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선흡기
퍼섭에 비해선 수월하게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광풍을 켜면 에너지를 얻을 수 없다는 게 에-_-러
2) 광풍나선력
습득만 해도 특정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 레벨 당 1퍼씩 올라 상승폭이 크지 않습니다.
왼쪽이 광풍 0렙, 오른쪽은 광풍 9렙으로 사자후의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적절히 나눠보면 1.18이 나옵니다.
아래의 스킬들은 전부 광풍나선력 9렙으로 측정한 것입니다.
- 사자후 -
퍼섭에서의 그 무지막지한 퍼텐셜은 어디가고, 일정 비율만큼의 추가 피해 1회를 입히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적절히 나눠보면 1.56이 나옵니다.
오른쪽은 뇌명을 켰을 때이며, 역시 1.56 정도 나옵니다.
- 기공장 -
퍼섭에서는 개떡같은 성능 때문에, 버려버려 수준이었습니다.
그런데 본섭은 그냥 스킬삭제좀 수준이네요 (...)
2175 가 광풍의 구체 공격력
18582 시리즈가 기공장의 1히트 당 공격력입니다.
광풍이 없는 기공장이 17히트, 광풍이 있는 기공장이 22히트를 하므로 구체는 5히트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우선 공격력 평균의 비율을 구해보면
(구체의 1히트 공격력 평균) / (기공장 1히트 당 공격력 평균)
2196 / 18571 = 약 0.118, 즉 11.8%
이를 5배 하면 0.59... 대략 59%
뭔가 맞지 않습니다. 사실 맞다고 해도 개병맛이지만.
왜냐하면 기공장의 풀히트 공격력이 아닌, 1히트 공격력에서 일정 비율을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나넨을 켜서 기공장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아도, 구체의 공격력은 전혀 변하지 않습니다.
그냥 개판입니다. 히힣
- 기호지세 -
광풍나선력을 적용하기 앞서, 기호지세의 몸통 공격력이 1히트 더 들어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건 얼마만에 수정되는지 지켜보겠다-_-
따라서 현재 기호지세는 몸통 5히트 + 폭발 1히트로 총 6 히트,
광풍을 적용하면 10 히트가 나옵니다. 즉 구체는 4히트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끔 5히트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판정이 애매한건지 이펙트가 남아있는 게 오래가는건지 오묘하군요.
왼쪽 스샷에서 18로 시작하는 게 구체의 공격력, 24로 시작하는 게 몸통 공격력입니다. 18~ 이 5개 떠있습니다. 5히트 했다는 얘기죠.
광풍 9렙, 기호지세 TP 5를 찍고 여러번 측정하여, 평균을 내보니 (오른쪽 스샷)
기호지세의 폭발 공격력 : 1939931
구체의 1히트 공격력 : 362695
가 나왔고, 그 비율은 대략 0.187, 18.7% 가량 나왔습니다.
몸통 공격력도 포함해야하는 게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사실 왼쪽 스샷이 TP 0을 주고 찍은 겁니다.
TP의 효과로 폭발 공격력이 100% 상승하였고, 이것은 구체의 공격력에도 그대로 전해진겁니다. 18~ -> 36~
따라서 광풍 9렙의 구체는, 기호지세 마지막 폭발 공격력의 18.7%로 4회 타격, 대략 74.8%의 비율을 가지게 되는겁니다.
만약 위에서 말한 5회 타격이 된다면 93.5% 정도네요.
광풍나선력 + 넨증 9셋 기호지세입니다.
(넨증9셋의 퍼뎀 + 구체 공격력까지 총합) * 뇌명의 공격력 증가 효과
68564 * 1.748 * 1.21 =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대신 뇌명 부분이 현재 좀 이상하기도 하고 말이죠.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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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 되면 광풍나선력의 설명에 나온 56% 타격은 사자후만 적용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공장은 개뼉다구로 적용이 되며
기호지세도 56%하고는 전혀 상관없게 적용되네요.
설명이 잘못된 것인가, 퍼섭의 스킬을 그대로 가져온 것인가?
어느 쪽도 짜증나는 일입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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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뇌호 -
퍼섭의 광풍 금뇌호는 마지막 폭발 공격에서, 폭발 공격력에 종속되는 구체가 생성되어 다단히트했습니다.
하지만 본섭으로 넘어와서는 효과가 바뀌었습니다.
이런식으로 금뇌호 주변에 휘몰아치는 기운이 들러붙고, 몸통 공격과는 별개로 주기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왼쪽의 타격이 광풍의 타격입니다. 금뇌호를 막 소환한 상태지만, 주변에 있기만 해도 타격이 들어갑니다.
오른쪽의 스샷에서 29~ 는 광풍의 타격, 21~은 몸통 타격, 65~는 착지 충격파 공격력입니다.
광풍의 타격은 총 9회 입히는데, 어느 공격력에 종속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oTL
실험에 사용된 9레벨 금뇌호의 몸통 공격력이 2558% 이므로, 광풍의 공격력은 3436% 정도 되겠다는 것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잘 맞히면, 30926% 가량의 퍼뎀이 더해지게 됩니다.
- 제황나선격 -
넨스피어, 기공환을 냅다 뛰어넘어 제황나선격으로 왔습니다.
헬로브라운쓰세요두번쓰세요
적 한명을 강력하게 찔러 1.5초 동안 경직시키고, 그 후 강력한 폭발데미지를 입히는 새로운 스킬입니다.
현재 야시꾸리한 버그가 있다지만 그건 적지않겠습니다.
50566% 라는 높은 퍼뎀을 자랑하지만, 다른 스킬과는 다르게 버프 같은 게 적용되지 않으므로 저걸로 땡입니다. 땡.
또한 광풍나선력을 적용하면 스킬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나선 구체가 생겨서 적을 추가적으로 타격하며, 최대 홀딩 시간을 2.5초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추가 타격 공격력의 평균값은 208680이며 총 11회 타격합니다.
마지막 폭발 공격력은 3728026 이므로 비율은 대략 5.6%, 이것이 11회 타격을 하므로 62%의 공격력 비율이 됩니다.
- 넨 스피어, 기공환 -
쩌리들은 안하기로 했습니다.
그보다 기력이 달려서 더 적기 힘드네요 oTL
광풍 기공환은 시전 위치로 적을 끌어들이기 때문에 1은 찍어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기공환, 넨 스피어 쿨타임 감소좀 제바류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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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훼이크고 하룻밤 자고 일어났더니 다시 불끈불끈해졌습니다.
광풍 기공환은 스샷 두 장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왼쪽이 나넨 X, 오른쪽은 나넨 O 입니다.
2068~ 이 기공환의 본 타격, 23~이 나선 구체의 타격입니다.
본 타격은 나선의 넨으로 공격력이 증가되었지만, 나선 구체 타격은 개풀 뜯고 있습니다.
그래도 불쌍하니 분석을 조금 해주자면, 기공환의 나선 구체는 5회 타격합니다.
나넨 X의 상태에서 기공환 1회 타격은 206833 가량 나오며, 나선 구체 1회 타격은 23088 입니다.
이들의 비율은 0.112 가량, 11.2% 입니다. 5회 타격을 생각하면 55.8%로, 56% 라고 생각해볼수도 있겠습니다.
단지 기공환의 총 공격력이 아닌 1회 타격의 56% 라는 것... ㅎㅎㅎ
자고 인나서 얻은 기력이 아깝습니다.
3) 월광대지
수쥬인의 왕자포즈로 주변을 빠르게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다른 스킬들과는 다르게 광풍나선력이 ON 이라도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휘광의 성채
현재로서는 에너지 풀로 회복 + 이후 10초 동안 광풍 나선력 난사 정도의 버프 스킬입니다. 총 퍼뎀 82779%은 거들뿐.
무성의한거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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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 글은 광풍나선력을 분석하는 글이었습니다!
광풍나선력이 적용된 스킬들을 간단히 정리하면, 광풍나선력 9레벨 기준으로 나선 구체는 아래와 같이 공격합니다.
사자후 : 기본 공격력의 56%로 1회 공격
기공장 : 병맛, 5회 공격
기호지세 : 폭발 공격력의 18.7%로 4회 공격, 총 74.8%
금뇌호 : 9레벨 금뇌호 기준, 3436%의 공격력으로 9회 공격
넨 스피어 : 쩌
기공환 : 리
제황나선격 : 기본 공격력의 5.6%로 11회 공격, 총 61.6%
(기공환은 언젠가 추가될지도 모릅니다. 시크릿공략)
문제는, 위에서도 잠시 얘기했지만 스킬 설명에서는 일괄적으로 56% 비율의 추가 공격을 한다고 나와있다는 것입니다. 위의 내용이 싸그리 수정될지,아니면 스킬 설명을 뜯어고칠지는 일단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 쪽이라도 남넨마의 2각 개발을 개판으로 했다는 것을 뜻하기 떄문에, 기분이 정말 더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더러운 기분을 제대로 달래줄 애프터 서비스가 제대로 행해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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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를 2주 연기했음에도 이 상태라는게 놀랍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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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를 2주 연기했음에도 이 상태라는게 놀랍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