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역시 카오스 출시부터 쭈욱 아무 생각 없이 목가슴을 공속으로 셋팅해 왔고, 카오스는 즉시소환이라
소환속도는 공속의 영향. 혹은 아무것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생각하여 지금껏 엠블을 MP회복으로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축제 버프 이벤트에서 캐속50프로 향상이 걸리니 소환속도가 눈에 띄게 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공속과 캐속과 소환속도의 상관관계를 밝히기 위해
아래 3가지 스탯으로 실험을 했습니다.
2. 공속셋팅 - 목가슴얼굴 공속 셋팅(던전공속 60프로이상으로 뻥튀기)
3. 캐속셋팅 - 캐속을 극으로 셋팅하고 목가슴얼굴 상변.
위 세가지 실험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은
소환속도는 공속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으며 오로지 캐속의 영향만 받는다 입니다.
아바타 옵션 선택에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미 기존 아바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야 굳이 바꿀 것도 없지만... 여분의 아바타가 있다면.
많은 마왕들이 레이드에서 홀딩으로 활약하고 있다는 점을 봤을 때,
상태변화저항옵션과 캐속 옵션의 아바타를 마련하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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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차이는 둘째치고.. 캐속 영향 안받고 공속 영향만 받는다고 했던 좃문가들 진짜 빡친다 ㅋㅋㅋ 좃문가는 어딜가든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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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를 들어보면 차이는 느껴집니다. 말그대로 미세한 차이기 때문억 큰불편 없으면 굳이 바꿀 필요 없다는 멘트를 날린거구요. 수학적으로 분석하면 차이는 엄청 큽니다. 예를 들어 기존 소환 쿨타임이 0.3초라 치면 캐속 셋팅뒤윽 소환 쿨타임은 0.1초로 체감상 3ㅂ거정도 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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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차이는 둘째치고.. 캐속 영향 안받고 공속 영향만 받는다고 했던 좃문가들 진짜 빡친다 ㅋㅋㅋ 좃문가는 어딜가든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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