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4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퍼스트 서버 워록 업데이트가 끝낫습니다.
그런데 이걸 상향이라고 한건지 진짜....
쭉 보면
* 속성 발동
- 1레벨 공격력이 21% 증가합니다.
- 36레벨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 명속성 마법구의 공격력이 다른 마법구와 동일하도록 변경됩니다.
- 명속성 마법구의 상호경직 시간과 경직도가 다른 마법구와 동일하도록 변경됩니다.
순간 잘못본줄 알았습니다.
예 공격력은 꼴랑2% 올랐네요
왜올렷습니까??
그리고 명속성의 경직이 다른마법구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예 명속경직 완전히 사라졋습니다.
이젠 경직이 아에없다고 보시면됩니다.
* 마나 폭주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감소합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재 밸런싱 됩니다.
- 스킬 사용 시 MP 소모 증가량이 고정됩니다.
- 스킬 레벨 적용 방식이 시전 시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무기 쿨타임 증감효과를 받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드디어 원하고 원하던 마나폭주 마스터레벨감소, mp소모량 감소, 스위칭 가능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위 사진을보시면
1레벨 증가율 23%로 시작해서 1레벨당 1%증가하도록 변경됐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위칭 하라고 시전시적용으로 바꿔줬으면서 스위칭하지말라고 효율을 이따구로 만들어놨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로 워록유저들 농락하는겁니까???
* 연속 발사
- 최대 습득 레벨이 1레벨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 적용 방식이 복리로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바머로 전직 시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연속 발사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스킬 삭제에 따라 습득한 만큼 TP가 반환됩니다.
이것도 단리증가라 아무 의미없었던 데미지증가가 이젠 복리로 바뀌게 됐습니다.
그리고 쿨타임도 1초 감소했네요 이젠 더욱더 록맨에 가까워졌습니다.
* 매직 캐넌
- 스킬명이 엘레멘탈 캐넌으로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바머 전용 스킬로 변경됩니다.
- 최대 습득 레벨이 1레벨로 변경 됩니다.
- 공격력이 속성 발동 마법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마법구와 폭발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마법구체 발사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마법구체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매직캐넌 강화
- 스킬명이 엘레멘탈 캐넌 강화로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바머 전용 스킬로 변경됩니다.
- 크기를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엘레멘탈 포스
- 신규 패시브 스킬이 추가됩니다.
- 상위 원소 스킬들을 사용하여 적을 타격하면 엘레멘탈 포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엘레멘탈 포스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가지고 있는 엘레멘탈 포스를 모두 소모하여 엘레멘탈 캐넌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매직캐넌이 엘레멘탈 캐넌 이라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런데이거 의미있는겁니까?....
아니 평타 의존도를 낮춰야할 마당에 이딴 평타 강화스킬이 등장했네요
쿨타임도 5초이며 이게 관통이되는게아니라 맨앞에 몬스터가 한번맞으면 폭발해서 범위기로도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작정하고 록맨으로 만들 생각인가봅니다.
그리고 역시나 기본기숙련의 영향은 받지 않습니다.
* 체인 라이트닝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네 라스톰이 더욱 좋아졌군요
* 플레임 서클
- 공격력이 42% 증가합니다.
- 불꽃 회전과 피니쉬 폭발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회- 전 공격 중 X키를 연타하면 회전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워록의 대표채널링 기술인 플레임서클입니다.
재입력시 즉시폭발기능을 달라했지만 연타시 회전속도가 증가하게 됐습니다.
이렇게보면 오히려 더 좋은데? 라고 생각되지만
2초에서 1.5초로 줄었네요
의미가 없습니다. 이럴거면 차라리 회전수증가를 없에고 공격력20%증가를 주는게 훨씬더 도움될것같네요
* 라이트닝 월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시전 시간과 빛의 장막 발사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시전 시간과 빛의 장막 발사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시전 시간과 빛의 장막 발사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시전 시간과 빛의 장막 발사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시전 시간과 빛의 장막 발사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시전 시간과 빛의 장막 발사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도대체 왜 하나를 주면 하나를 뺏어가죠????
그냥 다 주면 안됩니까????
라이트닝월이 그렇게 유틸성이 좋은 스킬이였나요??
데미지도 tp없이 8000%에 경직시간도 고작1초 건물형 몬스터는 경직을 주지도 못하는데
도대체 선딜을 왜!!! 넣은겁니까!
* 엘레멘탈 레인
- 시전 위치로 순간이동하여 무자비하게 전방을 폭격하는 스킬로 리뉴얼됩니다.
- 마법구 폭격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새로운 엘레멘탈 레인은 속성 발동 마법구 공격력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엘레멘탈 레인 강화
- 작은 마법구의 개수를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작은 마법구 폭격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확실히 말하면
100% 하향입니다.
현재의 엘레멘탈레인은 속성발동과 엘레멘탈레인 두개의 스킬이 합쳐져있는 스킬입니다.
필수 마스터인 속성발동의 작은마법구 데미지와 엘레멘탈레인의 큰 마법구 데미지로 나뉘어있죠
그래서 엘레멘탈레인의 큰 마법구의 데미지는 정말 낮기때문에 sp를 투자하는건 낭비가 됩니다.
얼마나 심각하냐면
엘레멘탈레인10+TP
엘레멘탈레인 M+TP
SP780의 차이가 고작 200만입니다
이런상황인데
새로 바뀌게되는 엘레멘탈레인은 스킬포인트를 전부 투자해야 현재 엘레멘탈 레인과 비슷한 데미지가 나옵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문제가있습니다.
시전시간,딜레이,너무나 좁은 범위가 큰 문제였지만 이젠 시전위치로 텔레포트를 하게되서 딜레이는 많이 줄었지만
집탄률은 오히려 줄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작은마법구의 갯수는 40개인데
정작 히트하는건
수련의방 하이퍼 메카 고블린을 상대로 큰마법구 포함 19히트입니다.
집탄율을 아주 쓰레기로 만들어놨네요?? 이걸 쓰라고 만든겁니까?
혹시나해서 거대한 몹에게 다시 사용해봤습니다.
네 누골 상대로 22히트 나오네요
이제 엘레멘탈레인은 1도 주기 아까운 스킬이됐군요
엘레멘탈 버스터
- 공격력이 29% 증가합니다.
- 6레벨 습득 시 부가 기능에 엘레멘탈 바머가 무적이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각성기 엘레멘탈 버스터는 한50%는 상향될줄 알았는데
고작 29% 증가했네요 후.....
* 엘레멘탈 체인
- 속성 강화 상승량이 26% 증가합니다.
엘레멘탈 체인은 만렙 달계기준 속성강화 증가치가 16 증가했습니다.
* 컨센트레이트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워록에게 재일 안좋은 스킬이 상향은 재일 못받았네요
진짜로 이거 왜한겁니까???
* 엘레멘탈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스킬 연출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엘레멘탈 스트라이크도 미미한 데미지 증가와 시전속도가 증가했습니다.
이정도면 그럭저럭 쓸만한 수준은 됐습니다 만......
미미한 데미지 상향과 엘레멘탈레인의 고인화로
궁극의 엘레멘탈 매지션 세트는 결국 마나폭주 스위칭으로 전락할것 같네요..
이번패치 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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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라이트닝월 선후딜 다시만들어놓은거보고 네오플이 뇌가 없다고 느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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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월 선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발 롤백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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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라이트닝월 선후딜 다시만들어놓은거보고 네오플이 뇌가 없다고 느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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