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PG 기획의 미스.
RPG면 무조건 육성?
육성을 하면 RPG?
솔직히 많이 어긋난 기획이라고 봅니다.
일단 육성해야 할것이 '쓸데없이' 너무 많습니다.
클베기간에만 나온 육성 컨텐츠가
MS승급, 파츠 승급, 패시브 스킬 업그레이드 3개입니다.
심지어 파츠 승급도 너무 세분화되어있어요
시작하자마자 이게뭔가 싶을정도로 '질리게' 되는 요소입니다.
거기에 가장 거지같은건 김피디가 캢파에서도 ㅈㄹ한 1렙 스킬 해금안된 현상.
기체 승급은 유닛 스탯만 건드리라고 왜 스킬을 쓰는데 레벨업을 해야하는건지;;;
까놓고 건덕들이 전혀 공감못하는 RPG 타입입니다.
아예스토리 도입할거면 건브 2마냥 확실하게 노선잡던가 이건 뭐...
기체 레벨업을 과감히 버리고 파츠만 레벨업을 심도깊게 하는 방식으로 가도 모자랄 마당에
너무 산발적입니다. 이러면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 복잡해서 안해요
그리고 이렇게 개고생해서 키워봤자 애정줘서 키운 풀강 애정기체가 새로 나온 새삥 기체 노강보다
약하게 나오면 집어치우지 왜합니까
2. 미션 난이도
AI를 대동하고 솔플하는 점에 대해 전혀 배려가 안되어있습니다.
선행으로 나왔던 모 SD 검단 배XX테이션이란 망겜이 미션난이도 조절 실패라는 초대형 병크를
터트린걸 봐선 이건 진짜 짚고 넘어가야할 문제입니다.
사실상 사형선고를 먹은 캢파마냥 대전을 위주로 할것도아니면서 뭐 이딴식으로 했는지원
심지어 앞사 같은 경우엔 '뉴버카 티타늄 안줄거야' 라는 의지가 너무나도 보이는 레벨디자인인지라
헛웃음만 나오더군요
3. 미션진행
까놓고 최근 나오는 모바일 액션게임보다 재미가없습니다.
자동액션으로 돌리는게 대세인 모바게보다 재미가 없어요
심한말로 모 망겜 SD검단 X틀스XXX 이란 게임보다도 미션진행이 재미가 없어요 장난치나지금
원작구현 미션도 아니고 그냥 건담 EXA마냥 타차원에 난입하여 싸우는 미션도아니고
-_-;;
4. 시작기체는 무조건 자쿠나 짐이라는 X같은 편견
건담 팬이 우주세기만 있습니까?
나같이 건담이라면 일단 다 보는 사람이 얼마나 된다고 이딴 짓거린지;;
G제네레이션마냥 좋아하는 작품 선택해서 그 작품의 기본 '건담'을 주고 시작해야지
시작했는데 자쿠/짐
거기다 미션으로 얻는건 한정되어있음
-_-;;;;;;;
우린 게임의 주인공이 되고싶은거지 쫄병 나부랭이로 시작하고 싶은게 아닙니다.
쫄병나부랭이로 할려면 일본의 검단 온라인마냥 대형전투를 꾸리던가
5. 얘넨 지네가 뭘 팔아야 할지 모른다
밑에 베즈곰팅님이 쓰신 말마냥 지네가 팔아야 하는게 건담이라는 것을 저어어언혀 캐치 못합니다
팀트리니티가 캢파 07년도에 런칭했을 때도 나온소리였는데
우리가 건담사러왔지 건담에 붙은 파츠 사러온것도 아니고
그나마도 그 팔아재끼는 파츠도 ㅄ같은것만 팔면 지갑안열어요
건덕분들은 아시다시피 기대만 충족되면 지갑을 열어재끼는데 그 기대감부터 한참 잘못잡았으니
이상태로 가면 망합니다
5. 진짜 잘못된 레벨디자인
초중반은 쉬우면서 이제 진행하면서 점점 벽이 생기고, 그때 '이걸 사면 진행이 쬐금 더 쉬어지고 간지가 납니다' 라는 식으로
미끼를 던져서 자연스런 과금을 유도하여 코를 꿰어야 하는데 '니가 시작하려면 이거부터 맞춰야 한다 안그러면 뒤짐' 식으로 가는 꼬라지입니다.
이러면 안해요
누가해요 이딴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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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피디는 애초에 지가 뭘 잘못했는지도 모를듯 심지어 스킬강화는 확률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피지에서 이게 뭐하는짓거리인지 노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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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피디는 애초에 지가 뭘 잘못했는지도 모를듯 심지어 스킬강화는 확률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피지에서 이게 뭐하는짓거리인지 노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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