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발달은 이렇습니다.
나(토네) : 아놔 이놈 물방이다..
친구(백화) : 마방이야.
나(토네) : 어? 물방이었어
친구(백화) : 마방이라니까
나(토네) : 이거 봐! 물방이잖아
친구(백화) : 어? 난 마방으로 뜨는데;;;;
나&친구 : 뭐지 이겤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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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돌다보면
요런몹들 있죠?
고뎀캐 같은경우 강화-물리방어
상태이상캐는 강화-상태변화저항
마공캐같은경우 강화-마법방어
..요런게 나오면 조금 짜증이 납니다.
그런데 이게 파티사냥을 돌다보면 유저마다 다르게 보이더군요.
저기 옵션은 자기한테만 보이는 강화옵션이라는거예요.
예를들어...
위 스샷 두장은 제 친구와 같이 사냥을 돌면서 같은방에서 찍은겁니다.
첫번째는 토네(저)로 찍은 스샷이고
두번째는 백화(친구)로 찍은 스샷이지요.
옵션이 다르지요?
이게 무슨말이냐 하면
토네가 봤을때 강화-물리방어 가 달린 몹이고
백화가 봤을때 강화-마법방어 가 달린 몹일 수도 있다는겁니다.
둘다 엿먹이는거죠.
왜 같은곳을 돌고있고 같은 몹을 만났는데 몹 이름 자체도 다르고 옵션도 다르게 나오는걸까요?
같이 파티사냥을 돌아도
마주하는 적이 다르다는 얘기일까요?
다음 스샷을 보시죠..
윗 스샷에서 토네 입장에서 보면 저 몬스터는 절대 공중으로 뜨지않는 몬스터입니다.
물론 토네가 공격했을때는 공중으로 뜨지 않죠.
하지만 백화가 어퍼로 공격하면 어떻게될까요?
뜰까요?
정확한 차이를 알기위해 어퍼 하는 순간
제(토네)시점으로 스샷을 찍어봤습니다.
결과는...
토네 시점에서 봤을때
'기타-뜨지않음' 옵션을 가지고있는 몬스터가
공중으로 뜹니다...=_=;;;;
사실 이건 빠르게 돌아가는 파티사냥에선 전혀 신경쓰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도대체 던파가 어떤 전투 시스템이길래 같은 맵에서 만나는 몬스터의 이름과 옵션이 '유저마다' 다르게 적용되는지;;
참 신기해서 써봤습니다.
이상 뻘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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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혁신패치이후로 생긴줄로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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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녀석은.. d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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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버그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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