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갓로니클 프리미는 임계점 돌파가 쉽지만 그 이상 스펙업은 사실상 불가능
(흡사 보조기가 없는 마도의 홍염6셋과 비슷한..)
2. 탄 계열 스킬의 경우 스킬 사용 시마다 스위칭을 동반한 1스킬 올인 형태의 기형적인 딜링 구조.
하지만 이기 개편에 의한 현재 그 스킬의 상대적 하향
(해당 스킬의 딜 비중은 70~90% 수준이며, 하향폭은 약 35%)
3. 전체적인 스킬 구조 개편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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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 라는 쿼터와의 시너지가 神급 효율의 크로니클 세트 때문에 날먹 이미지가 굉장히 강하죠.
실제로 프리미6을 기반으로 하는 류탄미미는 레이드컷이라는 임계점 돌파에 상당히 용이한 편입니다.
하지만...그 류탄세팅은 더 이상 강해질 수 없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실 상 예전 홍염 6셋이 종결이던 마도와 같다고 할까요?
그리고 사실 버프가 없는 고뎀 수치기 때문에 홀리 버프빨을 잘 받는다지만
이기 해방 시 1싸이클 딜링이 보통 스펙에 따라 5천~1억 수준인데, 그렇게 높지도 않죠.
다만 그 임계점 도달이 굉장히 쉬울 뿐.
< 프리미6기반과 에픽세트 류탄 비교 >
이투 확율에 의해서 달라지지만 55% 추뎀 감안 시
운이 좋아서 2중 투척이 잘 터지면 간신히 동등 수준 ...
(보장은 쿼터2렙으로 류탄 투척 수가 18->20발로 2발=11%의 데미지 증가를 위해서 사용)
이러한 류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매번 쏠때마다 (마소셋 제외) 풀스위칭을 해야하는 불편한 구조지만 탄 세팅을 통해서 부족한 딜링을 커버했었습니다.
하지만 한 때에는 이게 독보적으로 강한 스킬이었지만 이제 더 이상 그런 스킬이 아니게 되었죠.
(요새는 에픽풀셋 상위권 캐릭한테는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수준..)
그 와중에 이기 개편을 통해 더 이상 이기 스위칭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략 35%의 데미지가 감소하게 되더군요. (보통 극딜 1싸이클에 다른 캐릭들처럼 10~15초 정도 소모됩니다.)
사실 이러한 스위칭 구조는 바람직하지 않는 면이 많기에 이기 스위칭은 커녕 그냥 탄스위칭 자체를 막고
개편을 요구했었으나 어째 이루어지지가 않고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 제 스펙에서 각 스킬별 데미지 표입니다.
개인적으로 저 연계도 안되고 끊겨져서 나가는 보조스킬들 10배씩은 상향해야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비슷한 스펙의 제 다른 캐릭인 로제가 스킬 1싸이클(15초 내외)로 4~4.5억 정도 나옵니다.)
참고 - < 각 스킬 SP/TP 마스터 시 크리율 100% 시 데미지 (12강 7재련 얼불보) >
1. 스위칭/노스위칭 2점 1쿼터 작열탄 데미지 외에는 마공 스핏인데 닐스가 제일 쎄다.
2. 물공인 닐스와 2각기/열압류탄(2폭 로또) 제외하고는 어떤 스킬도 1000만을 넘지 않는다.
(2각기 '디 데이'의 경우 공중 상태 유지 시 약 5천만 정도까지는 딜이 나옵니다.)
3. 풀 스위칭 2점 1쿼터 작열탄은 2.5억 정도, 쿼터 류탄은 7500만 정도. (하지만 저 2개는 동시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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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정보는 정말 좋습니다.저처럼 팔랑귀인 유저가 많아서 그냥 인식듣고 따라갈턴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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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슬 프레이야도 한계가 찾아오나보군요. 프레이야 하위호환인 커맨더는 옛날에 디져서 그런가 조용하읍읍ㅂ 제발 스핏 구조개편좀. 컨셉분화 확실하게해주고 5초탈크 장애 딜구조좀 바꿔주세요 더 이상 노전직 거너는 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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