알못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15.08.31 14:14

(IP보기클릭).***.***

근본적인 원인인 강화만 사라져도...
15.09.01 08:31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0052870 정보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7) 회초리무한대 7 6197 2024.04.12
10052652 공략/팁 버퍼 커스텀 맞추는 공식/방법에 관한 공략 (모든 버퍼 공용) (3) Pro.Moon 6 3349 2024.03.31
10052633 정보 던전앤파이터 던파로ON 특별편 총정리 - 2024년 3월 30일 (1) Naeri 12 3418 2024.03.30
10050066 공략/팁 융합 장비 및 무기 옵션 선택 가이드 (6) Pro.Moon 12 23734 2023.12.30
10045989 공지 [공지]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정보" 탭 추가 안내 (3) Naeri 5 90880 2023.09.13
BEST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7) 회초리무한대 7 6179 2024.04.12
10053278 잡담 홈-키파 42 22:12
10053277 소감 보라색피부좋아 64 21:55
10053276 잡담 머박이닷 41 21:31
10053275 잡담 탈주닌 321 20:51
10053274 잡담 행인A씨 170 20:48
10053273 잡담 회초리무한대 145 20:43
10053272 잡담 M134게틀링포 174 20:27
10053271 잡담 룬토템 234 19:17
10053270 잡담 M134게틀링포 317 19:14
10053269 잡담 유머없는유게이 261 19:04
10053268 자랑 PRL412 233 18:41
10053267 잡담 행인A씨 233 17:50
10053266 잡담 킹짱탑간지 171 17:40
10053265 자랑 힐미도 219 17:28
10053264 질문 SupremeType 449 17:15
10053263 잡담 린성신관알타 1 229 17:04
10053262 질문 premiumheart 185 16:33
10053261 잡담 욕망의항아리 455 16:20
10053260 잡담 Jurassic Park 384 16:16
10053259 잡담 로그인은장식 3 362 15:38
10053258 잡담 위 님 3 620 15:13
10053257 잡담 Muddy 454 14:28
10053256 잡담 BONOBQ 280 14:17
10053255 잡담 이카드 1 419 14:02
10053254 잡담 기가플레어 461 13:54
10053253 자랑 힐미도 299 13:27
10053252 질문 슈퍼카빙 504 13:21
10053251 잡담 행인A씨 1 379 13:09
글쓰기 177882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